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년 전 일본' 요미우리신문' 은 중국의 후발주자 조효수를 3 판으로 보도했다. 그의 만화' 무제' 는 64 개국 3 만여점의 작품에서 1 등상을 받았다. 20 년 후, 그는 선심으로 가득 찬 중국화로 영남에서 독보적이었다. 그의 수묵, 조형, 서예, 문장 모두 훌륭하다는 것은 수십 년 동안 전통문화에 대한 지칠 줄 모르는 연구와 개성이 뚜렷한 풍부한 예술적 성취를 보여준다.
조효수는 칠조고도 개봉에서 태어났는데, 여기에는 깊은 전통문화가 축적되어 있다. 어려서부터 회화, 스승, 곽, 등 명가를 매우 좋아했다. 1975 에서 창작한 중국화' 기러기 신문 연화' 가 하남 미전에 참가했다. 낙양사범학원, 하남대학교를 졸업하고 신문사에서 미술편집인으로 여러 해 동안 일했고 1994 특수인재가 광둥을 영입했다. 조효수가 언론에서 오랫동안 일했기 때문에 뉴스 만화를 만드는 것이 그의 주요 업무였다. 20 여 년의 경험으로 그는 중국 최고의 청년 만화가 중의 하나가 되었다. 지금까지' 남방일보' 제 2 판에는 매일 조효수가 창작한 수묵만화가 있어 물, 잉크, 선지, 주제에 창의성이 넘친다. 사실 또 한 폭의 수묵화이다. 수묵 칼럼 조효수는 10 년 동안 버텼다. 중국이 수묵화를 가장 많이 출판한 화가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끊임없는 창작으로 그는 견고하고 생동감 있는 조형과 예리한 구상 능력을 연마하게 되었다. 그래서 조효수가 이런 능력을 국화창작에 적용했을 때, 그는 가볍게 친숙할 뿐만 아니라 독보적이었다. 그는 총을 쏘자마자 다른 화가와의 거리를 넓혔다. 성공한 예술가는 많은 자질을 갖추어야 한다. 어떤 자질은 학습을 통해 얻을 수 있고, 어떤 자질은 타고난 것이고, 사람마다 다를 수 있다. 조효수는 문학예술 방면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광범위하게 축적하는 것 외에도 가장 중요한 자질 중 하나인 유머를 가지고 있다. 이런 자질은 소중하고 얻을 수 없다. 유머는 그의 수십 년간의 중국화와 만화 창작에서 충분히 구현되었다. 예를 들어,' 자악' 이라는 그림의 제목은 "세상에 일이 많고, 금전권력이 혼란스럽고, 서늘한 곳에 살고, 자신을 긁는다" 고 말한다. 또' 창업난' 은 정교할 뿐만 아니라 폭소를 자아낸다. 화면 아래 구석에는 불쌍한 닭 한 마리밖에 없었고, 주인은 그것을 먹여 큰 기대를 걸었다. 머리글: "닭은 알을 낳고, 알은 닭을 낳고, 부유한 재산은 아직 기대할 수 있지만, 요리를 서두르면 조급해할 수 없다! 급해요! 급해요! " 정말 환상적입니다. 치부를 서두르는 마음가짐을 형상적으로 묘사했다.
