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표준어 상성과 하성 (윤평 양평 모두) 의 글자는 대부분 고전시 성운부의' 평조' 이다. 세 번째와 네 번째 소리는 모두 연음 ('상음' 과' 하강') 이지만, 이것은 일반적인 상황일 뿐, 결코 확정된 것은 아니다. 표준어의 발음을 운율로 하여 평정을 결정하면 오차가 있을 수 있다. 많은 입성자 중에서 그 발음은 표준어의 음양이고, 입성자는 시의 운율에 지나지 않기 때문이다. 운자를 입력하는 것은 내가 가장 골치 아픈 것이다. 조심하지 않으면 실수를 한다. 내 자신의 고전 시사에서, 대부분의 결점은 잘못된 입성자로 발견되었다.
어떻게 해야만 입성자를 기억할 수 있습니까? 누군가 요령을 요약했지만, 나는 그다지 동의하지 않는다. 내 의견으로는, 입성자의 숙달은 장기적인 글쓰기에서 점차 체득되어야 한다. 익숙하지 않을 때는 운서를 조사해야만 확정할 수 있다. 이렇게 번거롭지만 수준 측정의 실수를 효과적으로 피할 수 있다.
입성운서가 매우 분명하다. 여기서는 몇 가지 단어를 예로 들지만, 이 단어들은 평평하지 않고 운율 (벗기기, 먹기, 걷기, * 흥분, 휴식 등) 이라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이 몇 글자의 독음은 표준어에서 "평정" 이지만, 시운에서는 모두 운율이다.
연조의 문제를 설명하기 위해 작은 이야기를 하나 더 덧붙인다. 양무제는 주이에게 물었다. "너희 문인들이 하루 종일 네 번 말하는 게 무슨 뜻이야?" " 주씨는 기회를 틈타 아부했다. "천자 만세' 를 의미한다." 하늘은 평조 () 이고, 아들은 상승조 () 이며, 만조 () 는 하강조 () 이고, 복은 입성 () 이다. 천평이 되면 중고 중국어의 네 소리를 구성하는데, 하늘이 높으면 하강조라고 한다. 이 네 가지 성조 중 가장 문제가 많은 것은 입성이다. 양무제는 계속해서 물었다. "왜' 논자수시험' 이 네 소리가 아닌가?" 천도, 공부, 수성은 모두 평평하고 위아래이지만 시험은 모두 소리가 나지 않았다. 당시 일반인들은 입성이 무엇인지 몰랐다는 뜻이다.
사실 표준어에서는 입성이 이미 사라졌다. 발음이 다르고 운율이 다른 입성자도 있는데, 오늘은 똑같이 읽는다. 예를 들어' 평수운' 에서 입성, 13 위, 14 필의 4 가지 운율에 속하는' B, Yi, Yi' 는 표준어로 읽는데 아무런 차이가 없다.
평조만 해도 이렇게 많이 말했다. 사실 네가 손에 운서 한 권을 가지고 있다면 가장 편리한 일이다. 많은 단어의 평정에 대해 확신이 없을 때 확인해 볼 수 있다. 예전에는' 평수운' 을 비교적 좋아했는데, 지금은 서점에서 산 신판 시운만 좋아하는데, 이 책에는' 신운' 이라고 불리는데, 신운은 고전시를 개량하는 운율본이다. 만약 네가 큰 서점에 간다면, 너는 이런 책을 찾아서 팔 수 있을 것이다. 삼련서점에는 이 책들이 있다.
둘째, 운율에 관한 몇 가지 개념
운은 시가격법의 기본 요소 중의 하나이다. 사실, 한 단어가 한 줄에 나타나면, 그 평정은 법이라고 할 수 있고, 잘못이 있으면' 비법' 이라고 부르고, 잘못이 있으면' 비운' 이라고 부를 수 있다. 시인은 시에서 운을 써서' 운' 이라고 부른다. 《시경》에서 후세에 이르는 시사는 거의 운치가 없다. 민요조차도 운을 맞추었다. 북방 희곡에서 운은' 인용' 이라고도 불리기 때문에' 운' 은' 인용' 이라고도 불린다.
