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 두보의 모든 시를 누가 압니까

이백-'고풍' (그 24) 큰 수레가 먼지를 날리고, 정오 어두컴컴하다.

중귀에는 금이 많고 연운개갑택이다. < P > 길 싸움닭, 관개하휘혁.

콧김은 무지개를 말리고 행인들은 모두 경계하고 있다.

세상에 귀옹이 없는데, 요와 발바닥을 누가 알겠는가! < P > 감상: 당현종의 후기, 정치는 개명에서 부패로 바뀌었다. 그는 환관을 총애하여, 이 사람들이 권세에 의지하여 마구 갈취하게 하였다. "그래서 갑사, 명원, 상빈 밭은 중인으로 유명한 사람, 반경기인." ("신당서. 환인 업로드) < P > 당현종은 닭싸움을 좋아하는데, 당인 진홍의' 동성노부전' 운에 따르면 당시' 신계동' 으로 불렸던 자창은 황제의 사랑 덕분에' 진보 선물, 일, 집' 이라고 민요가 말했다 이 환관들과 닭동들은 총애에 의지하여 교만하고 제멋대로 굴며, 천하가 될 수 없다. 당시 이백은 장안에 있었고, 상류층 통치자의 부패를 깊이 느꼈다. 이' 고풍' 은 당시 현실을 겨냥한 깊은 풍자화이다. 시의 처음 여덟 구절은 환관, 계동의 호화로운 생활과 횡포한 기염을 썼다. 시인들은 이 행운의 소인들의 생활에 대해 전면적으로 묘사하지 않고, 경성대로의 두 장면을 가로채고 그것을 교묘하게 독자의 눈앞에 그려냈다. 첫 번째 장면은 환관을 쓴다. 시가 시작되자 영화 장면처럼 먼지가 날리는 화면이 나왔다.' 큰 수레가 먼지를 날리고, 정오암랑이' 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정오" 는 정오이고, "논밭" 은 원래 밭길을 가리키는데, 이곳은 경성대로를 가리킨다. 정오에는 하늘이 가장 밝았지만, 어두컴컴하게 텅스텐을 보지 못하여 먼지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렇게 큰 먼지는' 큰 수레' 가 솟아오르는 것으로, 이는 또 큰 수레의 수와 주행의 빠른 속도를 기록하였다. 이것은 서경이며, 뒤에 곧 나타날 인물을 위한 길을 깔고 있다. 그렇다면 누가 이렇게 거리낌 없이 질주하는 것일까? 시인은 "중귀에는 금이 많고 연운개가택" 이라고 지적했다. 중귀' 는' 중귀인' 의 성칭으로, 권세 있는 내시를 가리킨다. 갑가, 손가락 등의 저택. 연운 () 은 그 양이 높고 넓어서 직접 소화한 것이다. 시인은 승차자가 환관이라고 썼을 뿐만 아니라, 그들이 왜 그렇게 안하무인인지를 적었다. 왜냐하면 그들은 권세와 돈이 있었기 때문에 차를 몰고 호화로운 저택으로 돌아가고 있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곳의 시인은 차 속의 환관을 직접 묘사하지도 않고, 길 위의 행인도 묘사하지도 않고, 단지 날으는 먼지와 연운의 저택을 써서 분위기를 연출하고 인물을 과시하며, 구름을 띄우는 묘미를 가지고 있다. 또 다른 장면은 닭동을 쓰고 또 필묵을 바꿨다. "중귀비" 를 쓰고, 곳곳에 허필을 적는다. 닭동' 에 대해서는 실필로 두 가지 측면에서 긍정적인 묘사를 하고 있다. 하나는 의상을 쓰는 것이다. \ "도로 모든 닭 싸움, 크라운 커버 호 휘혁! 클릭합니다 투계인과 환관은 달리, 그는 말을 늦추고 행했다. 마치 고의로 그의 권세와 의상의 화려함을 보여 주려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정오" 햇빛이 내리쬐는 가운데, 그들의 차 뚜껑은 얼마나 눈부시게 빛났을까! 두 번째는 표정을 쓰는 것이다. "의태의 유래는 그릴 수 없다." 한 사람의 표정은 원래 묘사하기 어려웠는데, 특히 짧은 서정시에서는 더욱 그러하였다. 그러나 이백은 역도가 가볍다고 썼는데, 그는 먼저 과장된 수법을 써서 필묵을 풀어놓고,' 콧김건홍주',' 홍주',' 무지개네온',' 콧김은 하늘의 구름노을을 불며, 닭 싸움의 거만한 표정을 지었다. 이어서 시인은 또 펜을 회수하여 사실적으로 말했다.' 행인들은 모두 경계하고 있다', 행인은 조금도 두려워하지 않고, 보행자의 심리로 닭동들의 기세를 더욱 돋보이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말 생생한 묘사로, 건필이 종횡무진하다. 마지막 두 문장은 시인의 감개무량함을 썼다. 귀옹' 은 허유를 가리킨다. 황보동 \ "고사전 \" 에 따르면, 요는 일찍이 천하를 허유에게 주고 싶었고, 허는 받아들이지 않고, 이 말들이 그의 귀를 더럽혔다고 생각하고 물가로 가서 귀를 씻었다. 세상에 허유처럼 영리를 탐하지 않는 사람이 없다. 누가 성현과 도적 () 을 구분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시인은 환관, 계동 등 고소한 소인을 인민을 해치는 강도로 경멸하며 당시 최고 통치자의 분별 없는' 요와 중족' 을 은근히 찔렀다. < P > 이 시는 중귀와 투계인에 대한 묘사를 통해 소인이 득세한 후의 오만한 기염을 깊이 풍자하며 당시의 어두운 정치에 분개를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