우리의 생활은 사회의 발전에 따라 끊임없이 변하지만, 어떤 것은 변하지 않는다. 우리 모두는 좋은 마음가짐을 갖고 진선미를 추구하고 싶다. 조효수가 그린 포대 스님은 냉막, 관용, 순진했다. 그가 거실에 걸려 있든 서재에 걸려 있든 간에, 사람들은 즐거운 마음을 갖게 될 것이다. 어떤 종류의 삶을 원하십니까? 낙관적이고 건강, 행복 1 위여야 한다! 행복은 사람과 사람, 사람과 다른 생명의 조화에서 비롯된다. 조효수의' 선행은 가장 즐겁다' 를 보면 쌀자루를 메고 있는 스님과 땅에서 쌀을 쪼아먹는 병아리 몇 마리를 볼 수 있어 좋은 일을 하는 것이 자선을 베풀지 않는 즐거움을 느끼게 된다. 정말 형태와 신을 겸비하고, 선정적인 뜻이 갑자기 종이에 뛰어든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중국 전통문화에서 시, 책, 그림은 불가분의 연원을 가지고 있다. 그림만 그릴 줄 모르는 것은 대부분 화가이고, 문학적 소양의 부족은 분명 화가 창작의 한계가 될 것이다. 다행히 조효수는 상당히 조예가 있는 중국 화가일 뿐만 아니라 깊은 서예 공저까지 갖추고 있어 그의 작품에서 충분히 구현되었다. 그는 중국 산문학회 회원으로 신문에 정교한 산문을 대량으로 발표했다. 그의' 늙은 개미와 개미',' 독일 남자아이가 석두 던지기',' 오스트레일리아 스케치' 등 산문은 놀라울 정도로 세련된 언어와 깊은 의경이 어우러져 있다. 이 작품들은 국내 많은 산문 대사의 작품과 동판으로 출판되었다. 만화가 팡 쳉 (Fang Cheng) 짱 (Fang Cheng) 은 그를 "산문을 쓰는 전문가, 문학적 재능" 이라고 칭찬했다. 그래서 예술적으로 국경을 넘나드는 사람들은 왕왕 큰 성공을 거둘 것이라고 생각했다. 막 60 세에 접어든 조효수 선생은 많은 것을 축적하여 한창 장년이다. 그의 끊임없는 작품이 우리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하기를 기대한다. 한 폭의 선화를 감상하는 것은 산림에 앉아 자연을 듣는 것과 같다. 말로 내면의 기쁨을 표현하기가 어렵다.
예술적 욕망과 심미 즐거움은 모두 허황된 것이지만, 이런' 빈' 은' 실' 으로 물화될 수 있으며, 물질과 정신의 전환이다. 선화는 종종 생각을 이미지와 경지로 바꾸어 그림과 함께 종이에 장식한다. 한 글자도 보지 않고, 무한한 매력이 그 기능의 효용을 결정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작품 앞에서 감상하고, 싹을 돋우고, 하늘에서 내려오고 싶을 때 뚜렷한 열, 추위, 신, 매움 등의 생리적 느낌을 가지고 있다. 이른바' 맛은 나를, 노여움은 나를, 뜻은 나를, 지식은 나를, 묘곡은 나를, 만반의 기문은 모두 선화한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조효수는 깊은 전통문화적 소양과 장기적인 구상을 가진 만화가로서 수십 년 동안' 천관을 쓰고 만 원을 갈았다' 고 말했다. 한동안 그는 갑자기 생각하고 반성하며, 문득' 가르침도 있고 공부도 없고 그림도 없고 지혜도 알 수 없다' 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학문도 있고, 그림도 종교도 없고, 깨달음도 깊지 않다. " 선은 가장 높은 문화로, 선과 예술을 하나로 융합하고, 선례를 그리며, 천지의 영과 독통한다. "예술과 도가 통하고, 도와 예술이 하나가 된다" 며, 선화를 자신의 회화 기예와 학술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추구로 삼았다.
처음부터 만화를 장악하는 오리지널 방식에서 조효수는 공령과 선 사이를 돌아다니는 예술 창작 아이디어로 매력과 열정으로 거듭되는 창작 실천을 진행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만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한바탕 고생한 끝에 매이에게 마침내 향기를 맡았다. 광둥 () 성 문박연구소 () 에서 열린 한장문화교류전에서 불교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와 이해가 큰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다. 작품 속 선화의 독특성과 교묘한 필법은' 고박고졸함, 단순하고 소박함, 자유자재함' 으로 불린다. 상상력과 먼지없는 재능이 현장 관람객들을 감동시켜 한때 광둥 선사의 좋은 이야기로 전해졌다.