사람들이 고전시를 쓰는 데는 두 가지 상황이 있다. 하나는 장법에 따라 평정하게 시를 쓰는 것에 습관이 되고, 장법의 운용은 표준어의 발음에 의해 결정된다. 그래서 그들은 규칙을 언급하지 않으면 규칙에 따라 쓰지 않지만, 압운이 틀릴 가능성이 높다. 나는 고전시가 틀릴 수 있다고 고집스럽게 생각하지만, 절대 틀려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전혀 고전이 아니다. 또 어떤 친구들은 격법에 따라 시를 쓰는 것을 좋아하는데, 그들이 가리키는 운율은 대부분' 평수운' 이나' 리듬의 계시' 의 격율이다. 이것은 옳다. 많은 사람들이 표준어로 시의 운율 부분을 확정할 것을 호소하지만, 이러한 호소는 관련 부서의 중시와 인정을 받지 못했다. 그러므로 자신의 시가 운을 맞추지 않게 하려면, 아니면 고대인들이 우리에게 써 준 규칙을 사용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사실 운으로 관련된 문제는 많지 않다. 단어를 제외하고는 운서에 규정할 수 있고, 그리고 반드시 파악해야 할 몇 가지 개념을 이해하면 충분하다.
운과 관련된 정의를 요약하는 것도 명사 해석이다.
1. 운: 고전시 집필의 운으로 인접한 운의 운율을 섞어서 운이라고 합니다.
2. 좁은 운: 한 운의 단어는 매우 적다. (넓은 운은 좁은 운과 반대이므로 생략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운: 어보 규정에 따라 운율을 사용해야 할 때, 시에 다른 운치가 섞인 단어를 운이라고 한다.
4. 운율: 노래와 다른 사람의 시에 사용된 운율 단어는 시를 운율하는 데 쓰인다.
5. 차운:' 보운' 이라고도 불리며, 원시에서 같은 운자로 앞뒤 순서가 일치해야 합니다.
6. 운율: 다른 사람의 원시 시에 같은 운율을 사용하지만, 그들의 순서를 따를 필요는 없다.
7. 운율: 원래 시와 운율이 같은 단어를 사용하지만, 원래 단어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8. 운율: 첫 번째 문장은 마지막 문장과 운율, 두 번째 문장은 타오의 두 번째 문장과 운율 등.
9. 짝운: 짝구를 만났을 때 운율을 맞추었어요.
10. 운율: 한 호출이 변환되어야 하는 운율 방법입니다. 보통 마지막 문장은 운을 맞추고, 다음 문장은 따라간다.
1 1. 운율 배열: 지상 문장부터 전체 장, 심지어 전체 문장, 각 문장은 같은 운율을 기준으로 합니다.
셋째, 이중성:
"이중성" 이 자세히 이야기한다면, 책을 사서 진지하게 보는 것이 낫다. 주로 내용이 너무 많다. 나는' 이중성' 이라는 단어가 이렇게 많은 학습 자료가 있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매우 놀랐던 것을 기억한다. 나는 항상 기본 지식을 익히면 충분하다고 생각했는데, 알아야 할 것이 그렇게 많을 줄은 몰랐다. 대전의 모든 부분에서 작은 부분으로 나뉘는데, 여기서는 전면적으로 요약하기 어렵다. 따라서 기억하기 쉽고 다재다능한 지식을 노트 내용으로 골라야 하고, 더 깊은 지식은 반드시 책을 읽어야 한다.
시의 이중성을 이중성이라고 한다. 고대의 의장대는 상대적이었는데, 이것이 바로' 대항' 이라는 단어의 유래이다. 일반적으로 대구는 상하문의 상대성을 가리킨다. 이전 문장은 "문장" 이라고도 하고, 다음 문장은 "이중성" 이라고도 합니다.
