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시인 찰스 보들레르의 시집' 악의 꽃' (1857) 은 첫 번째 상징적인 시로 볼 수 있다. 악의 꽃' 에서 보들레르는 병적인 성을 감성적인 스타일로 묘사하며' 마음과 기능의 열광' 을 칭찬했다. 하지만 빛과 이상에 대한 추구도 표현했다. 문학사에서' 악의 꽃' 은 낭만주의와 상징주의 사이에 있는 과도기적인 작품으로 볼 수 있으며, 여전히 전통적인 시의 리듬을 따르고 수사에 의존한다. 하지만 도시와 사회에서 인간성의 추악함을 심미 대상으로 한 최초의 시로 현대인의 사회적 추악 속에 대한 불안과 짜증을 표현했다.
미국 시인 엘렌 포우의 이론과 창작은 프랑스 상징주의의 형성에 큰 영향을 미쳤다. 시 창작 원칙' 에서 그는 반자연, 반설교의 시 관념을 제창하고 형식미, 암시성, 음악성을 강조하는데, 이것들은 모두 상징주의 이론의 기원으로 볼 수 있다. 윌런, 람보, 말라메.
보들레르 이후 1970 ~ 80 년대 프랑스 시단의 유명한 폴 윌런 (1844- 1896) 은 상징주의자들이 시음악성에 대한 중시를 발양하였다. 윌런은' 시의 예술' (1884) 에서 시가 먼저 음악적이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것은 유동적이고, 흐릿하며, 정신적이다. 단어의 선택에는 모호성과 정확성의 조합이 필요합니다. 색상 현기증, 색상 이 아니다; 격언과 삽입과를 사용하지 마라. 요컨대, 시는 빈틈없는 분위기를 추구해야 한다. 윌런의 시는 친절하고 자연스럽고 리듬의 아름다움은 상징주의 시인 중에서 독보적이다. 대표작품은' 3 년 후' (1866),' 백월',' 교도소' 등이다. 1970 년대 초 윌런과 동성애 관계를 가졌던 천재 시인 아르투르 람보 (1854- 189 1) 가 초현실주의를 프랑스 상징주의 문학에 도입했다. 상징주의자들은 일상적인 사물 뒤에 숨겨진 진실을 발견 (또는 해독) 하려고 노력하지만, 초현실주의자들은 직관과 환상을 통해 사물 이외의 진실을 창조할 것을 더욱 요구한다. 이런 의미에서 람보는 더욱 급진적인 프랑스 상징주의 시인이다. 시는 그 화려한 색채로 유명하다. 187 1 9 월, 소년 람보는 윌런의 초청으로 파리에 와서 곧 시' 취주' 로 유명해졌다. 이 시에서 시인은 자신을 키와 닻이 없는 술취한 배에 비유하여, 자유자재로 표류한다. 시풍이 복잡하고 화려해서 상징주의 시 중의 걸작이다. 또 다른 유명한 시' 모음' 에서 람보는 5 가지 다른 색으로 프랑스어 중 5 개의 모음을 상징한 다음 구체적인 묘사를 통해 모양, 색, 맛, 시청각, 움직임 등의 요소를 한데 엮어' 공감감' 의 경지에 이르렀다. 게다가 산문시' 지옥의 계절' 도 드문 천재작이다. 람보와 윌런은 매우 가깝지만, 그들의 스타일은 전혀 다르다. 윌런은 친절하고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음운으로 유명하지만, 람보는 기이한 이미지와 환상적인 색채로 유명하다. 19 12 에서 람보는 신흥 초현실주의 문학의 원조로 여겨진다.
