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붉은 장과들이 봄에 왔을 때, 우리의 사랑의 상징이었다.

문/가슴 아프다

하나

고 선생님은 제 8 회 문장 나오겠다고 해서 서문을 쓰라고 하셨다.

그가 책 한 권을 더 달라고 말하는 것을 듣고, 나는 조금도 놀라지 않고, 다만 마음이 좀 떨렸다.

나는 고양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놀라지 않는다. 우리는 20 12 봄말 한 문학 포럼에서 만났다. 당시 막 포럼에 들어왔는데, 초심자였다. 고 선생님은 이미 it 계에서 8 년을 보냈다. 독서인이 도처에 널려 있다고 생각했을 때, 나는 푸대접을 받았고, 자존심은 큰 타격을 받았다. 내가 물러나기로 결정했을 때, 고 선생님이 나타났다. 그는 여기서 고라는 친구를 만나니 매우 친절하다고 말했다. 내 문장 을 보고, 그는 매우 감사하며 가지 말라고 했다. 그는 자신이 포럼에서 8 년을 보냈고, 5 년 동안 산문판주를 하고, 개인 문집 두 권을 출간했고, 문필이 크게 향상되었다고 말했는데, 모두 이 포럼의 배양 덕분이다.

어디를 가든 한 신인은 지인의 소개나 환영이 없으면 외로움을 느낀다. 고 선생님은 내 외로움의 결정적인 순간에 나타나셨다. 한겨울에 보내온 숯불처럼 순식간에 나의 차가운 마음을 따뜻하게 해 포럼을 떠나기로 한 나의 결정을 불식시켰다.

고 선생님은 포럼에서 덕망이 높다. 나이가 많든 어린 문학 친구든 모두 그를 선생님, 선생, 형제라고 부른다. 1954 에서 태어나 포럼의 많은 문우들보다 나이가 많고 자격이 있지만, 모두에게 상냥하고 선배 문인의 선반이 없어 정말 자애로운 부형 같다.

고 선생을 잘 아는 친구들은 식물을 사랑하는 것이 생명을 사랑하는 것처럼 포럼에 100 여 편의 식물에 관한 수필을 썼다는 것을 알고 있다. 모두들 그를 식물 작가, 식물 전문가라고 부른다. 그의 이전 7 개의 소장품 중 5 개 이상의 소장품에는 식물에 대한 문장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 "중국 감동" 은 2020 년 10 대 인물 중 한 명인 예가영 씨입니다. 조직위원회가 그녀에게 수여한 시상식의 마지막 두 문장은 "당신은 시의 딸이고, 당신은 우아한 신사입니다." 입니다. 나는 이 두 문장을 약간 바꿔서 고 선생님께 드렸다. "당신은 식물의 친구이고, 당신은 후배의 남편입니다."

포럼에서 고 선생의 창작 열정은 누구나 볼 수 있다. 그는 나이 때문에 글쓰기의 속도를 늦추지 않았다. 반대로, 그는 머리가 빠르고 발걸음이 빨라서 많은 젊은 작가들보다 빠르다. 2009 년 첫 선집 출판부터 이번 8 권 출판까지 10 년이 걸렸는데, 대략 1 년에 한 권의 책과 같다. 심지어 많은 전문 작가들도 할 수 없었지만, 그는 해냈다. 그가 문학을 사랑하고, 글쓰기를 좋아하고, 삶을 사랑하고, 얼마나 사랑하고, 얼마나 열정적인지 상상할 수 있다.

내 마음은 좀 충격적이다. 왜냐하면 이 시대는 더 이상 문학시대가 아니기 때문이다. 전자책은 종이책을 대신하고, 유명 노작가의 책조차도 잘 팔리지 않는데, 우리 같은 아마추어 작가가 쓴 책은 말할 것도 없다. 그러나, 고삼 선생은 10 년 내에 8 권의 책을 출판했는데, 역시 자비로 출판한 것이다. 1000 의 최소 인쇄량에 따라 8 권의 책이 8000 이다. 한 작가가 8,000 권의 같은 책을 8 개의 표지로 쌓았는데, 이것은 얼마나 웅장한 장면인가!