나는 높은 수준의 선화는 반드시' 선' 과' 그림' 의 두 가지 요소를 갖추어야 원만한 성공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왜요 간단히 말해서, 진정한 선화, 즉' 관선선 () 은 선 () 이 있고, 관선 () 은 그림 () 이 있다' 는 동시에' 선 () 은 그림 속에, 선 () 에 그려야 중국 전통문화사상의 정수를 엿볼 수 있다. 그것은 더 깊은 인생관을 가지고 있다. 선은 일종의 생활 태도, 철학, 지혜이다. 조효수가' 착하고 가장 행복하다' 라는 제목의 사진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화면 속 스님 한 명이 집에 돌아와 쌀을 줍지 않고 길가에서 닭 몇 마리가 배가 고파서 재잘거리는 것을 보고 태어날 때부터 좋은 생각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은 일부러 쌀자루에 작은 구멍을 하나 팠는데, 좁쌀이 조금씩 떨어져 선량하고 가장 즐거운 초심을 보여 주었다. 달의 손가락' 과' 시나닷컴의 바늘' 은 모두 사람들에게 사람이 되는 법을 가르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모든 악은 해야 하고, 모든 선은 추구해야 한다' 고 말했다. 간단한 예를 들어, 선화의 깊은 현기는' 씹다',' 삼키다',' 되새김질을 하다' 는 것이다. 조효수는 이런 작품의 주제에 대한 색다른 구상에 대해 비범한 보편적인 의미를 지녔으며, 오락에서 선심을 드러내고, 선의를 전달하고, 선기를 지시하고, 도도와 교육을 지시했다. 조효수의 성과는 학습, 양성, 계몽을 통해서만 향상될 수 있다. 조효수의 명상 앞에서' 서서 보고, 심사숙고' 하는 한, 명상의 가장 좋은 과정이다. 허무함에서 떨어지는 것처럼 사다리를 오르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상명언) 관람자는 조효수의 묵상의 획을 따라 깊이 생각하고, 마음의 통로를 만져서 자신이 추구하는 성지에 도달할 수 있다. 조효수의 그림이 정말 그렇게 매력적이고 신기한지 묻는 사람이 있어요? 나는 대답했다. "조효수의 선화를 보면 봄바람처럼 순식간에 우리의 심신에 영향을 미치고, 우리의 마음은 그림 속에서 무한히 뻗어나가는 것 같다. 우리는' 묵해가 충만하고, 필법이 운율을 묘사하고, 잣대가 저속하고, 혼돈이 빛을 발하는 것' 을 느꼈다. 예술시장에서 널리 보급되고 소장할 만한 선화는 거의 없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모두 필묵 기교와 관념을 가지고 노는 것으로, 식견 있는 선화와는 거리가 멀다. 조효수의 선화만 1 초 동안 공중에 머물렀다. 제재에서 주제에 이르기까지 모두 부처와 함께 있다. 조효수의 선화와 능숙한 나룻배는 수많은 사람들을 자연을 인식하는 길에 오르게 하고, 의혹을 풀고, 도를 따를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선화에서 마음의 계몽을 얻고, 인생을 다시 생각하고, 생활에 대해 경건하게 생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조효수의 선화 예술은 점차 사람들의 이해와 사랑을 깊어지게 될 것이며, 그 예술의 길은 헤아릴 수 없을 것이다. 오랫동안 저조하고 독특하며 비범한 조효수와 그 선화의 뛰어난 수준에 대해 칭찬과 경의를 표합니다.
애석하게도 나는 일부러 표면에 흐르지 않고, 문필이 느리고, 누락이 불가피하다. 나는 여전히 정통을 위해 기도한다.