정체시의 대결은 대련의 대결과 달리 베끼면 틀렸다. 대련의 대결은 매우 넓습니다. 즉, 일단정 (넓은 대립이라고도 함) 이라 해도 율시의 대결은 다릅니다. 율시의 대결은 정돈에 있어서 매우 엄격하며, 심지어 단어와 노래보다 더 엄격하다. 칠율시 중 대결이 많고 대련과 목련에서 대결을 요구하기 때문에, 대립은 격율시의' 칠율' 장르에 많이 쓰이며, 절문에서는 대결이 적다. 사곡 대결 요구는 비교적 느슨하다. 일반적으로, 고전어 중의 오언칠문은 쌍으로 나타나기만 하면 대립을 요구한다. 단어의 처음 두 문장이 대결을 요구하면 서강월' 과' 흔들다' 의 처음 두 문장과 같은 어보에 특별한 요구가 있을 것이다. 다행히도, 이러한 요구 사항 중 많은 부분이 의도적으로 일깨워주지 않았기 때문에, 지금 우리가 글을 쓸 때, 설령 실수가 있다 하더라도, 종종 이 방면을 간과하는 경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율시의 대결 규칙에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요점이 있다.
1, 구문은 같습니다.
2. 너는 같은 뜻을 가진 단어를 사용할 수 없다. 사람은 슬픔과 이별이 있고, 달에는 기복이 있다' 와 같은 대결은 단어와 노래에서는 허용되고, 율율시에서는 허용되지 않는다.
품사성은 상대적이어야 합니다. 명사 대 명사, 동사 대 동사, 형용사대 형용사, 부사대 부사, 대명사대 대명사, 허사 대 허사. 정돈하려면 천문 대 천문, 지리 대 지리, 대수, 방위 대 상대, 색 대 색, 시간, 시기, 기 대, 인사 대 인사, 생물 대 생물 등 같은 의미의 단어 (주로 명사) 도 사용해야 한다. 특별한 주의가 필요한 점은 대구에서 동의어가 될 수 없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별이 공터에서 내려다보고, 달이 강에서 달려온다", "별" 과 "달" 은 천문 쌍이고, "야생" 과 "강" 은 지리적 쌍이고, "수직" 은 "정" 과 "평면" 이 상대적이다 이런 대립은 옳은 작품이라고 불린다.
4, 문장과 문장은 상대적입니다.
5, 문장의 단어와 문장의 단어는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어의 대립과 격율시는 두 가지 차이가 있다.
첫째, 단어의 대결은 반드시 대등할 필요는 없지만 대등하다. 예를 들어, "천리의 얼음, 만리의 눈", "만리장성 안팎을 바라보면 나는 망망하다. 강물이 오르락내리락하여 기세를 잃었다. "(도시는 강과 평평하다. 밖에서 바닥까지, 맞습니다.)
둘째, 단어의 대결은 같은 단어를 상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수천 마일의 얼음" 에서 "수천 마일의 눈" 까지; 또 다른 예로, "깨진 말굽" 과 "경적" 이 있습니다. 창산은 바다와 같고, 석양은 피와 같다.
위의 두 가지를 제외하고, 문자의 대결은 시의 대결과 같다.
이중성의 일부 명사에 대한 설명;
1, 양손이 교차합니다. 대련에서 대립하는 상하 문장입니다. 일반적인 내용은 다르거나 반대입니다. 만약 두 문장이 완전히 동의어이거나 기본적으로 동의어라면,' 두 손 교차' 라고 부른다. 양손이 교차하는 것은 시를 쓰는 금기이다.
2, 흐르는 물 쌍-상하 문장 관계는 같고, 같은 일을 말하고, 다음 문장은 이전 문장에서 추론되고, 두 문장은 사실' 흐르는 물 쌍' 이라고 불린다.
넷째, 고대시와 고대 단어의 운율의 차이:
고시의 압운은 고사의 압운과 약간 다르다. 각각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나타납니다.
