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주대학교 중국문화학원의 인문학적 환경

중국 문화 아카데미는 멋진 문화 풍경, 조용한 자연 환경, 고전적인 정원 건축, 강한 문화적 분위기를 갖추고 있으며 교사와 학생들이 공부하고 일하는 조용한 집입니다. 전체 안뜰은 고전적인 정원 건축 양식이 지배적이며 현대 건축 요소로 보완되어 있으며 산과 강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구불구불한 벽, 구불구불한 길 및 정자가 있습니다. 이 아카데미는 귀주성 인문사회과학 기지 건설 경험 교류회의 장소이자 귀주성 최초의 5대 인문사회과학 핵심 기지 중 하나입니다. 학원문 동쪽에는 진핑현 인민정부에서 기증한 비석이 있고 '귀산학원(Guishan Academy)'이라는 네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귀산서원은 옹정13년(1735년)에 창건되었으며, 청나라 귀주3대 서원의 교주였으며, 명나라 정덕시대에 창설된 양명서원을 계승하였을 뿐만 아니라, 귀주대학교의 전신. 귀산학원은 수많은 인재를 양성하여 서남부 지역은 물론 전국에까지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명청대에는 귀주에서 많은 인재가 출현하여 '후보자 7천명, 진시 800명'의 문화 번영 상황을 형성했고, 그 중 상당 부분이 귀산서원에서 양성한 인재였다.

학원 정문 비석 대들보 앞에는 국립도서관장 런지위 씨가 쓴 '중국문화학원'이라는 여섯 글자가 새겨져 있다. 대문 뒤 벽 서쪽에는 '귀주대학교 중국문화학원 학사규칙'이 적혀 있으며, 학교 운영과 과학연구의 이념을 담은 10개의 글이 적혀 있습니다. 주로 학문과 삶의 통일, 지식과 인성의 통일, 이론과 실천의 통일, '도덕과 완전'의 통일, '학식적인 지식과 성실한 실천'의 통일을 강조한다.

대문 뒷벽 동쪽에는 대만 화교 신문화 교육 협회와 대만 구이저우 협회에서 기증한 '이운대통장'이라는 돌문이 새겨져 있습니다. "Liyun Datong Chapter"는 "큰 길의 여정, 세계는 공동의 이익을 위해, 재능 있고 능력 있는 사람을 선발하고, 신뢰를 고수하고 조화를 육성하는 것"을 강조합니다. 단계적이고 단계적인 발전을 통해 인류는 시적 주거의 궁극적인 이상을 실현한다. 대만 친구들이 선물한 '리윤대통장'은 평화통일을 향한 대만해협 양안 인민들의 공통된 염원을 표현한 것이기도 합니다.

대문 안쪽 동쪽 벽에는 공덕성 선생이 쓴 '중국문화학원'이라는 세로 두루마리가 있고, 그 옆에는 '귀주대학교 중국문화학원 규정' 10개가 적혀 있습니다. 공덕성 선생은 공자의 77대 직계손이자 대만고시원장으로 오랫동안 문화와 평화 사업에 헌신해 왔으며 국내외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규정'에는 '학원은 인재를 양성하는 곳으로 열심히 일하고 학문을 존중하며 질서를 엄격히 하고 단정함을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사람의 마음을 순결하게 하고, 세상의 풍속을 바로잡고, 천박함과 고상함을 버리라'고 주장하고 있다. , 그리고 사치를 검소함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Mian Xuetang은 도덕 학문을 발전시키고, 설교하고, 의심을 해결하기 위한 엄숙한 강의실입니다. 학교에서는 일년 내내 사계절 강의와 특별 연설을 개최합니다.

문 앞에는 많은 대련이 걸려 있습니다.

하나: 땅이 아름답고 꽃의 흐름이 거북, 뱀, 봉황을 뽐냅니다. 시와 책.

둘째, 캠퍼스에는 꽃과 나무가 활짝 피어 있고, 복숭아와 자두가 영광을 다투고 있으며, 금죽과 살구 제단이 새로 세워져 있으며, 교사와 학생들은 한 마음입니다.

홀에는 더 많은 긴 대련이 있습니다:

하나:

성인의 말씀을 떠올리며 다섯 가지 고전이 널리 퍼졌습니다. 한 왕조는 오본을 열었고 당 왕조는 송 왕조에 루안을 건설했고 명 왕조에 룽강을 건설했으며 청 왕조에 귀산을 건설했습니다. 민주주의와 보편적 자선, 오늘날의 아카데미만이 인재를 소중히 여깁니다.

둘째:

동한 왕조 강당을 읽고, 유교 고전을 가르치고, 당, 송, 명, 청 왕조를 거쳐 홍범이 계승하고 성스러운 말이 분명하며 효애와 형제애를 선포하고, 충성을 다하고, 천지에 대한 마음을 세워 백성의 삶을 확립합니다.