한 작가가 책을 한 권 냈는데, 일정한 수량을 인쇄한 것은 팔기 위해서가 아니라 (사은품이 있어야 하지만, 수량은 제한되어 있다) 팔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렇게 많은 책을 출판하는 것은 비싸고, 방 안에 담아서 먹거나 마시지 않고, 게다가 수량이 어마해서, 뇌가 정상이 아니더라도 이런 어리석은 짓을 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고 선생님의 머리는 물에 들어가지 않았거나 물에 들어갔지만, 그의 집의 머리는 물에 들어갈 수 없었다. 정신적으로 정상인 사람은 물욕이 팽창하고 문학이 평가절하되는 시대에 향토책 한 권을 위해 돈을 지불하고, 행동하기 전에 팔 수 있을 것이라고 절대적으로 확신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렇게 하면 독자들이 그가 10 년 동안 출판한 8 편의 작품의 질에 대한 의심을 해소할 수 있다. 작품의 질이 좋지 않다면, 누가 그의 책을 위해 돈을 지불합니까? 심지어 그것을 선물하고 싶지도 않습니다. 장소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내가 가장 존경하는 선생님의 한 점이다. 나는 20 13 년에 시집 한 권을 출판했고, 1000 권은 아직 다 팔리지 않았다.

둘;이;2

글을 쓰는 사람은 누구나 서문을 쓸 수 있지만, 서문을 잘 쓰는 것은 아무것도 쓰는 것보다 어렵다. 서문이 한 권의 책 앞, 심지어 목록 앞에 놓여 있는 것이 전형적인 개편어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책의 전반적인 품질, 심지어 문장 한 편의 질을 완전히 대표한다. 이 책이 독자들에게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구매할 수 있는지, 서문을 보는 것이 그가 이 책을 판단하는 가장 좋은 기준이다.

따라서 누구나 서문을 쓸 수 있지만, 그 어떤 일보다 어렵고, 독자에게 저주를 받고 책 저자와 반목할 위험도 감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당연히, 나는 고 선생에게 순서를 정할 수 없지만, 나는 그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거절하지 않았다. 현실에서 만난 적은 없지만 요 몇 년 동안 서면 교류를 통해 상대방의 문장 () 를 보고 상대방의 처사 태도와 행동을 관찰했다. 그리고 그의 이전 7 권의 집집에서 내가 그에게 쓴 글자는 모두 수록되었고, 나는 습관적으로 작품 한 편을 다 썼고, 그가 쓴 날짜와 장소도 삭제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서로 알고, 이해하고, 친밀하게 지내는 것이 바로 절친한 친구이다. 절친한 친구에게 설명하거나 예의를 차릴 필요가 없다. 그렇지 않으면 해석하는 사람은 진실하지 않고, 절친한 친구라고 부르지도 않는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가오 양과 나는 절친한 친구이다. 평소에 거의 연락하지도 않고 방해하지도 않는다. 일단 상대방이 도움을 청하면, 그것은 분명 요구가 있으면 반드시 응해야 하고, 게다가 그는 네가 도울 수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을 것이다. 이' 고산 흐르는 물' 은 네가 놓아야 하고, 놓지 않아도 놓아야 한다.

그러나 유백아는 지구상의 첫 곡을 연주했고, 첫 번째 청중은 종자기이다. 종자기가 죽은 후, 유백아는 그의 피아노를 망가뜨렸고, 더 이상 두 번째 관객이 유백아가 연주하는 피아노를 들은 적이 없다. 이후 후세 사람들이 연주한 산천은 당연히 유백아의 원곡이 아니다. 어쿠스틱 음악이 아니라면 분명 차이가 있을 것이다. 두 사람이 얼마나 좋든 간에, 그들은 유백아와 종자기처럼 마음이 서로 통할 수 없다.

그래서 고선생에게 이 서문을 쓰면, 나는 여전히 위험을 무릅써야 하지만, 나는 두렵지 않다.

셋;삼;3

이 선집은 수시를 만난다고 한다.

카탈로그를 따라 천천히 마우스를 아래로 움직여 작품의 제목과 이름을 찾는 것처럼 진지하다. 이 선집은 이전에 출판된 7 권의 선집 목록 형식과 다르지 않고 서문, 장가단요, 고향 추억, 세월이야기, 바다 조개껍데기 줍기, 수필평론, 부록, 후기 등 부분별로 분류된다.

머리말과 후기는 거의 모든 책에 있어서 머리말과 후기, 또는 개회사와 끝말에 해당한다. 그것들은 본문에 속하지 않기 때문에 독립적으로 존재하고, 편집의 범주에 속하지 않는다. 한 권의 책에서 부록은 일반적으로 작가의 생애 대사기나 발표된 작품 목록이다. 그것은 본문이 아니라 서문과 후기처럼 독립적으로 존재한다.