1, 고전 운율의 각 시는 한 운이나 두 개 이상의 운으로 변운을 허용할 수 있다. 현대 운문은 운문당 하나의 운만 쓸 수 있고, 심지어 수십 문장의 배열도 바꿀 수 없다.
2. 고전시는 짝수로 운을 맞추거나 홀수로 운을 맞출 수 있다. 현대시는 첫 번째 문장 (평성으로 끝나는 운율, 하강조로 끝나는 운율 없음) 을 제외하고는 짝수의 운율만 사용한다. 다섯 글자는 많이 걸지 않고, 일곱 글자는 많이 걸지만), 나머지 기이한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고전시는 평정할 수 있습니다. 보통 근체는 평운만 사용한다. ("제량체" 는 고풍이라고 하고, 당 이후 시대에 맞지 않는 시는 고풍이라고도 한다. 율의시와 절구를 포함한 율시는 근체시 또는 근체시라고 불린다. ) 을 참조하십시오
한 단어의 압운은 사전에서 찾을 수 있다. 글자의 운은 율시처럼 압운할 필요가 없고, 운의 범위 내에서 다른 운율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 방법을 "일반 요금" 이라고합니다. 아동가' 의 운율 부분은 마음대로 사용할 수 없고, 여전히 운율에 규정된 부분이다.
시운, 운, 운율이 모두 다르니, 인터넷을 검색해 보면 알 수 있다. 이것은 고시 창작에 없어서는 안 될 도구이다. 합격되고 조화로운 고전시를 쓰려면, 반드시 그들에게 의지해야 한다. 결국, 운치가 너무 많아서 우리는 전혀 기억할 수 없기 때문에, 책을 인쇄하거나 사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다.
동사 (verb 의 약자) 기타 몇 가지 문제:
1, 현대시 상식을 외우는 비결:
첫 문장부터 아래로 밀자 대련이 대련에 붙었다. 하나, 셋, 둘, 넷, 외롭지 마라.
끝은 평평하고, 압운이며, 문장의 마지막 세 소리는 다르다. 중간에서 맞대결을 하고, 문장은 여전히 변하고 있다.
인접한 대련을 잘라서 절구를 하나 만들어라, 맞든 말든. 앞의 가튼은 일곱 글자이고, 뒤의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눈살을 찌푸릴 필요가 없다.
아무리 많아도 이치는 같지만 쌀이 약간 느슨하다. 시가 아무리 길고, 법칙이 모두 같고, 몇 쌍의 대련을 더하고, 핑안 보전을 한다.
참고:
(1). 마지막 세 단어는 같거나 다를 수 없습니다.
(2).' 외로움' 을 범하지 않는다. 즉, 평평해야 합니다.
(3). 하나, 셋, 둘, 넷, 움직이지 않는다.
(4). 점도: 대련의 두 번째 단어도 마찬가지다.
(5). 오른쪽: 각 대련의 글자는 짝수이다. 평행 대련과 목련의 글자는 같다.
(6) 운율: 짝수 구절 운율. 첫 문장과 마지막 문장은 평평하므로 반드시 운을 맞춰야 한다.
2.' 고평',' 어색한 문장' 의 정의: 전체 문장은 압운을 제외하고는' 고평' 이라는 평성어가 하나밖에 없다. 외로움은 현대시의 금기로 당시에서는 거의 볼 수 없다. 이런 위법적인 문장을' 난처한 문장' 이라고 부른다.
3.' 구하기 어렵다' 의 정의: 외로움을 피하기 위해, 우리는 약간의 변화를 해야 한다. 평정을 조정해야 한다. (첫 글자가 평평해야 한다면, 세 번째 단어는 평정으로 대체되어 한 편의 시의 불일치를 살리는 것이다.) 외로움을 피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이런 방법은' 구하기 어렵다' 라고 불린다.
특별 계정:
자구, 외로움. 매우 흔하고 유용하다.
만능약을 보관하다. 그것은 종종 문장의 첫머리에 쓰인다.
어려운 문장과 매우 조화롭다. 꼬리 연결에 자주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