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시 스타일
(a) 불 같은 열정으로 시대의 가장 강한 음을 쓰다.
그의 시 내용으로 볼 때, 대부분의 작품들은 당시의 혁명 열정으로 뚜렷한 정치성과 강렬한 시대정신을 가지고 있다. 수십 년간의 경력에서 그는 국민의 고난을 분담하고 많은 중요한 시대 질문에 답했다. 1950 년대 중반부터 60 년대 중반, 심지어 10 년' 문혁' 까지 시인은' 청년 시민',' 별을 바라보는 것',' 사탕수수림-청사장' 등 훌륭한 시편을 썼다. 예를 들어, 그의 유명한 시' 어려움에 진군' 은 정치 서정시이자 선전시이다. 시를 쓰는 것은 당시 일부 젊은이들이 국가를 건설하는 길에서 두려워서 움츠러들기 위해서였다. 그들은 혁명의 격정과 고무적인 언어로 시대생활의 참뜻을 밝히고, 청년들에게 사회주의 조국을 건설하기 위해 감히' 어려움에 진군' 과' 불타는 투쟁' 을 하도록 호소하고 격려했다. 이 시는 비흥과 마야코프스키의 발자취시 형식을 채택했다. 첫째,' 나' 가 어려움에 부닥쳤고, 후방으로 돌아가 몇 년 더 공부할 것을 요구했지만, 장군의 대답은' 문제는 간단하다/용감하지 않다/투쟁에서 용감함을 배운다',' 어려움을 두려워하다/고집스럽게 어려움에 익숙하다' 는 것이다. 이 반짝이는 단어들은' 나' 를 즉시 팀으로 복귀시켜 계속 전진하게 한다. 이러한 자신의 경험은 당시 젊은이들의 마음가짐과 동일하며, 모두 그 시대의 생활에서 비롯되었다. 마지막으로 시인은 시 끝에서 자신의 마음을 표현했다. "백배의 용기와 끈기로 어려움에 진군합시다!" " ! 언어적으로뿐만 아니라 행동적으로도 우리는 진정한 시민이다! "시가 시대의 목소리를 메아리치며 시대의 정신을 응집하고 있다. 무시무시한' 문혁' 기간에도 각종 박해와 모함에 직면해서도 작가는 기절로 혁명 군인이 강권을 두려워하지 않고 강간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신념과 맹세를 표현했다. 예를 들어, "추가" 라는 시에서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군인은 1 분이라도 무기를 내려놓으면 안 된다. 만약 당신이 혁명을 원한다면, 칼을 마주해도 결코 멈추지 말아야 한다. "이것은 어떤 영웅적인 기질인가,' 전사 시인' 만이 이런 기백이 있다!
(b) 철학이 풍부하고 감정에 진리의 빛이 번쩍인다.
학창시절에 그는 항일 구조운동에 적극적으로 참가했다. 그는 당시 민족 해방 선봉대 청년문련의 적극적인 성원으로 문예 형식으로 민족 해방 투쟁을 시도했고, 항일전쟁 초기에 그는' 후투 오강의 소년단원',' 우리는 황하를 부른다',' 짚신',' 노직자' 등 많은 시를 썼다 그러나 초기의 많은 시들도 전투성이 강하기 때문에 일종의 철리가 부족하다. 그러나 인생에 대한 이해와 사고가 깊어짐에 따라 그는 점차 정치어로 독자를 격려하는 것에서 생동감 있고 생생한 예술이미지로 독자를 감염시키는 것으로 바뀌었다. 이런 변화는 밤하늘을 바라보는 것을 상징하며, 시인시의 서정적인 성질은 떠도는 격동에서 응결되고 깊어진다. 시의 내용은 어느 날 밤, 시인은 북경의 거리에 서서 별빛을 바라본다. 끝없는 우주에 직면하여, 그의 마음속에는 짧은 연상이 생겼다. 그러나 시인이 웅장한 천안문 광장에 눈을 돌렸을 때, 그는 우리의' 끓는 전투생활' 과 인류가 자연을 정복하는 영웅적인 기개를 떠올렸고, 그는 자신이' 비범한 힘이 충만하다' 고 느꼈다. "우리는 광대한 돔을 돌려야 한다. 시인의 이성의식에서' 별을 바라보는 것' 은 시대의 주제이며,' 인류가 자연을 정복하는 위대한 힘과 인민이 당의 지도 아래 어려움에 직면하고 아름답고 행복한 인간 천국을 건설한다' 고 칭송하지만, 시의 구체적 발전에는 감정과 사상, 시학, 정치적 요구 사이의 갈등이 뚜렷하게 드러난다. 시에서 작가는 통상적인 명랑하고 호매한 시풍이 부족하지만, 시에 추가된 깊이는 사람들에게 많은 사고를 가져다 주며, 개인의 감정 세계에 매우 가까운 문장으로 작가의 역사적 좌절에 대한 진지한 사고와 귀납을 표현했다. 시에서 작가는 독자들에게 자신의 생명, 의미, 운명을 다시 생각하게 하여 이 시를 철리로 가득 채우고, 시가 창작에 대한 작가의 성숙함을 반영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의 후기의 많은 시들도' 단포와의 가을',' 생일',' 추가' 등 철리성이 있다.
