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이 포함된 간단하고 흥미로운 지식 경쟁 시험 문제

1: 빈칸을 채우세요(이 질문은 5점, 각 질문은 1점입니다)

1: "아는 것이 힘이다", 이것은 유명한 영국 철학자( 프랜시스 베이컨)이 한 유명한 말이 있다.

참고: 일부 네티즌들은 베이컨의 이름까지 언급했는데, 정말 대단하네요. 하지만 일부 네티즌들은 '베이컨'을 '곁뿌리'라고 써서 점수가 나오지 않는다는 뜻이다.

이것은 오늘날에도 많은 사람들이 인용하고 있는 베이컨의 아주 유명한 명언이다.

2: 2001년 7월 13일, 국제 올림픽 위원회(IOC)의 두 차례 투표 끝에 중국 베이징이 56표를 얻어 2008년 제29회 올림픽 개최권을 획득했습니다.

설명: 이 질문의 첫 번째 질문에는 영원히 기억할 수 있는 비결이 있습니다. 중국에는 56개의 민족(한족과 55개의 소수민족)이 있습니다. 한 민족이 한 표에 해당하는 것도 우연이지만, 올림픽을 개최하는 것은 전국의 모든 민족이 하는 일이기도 합니다. 기대합니다.

3: 지는 구름과 외로운 올빼미가 함께 날아간다(가을 물과 긴 하늘은 같은 색이다).

설명: 이 문장은 당나라 초기 왕보(王伯)가 지은 『등왕정 서문』에 나오는 풍경을 묘사한 아주 유명한 문장이다. 일부 네티즌이 '长天'을 '天长'로 쓰면 포인트를 받을 수 없습니다.

4: 음악은 (움직이는) 건축이고, 건축은 (고체화된) 음악이다.

참고: "고형화"를 "동결"이라고 쓰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의미는 비슷하지만 여전히 점수를 매길 수 없습니다. 게다가 "동결"이라는 단어는 어떤 측면에서도 비교할 수 없습니다. . 이 문장은 건축과 음악이 어떤 면에서는 독특하고 둘 다 예술임을 보여준다.

5: 태양계의 9개 행성 중 태양에 가장 가까운 행성은 (수성)이고, 태양에서 가장 먼 행성은 (명왕성)이다.

설명: 이것은 우리 모두가 중학교에서 배웠던 일반적인 지리 문제입니다. 태양으로부터의 거리 순서대로 수성, 금성, 지구, 화성, 목성, 토성, 천왕성, 해왕성, 명왕성이다.

2: 객관식 질문(이 질문은 5점의 가치가 있으며 각 질문에는 하나의 정답만 있습니다.)

6: 다음 역사적 사건 중 관련이 없는 것 관우와 함께 하는 것은 (D):

A: 혼자 회의에 가다 B: 칠군을 침수하다 C: 부주의하여 형주를 잃다 D: 일곱 번의 함락과 일곱 개의 수직

설명 : 이 질문은 어렵지 않습니다. "7번의 포획과 7번의 대처"는 제갈량이 7번의 포획과 Meng Huo에 대한 7번의 시도에 관한 이야기를 말합니다. 관우는 그 당시에 이미 살해당했으며 물론 그와는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나머지 세 가지는 관우와 관련된 것인데, 그 중 두 가지는 오늘날에도 관용어나 속담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7: "동풍은 주랑과 맞지 않고, 청동 새 스프링은 두 개의 교를 깊이 잠급니다." 이 시의 작가는 시(C)에 묘사된 역사적 사건과 대략 다른 시대에 살았습니다:

A: 400년 B: 500년 C: 600년 D: 800년

설명 : 이 시는 당나라 시인 두목이 지은 '적벽'이다. 두무의 생애는 (803년~852년경)이므로 적벽 전투로부터 약 600년 정도의 공백이 있었다. 사실 두목이 당말기의 시인이라는 사실을 알면 기본적으로 그를 알아볼 수 있다. 그와 Li Shangyin은 후대에 의해 "Little Li Du"라고 불렸습니다. 그는 당나라 말기에 매우 유명한 시인이었습니다.

