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은 아이의 손과 뇌를 함께 사용해야 한다. 예를 들면 손으로 만들고, 손의 조작을 통해 아이의 작은 근육군을 단련하고, 손가락과 손목을 조율하고, 뇌의 통제와 조절 능력을 촉진하고, 아이의 동작의 유연성과 정확성을 향상시킴으로써 아이가 대담하게 구상하고, 지능을 더욱 발전시키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2. 혁신 유도
그림의 중점은 창작 의식의 계몽이지 기교의 전수가 아니다. 따라서 그림과 수작업을 통해 아이들에게 어떻게 생각하는지 가르치는 것이 지식과 기술을 가르치는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합니다. 아이의 언어 표현 능력이 떨어지고, 그림을 배우는 것이 말을 배우는 것보다 훨씬 빠르며, 그림이 표현하는 것에 대한 마음가짐과 감정이 언어보다 더 풍부하다. 그림을 그리면 아이의 오른쪽 뇌를 직접 자극할 수 있다.
3. 미감을 기르다
아이의 아름다움에 대한 추구는 자연에 대한 평가뿐 아니라 외부의 모든 아름다운 것들에 대한 사랑에도 반영된다. 그 아름다운 이미지와 풍경은 모두 그들의 기발한 묘상을 불러일으켰다. 아이의 아름다움과 감정 노출에 대한 매우 일반적인 묘사이다. 바로 아름다움의 느낌이 있어서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재미의 현을 건드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확장 데이터:
그림을 배우는 주동성은 행동상의 적극적인 실천과 사고상의 근면한 탐구를 가리킨다. 양자를 하나로 합치면, 연습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만 하지 않으면 안 된다. 누군가의 공부가 활발하고 작품이 사상이 있다고 자주 말하는 것이 바로 이런 뜻이다. 초보자라도 순전히 객관적으로 재현할 수는 없다. 자신의 주관적 감정, 이성적 인식, 주관적 대우를 더해야 한다.
스케치 학습을 통해 삶을 느끼고 예술을 알기 위해서. 자신의 뇌로 생각하고, 자신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다. 주동성은 일종의 학습 상태이며, 의식적으로 각종 경로를 찾아 지식과 능력을 얻는 방식이다.
서점, 도서관, 인터넷, 미술관, 박물관 등의 학습 자원을 아끼고, 선생님에 지나치게 의지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독학하고, 부지런히 생각하고, 세상을 바라보고, 각종 정보를 적극적으로 분류, 요약, 비판, 선택하라. 다양성 속에서 자신을 잃지 말고 진보 속에서 끊임없이 공부해야 한다.
조형을 파악하고, 체량감과 공간감을 표현하는 것은 기초화의 또 다른 중요한 요소이다. 물체의 모양, 비율, 크기뿐만 아니라 평면 묘사도 극복해야 하며, 조형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이해와 숙달이 있어야 한다. 부피와 공간에 대한 의식이 없다면, 우리는 부피와 공간을 관찰하는 습관을 형성할 수 없고, 좋은 공간 관계를 보여주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어린이 예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