작가는 광동성 수집가협회 부주석이다. 이 글은' 수집과 감상' 잡지 2009 년 3 호에 발표됐고,' 해풍' 은' 남방일보' 2009 년 7 월 1 1 판에 발표됐다. ) 알고 지낸 지 5 년 만에 그와 함께 강문 중산의 서전 전시회에 참가하여 그와 방성을 조직한 적이 있다. 그는 남방일보의 칼럼니스트이다. 남방일보' 제 2 판에는 시사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조효수 뉴스 만화가 매일 한 장 있다. 작품은 여러 차례 전국 미전에 참가하여 국내 금은상을 받았다. 중국 도서상과 중공홍보부' 5 개 1 개' 공사상. 그가 부끄럽지 않은 당대의 영향력 있는 서예가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조효수는 지난 세기 고도가 개봉한 한 한 서향 세가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려서부터 중원 문화의 자양분과 훈도를 받았다. 그는 어려서부터 매우 총명하여 늘 즉흥적으로 시를 짓는다. 좀 더 오래, 그는 북루 옆에 있는 이 옛 마을의 서화를 주시했다. 중국 전통 회화의 감화는 그의 뼈에 스며들었다고 할 수 있다. 불행히도,' 문화대혁명' 이 수백만 명의 운명을 바꾸었고, 소숙은 어쩔 수 없이 지청과 노동자가 되어 우여곡절과 고달픈 삶의 길을 걸었다. 그러나, 소숙의 전통문화에 대한 애착은 결코 변하지 않았고, 소숙의 그림에 대한 이상도 결코 흔들리지 않았다. 197 1 년 9 1 세의 하남 노화가 장롯데가 막 출소하자 소소가 그의 집 앞에 쓰러졌다. 당시 소숙이 모사한 명청 산수화는 이 늙은 화가를 경탄하게 했다. 1975 년 조효수는 국화인' 기러기 전춘' 을 들고 1975 년 하남 미전에 침입했다. 이번 전시회는 소숙에게 큰 격려와 자신감을 주었다. 그 이후로 그는 열심히 공부하고, 스승 학우를 배웅하며, 탄탄한 스케치 기초를 다졌다. 65438 부터 0977 까지 소숙이 낙양사대 예술과에 합격하여 길이 점점 원활해지기 시작했다. 1980 년대 중반, 언론에서 일한 소숙이 만화로 바뀌었다. 수십 편의 소설과 산문을 출판한 소숙은 구상 방면에서 자신의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그의 다년간의 모델 경험은 말할 것도 없다. 소숙은 만화 분야에서 물고기가 물을 얻는 것과 같다. 1989 년 두 작품이 제 7 회 전국 미전에 선정됐다. 그중에는 수묵만화' 잘 먹고 잘 먹는 것' 도 포함됐다. 같은 해 작품' 한 걸음 늦음' 이 노동자 일간지 전국 대회 최고상을 수상했다. 만화 창작 5 년째 되는 해에 그는 만화 올림픽이라고 불리는 일본 요미우리국제만화 대회에서 최고상을 받았다. 이것은 64 개국의 13000 작품 중 첫 번째다. 신화통신은 도쿄에서 전보를 보냈고, 인민일보, 참고소식, 신문출판 등 수십 개의 신문이 잇따라 보도되었다. 일본' 요미우리신문' 기자는 하남 개봉으로 현장 인터뷰를 하러 갔다. 대회 심사위원, 일본의 유명 만화가 강부 동언은 "만화 대회가 여러 차례 열렸고, 수준이 크게 향상되었지만, 진짜 빛나는 작품은 거의 없었다" 고 썼다. 무제는 하나이다. 일본 신문' 요미우리신문' 은 조효수를' 중국 화단에서 떠오르는 샛별' 이라고 칭찬했다. "1994 년 조효수의 유명한 가문이 광저우로 옮겨졌다. 1997 년 그가 쓴 만화' 사회주의란 무엇인가' 가 1 1 중국 도서상을 수상했다. 그림책' 당신은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가 중앙선전부' 5 개 공사상' 을 수상했다.
신세기에 접어들면서 이미' 지천명' 시대에 접어든 조효수는 서예와 수묵화를 점점 더 많이 배우기 시작했다. 고대 개봉의 향기로운 영혼으로 가득 찼고, 오늘 개봉한 단골 손님들이 그의 뼈에 스며든 중국 전통 회화의 감정이 마침내 폭발했다. 이에 따라 남방일보가 매일 수묵만화를 창작하는' 가혹한' 요구는 조효수가 원하는 것이다.