8: 고대 그리스, 로마 신화에 나오는 신들 중 '사랑의 신'으로 불리는 사람은 (B)이다.

A: 큐피드 B: 비너스 C : Athena D: Apollo

설명: 최고 득점자에게 1점이 감점되는 것을 포함하여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질문 때문에 이 질문을 틀렸습니다. 이 질문 역시 가장 논란이 많은 질문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A와 B 모두 정답이지만, 이 질문에서는 B만이 정답입니다. "비너스"는 "미의 여신"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아테나"는 "지혜의 여신"으로 불리며, "아폴로"는 "태양신"으로 불립니다. 실제로는 '신' 또는 '신들의 아버지'인 제우스와 동일합니다. '제우스'는 고대 그리스 신의 이름이고, '큐피드'는 고대 로마 신의 이름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사람들이 "큐피드"를 언급할 때 "큐피드의 화살이 당신을 맞았다" 등과 같이 항상 "사랑"과 연관시키기 때문에 이 질문에 A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도 질문 전에 이 소개를 우연히 보고 질문에 포함시키기로 선택했습니다. 모두를 당황하게 하려는 의도는 아니었지만 함께 논의하고 싶었습니다. 이 질문에 보기 B가 없으면 보기 A가 맞습니다. 선택지 A와 B가 있고 답이 하나뿐인 경우 B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9: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은 36가지 전략 중 (B)에 속합니다.

A: 승리 전략 B: 적 전략 C: 공격 전략 D: 근접 공격 전략

설명: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은 "36가지 전략"의 일곱 번째 전술이자 "적 전쟁 전략"의 첫 번째 전략입니다.

10: 라틴어 미국 작가 Marquez "백년의 고독"은 (A) 작품입니다.

A: 마술적 사실주의 B: 비판적 사실주의 C: 낭만주의 D: 모더니즘

설명: 이것은 작품 이 작품은 작가가 1982년 노벨문학상을 수상할 정도로 매우 유명한 작품이다. 마술적 사실주의는 20세기 중반 라틴 아메리카 소설의 한 장르입니다.

셋: 번역 질문 (이 질문은 2점입니다. 다음 영어를 중국어로, 고대 중국어를 현대 중국어로 번역해주세요)

11: 뜻이 있는 곳에, 거기에

답변: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습니다.

설명: 이것은 영어 속담입니다.

12: 배우기에 너무 나이가 많은 것은 아닙니다.

답변: 늙을 때까지 살면서 배우세요.

참고: 일부 네티즌은 이를 '배움에는 끝이 없다'라고 번역했는데, 이는 그다지 정확하지 않습니다. '배움에는 끝이 없다'는 말은 다음과 같습니다. 배움에는 끝이 없습니다.

 13: 생각 없이 배우는 것은 아무 의미가 없고, 생각 없이 배우면 위험을 의미합니다.

답: 생각하지 않고 공부만 하면 혼란스럽고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며, 배우지 않고 생각만 하면 게으르고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입니다.

설명: 이 문장은 『논어』에 나오는 것으로 누구에게나 친숙한 문장입니다. 이 질문의 핵심은 "甔"과 "町"라는 두 단어를 명확하게 설명하는 것입니다. '왕'은 혼란을 의미하는 '왕'과 연결되고, '생'은 나태함을 의미하는 '룬'과 연결됩니다.

하지만 이 답변이 유일하고 가장 정확한 답변은 아닙니다. Xiangyuan이 제공한 답변도 매우 정확합니다. 그녀의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무 것도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거의 의심을 의미합니다. 전체 문장 예: 생각하지 않고 공부만 하면 무지할 것이고, 공부하지 않고 생각만 하면 의심을 해결할 수 없습니다.

