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군대는 긴 여정을 두려워하지 않나요?

홍군은 원정을 두려워하지 않고 건산은 한가할 뿐이다.

"홍군은 긴 원정을 두려워하지 않고, 건산은 한가할 뿐이다"는 현대 시인 마오쩌둥의 고대 시 '칠행시-긴 행진'에 나오는 구절입니다. 그의 시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홍군은 긴 행군을 두려워하지 않고, 건산은 한가할 뿐이다.

오산은 파도가 일고, 우멍은 진흙 약을 내놓는다.

진사 물은 구름 절벽을 따뜻하게 치고, 다두교 철봉은 차갑다.

눈 덮인 민산은 수없이 길게 뻗어 있고, 우리 전사들은 활짝 웃으며 그 산을 넘는다.

번역

홍군은 대장정의 모든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건산은 홍군의 눈에는 평범한 것에 지나지 않는다. 무릉산은 기복이 심하고 끝이 없지만 홍군의 눈에는 작은 물결에 불과하고, 우멍산은 높고 웅장하며 장엄하지만 홍군의 눈에는 발 밑에 굴러다니는 작은 진흙덩어리에 불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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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장정의 일곱 가지 법칙'은 홍군의 대장정 전투 과정을 생생하게 요약하고 중국 노동자 농민 홍군의 용감하고 끈질긴 혁명 영웅주의와 혁명적 낙관주의를 열렬히 찬양하고 있다.

56개의 단어, 수천 가지 어려움과 위험의 길에서 긴 행진, 중국 * * * 중국 공산당의 모든 종류의 야망과 웅장 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중국 혁명의 장엄한 서사시이자 중국시의 보물창고에 있는 빛나는 진주입니다. 그것은 혁명과 시의 역사에서 이정표입니다. 대장정은 매우 위대하고 복잡한 주제이기 때문에 마오 주석은 그 풍경을 일곱 개의 짧은 단계로 압축했으며 스릴 넘치고 뒤틀리고 슬프고 비극적인 이야기가 많이 담겨 있습니다. 시인들은 이미 진에 루샨관 기념, 16자 3령, 니엔누자오쿤룬, www.slkJ.orG, 칭핑리우판산 등 대장정을 주제로 한 시를 썼습니다. 이 시들은 모두 한 장면과 장소에 관한 시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측면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시는 대장정의 전체 과정과 감정에 관한 것입니다. 시인은 정면에서 한 발짝 다가서서 장면의 변화에 따라 흐르는 펜으로 사방으로 글을 씁니다. 7미터에 8행으로 이루어진 이 시는 25,000마일을 이동하며 거대한 주제를 포괄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붉은 군대는 긴 여정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만 개의 바다와 수천 개의 산이 기다리고 있다." 첫 번째 커플은 문을 열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고 끈질긴 홍군의 혁명 정신을 기념합니다. 이것이 전체 작품의 중심 아이디어이자 시의 예술적 어조입니다. 그것은 시의 정신의 시작이자 시의 분위기의 끝입니다. '두렵지 않다'는 시 전체의 시선이며, '여유를 기다리며'는 '두렵지 않다'를 강화하고 반복하고, '원정은 어렵다'는 이 특별한 역사적 과정을, '만 개의 바다와 만 개의 산'은 '어려운' 과정을 개괄적으로 설명합니다. "어려운 원정"은 이 특별한 역사적 과정을 다루고, "천 개의 산"은 "어렵다"의 내적, 외적 의미를 개괄적으로 설명합니다. 이 연은 마치 떨어지는 돌처럼 굴러 떨어지면서 시 전체에 영향을 미치고 시 전체를 뒤덮고 있습니다. 시 "오직 사랑을 기다리는 것"은 무겁고 가벼우 며, 금을 사다리로 취급하고 사회의 적을 다루는 시인의 최고 사령관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오직"은 톤의 견고함을 강조하고 강한 감정적 색채를 담고 있습니다. 어려움에 맞서 싸우는 홍군의 혁명 정신을 강조하고 강조하며, 칼과 칼 사이에서도 침착하고 여유로우며 무적의 홍군 철군의 태도를 보여줍니다. 첫 연은 시의 전반을 이끌고 있으며, 다음 세 연은 첫 연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시 전체는 첫 번째 연에서 시작하여 두 줄의 사유를 전개하고 두 개의 시공간을 구축합니다. 하나는 객관적 현실인 "원정은 어렵다"와 "첸산"은 위험하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주관적 심리인 "나는 두렵지 않다"와 "나는 그저 한가하다! ". 이는 시의 넓은 물리적 공간과 장엄한 심리적 공간을 강한 대비를 이루며 시의 대담하고 넓은 톤을 연출합니다.