그 이후로 조효수의 서예와 수묵화 생활은 점점 더 기복이 심해져 그의 예술의 절정의 원천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왕에 근거하여 나는 송사가를 연구하여 명대 서예가 황도주의 게시물을 반복해서 써서 선인의 심오하고 정교한 작품에서 진신을 내세워 밤낮으로 구조와 펜을 궁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결국 제가 달성하고자 하는 것은 책이 항상 그림을 그리는 데 사용된다는 것입니다. 저는 그림 속의 책을 통해 양카이, 황신, 임백년 등 선현과 예술대화를 나눴습니다. 풍부하고 감동적인 독특한 기법을 발전시켰을 뿐만 아니라 향수를 그림에 녹였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꽃과 새 인물이든 만화의 존재든 유머에 진심을 드러내고 함축에서 뒷맛을 뿜어내고, 의미 있는 쇼에서 힘을 보고, 함축을 고운으로 만들고, 섬세한 필치로 인문수양을 극대화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만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만화명언) 무엇을 그리든 조효수는 여유로운 기교와 적절한 필치로 수묵화가 국가에 기여한 것을 보여준다. 그림부터 문까지, 글에서 책까지, 책에서 마음까지, 세부 사항은 그의 공력을 보여 주며, 그의 서화 공력이 이미 입신의 경지에 이르렀음을 증명하였다.
조효수의 수묵 인물은 교묘한 사유와 재미를 중시하고, 묘오와 멋을 추구하며, 과장된 필묵으로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며 창조성이 풍부하다. 2009 년에 한 지도자가 광둥 예술 전시회를 보고 소소의' 닭 길들이기 지도' 앞에서 크게 웃었다. 그는 그림 속의 유머러스한 재미에 감동을 받았다. 그는 이런 그림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소숙의 화명은 "여명 소리가 자꾸 울려 내 꿈을 방해했다" 고 적었다. 지금부터 시간을 바꿔서 두 시간 늦게 부르겠습니다. " 노자가 관문을 나서는 것은 국화 인물 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제재로, 소숙의 손에서도 개조할 수 있어 재미가 없다. 작품 속의 노자는 매우 우울하다. 그가 탄 소는 뿔도 꼬리도 없다. 제목은 "노인이 소를 타고 10 개의 관문을 만나 그의 우각과 우꼬리를 잘랐고, 대량의 기재된 죽간이 사람들의 방석이 되었다" 는 것이다. 마침내 하코곡관에 도착했을 때, 갑자기 큰 소리가 들렸다: 소가 남아서 사람이 문을 닫았다! " 이런' 통행장' 은 정말 전무후무한 것이고, 그 후로는 아무도 없다.
조효수는 또한 종남산원사의' 종남산담건강' 을 위해 수묵 삽화 50 장을 그렸다. 협동이 끝난 후 종원사를 위해 그림을 그렸는데, 그림 속에는 스님의 포대 위에 일부러 구멍을 하나 남겼고, 약간의 쌀이 땅에 뿌려졌고, 병아리는 쌀을 쪼아 먹고, 스님은 은근히 웃었다. 이 그림은 지금까지도 종원사실 벽에 걸려 있다. 가볍고 조용한 이 작품에서 선의와 고의, 현실과 허구, 풀뿌리민간과 대지혜, 역도가 가볍고 침묵하면 조효수에 의해 묘묘하게 그려졌다. 이미지와 경지는 한 글자로 읽혀지는 것이 아니라 모두 종이에 만져 낸 것이다. 이는 조효수 선화 중 가장 아름다운 것일 수 있으며, 미세한 미소에 깊은 선심을 드러낸 것 같다.
2007 년, 우리는 중산시 소람미술관에서 그와 방성을 위해 사제 전국 전시회를 열었고, 소숙과 방성과 반개월간 만날 기회가 있었다. 이번 전시회는 유머와 수묵화의 결합으로 고전과 현실의 충돌, 구세대와 신세대 대화, 중국 회화 예술의 고대 호수로 유입되는 새로운 봄이다. 이번 전시회는 또한 소숙에게 방로와의 관계에서 많은 새로운 것을 알게 하였다. 네모난 생각, 네모난 모양, 대사들은 모두 소숙에게 반복해서 읽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팡 라오 (Fang Lao) 는 "물을 먹기 위해서는 선이 안정되어야하며 뜨지 않아야한다" 고 말했다. 소숙은 이 말들을 마음속에 기억했다. 구세대 만화가의 눈에는 항상 겸손한 학생이었다. 만화 신인의 눈에는 그는 부드러운 선생님이다. 만화가의 눈에는, 그는 원고의 원칙을 고수하는 훌륭한 편집자이다. 전문 만화 잡지 편집자의 눈에는 선반이 없고 약속을 지키는 좋은 작가다.
