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현 정군산 우후작의 묘
1. 물이 파도를 삼키는 소리는 한나라의 영웅들을 강에서 울게 만든다
산에는 벌목이 없지만 딩쥔의 초목은 10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청. (가경시대 한중부사) 조순
한강의 파도소리는 울부짖는 소리 같고, 강물은 고상한 이상을 품은 사람들의 눈물로 가득 차 있다. 제갈량을 기리는 세계
무후릉 기념물 주변 나무가 파괴되지 않고 딩군산 10마일 이내에서 무성한 초목과 향기로운 꽃과 과일을 볼 수 있습니다.
2. 쓰러진 장군의 별은 우장(Wuzhang)의 원래 머리에 떨어졌고, 사마는 여전히 남은 중위들을 세계 3개 지역에서 순찰했다. , 그리고 Wolong은 그의 일족과 목사들을 잃지 않았습니다.
면현의 일을 잘 알고 산둥성 태안에서 범환의 정책의 대상이 된 가경(1807)의 정모
제갈량 그는 오장원(Wuzhangyuan)에서 사망했습니다. 그는 사마의(Sima Yi)의 추격자들을 경찰에 보낸 뒤 남겨졌습니다. 그는 당황하고 불안했습니다.
그는 촉(Shu) 황제와 한(Han) 황제가 명성을 얻도록 도왔고, 제갈량(Zhuge Liang)은 합당한 인물이었습니다. 세계가 존경하는 유명한 공직자.
3. 청동새 테라스는 버려졌지만 의심스러운 무덤이 72개 있습니다.
정군산은 오래되었고 수십만 명의 사람들이 피의 제사를 지냈습니다. 연령.
청나라 마설학(경양현 치안판사 가칭)이 쓴 장강 옆 통케 테라스는 오랫동안 버려졌던 전설적인 72개의 가짜 무덤이 어디에 있습니까?
정군산은 아주 오래되었지만 수천년 동안 우후작릉에 피를 바치기 위해 산기슭에 오는 것은 언제나 매우 신선한 느낌을 줍니다.
4. 왕의 행적이 평안치 못하여 오늘은 두 탁자 위에 해와 달이 걸려 있느니라
신상이 지쳐야 한다고 하여 여섯 명이 군대는 바람과 구름 속에 머물기 위해 여기에 있습니다.
중화민국 21년(1993년) 2월, 한중회화 및 호현현 사령관 조수산이 이곳을 유람하고 우후작의 묘를 참배하고 책을 썼다. 그리고 커플렛을 만들었어요.
촉한황제가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안정될 수 있도록 제갈량은 편지 앞뒤에 '처형모형'을 썼다.
제갈량은 열심히 일하고 개인적으로 법정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군대는 변화하는 세계 정세에 대처하기 위해 한중에 주둔하고 있습니다.
5. 책장 앞, 비봉 뒤에는 수 에이커의 푸른 들판, 수천년의 번영을 볼 수 있습니다.
면수와 함께 한 줌의 나뭇잎이 있습니다. 황토, 400년이 지난 후에도 Han Zuo는 여전히 신선합니다.
수백도교 이복신
앞쪽의 책장 기둥부터 뒤쪽의 비봉산까지, 우후작의 묘에는 울창한 땅이 몇 개밖에 없는 것 같지만, 수천년 동안 사람들은 마치 Gulongzhong이 여기에있는 것처럼 느끼게했습니다.
Wu 후작의 무덤은 Dingjun Mountain과 연결되어 있으며 옆에는 Mianshui River가 소수의 황토를 남겼습니다. 그의 무덤. 한 왕조의 국가 통일 체제 400년 동안, 그것은 매우 새로운 것 같습니다.
6. 나무가 몇 에이커나 있고, 산빛은 마치 난양에 누워 있는 것 같다.
푸른 편백나무 숲이 여러 개 있고, 피뻐꾸기가 자주 울부짖는다. 슈로 가는 길의 어려움.
청. 자칭. 면현 행정관 마총강 작성
오후의 무덤 고대 유적에는 푸른 대나무가 거의 없고, 산의 빛으로 인해 제갈량이 다시 난양에 누워 있는 것 같습니다. >
무후의 무덤에 있는 푸른 편백나무에는 종종 뻐꾸기가 있어서 울고, 입에서 피를 흘리며 여전히 슈한의 경력을 어렵게 만들고 있습니다.