'돌아가는 연'과 '경치 좋은 연'의 네 행은 각각 산과 물의 측면에서 어려움을 극복한 홍군의 승리를 묘사한 것으로, 위 시의 '전산'과 '만수'에서 유래한 것이다. 위의 '전산(前山)'과 '만수(萬水)'에서 계승한 것입니다. 시인은 홍군의 대장정 경로에 따라 자연재해로 유명한 네 곳의 대표적인 지명을 선택해 홍군의 대장정에서 '천 개의 산과 만 개의 물'을 잘 요약했습니다. 마오쩌둥의 시에는 많은 지명이 등장하는데, 대부분 행군 경로를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귀장강 전투", "붉은 깃발이 팅장강을 건너 룽옌에서 상항까지", "팅저우에서 창사까지 량주", "수백만 명의 노동자와 농민이 장시성을 휩쓸며 후난과 어주를 공격" 등은 홍군의 군사 활동입니다. 이것은 홍군의 군사 활동에 대한 실제 기록입니다. 이것은 마오쩌둥의 시가 중국 혁명과 어떻게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지 보여줍니다. 다른 시에 비해 시에서 지명을 사용하는 관행이이 텍스트에서 더 집중되어 있으며 더 큰 공간적 거리를 보여줍니다. 특히 특이한 것은 위에 열거한 네 단어는 홍군이 빠른 속도로 거침없는 기세로 행진하고 있음을 강조하기 위한 것으로, 그림은 홍군의 운동감을 강하게 보여주고 있으며, 이 시에서 시인은 "홍군은 원정에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중심 사상에 초점을 맞추어 홍군의 어려움을 경멸하는 모습을 강조함으로써 홍군 지휘관들의 내면 세계를 표현하고 있다. 따라서 홍군에 대한 설명은 숨겨져 있고 홍군의 위업은 풍경과 대조됩니다. "비우다"와 "걷다"라는 동사는 산을 고요함에서 고요하게 만드는데, 이는 홍군의 정신의 외적 표현입니다. 일반적으로 시에서 장소의 이름을 사용하는 것은 어렵고 너무 많은 이름을 사용하면 실패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마오쩌둥은 이를 매우 성공적으로 사용했습니다. 이것은 그가 모든 것을 말로 극복하려는 시적 의지를 가졌을뿐만 아니라 자신의 웅장 함을 표현하려는 내면의 시적 의지를 가졌기 때문입니다. 동시에 조국의 언어와 문장을 다듬는 마오쩌둥의 기술이 반영된 것이기도 합니다.

"다섯 개의 능선이 파도를 일으키고, 우멍은 진흙탕에 봉사하네." 산에 관한 한 구절이지만 '진흙덩어리'라고도 불립니다. 이것은 또한 홍군의 용감하고 두려움 없는 탐험의 혁명 정신에 관한 것이기도 하지만 마오 주석의 일반적인 모방 방법에 관한 것이기도 합니다. 처음 두 줄은 시의 일반적인 개요이고 처음 서너 줄은 자세한 설명입니다. 우링과 우멍은 객관적인 존재이지만 시인의 시야에 들어오면 미적 대상이 됩니다. 그래서 더 이상 단순한 산이 아니라 감정이 깃든 대상이 됩니다. 우링산맥은 구불구불하고 높고 낮으며 수천 마일에 걸쳐 뻗어 있습니다. 구불구불하고 장엄한 산은 눈에 보이는 한 높고 곧게 솟아 있습니다. 하지만 적군의 눈에는 그저 미세한 파도에 지나지 않습니다. 우뚝 솟은 우멍산맥은 거꾸로 굴러가는 작은 진흙덩어리에 불과합니다. 참으로 참신한 비유입니다! 우릉산맥의 기복도 작은 파도이며, 높은 우멍산맥의 허세를 발밑으로 굴러가는 작은 진흙 공에 비유한 것입니다. 이미지가 이상하고 과장되어 있습니다. 시인은 두 가지 대조를 통해 홍군의 끈기와 영웅심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엄밀히 말하면 과장과 대비입니다. 산은 밝은 선으로, 붉은 군대는 어두운 선으로 묘사되어 있으며, 움직임과 정적, 빛과 어둠이 서로를 반사하는 조합이 매우 영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