소숙은 바빠서 그림 그리기, 글쓰기, 글쓰기, 편집자가 한가한 시간이 거의 없다. 그는 불필요한 오락을 거절하고 자신의 창작에 전념했다. 그는 문학과 그림, 전통, 혁신에서 새로운 출로를 찾고, 사상성과 예술성을 하나로 모으는 독특한 소숙예술을 창조하려고 노력했다.
마지막으로, 시인 제수림 조효수의 시를 인용하여 마무리합시다!
"넓은 길. 술에 취해 인간의 안개를 깨뜨리다. 인간안개는 벼루를 가릴 수 없고, 닭은 장작가를 울린다. 천 년 전 텔레파시가 깨달음을 얻어, 달에 앉아 담배를 낚았다. 담배 집 낚시, 중생 웃음, 끝없는 기쁨! 클릭합니다
(작가는 광둥 () 성 수집가협회 부회장) 조효수 () 의 화실에 광둥 () 선종 기지를 대표하여 성운 대사에게 증여한 작품 사진이 한 장 있다. 그의 그림책 표지에도 그 행복한 사진이 찍혀 있다. 그림 속 문제: "마음 놓고 불쾌해, 모두가 환희불입니다." " 성운 대사는 이 그림을 자세히 연구하면서 "너무 소중하다" 고 반복했다. 최근 조효수의 수묵선화는 활발하게 발전하여 국내외에서 여러 차례 전시회를 열었다. 6 조 혜능' 은 대만성 중정 기념당에 소장됐고,' 무량불법' 은 선화 오리지널 대회 1 등상을 받았다. 중국 미술가 협회 회원, 광둥 () 성 문사관원으로서 조효수 () 는 대만성 () 에 두 번 연속 초청되어 문화교류를 진행하고 국부기념관 광장 () 에서 대만성 서화가와 같은 무대에서 100 미터 화권을 제작했다.
조효수의 꿈의 시대
조효수는 1950 년대에 문화 고성 개봉에서 태어났다. 그가 십 대였을 때, 그는 그의 그림 재능을 보여 주었다. 그가 나무 칸막이 벽에 그린 나타, 몇 년 동안 지울 수 없다. 옆집 큰형의 영향으로 나는 종종 개봉에서 가장 유명한 금곡재화점에 간다. 그가 학교에서 맡은 유일한 직무는 미술 수업 대표였다. 197 1 년, 당시 청청을 알고 있던 조효수는 가족성분으로 도시로 돌아갈 수 없었기 때문에 그림을 그리기로 했다. 90 세의 화가 장롯데가 선생님을 위해 풍경화를 그렸다. 얼마 지나지 않아 조효수는 탁사 오토바이 공장에서 집게공으로 일했다. 그것은 그가 생명으로 일하고 그림을 그리는 시간이었다. 다행히 Yanshi 에는 아마추어 회화 그룹이 있습니다. 모두들 매일 밤 함께 스케치와 스케치를 그린다. 현재 이 사람들은 거의 모두 국내에서 유명한 화가이다. 1975 년 조효수 중국화' 기러기보 연화' 가 하남 미전에 참가했다. 1977 년 겨울, 25 세의 조효수가 문혁 이후 첫 수능에 참가했고, 성적은 낙양 1 위였다. 당시 다변적인 정책과 나이 요인으로 미원과 교감을 잃고 낙양사범학원에 갈 수밖에 없었다. 졸업 후, 나는 몇 번이나 개봉으로 돌아갔다. 조효수는 그림 직업을 찾을 수 없어서 글쓰기를 선택했다. 그가' 개봉일보' 에 들어갈 기회가 있었던 것은 그가 대량의 작품을 발표했기 때문이다. 어린 시절의 예술 복합물은 그를 다시 그림으로 전향하게 했다.