이 책의 부록은 작가의 생애 대사기도, 발표된 작품 목록도 아니라 다른 독자들이 자신의 작품을 읽은 후 쓴 평론, 문장, 시의 집합이다. 고 선생이 첫 문집이 출판된 이래 줄곧 유지해 온 스타일이다. 이것은 고 선생님이 진실하고, 착하고, 사랑이 있다는 것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독자로 하여금 그를 존중하고, 그를 존중하고, 그를 감동시키게 하다.

세 명의 독립 개혁가의' 시리즈' 를 제외하고, 나머지는 이 책의 진정한 시리즈인 고선생 자신의 문장, 5 개 시리즈, 60 편으로 나뉜다.

"스시를 만나다" 는 이 책의 제목일 뿐만 아니라, 책 속의 독립된 문장 한 편이기도 하다. 자연은 이 책의 중점이자 고 선생님이 가장 좋아하는 문장 한 편이다. 나의 이 서문에서, 나는 단지 그것으로' 홍루몽 서론' 을 모방하여 독자들이 책의 다른 59 편을 찾게 할 뿐이다. 만약 당신이 그를 더 깊이 알고 싶다면, 부록과 후기의 문장 7 편은 7 명의 다른 독자들이 쓴 논평이며, 서문 외에 가장 좋은 보완책이다.

스시를 만나다' 는 고선생이 20 18 가을에 전국문학공모대회에 참가한' 스시를 만나다' 가 편지로 쓴 아름다운 그림 같은 수상 산문이다.

수시, 책을 읽은 사람은 모두 국내외에 상관없이 모두 그를 안다. 중국 북송시대에 태어난 위대한 천재, 시인, 서예가, 화가, 정치가는 그가 세상에 나타난 날부터 이미 천 년 가까이 세상을 떠났다. 그는 여전히 사람들의 마음, 입, 말 속에 살고 있으며, 심지어 진정한 산 사람보다 더 활발하고 활기차다. 그의 생애에서 오늘까지, 천여 년 동안 관원이든 백성들이든, 그는 모두 그들의 숭배자이자 우상이었다.

소식 () 의 관청청청렴친민 () 과 문학상의 탁월한 업적 () 은 전세의 사료와 저작에 모두 기재되어 있으며, 당시와 후세의 사람들이 우러러러보는 명실이다. 그런데 스시는 도대체 어떻게 생겼나요? 그때는 카메라도, 영화도 없었다. 스시의 실제 초상화가 아니든, 스시의 원래 모습을 말할 수 없다. 당시의 의상과 차림새는 현대인과 완전히 다르기 때문이다. 이틀 전에 서호에 가서 수제 위를 걸으며 수시를 생각했다. 나는 유머러스하게 심지어 뻔뻔스럽게 생각했다. 재능과 업적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당연히 그와 비교할 수 없지만, 생김새에 대해 말하자면, 만약 스시와 나의 동갑이라면, 그가 수염을 깎고, 머리를 짧게 자르고, 현대적인 옷을 입고 나와 함께 서 있게 했다. 우리 둘 중에 누가 더 잘생겼는지, 그는 아마 나와 비교할 수 없을 것이다.

수시의 용모와 초상에 대해 말하자면, 바로 고선생의 이 문장 주제인 그림이다. 스시는 또한 고 선생의 찬미자이다. 그는 이미 시공간을 900 여 년 넘겼다. 수시에게 보내는 이 편지는 그의 문학적 업적에 대해 크게 칭찬하고 숭배하는 것 외에 서화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으며, 필묵은 대부분 그림에 쏟아진다. 수시의 시가 가작이라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고, 산문서예는 누구나 낯설지 않지만, 그의 그림도 훌륭하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특히 죽화는 더욱 그렇다.

그러나 이 편지에서 고 선생은 수시가 얼마나 잘 그렸는지 칭찬하는 것이 아니라 수시의 중국화에 대한 전문 연구와 정확한 분석에 대해 이야기하며 이후 중국 화가에게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그중 그가 연구하고 분석한 두 유명한 화가는 당대의 오도자와 왕웨이였다.

오도자는 중국의 화성이다. 당현종에 의해 궁궐에 소집된 후,' 성지가 있으면 그릴 수 없다' 로 자신의 그림의 절정에 이르렀고, 수천 년 동안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그림은 기본적으로 황제가 벽에 그린 것이다. 그의 그림은 경이롭고 명성이 천고에 전해졌지만, 그는 당연히 자신의 내면에 외로움과 슬픔을 느꼈다. 화가는 가장 방탕한 사람이었지만 황제에게 감금되어 자유롭게 그림을 그릴 수 없었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의 마음이 얼마나 초췌하고 억울한지 짐작할 수 있다.