14: 나는 늙었고, 나는 입니다. 늙음, 어린이도 마찬가지입니다.

답: 당신의 어른들을 사랑하고, 그 다음에는 당신의 아이들을 사랑하고, 그 다음에는 다른 사람들의 아이들을 돌보십시오.

설명: 이 문장은 "맹자"에서 나온 것입니다. 첫 번째 단어 "老"와 첫 번째 단어 "小"는 둘 다 존경을 의미하는 형용사입니다.

사실 두 가지 고대 중국어 번역 문제는 모든 사람의 고대 중국어 지식을 테스트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 문장들은 암송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적어도 알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필요할 때 인용할 수 없고 때로는 농담을 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네티즌은 다음과 같이 문장을 번역했습니다. 나보다 나이 많은 사람, 내가 어릴 때 나보다 나이 많은 사람이 있다." "나보다 어린 사람도 있다"는 말은 통하지 않습니다. 두 문장 번역 질문의 기본 의미가 정확하다면, 주된 이유는 이러한 질문을 통해 고대 중국의 몇몇 유명한 문장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를 이해하면 수천 년 동안 유포된 맹자의 말이 달성될 것입니다. . 이는 중국 민족이 고대부터 가지고 있던 "노인을 공경하고 젊은이를 사랑하는 것"의 미덕을 반영하며 오늘날에도 낡아지지 않았으며 앞으로도 계속 이어져야 합니다.

4: 계산 질문(이 질문은 1점입니다.)

15: 수탉은 6위안, 암탉은 3위안, 병아리는 1다임입니다. 요구사항: 닭 100마리를 구입하려면 100위안을 사용해야 하며, 구입한 닭의 수는 정확히 100마리이어야 하며 수탉, 암탉, 병아리가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 수탉, 암탉, 병아리를 몇 마리 사야 할까요?

답변: 정확히 100위안을 다 썼다면 100위안을 사세요. 닭이 3마리 있어요. 닭의 종류.

설명: 우연히 이 질문을 듣고 꽤 재미있다고 생각해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일부 네티즌들의 답변을 읽은 후 이것이 "산수 9장"의 질문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이 질문에 올바르게 대답했습니다.

다섯 번째: 대련문항(이 질문은 1점입니다.)

대련문은 우리나라에서 오랜 역사를 갖고 널리 유포되는 독특한 문체입니다.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⑴: 문장이 대련의 내용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쌍쌍에는 직접 쌍, 반대 쌍, 직렬 쌍 등 여러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그러나 상위 쌍과 하위 쌍이 동일한 의미를 가져서는 안 됩니다.

⑵: 문장과 대련의 단어 수가 동일합니다.

⑶: 문장과 대련의 문법적 구조가 일관적이다. 즉, 명사 대 명사, 동사 대 동사 등입니다.

위의 대련 지식을 바탕으로 다음 두 쌍의 대련에 대한 두 번째 대련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16: 색이 어렵다

답변 : 쉬운.

설명: '색이 어렵다'는 말은 '논어'에서 유래됐다. 많은 분들이 이 질문에 정답을 맞추셨는데, 쉽지 않네요.

17: 청산은 충성스러운 뼈를 묻을 만큼 운이 좋았습니다.

답변: 백철은 무고한 목사들을 아첨꾼으로 몰아넣습니다. 이것은 항저우 악왕사에 있는 대련입니다. 물론 충성스러운 자는 악비를 말하며, 아첨꾼은 그곳에 무릎을 꿇고 수천 년 동안 악명을 떨쳤던 진회가 이끄는 악비를 모함한 네 명의 범인입니다. 이 두 대련에 반응한 분들도 꽤 계시는데, 일부 네티즌들은 이런 기성 2차 대련이 있다는 걸 알면서도 그냥 사용하지 않는 것 같아요. 이러한 태도는 매우 칭찬할 만하며, 많은 네티즌들의 답변이 이것과 다르지만, 답변이 타당하다면 저는 모두가 자신의 생각을 사용하도록 하기 위해 옳습니다. .기성 답변을 복사하면 지루할 것입니다.