Sturm und drang 의 만화입니다.
65438 년부터 0987 년까지 언론사업에 종사한 조효수는 심사숙고한 끝에 만화를 쓰기 시작했다. 만화는 미술과 뉴스 분야에 속할 뿐만 아니라 그 사상성은 깊은 문학적 수양을 지닌 조효수의 강점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지공산의 만화 수업은 조효수에게 눈을 뜨게 했다. 국내외의 우수한 만화들은 회화 기술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유머와 철학적 사고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그 해 조효수는 자정 2 시 이전에 거의 잠을 자지 않고 매일 많은 스케치와 작품을 그렸다. 불과 몇 년 만에 조효수는 만화계의 거의 모든 중요한 신문에 그의 작품을 발표했다. 그 자신도 말했다. "그때 나는 상을 너무 빨리 받았다. 신문의 편집장은 텔레비전에서 경기 뉴스를 보고 큰 눈을 무릅쓰고 집에 와서 나를 인터뷰했다. "
1989 년 조효수 두 작품이 제 7 회 전국 미전에 뽑혔고, 만화' 한 걸음 늦다' 가 노동자 일간지 전국 대회 최고상을 수상했다. 1992 년 만화창작에 종사한 지 5 년밖에 되지 않은 조효수가 작품' 무제' 에 참가해 60 여개국 13000 점 중 눈에 띄며 14 일본 요미우리국제만화를 얻었다 이것은 만화계의' 오스카' 에 해당한다. 당시 대회에서 받은 상금은 65438+ 만 위안이었다. 일본' 요미우리신문' 은 중국에서 온 Nova 인터뷰를 게재했고, 인민일보, 참고소식 등 국내 주요 언론들은 모두 뉴스와 문자메시지를 게재했다.
1994 년, 더 넓은 만화 창작 천지를 갖기 위해 조효수는 인재로서 가족과 함께 광둥에 왔다. 1 년 후, 그는' 남방 주말' 만화판에 들어갔다. 이 기간 동안 조효수가 운영하는 만화판' 오발' 은 중국에서 큰 영향을 미쳤다. 후아, 리아, 팡성은 모두 이 목적을 위해 그림을 그렸다. 특히 왕청기와 정총의 칼럼' 사계절 즐거움' 은 독자들의 추앙을 받고 있다. 1998 년 말 조효수는 남방일보로 전근해 만화판을 계속했다. 4 년 후, 저는 신문부에 가서 뉴스 만화를 그렸습니다. 오늘까지 조효수는 매일' 남방일보' 2 면에 실린 뉴스 만화가 계속되고 있다. 국화의 소양을 지닌 조효수가 수묵화를 만화 창작에 도입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그는 의심할 여지없이 중국에서 수묵화를 가장 많이 출판하는 화가이다.
중국화는 나의 어린 시절의 꿈이다.
조효수는 최초로 중국화를 창작하고 전시했는데, 수묵화는 그의 다년간의 꿈이었다. 천명을 알게 된 해에 들어서자 조효수는 붓을 들고 멈추지 않았다. 중국 인물화 발전사에서 불교 제재가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 적이 있다. 조효수의 중국 전통문화에 대한 사랑 때문에 그는 곧 불교의 미륵불, 웃음주머니 스님을 사랑하게 되었다. 정교한 필묵과 다양한 발랄한 손짓으로 유머와 즐거운 포대 스님을 표현하다. 어떤 사람들은 조효수의 중국화를 좋아한다고 말한다. 그의 그림을 보면 현대 생활에서의 스트레스뿐만 아니라 예술적인 즐거움도 풀어준다. 그의 회화시, 책, 그림은 하나가 되어 일석일초일목은 꽤 전통이 있다.
그는' 장자' 를 그리기 위해 관련 고전을 여러 번 읽었다. 그는 독특하고 철리가 풍부한 주제를 표현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회화 이념과 흥미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나는 필묵 쿵푸에 대한 연습을 결코 늦추지 않을 것이다. 예술 수준은 내 일생의 추구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