산에서 포효하는 호랑이의 의미

깊은 산속에서 포효하는 호랑이는 중국 십이지의 호랑이입니다.

십이지의 열두 집 중 하나이자 지구의 세 번째 집인 주작. 호랑이는 모든 짐승의 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호랑이는 사납고 강력하며 인장석 중 가장 활동적이고 사납고 해로운 동물입니다. 신석기 시대 량주 문화 옥동과 음상 청동기의 동물 얼굴과 백호 이미지가 백호 숭배와 유사한 것은 호랑이 토템 숭배의 초 문화에서 유래한 것으로 봐야 합니다.

한족은 호랑이를 정의, 용맹, 위엄의 상징으로 숭배해 왔습니다. 한나라 사람들은 호랑이를 모든 짐승의 왕으로 여겼습니다. 백호는 하얗게 변하는 데 500년이 걸리는 호랑이입니다. 그것은 신성한 물건이며 신들은 종종 호랑이를 빌려 하늘로 올라가고 호랑이는 서쪽의 짐승입니다. 한나라 시대부터 호랑이는 일하는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수호신이었지만 황제의 상징은 아니었습니다. 오랜 진화와 발전의 역사를 거쳐 호랑이를 숭배하는 문화적 인식은 중국 민족의 변하지 않는 문화적 개념이 되었습니다.

"점핑 유투"(즉, "점프하는 호랑이"는 칭하이성 황난 티베트 자치주 퉁런의 두후 마을에서 열리는 전통 민속 행사입니다. 매년 음력 정월 5일부터 20일까지 사람들은 귀신과 전염병을 쫓기 위해 "점핑 유투"(즉, "점핑 호랑이")를 개최합니다. 2006년 5월 20일, 터키 유투는 국무원의 승인을 받아 국가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첫 번째 배치로 포함되었습니다.

청나라의 학자 수웨이는 그의 시 '건무주자(乾武朱子)'에서 "비단을 짜는 것은 백성과 함께하는 것이 아니라 구리 북을 돌려 산신령과 싸우는 것이다. 두 감정은 말이 없으니, 오늘 밤 방은 텅 비었네."라고 읊었습니다. (참고 : 홍묘는 퉁런 지역에서만 발견되며 옷은 비단으로 만들어져 여성 홍묘의 서비스입니다. 구리 북을 두드리며 영감을 주는 것을 조율 북이라고 합니다. 매년 5월 5일이 되면 부부는 호랑이에게 상해를 입었다고 생각하며 밤을 새워 이야기를 나눴다고 합니다). 즉, 음은 호랑이인데 누가 감히 음을 피하는 관습을 위반할 수 있겠습니까? 5월 음에 부부가 함께 자면 호랑이가 그들을 해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