(c) 참신한 형식, 독특한 시 창작
곽소천은 수십 년간의 시 창작 생애에서 계단체, 민가체, 자유형, 장구체 등 다양한 시 형식을 사용했다. 그러나 많은 시체 중에서 장구체는 곽소천의 시체에 대한 독특한 창조이다. 곽소천시가 창작을 논평하는 많은 문장 중 이런 독특한 시풍을' 신시풍' 이라고 부르는 사람들이 있다. 더욱 개방적인 사상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곽소천은 중국 고대 사푸 중 대련의 특징을 참고하여 현대 중국어의 법칙과 결합하여 이런 새로운 시를 창조했다. 시체의 기본 특징은 긴 문장, 일명 긴 문장체, 현관체이다. 한 줄의 시는 적어도 두 개의 짧은 시절로 이루어져 있는데, 시절의 조합은 비교적 자유로우며 2, 3, 4 줄로 구성되어 있다. 절과 절 사이의 글자 수와 문장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단정한 운율을 비교한다. 깔아 놓은 방법으로 표현하다. 용량이 커서 분방한 정시 표현에 적합하다. 단문의 긴 줄, 시행의 대체적인 정돈, 형식의 대응, 장식, 과장, 겹침, 대비, 이중성 등의 표현 수법의 대량 운용, 구조, 단어, 압운의 정교함, 효과적으로 시의 감정 농도와 언어력을 높임으로써, 거창한 기세가 생겨나고, 매우 강한 예술적 표현력이 생겨났다. 주요 작품은' 매력 샤먼',' 시골길',' 사탕수수림-녹색막',' 녹색막-사탕수수림',' 북대황대지상의 조각',' 승태산',' 움푹 패인 가을' 등이다. 시체 창작에 대한 그의 큰 공헌으로, 그를' 혁신 전문가' 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무봉은 "그는 중국의 우수한 고전시와 사부로부터 영양을 섭취하여 강력한 시풍을 창조했다" 고 지적했다. 이런 장르는 시인의 오랜 실천과 운용을 거쳐 점차 자신의 뚜렷한 풍격을 형성하여 중국시 창작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1 유감스럽게도, 문혁 기간의 박해로 인해 그의 시신에 대한 탐구는 계속되지 않았다.
개인적인 이유
1, 개인 창작 과정
곽소천시 스타일의 형성은 그 자신의 경험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그의 시가 창작 과정에서 우리는 한눈에 알 수 있다.
1955 년부터 1956 년까지는 곽소천 시가 창작의 첫 단계였다. 그는 청년 시민들에게' 불타는 투쟁' 과' 어려움에 진군' 을 포함한 일련의 시를 썼다. 이 시들은 열정적이고 호쾌하며 투쟁, 건설, 진군의 주제를' 점진적' 형식으로 표현하며, 정평론가의 마음과 땅을 위해 싸우는 자세로 뜨거운 투쟁에 뛰어들도록 동기를 부여했다. 그러나 예술적으로는 아직 미성숙하고, 예술적 이미지의 형성은 종종 정치적 토론으로 대체된다.
1957 부터 1960 까지 곽소천의 탐사 시기였다. 이미지보다 의론이 많은 결함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그는 복잡한 생활 내용과 새로운 주제로 전진하기 시작했고, 시의 표면 선동에 만족하지 않고 깊은 감정의 내포를 추구하기 시작했다. 이 시기 성취를 대표하는 창작은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정치 업무에 맞춰 창작한' 정치 서정시' 로, 청년 시민에게 주는 시 ('격전',' 진진난' 등 7 개 도시 포함),' 현위 서기의 낭만주의',' 현위 서기의 낭만주의', 시대의 정치적 높이와' 자아' 의 입장에서 표현된다 또 다른 종류의 서정시는 시인의 개인적 감정을 표현하는 것으로 비판을 받았는데, 주로' 산, 바다, 망성별' 등 소수의 작품이다. 이 작품들이 발표되자 곧바로 격렬한 정치적 비난을 불러일으켰고, 별하늘을 응시하며' 주도적인 것, 개인주의, 허무주의적인 것' 이라는 비난을 받기도 했다. 마찬가지로 논란과 비판을 받고 있는 것은' 백설공주 송송',' 심곡',' 엄한 사랑' (때로는' 사랑 삼부곡' 이라고도 불림) 과' 하나, 여덟 개' 를 포함한 네 편의 서사시다. 이 서사시들은 내용상 생활에 대한 깊은 반성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형식상으로도 고의적인 탐구 노력을 보이고 있다. 이 문장형은 처음에는 나중에 세심하게 설계한 것보다 더 긴 긴 문장을 형성하고, 시절은 같은 시에서 통일을 유지한다.