6: 질문과 답변(이 질문은 3점입니다.)

18: "3가지 대표"의 구체적인 내용을 알려주세요.

답변: 1: 중국 공산당은 항상 중국 선진 생산력의 발전 요구를 대표해야 합니다.

2: 중국공산당은 언제나 중국 선진문화의 방향을 대표해야 한다.

3: 중국 공산당은 항상 중국 국민 대다수의 근본적인 이익을 대표해야 합니다.

설명: 많은 사람들이 이 질문에 대해 자신만의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일부 네티즌의 말에 따르면 그들은 너무 '그렇습니다...'입니다. 그 사람은 말하지 않았고 나도 알고 있었고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적지 않지만 나는 중국인으로서 언제라도 정치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늘 느낀다. 적어도 더 중요한 것. 매일 뉴스에 나오는 '3대대표'에 대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지만, 구체적인 내용을 알려달라고 하면 대답하지 못하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이런 분들이 그런 주제를 선택한 취지이기도 하죠. 단지 슬로건이나 형식에 불과하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아직 현실적으로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결국은 진전이 이루어지고 있는 거죠. 국가는 발전하고 있고, 사람들의 삶은 끊임없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결국 사실입니다. 사실, 정치에 관심을 갖는 것은 잘못된 일이 아닐 뿐만 아니라, 대학 입학 시험을 치르도록 강요하는 사람이 없어도 대학원 시험을 치르려고 한다면 반드시 해야 할 일입니다. 입시, 정치시험은 볼 수 없나요? 위원장이 제안한 '3대 강의' 중 하나가 '정치'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공직자만이 정치에 대해 말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말고, 정치와는 아무 상관이 없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누가 정치에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가장 큰 진실, 그러나 가장 단순한 진실: 중국이 안정되고 통일된 정치 상황을 갖고 있지 않다면, 여전히 마음 놓고 일하고 돈을 벌 수 있습니까? 모두가 매일 정치에 대해 이야기한다는 것은 극단적인 이야기가 아닙니다. 국민의 포괄적인 측면이 더 강조되는 오늘날의 사회에서 우리는 여전히 중요한 정치적 사건과 정치적 용어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해야 합니다. 자질, 정치적 자질도 필수 자질이겠죠?

일곱: 시적 질문(이 질문은 3점입니다)

이른 아침에 고대 사원에 들어가면 첫 번째입니다. 높은 숲에 태양이 빛난다.

구불구불한 길은 한적한 곳으로 이어지고, 선실에는 꽃과 나무가 깊다.

산의 빛은 새를 기쁘게 하고, 연못의 그림자는 사람의 마음을 비워준다.

종소리와 차임벨 소리를 제외하면 모든 것이 조용합니다.

19: 시의 제목은 무엇입니까? 작가는 누구입니까?

답변: "포산사 뒤 선 정원에 새겨져 있습니다." 장견(唐健)(당나라 시인).

20: 오늘 시에서 언급된 '고사'는 어디에 있습니까?

답변: 오늘날의 '고사'는 쑤저우 창수에 있는 '싱푸사'입니다. 이 질문은 소주(창수는 소주 관할)에 답하면 정답으로 간주됩니다.

21: 이 시의 스타일(시의 장르)은 무엇입니까?