스테판 말라메 (1842- 1898) 는' 상징주의의 상징' 으로 불리며 상징주의 발전의 핵심 인물이다. 그는 상징주의 이론을 체계화한 최초의 시인이다. 말라미는' 순시' 이론을 제시했는데, 시는 무에서 유유무로 독립된 존재이며, 경험을 초월한 것이다. 시는 마법이다. 그것은 부적으로 현실 세계와 다른 관념의 절대세계를 창조한다. 창작 방법에서 말라미는 암시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한 번 말했다. "어떤 것을 명명하면 시의 대부분의 즐거움을 망칠 수 있다 ...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일을 암시하는 것이다." 말라메이의 이론은 신비주의와 미학으로 가득 차 있다. 그는 이론적으로 큰 성과를 거두어 동시대의 상징주의 시인들에게 지도자로 칭송받았지만, 그 자신의 시는 많지 않았다. 전형적인 예는 1887 이 출간한 시집 백조와 헤롯왕이 20 여 년 동안 지속되었다. 그러나 말라미의 가장 유명한 작품은' 목신의 오후' 로 1876 에 적혀 있다. 이 시는 나중에 음악가 드뷔시가 창작하여 널리 전해졌다. 이 시는 그리스 신화 속 양치기 신이 수선녀를 추구하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쓴 것이다. 1885 이후 말라미는 파리의 아파트에서 일주일에 한 번 열리는' 화요일 살롱' 을 개최하며 상징주의 문학의 중심이 되고 있다. 당시 많은 젊은 유럽 시인들이 방문했는데, 상징주의 문학은 프랑스의 범위를 넘어 국제적인 문학 운동이 되었다. 발레리, 릴크, 예이츠, 엘리엇 후기 프랑스 상징주의 시인의 주요 대표는 폴 발레리 (187 1- 1945) 였다. 그는 말라미의 순시 전통을 계승했지만 삶과 죽음, 변화와 영원, 움직임과 정적에 대한 철학적 사고를 시에 녹였다. 그녀의 유명한 작품은' 젊은 생명의 여신' (19 17) 으로 의식의 다양한 성격 사이의 갈등과 갈등을 묘사한다. 65438 년부터 0922 년까지 발레리는 시집' 환상의 아름다움' 을 출간했는데, 그중에는' 발걸음',' 석류',' 풍종' 등 많은 훌륭한 시가 수록되었다. 발레리의 일생의 절정은 만년의 해변 묘지이다. 이 시의 주제는 절대 정지와 생명 변화의 대립통일에 관한 것이다. "이 잔잔한 지붕 위에 흰 비둘기가 출렁이고 있다" 는 말이 널리 알려진 명문이 되었다. 이 시는 발레리가 시 창작에 있어서의 성과가 전임 말라미보다 높다는 것을 대표한다. 발레리를 제외하고 레미 드 고몬 (1858- 19 15) 과 프란시스 마이어 (/kloc-) 전자는 풍격이 부드럽고 후각의 표현에 중점을 둔다. 후자는 간결한 언어 스타일로 유명하다.
오스트리아인 라이나 마리아 릴크 (1875- 1926) 는 독일 문학에서 상징주의의 대표이다. 일찍이 조각가 로댕의 조수로 일한 적이 있어 로댕의 조각 스타일에 영감을 받았다. 그의 시 풍격은 섬세하게 묘사되고, 대표작' 표범' 은 그의 조각 대표작이다. 릴크의 작품은 주로 영상작품집 (1906) 과 신시집 (1908) 과 같은 여러 작품집에 수록된다. 65438-0922 년에 릴크는 스위스로 이주하여 그의 창작 경력의 절정을 맞았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유명한 조시' 오빌을 위한 14 행 시' 와' 두이나우에게 주는 만가' 를 완성하여 릴크 현대시 대사의 지위를 확립하였다. 그 스타일은 애매하고 이해하기 어렵다. 일부 평론가들은 심지어 그것이 많은 실존주의적 관점을 포함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상징주의 시의 체계성과 추상성은 릴크의 작품에서 극치에 이르렀다.
유럽 대륙 외에도 상징주의의 영향은 영어세계로 확산되었다. 주로 아일랜드인 윌리엄 버틀러 예이츠 (1865- 1939) 와 T S.엘리엇 (/Kloc-; 예이츠의 초기 시가의 상징주의는 고대 아일랜드 신화 (Ireland University) 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는 신화 전설의 인물, 이야기, 사물을 기호로 사용한다. 오신모험기 (1889) 는 예이츠의 초기 중요한 작품이다. 그것은 고대 영웅 오신이 신마를 타고 있는 이야기로 인생의 여러 시기를 묘사한다. 20 세기 들어 대량의 정치운동과 사회활동에 따라 예이츠의 스타일은 점점 선명해지고 초기 신비주의 성향은 차츰 버려졌다. 그의 시 주제는 현실과 밀접하게 결합되기 시작했고, 언어는 더욱 정련되어 현대 영어시의 최고봉이었다. 그의 후기 대표작으로는' 정원으로 향함',' 리타와 백조',' 학동 중' 등이 있다. 예이츠는 자신의 복잡한 상징체계를 세운 최초의 상징주의 시인이다. 그의 이론 저서' 제 2 시' (1937) 는 많은 시인들의 역사관과 우주관을 다루며 광범위한 이미지를 담고 있다.
엘리엇은 미국 상징주의 시의 대표적 인물로 이론과 창작에 큰 공헌을 했다. 그의 대표작' 황무지' (1922) 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영어시 중 하나로 여겨진다. 황무지' 는 고대 성배에 관한 전설에서 취재하여 신앙이 없는 현대 세계를 황무지에 비유한다. 그의 시에서 엘리엇은 대량의 신화 전설과 상징적 이미지를 인용하고 다양한 고금의 언어를 사용했다. 시인 자신이 50 여 개의 주석을 달았지만,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엘리엇의 또 다른 중요한 작품은' 사중주' 로, 시인의 시간성과 영원성 대립통일에 대한 생각을 매우 추상적인 방식으로 표현했다. 엘리엇시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종교와의 밀접한 관계이다. 황무지' 와' 사중주' 는 모두 인류를 구하는 최종 방법이 종교에 귀의하는 관점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1927 년 엘리엇은 영국 시민이 되어 종교극 창작으로 전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