서양 학문 이론을 도입하여 개혁하고, 문체를 사용하여 정신을 가져오고, 소리와 빛을 사용합니다. 전기를 변혁하고, 끊임없는 이념적 경향을 갖고, 나라를 강하고 강하게 만들며, 화합을 중시하고, 창조를 추구하며, 과거와 현재가 하나되고, 세계와 마음을 같이하는 것입니다.

공자성업도(면서당 남쪽과 북쪽 벽): 명나라의 유명한 학자 구시주(秦利州)가 그린 공자성업도(孔子聖工圖)라는 글이 새겨져 있다. 훌륭한 그림 실력과 고상한 예술적 개념을 지닌 Wen Zhengming의 작품입니다. 유이정은 서원 서쪽에 위치해 있으며, 중앙에 계수나무 꽃이 피어 있고, 가을에는 향기가 은은하게 퍼져 계수나무정이라고도 불립니다.

중국 문화에서는 “아침에 도를 들으면 죽는다”고 강조한다. 인생의 큰 문제를 생각하는 엄숙하고 성스러운 면도 있고, 여유롭고 활기찬 면도 있다. 즉, 인간 기질의 세계를 예술적인 방식으로 드러내고 인간 삶의 가치를 완전하고 포괄적으로 실현하는 것입니다. 공자 이후 중국 문화는 인간의 기질, 눈사람의 정신, 바다와 하늘, 날아다니는 연과 뛰어오르는 물고기, 최고의 삶에 이를 수 있는 활력과 활력을 강조해 왔습니다. 중국 문화는 인간의 기질이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합리적인 통로가 있어야 한다고 믿으며 항상 예술적 수양 방법을 매우 중시해 왔습니다. 음악, 체스, 서예, 그림은 문인들이 자신의 예술적 영역을 표현하는 중요한 방법일 뿐만 아니라 학자-관료들의 개성과 영적 자기 위치를 상징합니다. 음악, 체스, 서예, 회화의 네 가지 요소 중 진관은 첫 번째이며 내면의 삶의 추구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으며 전통적인 우아한 모임과 노래의 응집력 있는 상징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중국 문화의 예술적 정신을 기리기 위해 특별히 피아노 전시관을 설립했습니다. Lidao Building에는 10개의 연구 기관과 20명 이상의 연구원이 있습니다. 사람들을 격려한다는 것은 학문적 진실을 위해 노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학원의 모든 동료가 학문을 사명으로 삼고 심오한 지식을 추구하며 우주의 본질을 탐구하고 삶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는 동시에 학문의 존엄성을 유지하고 학문을 준수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규범.

리다오 빌딩 남쪽 문에는 '우주의 정의를 키우고 세상에서 인재를 키우다'라는 대련이 걸려 있습니다.

동쪽 정문에도 대련이 있습니다. 성자는 서리 전선을 들고 우주를 비추고 태산을 존경하고 높은 곳을 우러러보며 찬미하고 비판합니다. 산.

리다오 타워 동쪽 벽에는 왕양명의 손글씨와 초상화가 많이 새겨져 있는데, 그 중 '마음을 씻다'라는 단어는 양명의 정신 철학의 정신적 특성을 가장 잘 표현하고 있다. 한원 독서관은 높이 올라가 멀리 도달하고, 마음을 넓히고, 열망을 넓히고, 세상을 바라보고, 인류를 돌보는 것을 의미합니다. 공부하고 공부하는데 있어서 우월해지려면 이 수준에 도달해야 합니다.

도서관 서쪽 입구에는 지혜의 시냇물과 물이 마음의 불을 진정시키고, 산이 선풍을 보내 세상을 휩쓴다는 대련이 있다.

도서관에는 수많은 중국 고전 문학과 서적이 소장되어 있으며, 더 중요한 것에는 "Sikuquanshu", "Yongle Dadian", "Wanyou Library", "Qianlong Tripitaka", "Taisho Tibetan", " Jiaxing Collection', 'Fanglue Quanshu' 및 대만 Academia Sinica 컬렉션 세트. 도서관은 도서수집과 독서, 연구가 통합되어 있으며 학교의 모든 교사와 학생이 독서와 연구를 위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0여 점 이상의 귀중한 그림과 서예 작품. 총더실(Chongde Room)은 학원 사무실입니다. 문 밖에는 높은 산과 가파른 산, 도덕과 윤리의 모토인 두 쌍이 걸려 있습니다.

실내 컬렉션에는 일본의 유명 학자 오카다 다케히코 박사의 서예 작품 '총모노' 액자가 들어있습니다. 또한, 쿵덕청 선생이 쓴 "이순신을 옹호하고, 유교를 옹호하고, 자유를 찬양하며, 차별 없이 민주주의를 촉진한다"는 대련도 새겨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