답변: 5행. 단지 구절에 답하는 것만으로도 올바른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절구와 고대시에 대답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22: 북송의 구양수는 이 시의 한 구절을 매우 존경하여 한번 따라하고 싶었지만 한마디도 얻지 못했습니다. 당신의 경험과 이해에 비추어 볼 때, 구양수가 존경하는 시의 어느 구절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답변: "

구불구불한 길은 한적한 곳으로 이어지고, 선(禪)은 선(禪)으로 이어진다. 방은 꽃과 나무로 깊습니다." (예: 문장의 전반부만 쓰세요, 0.5점을 주세요)

설명: 이 시의 작가인 장지안은 당나라에서 그다지 유명하지 않았습니다. 왕조였지만 그가 이 시를 썼기 때문에 그의 이름은 역사에 남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마지막 질문에 답할 때 실수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산등"이라는 문장을 썼고, 몇몇 사람들은 마지막 문장을 썼습니다. 특히 질문에 가장 진지하게 대답한 '량예얼'도 구양수의 인생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문장이 마지막 문장이 되어야 한다고 추론했습니다. 그러나 사실 구양수가 가장 존경하는 말은 '오경(吳景)'(주징이라고도 함)이었다. 창작자의 작업이 어렵다는 걸 알기 때문에 오랫동안 그랬다”며 “나중에 그는 칭저우의 산장에 머물며 ‘방황하는 길’이라는 문장에 표현된 예술적 구상과 관심을 직접 경험하기도 했다. 그런 시를 쓰고 싶었지만 그는 여전히 "한 마디도 꺼내지 못했습니다." 1위 후보는 이 질문에 아주 진지하게 대답했는데, 이 시의 저자가 두 사람일 수도 있다는 점까지 지적했는데, 제대로 대답할 수 있느냐, 좋은 순위를 받을 수 있느냐, 보상이 다 부차적인 문제인 것 같아요. 재미를 더하는 동시에 지식도 늘리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심화 독서: 흥미로운 지식 경쟁 활동 계획

1. 활동 목적

우리 학교 학생들의 수학과 학습에 대한 열정을 자극하기 위해 더 나은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학생회 사무실과 수학금융대학 선전부가 공동으로 이 흥미로운 수학 지식 대회를 시작할 것입니다.

이 활동은 수학적 아이디어를 전파하고 수학적 재능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하며, 수학적 아이디어를 혁신적이고 창의적이며 유연하고 흥미롭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동시에 우리는 학업 스타일의 구축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엄격한 논리적 사고 능력과 강한 수학적 추론 능력을 배양하며 배운 것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우리는 공정성, 정의, 개방성의 원칙에 따라 이번 활동을 수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 활동명

“숫자의 운율” 수학 재미있는 지식 대회

3. 활동 슬로건

“Show the beauty of Numbers” 수학, 합리성의 매력을 보여주세요"

4. 활동 대상

수학과 금융 학부 전체 학생

5. 활동 시간

20xx 4월 21일 ~ 5월 5일

VI. 활동 준비

(1) 등록 방법 및 준비

1. 등록 기간: 20xx년 4월 3월부터 14~16일

2. 본 대회 홍보 포스터를 제작하여 즈진빌딩 로비에 게시합니다. 우리도 대회 홍보를 위해 각 반을 찾아갔고, 반장이 지원자 수를 세었습니다.

3. 참가자는 개인입니다. 등록 양식은 각 수업 모니터가 등록한 후 최종적으로 대학 사무실에 제출됩니다.

(2) 경쟁 시험 문제 준비

이 경쟁 시험 문제는 대학 전체의 학생들에게 공개됩니다. 신입생은 이제 막 대학에 입학하여 아직 대학 수학에 대해 아는 바가 많지 않기 때문에 시험 문제에 대한 지식은 신입생이 배운 지식의 범위 내에서 최대한 압축하고 특정 개방형 문제를 추가합니다. 시험 문제는 절대적인 공정성과 정의를 보장하기 위해 대회 전에 비밀로 유지되어야 합니다. 시험 문제는 대회 현장에서 주최자가 낭독합니다.