1960 년대 초반은 곽소천시 창작의 세 번째 단계이자 곽소천시 예술의 탐구시기로 시대정신에 맞는 새로운 사부체와 신산곡체 두 가지 서정적인 몸을 창조했다. 대표작으로는' 샤먼 매력',' 시골길',' 사탕수수림-녹색막',' 녹색막-사탕수수림',' 토스트가' 등이 있다. 이 시점에서 서정시는' 시대 자아' 의 감정 모델에 통일된 것처럼 보이지만, 예술의 성숙으로 인해 시대의 호정은 더욱 개인화되고 내성적인 표현으로 의미가 있다.
1966' 문혁' 이 시작된 후 곽소천시 창작의 네 번째 단계다. 이때 시인은 심각한 파괴와 박해를 받아 작품을 창작하고 발표할 권리를 박탈당했지만, 그는 여전히' 장강을 건너다',' 강남림구 삼창' 등의 작품을 썼다. 특히 1975 가 쓴' 움푹 패인 곳과 가을가의 가을' 은 당시 사회 갈등에 대한 시인의 진지한 사고와 전투 열정을 표현하며 이 시기의 창작 고도를 상징한다.
시인의 애국심.
학창시절부터 곽소천은 항일구국의 물결에 열정적으로 뛰어들어 자신의 실제 행동으로 표현했다. 항일전쟁 초기에 그는 충만한 애국 열정으로 북평을 떠났다. 몇 번의 우여곡절 끝에 그는 마침내 산서태원에 도착하여 군에 입대하여 왕진 장군 359 여단의 일원이 되었고, 후에 왕진의 기요비서로 임명되었다. 그 불타는 혁명 시대에 그는 총을 들고 초연이 자욱한 전쟁터에서 분투했다. 그는 한 손에 펜과 뜨거운 피를 들고 혁명의 열정으로 가득 찬 시를 많이 써서 부대가 전쟁터로 달려가서 용감하게 적을 죽이도록 격려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사람들은 그를 전사 시인이라고 칭찬했다. , 호교목, 육지 등은 그의 재능, 재능, 청춘, 활력에 대해 높은 평가를 내렸다. 민국이 탄생한 후, 그는 대중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시를 계속 창작하고, 사회주의 혁명과 건설의 휘황찬란한 업적을 열정적으로 노래하며, 한때 문예계의 빛나는 시인이 되었다. 그의 시는 정치적 열정으로 가득 차 있고, 위대한 당과 조국, 위대한 혁명사업과 위대한 인민군에 대한 진지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그의 시에서, 시적인 열정이 팽배한 그런 감정을 쉽게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그의 유명한 시인 "사탕수수림-청사장" 에는 "기억나세요? 우리는 일찍이 재미있는 꿈을 꾸었다:/혁명 승리 후, 우리는 흰 수염을 흔들며 강남을 두루 돌아다녔다. ○기억하시나요? 우리에게는 작은 소망이 있었다:/사회주의 시대, 하루에 세 개의 담배를 피웠다. ○기억하시나요? 우리는 굳은 신념을 가지고 있었다:/죽어서 똥이 되어도 수수가 굵고 둥글게 자라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기억하시나요? 우리는 신중하게 계산했다:/청사장부가 떨어지지 않는 한, * * * 제품주의는 반드시 차세대에서 실현될 것이다. ○기억하시나요? 헤어질 때, 우리는 이런 계획을 세웠다./앞으로 심각한 어려움이 어디 있는지, 우리는 거기서 만난다. ○기억하시나요? 승리할 때, 우리는 이런 맹세를 했다:/앞으로 생활이 달콤하든 씁쓸하든, 우리는 어제와 내일을 잊지 않을 것이다. "
이 시들을 읽으면서 우리는 시인, 끈기, 호기, 자신있게 우리 앞에 서 있는 것을 본 것 같다. 그는 마음이 넓고 조국에 대해 깊은 감정을 품고 있다 ...
요컨대 곽소천이 그 특정 시대에 창작한 정치 서정시는 예술적으로 정상에 도달했을 뿐만 아니라 후세 사람들에게 모범을 보였다. "새로운 사회주의 시가로서 곽소천은 그 근본 특징을 보여주는 본질을 보여 주었다. 즉, 시는 반드시 국민에게 속해야 하고 사회주의 사업에 속해야 한다. 시의 법칙에 따라 글을 쓰는 것과 인민의 이익에 따라 글을 쓰는 것은 일치한다. 시인의' 자아' 는 계급과 인민의' 자아' 와 결합되었다. "시학" 과 "정치" 의 통일. 시인과 전사의 통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