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대련은 정이 있고 경치가 있고, 어떤 사람은 경중에 있다. 전욱' 은 가을 산림의 그윽한 경치를 쓴 것으로, 저자가 외롭고 고민하는 심정을 정면에서 더욱 과장했다. 목띠, 밤에 사람들의 활동을 적고, 이면에서 시인의 외로움을 억누르는 심정을 부각시킨다. 결국, 나는 더 이상 내면의 감정을 억제할 수 없었고, 단도직입적으로 내 생각을 말했다. 시인은 아름답고 시끌벅적한 장면에서 회복되어 원래의 심경으로 돌아가 실락, 외로움, 우울한 느낌을 더했다.
\ "강 \" 왕 안시 (노래) 강 확산 서풍, 늦은 강 꽃 차례 레드. 사랑의 피리 소리는 이별을 불고, 가을바람에 따라 동쪽의 산들로 날아간다. 감사: 이 시는 강면의 독특한 경치를 매우 중시하며 시각과 청각의 관점에서' 가을' 의 특정 계절적 특징을 포착해 강면의 가을색을 묘사하며 깊은 인상을 남겼다. 강물이 끝이 없어 강둑에 붉은 꽃이 만발했다. 가을에는 서풍이 세차게 불고 수면의 물결이 끊이지 않는다. 강화는 점차 붉은 화장을 벗고, 피리 소리가 해안이나 수면의 배에서 들려와, 경치를 가을의 정취로 가득 채우고, 작가의 생각을 불러일으켰다. 강 위의 꽃, 서풍의 피리, 이 계절의 독특한 특수한 풍경은 알록달록하고 특색 있는' 강 가을 의미' 를 구성한다.
"동란이화" 수시 (송대) 배꽃이 옅은 하얗고 푸르고 버드나무가 가득하다. 나는 동주 속의 배꽃배처럼 필멸과 자청 속에서 이 복잡한 세속 생활을 얼마나 투철하고 또렷하게 보느냐 하는 것이 서글프다. 감상 감상:' 동란이화' 는 감상적인 시로, 시인은 배꽃이 만발해 시간의 흐름을 한탄한다. 이 시는 시인이 봄을 향해 봄을 가고, 인생이 짧다는 슬픔을 표현하고, 시인이 인생을 싱겁게 보고, 실의에 빠진 사상을 없애고, 작가 자신의 성실하고 개방적인 성격에 기탁한다는 것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