(3) 활동 규칙

1. 재미있는 수학 지식 대회의 기본 규칙

규칙: 대회 시작 전 숫자를 기준으로 사용 각 라운드에서는 1~5번부터 시작하여 6~10, 11~15번의 두 가지 질문에 답하는 무대가 진행됩니다(추가 참가자가 5명 미만인 경우 둥근). 모든 참가자는 무대에 올라 한 번에 한 세션씩 질문에 답하게 됩니다. 질의응답 세션은 두 번 진행됩니다. 즉, 모든 참가자가 무대에 올라 질문에 두 번 답변하게 됩니다.

첫 번째 링크: 객관식 질문입니다. 질문에 답하는 각 라운드에서 참가자는 각자 종이 한 장을 들고 있습니다. 진행자는 첫 번째 질문을 발표하고 참가자는 지정된 시간 내에 결과를 종이에 작성합니다. 그런 다음 진행자는 두 번째 질문을 발표하고 참가자도 지정된 시간 내에 결과를 작성합니다. 그런 다음 회원이 질문에 답하는 다음 라운드로 진행됩니다. 그런 식으로 마지막 사람이 답변을 완료할 때까지 첫 번째 세션이 종료됩니다. 이 링크는 이론적인 질문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질문의 사고 시간은 5초입니다.

(이 링크에는 약 12-20개의 질문이 필요합니다.)

두 번째 링크: 빈칸을 채우세요. 이 링크를 사용하려면 참가자는 빠른 계산을 해야 하며 진행자는 두 가지 테스트 문제를 동시에 발표합니다. 참가자는 지정된 시간 내에 최종 답변을 백서에 작성해야 합니다. 답변 시간은 2분입니다.

(이 링크에는 약 12-20개의 빈칸 채우기 질문이 필요합니다.)

(2) 게임이 끝난 후 득점원은 각 멤버의 점수를 집계합니다. 각 정답은 10점의 가치가 있습니다. 잘못된 답변에는 점수가 부여되지 않습니다. 상위 20명(또는 20명 이상, 4의 배수)이 선정되어 준결승에 진출하게 됩니다.

(3) 준결승에 진출한 선수들은 예선을 거쳐 4명으로 한 팀을 구성한 뒤, 한 팀으로 준결승에 출전하게 된다.

2. 재미있는 수학 지식 공모전 준결승 규칙

"수의 리듬의 재미있는 수학 지식 공모전 준결승전" *** 링크가 3개 있습니다 . 자격을 갖춘 플레이어는 자유롭게 팀을 구성할 수 있으며, 각 팀은 4명으로 구성되며 팀 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첫 번째 링크인 '팀 소개'는 개성과 특징이 있고 테마와 결합되어 있다. 각 팀의 장기자랑 시간은 2분 이내로 조정되며, 심사위원들은 각 팀의 성적에 따라 별점을 부여하며, 최대 별점은 5개입니다. (별은 미리 만들어 놓을 수도 있고, 다른 아이템으로 대체될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 링크인 '질문드립니다'에서는 참가팀이 호스트에게 대표자를 보내 종합적인 테스트 문제를 추첨하고, 빈 종이 5장을 받습니다. 각 테스트에는 ***n개의 질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가팀들은 정해진 시간 내에 질문에 대해 집단적으로 답변하고 정답을 백서에 깔끔하게 적는다. 시간이 다 되면 질문에 대답하지 마세요. 각 정답에는 별 1개가 주어지며, 오답에는 별 1개가 감점되지 않습니다.

(이 링크에는 m명의 직원이 필요하며, 답안 후 시험지는 수집됩니다. 게임 전에 시험 문제 사본 6-8부를 준비해야 합니다.)

세 번째 link: "답변을 받으세요." 》호스트가 질문을 다 읽고 시작을 알린 후 각 팀은 질문에 답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맞으면 호스트가 먼저 답변하면 별 1개를 받게 됩니다. 호스트가 시작 발표를 마치면 정답과 오답 모두에 대해 별 1개가 차감됩니다. 하나***n개의 질문입니다.

(이 링크에는 6~10번 질문이 필요합니다.)