나는 오도자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그가 화가라는 것만 안다. 우 daozi 의 그림은 중국 서예 및 그림 사람들에게 엄청난 부와 연구를 가져 왔지만, 그가 살아있을 때, 그것은 그에게 쓸모가 없다고 슬프게 생각합니다. 그의 모든 노력은 조설근이 말한 것과 비슷하다: 시집가는 옷은 다른 사람에게 입혀준다.

사실 모든 사람의 인생은 이렇게 슬프고 유명인은 더욱 그렇다. 그들이 죽은 후 일반인에 비해 우세한 것은 작품과 자신이 후세에 전해지고, 정신은 죽지 않았다는 점이다. 그러나 바로 이런 유포된 작품과 불후의 정신은 그들의 외로움과 슬픔을 더욱 깊어지게 했다.

왕위는 오도자보다 훨씬 운이 좋다. 왕위는 후세 사람들에게 문인 산수화의 원조라고 불리지만, 심지어 그가 진정한 남파 산수화의 원조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의 작품은 오도자와 마찬가지로 예술의 절정에 이르렀고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리고 그의 모든 그림은 다른 사람이 만든 것이 아니라 그의 생각과 내면의 자발적인 결정이다. 관중의 눈과 사상에서 그의 그림은 오도자보다 더 진실한 사상과 생명력을 가지고 있으며, 천년을 넘어 산 사람을 볼 수 있다. 그러나 후세에 왕웨이에 대한 감상과 숭배는 그의 그림이 아니라 시였다. 결국 당나라에서 가장 번영하는 문화는 시이고, 왕위가 전해 내려오는 시는 그의 그림보다 훨씬 많다. 그는 당시 300 곡 중에서 이백보다 시를 더 많이 골랐다. 게다가 글은 음악으로 작곡할 수 있고, 왕위 본인은 위대한 음악가이다.

수시의 탄생부터 오늘까지, 천여 년 동안 문예계와 정계에서 사람들이 가장 존경하는 사람이 바로 수시입니다. 당신은 스시를 숭배합니까? 저는 조금 혼란 스 러 워 요. 그의 문학적 조예 외에, 나는 사람들이 그의 방탕하고 자유분방한 기질에 더욱 탄복한다고 생각한다. 모두가 이런 사람이 되기를 갈망하지만, 거의 모든 사람이 할 수 없기 때문이다. 하고 싶어질수록 할 수 없는 사람일수록 할 수 있는 사람을 존경하고, 이 사람은 예로부터 수시밖에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자연은 숭배의 최고 무대로 밀려났고, 줄곧 그의 안전을 떨어뜨리지 않도록 보호해 왔으며, 우리가 존경하는 고선생님도 예외는 아니었다. 수시의 매력이 얼마나 큰지를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수시에 대한 나의 이해에서, 확실히 청관, 친민의 정치가, 국민에게 사랑받는 정치가였다. 그러나 문학에서는 수시가 결코 조용하지 않다. 그의 눈에는 아무도 그의 작품과 비교할 수 없다. 그의 문학적 업적은 장애령처럼 군웅을 업신여긴다고 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떤 사람들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비천함을 느끼게 한다. 스시의 비천한 사람을 왕비로 만들다. 수시는' 블루다 운우도' 라는 책에서 이렇게 썼다. "시에는 그림이 있다.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 "

장애령과 수시는 모두 신동으로 모두 매우 자랑스러운 사람이다. 그렇다 하더라도, 어떤 사람들은 조용히 그들이 겸손 하 게 느끼게 합니다. 이런 사람은 그의 경지가 이미 왕국위가 말한 세 번째 경지에 이르렀고, 심지어 세 번째 경지보다 높다고 말할 수 있다.

스시는 마음속으로는 왕위를 숭배하는데, 그의 시든 그의 그림이든. 그렇지 않으면 스시의 성품으로 왕위의 작품을 이렇게 평가하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고 선생의 이 문장 속, 소시가 오도자와 왕위의 벽화를 감상하고 만든 시를 인용해, 소시의 왕위 숭배에 대한 인식을 한층 더 높였다. "이 시는 옛작품이고, 페이의 공격이다. 오늘, 이 벽화를 보면, 그것은 분명하고 우아할 것이다. "

수시가 왕위를 숭배하는 것은 나를 더할 나위 없이 기쁘게 한다. 왜냐하면 중국 고대인 중 수시가 2 위, 왕위가 1 위였기 때문이다. 내 마음속에서 아무도 왕위를 대신할 수 없다. 수시를 포함한다. 모두에게 천여 년 동안 숭배된 소식 () 과 왕위 () 를 숭배하다. 자신의 안목이 수시 이백두보를 숭배하는 사람들보다 훨씬 더 정확하다고 느꼈다. 설령 내가 스시를 만난다고 해도, 우리는 절대 한 쌍의 지음이 되어 왕위를 방문할 수 있다.

