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무처럼 서 있고, 종처럼 앉아 있고, 바람처럼 걷고, 활처럼 누워 있다" 는 네 가지 자세는 중국 정통 문화의 전승에서도 옛사람들에게 칭송을 받았고, 일상생활에서도 양생을 잘하는 것 같고, 수양이 있는 것 같다. 그러나 사실 그것은 장엄하고 훈련된 존엄한 이미지를 구현한다.
구체적인 소개:
리송은 소나무처럼, 정확히 말하자면 말뚝을 세우는 요구를 가리킨다. 특히 도가 수행에서는 제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우뚝 솟아 소나무처럼 우뚝 솟아 있고, 입지가 기초가 있어, 곧고 흔들릴 수 없다.
종처럼 앉아 있는 것은 명상의 상태를 가리킨다. 시계처럼, 몸 중간이 비어 있는 것 같은데, 시계처럼 앉아 있으면 여전히 안정적이다. 우리는 어떻게 이것을 할 수 있습니까? 몸은 반드시 똑바로 서야 한다. 척추에 앉아 있으면 느껴지지 않는 것 같다. 몸은 텅 비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전신은 여전히 느슨하고 지칠 줄 모르는 상태에 있다.
바람처럼 걷는 것은 수행자가 하늘을 장악하는 표현이다. 그는 걸음이 가볍고 바람이 난다. 동시에 수행자는 바른 길에서 직진하고, 눈을 반짝이며, 오색 오음에 방해받지 않도록 해야 한다.
활처럼 누워 있는 우리는 잠을 잘 때 활처럼 옆으로 누워 있으면 몸이 쉽게 이완될 뿐만 아니라 몸의 정맥도 쉽게 연결되며 윗몸 일으키기는 일부 경락에게는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공자도 누워 있지 말라고 했다. 그는 등을 대고 누워 있는 것을 시체처럼 누워 있는 시체로 묘사했는데, 이것은 당연히 나쁘게 들렸다. Who 손사우도 양생의 관점에서 말했다. "네 옆에 무릎을 꿇는 것이 사람의 힘에 유리하다. [Y M: N] [Y N] 을 억압하는 것보다 낫다. 공자에 따르면, 그는 누워서 죽지 않기 때문에 [C 욕] 잠을 자고, 편안하고 지칠 줄 모른다고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