질문에 답한 후 직원은 각 팀이 획득한 별의 개수를 세어 본선에 진출할 세 그룹을 결정합니다. 관련 규정에 따라 결승전을 치릅니다.

3. 재미있는 수학 지식 대회 결승전 규칙

첫 번째 링크: "시간과의 경쟁" 각 사람에게 종이 한 장이 주어집니다. 이번 대회는 4라운드로 구성되며, 각 라운드마다 3개의 질문이 출제됩니다. 각 그룹은 한 라운드 동안 한 명의 멤버를 무대에 올려 질문에 한 번씩 답변하게 됩니다. 4라운드 동안 각 팀의 4명의 구성원이 차례로 질문에 답합니다.

각 학생은 흰 종이에 답을 적는다. 1~2분. 정답에는 10점이 추가되며, 오답에는 점수가 부여되지 않습니다. 경기가 끝난 후, 득점원은 각 그룹의 점수를 집계합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우승팀이 선정됩니다. 각 그룹의 상위 2명의 학생이 선발되어 다음 단계로 진행됩니다.

(이 링크에는 질문 12-15가 필요합니다.)

두 번째 링크: "끝까지 싸워라"는 첫 번째 링크에서 선택된 6명의 학생이 답변하게 됩니다. 호스트는 n개의 질문을 준비합니다. 각 라운드마다 6명의 학생이 무대에 올라 질문에 답하고 진행자는 관련 시험 문제를 읽어줍니다. (3개의 연속 질문에 틀리면 탈락하고 다음 라운드에 진출할 수 없습니다.) 이 세션은 2~3라운드로 나누어집니다. 답변 시간은 2분입니다. 답변된 각 질문에 10점이 추가됩니다. 잘못된 답변에는 점수가 부여되지 않습니다.

(이 링크에는 질문 18-20이 필요합니다.)

게임이 끝난 후 기록원이 각 학생의 최종 점수를 계산합니다. 궁극의 신을 선택하세요.

4. 흥미로운 수학 지식 대회의 추가 링크

모든 사람의 열정을 동원하고 활동의 더 나은 발전을 위해. 이번 대회에는 상을 받을 수 있는 퀴즈가 추가되었습니다. 대회 기간 동안 참가자의 성적에 영향을 주지 않고 몇 가지 흥미로운 수학 문제도 추가할 예정입니다. 참가자가 정답을 맞추면 아름다운 선물을 받게 됩니다. .

7. 필수 장비 및 도구

1. 사용할 수 있는 도구: 펜, 연필, 지우개, 오각형 별, 밀짚 종이; ;

2. 오디오 장비

3. 멀티미디어 교실 및 장비

4. 상품(개인 및 단체), 게스트, 득점원, 심사위원, 직원)

8. 이후 작업

1. 시상.

(1) 단체상 : 대회 종료 후 담당자가 우승팀 1팀과 팀협력을 위한 2팀을 선정합니다.

(2) 개인상: 뛰어난 웹사이트 전문가 1명과 수학 엘리트 2명을 ​​선정합니다. 두 명의 뛰어난 인물.

2.상금. 대회 결과가 나오면 상장, 상여금, 기념품 등 각종 시상을 준비하여 우승자에게 배포할 예정입니다.

3. 대회가 끝나고 우승자가 선정된 후, 우리는 청년동맹 선전부에서 포스터를 게시하여 행사 결과를 전시하고 모든 사람이 수학 연구와 학습을 더 잘 장려하고 동기를 부여할 것입니다.

9. 대회 설명

등록 양식은 각 반장이 수집하여 이번 주 수요일 이전에 해당 학년의 상담 교사에게 제출해야 합니다.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사람은 학과에서 학교에 통보하며, 교내 각종 지식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본 행사에 대한 보상: 수료증, 상금, 해당 활동 포인트(교직원 및 학교 평가, 장학금), 숫자의 신 칭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