나와 고 선생님은 절친한 친구이고, 나는 그도 왕웨이를 숭배한다고 믿는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그를 만난 후, 그는 그에게 부문사와 개원사를 다시 데리고 가서 그들의 그림을 감상하라고 요청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벽에 오도자와 왕웨이에 대한 내면의 탄복과 숭배, 그리고 그들의 정확한 논평과 시.

다섯;오;5

사람들의 마음 속에서, 특히 문인의 마음과 저술에서, 수시에 대한 연구와 평론은 그의 시에 거의 국한되어 있지만, 고 선생이 그에게 준 이 문장, 오히려 그림이나 편지 형식에 관한 글이다. 고 선생님이 이렇게 쓴 것은 한편으로는 출전 작문이기 때문이다. 수시가 있으면 대부분의 참가자들은 그의 시에만 시선을 집중시킬 것이다. 이런 작품이 나온 후에는 확실히 대동소이하며, 특별한 참신함을 강조하지 않고 심사위원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이다. 자연은 눈에 띄는 것이 불가능하다.

사람은 같은 것을 쓰는데, 눈에 띄려면 대다수 작가의 심리를 헤아려야 한다. 그런 다음, 그들 대부분이 선택한 길을 버리고, 거의 아무도 가지 않고, 그들과 같은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는 길을 택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선택이 반드시 목적지에 먼저 도착하는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작품에 포인트를 주고 심사위원과 독자의 독서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것도 성공이다.

최종 결과는 고 선생의 소설 창작이 확실히 성공적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작품이 상을 받았다.

고 선생님은 또 다른 방법으로 경기에 참가하고 싶어하는 것 외에 또 다른 중요한 이유, 즉 그의 개인 생활과 관련이 있다고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동안 우리 모두는 고 선생의 문학 창작이 매우 활발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20 18 이 되자 우리는 그의 문학 작품이 점점 줄어들고 그림 작품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내가 그를 알게 된 지 5 년 동안, 나는 그가 자신의 그림을 발표하는 것을 본 적이 없어서, 당연히 그가 그림을 그릴 줄 몰랐다. 그의 그림을 처음 본 것은 문우의 위챗 모멘트. 그것은 붉은색과 분홍색 모란 몇 송이였고, 문우는 이것이 고영춘 선생님의 새 그림이라고 말했다.

그 모란들은 요염하게 빨갛게 달아올라 거짓으로 진실을 어지럽히고 있어, 나를 깜짝 놀라게 했다. 고 선생님은 그림을 그릴 줄 아세요?

나중에 포럼에서 그가 모란, 대나무, 연꽃, 금붕어, 수탉, 잠자리, 공작, 까치 등 많은 그림을 발표한 것을 보았다. , 주로 꼼꼼한 그림. 모든 그림이 생동감이 있다. 나는 심지어 한 폭의 그림을 감상한 적이 있는데, 물고기 한 마리가 연꽃 한 송이를 가지고 놀고 있다. 나는 손이 화면에 닿을 때까지 손을 뻗어 물 속의 붉은 잉어를 잡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나 깼어. 원래는 한 폭의 그림이었다. 스시의 왕웨이시 그림에 대한 평가와 왕웨이가 자신이 그린 시: 춘래화는 아직 남아 있어 놀라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개나리-고영춘 선생님의 인상' 이라는 글에서 그의 그림에 대한 간단한 논평과 감상에 대해 이야기했다. 당시 나는 그가 갑자기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 이유를 알지 못했다. 왜냐하면 수시가 그의 문장' 스시를 만나다' 를 보고 나서야 완전히 이해했기 때문이다.

고 선생님은 그가 이전에 그린 적이 없다고 말했는데, 이 그림들은 모두 최근에 배운 것이다.

