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생의 뜻

지아 셍: 즉 지아 이순신, 서한 초기의 유명한 정치 학자. 당대의 시인 이상은의 서사시로, 옛날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였다.

지아 장사는 자이의 경험을 통해 시인의 재정 부족감을 표현하고 있다. 그 중점은 개인의 득실이 아니라 봉건 통치자가 인재를 진정으로 중시해서는 안 된다는 지적에 있다.

시 중 한문제는 자이 홍보실로 소환되어 한밤중까지 이야기했다. 문제는 성현, 인현을 알 수 없다. 범부에게 귀신을 묻지 않는다' 는 것은 만당 황제가 약으로 신선을 구하고, 폐정이 민생을 돌보지 않는 졸용의 특징을 드러낸다. 이 시는 풍자적 의미가 풍부하고 심오하고 힘이 있다. Jia Yi 의 재능에 동정하면서, 저자가 정치적으로 배제되고 야심이 지불 할 수없는 슬픔을 표현했습니다.

이 시의 집필 연대에 대하여 두 가지 설이 있다. 하나는' 옥계생시화' 참고: "이 시는 이상은은 대중2 년 (848) 정월, 광서도사 정경의 명을 받아 조주 임현에 가서 지은 것이다.

이상은은 현 () 의 길이라 제사를 지내야 하기 때문에 제목으로 이 시를 창작하였다. 또 다른 설법은 유양이 제기한 것으로, 그는 이 시가 대중 2 년 3, 4 월 사이에 쓰여졌다고 생각했는데, 당시 이상은은 계림을 떠나 경바에 남아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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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은 (약 8 13 ~ 약 858), 만당의 유명한 시인, 예서 (Xi) 인, 판남생. 원산지 화이 저우 하노이 (이 허난 qinyang), 조상 은 잉 양 (이 허난 잉 양) 으로 이주했다. -응?

당문종 2 년 (837), 이상은은 제 1 수재가 되어 성립학당 비서, 학당 부기, 홍농사령관 등을 역임했다. 그는' 우리 분쟁' 의 정치적 소용돌이에 휘말려 밀려 한평생 실의에 빠졌다. 당현종 말년 (약 858 년), 이상은은 정현에서 죽고, 동원청화북산 기슭에 묻혔고, 본적은 화이주 영단 (금양산왕장진) 이었다. -응?

이상은은 만당 () 과 당대 () 전체에서 몇 안 되는 일부러 시가미를 추구하는 시인이다. 그는 시가 작문에 능하고, 산문의 문학적 가치도 높다. 그는 두목과 함께' 소두리' 라고 불리며 문과 함께' 문례' 라고 불린다. 그의 시는 구상이 참신하고, 풍격이 아름답다. 특히 일부 사랑시와 무제시가 감동적이고, 아름답고, 감동적이며, 널리 낭송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시들은 이해하기가 너무 어려워서 풀 수가 없다.' 시인은 항상 쿤시를 좋아하고, 아무도 제인을 쓰지 않는 것을 미워한다' 는 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