이 그림은 내가 초보였을 때 이렇게 생생했다. 나는 사람들이 말하는 것을 전혀 믿지 않는다. 모두가 열심히 노력하거나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면 무엇이든 배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림 그리기를 좋아해서 훌륭한 미술 선생님의 지도를 구하거나 1 억 원을 줘도 나는 그림을 그릴 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예술, 한 사람이 먼저 갖추어야 할 것은, 그의 몸 속에 반드시 이 세포가 있어야 하고, 그 뒤의 완벽함은 후천적인 제자와 노력에 달려 있다. 이것이 바로 고선생님이 천년을 넘어 수시에게 이 편지를 쓴 모든 이유이자 우리가 알고 싶은 모든 답이다.

여섯;육

몇 년 전, 나는 군 소설 한 권을 읽었는데, 그 중 한 구절이 나를 깊이 생각하고 생각하게 했다. "한 사람의 가장 높은 이상은 무엇인가?" " 대부분의 평범한 우수 남성들에게 그들의 가장 높은 이상은 후계자, 혈연, 성이 영원히 계속되기를 바라는 것이다. 하지만 군인에게 그의 머리에 쓴 군모와 군복은 그의 피 속에서 대대로 전해 내려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모, 군복, 군복, 군복, 군복, 군복, 군복) ""

소설의 이름은' 우는 노래' 입니다. 저자는 누구인지 기억하지 못한다. 그것은 한 병사의 이야기를 다룬다. 한 세대가 또 한 세대의 전기에 의해 전승되었고, 그의 유일한 딸은 이곳에서 태어났다. 열두 살 때, 그녀는 불행하게도 백혈병에 걸렸고, 생명은 마지막 달밖에 되지 않았다. 사병들은 딸을 데리고 산 위의 절에 가서 부처님을 경배했다. 부처가 사병에게 그의 가장 높은 이상이 무엇인지 물었는데, 그것이 바로 병사의 대답이다.

당시 저는 2 1 살이었습니다. 이 소설을 읽은 후 특히 감동을 받았는데, 특히 그 두 문답의 기억이 생생하다. 나는 병사들의 대답이 철리가 있다고 느꼈다. 그때 나는 그의 말의 의미와 마음속에 감춰진 아픔과 보이지 않는 눈물을 이해할 수 없었다. 지금, 나는 이해 하는 것을 보인다.

고 선생은 생활, 식물, 글쓰기, 서예, 그림 그리기를 좋아합니다. 그는 세상의 모든 아름다운 것들을 정성껏 사랑하며, 항상 동정적이고 겸손한 마음으로 그들에게 들어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 책, 그림, 그림의 성과는 이미 두드러진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너무 겸손-이 따뜻한 편지 스시 에 시간과 공간을 통해 쓴, 나는 내 인생의 나머지 부분을 만졌다.

수시와 만나 그의 회답을 기다리다. 그런 다음 그를 데리고 오도자와 왕위를 만나 중국 산수화 예술을 함께 토론하게 했다. 조국을 사랑하고 예술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최고 이상이다.

오도자는 화가이다. 나는 그가 시를 잘 쓰는지 모르겠지만, 왕웨이와 스시는 모두 잘한다. 왕웨이의 예술적 경지와 생명의식은 모두 수시 위에 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없어서는 안 될 것은 지음이고, 가장 필요한 것은 지음이다. 이것은 그의 일생에서 가장 슬프고 고통스러운 일이다. 고선생은 스시를 만났는데, 따뜻하고 행복했습니다. 저는 고씨를 만났습니다. 저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정월 대보름날은 고선생의 67 번째 생일이다. 이 서문을 쓰기 전에, 나는 작년 1 월에 내가 너를 위해 쓴 문장' 봄따뜻한 꽃' 을 보러 갔다. 요 며칠 강남은 햇빛이 화창하여 한눈에 산둥 닝진의 고향을 볼 수 있다. 따뜻한 기온이 나무 한 그루와 나무 한 그루의 꽃봉오리를 밀어냈다. 나는 일부러 호숫가에 가서 작년에 본 그 봄꽃이 피었는지 보았다. 화토는 고 선생님의 생일이 정월 대보름이라 아직 며칠이 남았다고 말했다. 네가 돌아오는 날, 우리는 만개할 것이다.

나는 호숫가에서 돌아온 후 이 서문을 썼다. 좋든 나쁘든 정월대보름날 아침에 깨어났을 때 읽어보고 우리 사랑의 상징으로 말해야 한다. 이튿날 달이 버드나무 꼭대기로 올라와서 강남을 펼쳐 보며 부드럽게 말했다. 그 붉은 매실이 봄이 왔을 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202 1 2 월 2 1 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