7. 나는 난양(南陽) 본선에 인접한 백허(白河) 동쪽에 살고 있는데, 피난하여 들판에서 열심히 일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내 이름은 월롱(月龍)이었다. 한중에 이 유명한 기념물을 남기기 위해 그는 땅이 이웃하고 말들이 언덕 위에 있으면 안 된다는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나무꾼과 목동을 금지하라.
중화민국 15년(1926년) 중추절(8월)에 청유부성(현현 유학자의 학명)인 왕횡(王興)이 제목은 완동성 탕허현이 썼습니다
저는 백하강 옆에 살고 있고, 동쪽으로는 난양과 가까운 이웃입니다. 제갈량이 전쟁의 재난을 피해 난양에 은둔하여 살았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당시 사람들은 그를 월롱 씨라고 불렀습니다. Guan Zhong 및 Le Yi와 비교하면 그는 초가집을 떠나기 전에 이미 매우 유명한 사람이었습니다.
Zhuge Liang도 Dingjun Mountain 기슭에 묻혀 Wuhou Tomb을 역사적인 장소로 남겼습니다. 한중 지역에 관심을 가지세요. 그는 죽기 전에 모든 사람에게 점을 쳐 묘지를 선택하고, 소음이 없어야 하며, 무덤을 짓지 말고, 장작을 베거나 방목하는 것을 금지해야 한다는 최후의 명령을 내렸다.
8. 위대한 업적은 3점으로 결정되며, Yilu Xun은 동등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천재는 10배 더 강력하지만 Xiao Cao는 그렇지 않습니다. 징룬.
광서무음(1878년) 한겨울(12월)에 장안교 신자 반거용이 비문을 썼다.
Zhuge Liang은 약한 Shu를 돕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Wei와 Wu와 함께 세계의 3분의 1을 형성했습니다. 그 위대한 업적과 명성은 실제로 Yi Yin 및 Lu Wang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
제갈량허는 정말 완벽하고 보기 드문 특별한 재능을 지닌 샤오허와 조신의 정치적 재능을 따라잡을 수 없다.
9. 한나라는 확장할 수 없고, 충신은 세 갈래로 갈라진다.
군산이 보이고, 높은 무덤은 팔도에 정통하다. 형성.
광서귀위(1883년) 한겨울(12월), 면현전사(현감옥 및 도적 검거 책임자) 계완(용성진 계정이라고도 함)으로 임명되었다. , 간쑤성 진안현 마디(Ma Di) 풍희령이 잃어버린 거리각에 새김
촉한 왕조의 황실 유산은 계속 이어지기 어려웠기 때문에 제갈량의 충성스러운 영혼은 여전히 슬프게 되었습니다.
정군산이 눈에 보이고, 우후작의 무덤은 제갈량이 추론한 팔괘구조와 연결되어 있는 것 같다.
10. 고인의 뼈와 옛 돌의 향기
노인의 마음에는 푸른 소나무와 푸른 편백나무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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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른 소나무와 편백나무는 촉한 황제의 경력에 대한 제갈량의 고귀한 충성심을 상징합니다.
11. 조국은 돌아오지 않았고, 중원에는 산과 강이 끊겼고,
충성한 영혼은 여전히 있고, 길은 무덤을 보려고 애쓰고 있다. 한나라의.
가경 7년(서기 1802년) 여름, 황제는 산시성 형국(산시성 사법을 담당하는 공식 직위) 문여제에게 명령을 내렸다.
제갈량이 죽은 뒤 고향에 묻히지 못한 이유는 강산을 통일하려는 염원을 이루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제갈량이 충직한 황제의 영혼이 그대로 남아 있어 지나가는 사람들이 몰려들고 있습니다. 우후작의 묘에 경의를 표합니다.
12. 유준의 한나라를 흥성시키기 위해 태어났다.
죽은 뒤 촉수를 보호하고 군산에 묻혔다.
광서경진(1880년) 겨울, 서주(지금의 쓰촨성 충칭현)에서 이시영이 쓴
제갈량이 일생 동안 행한 모든 일은 존경하고 섬기는 것이었다. 유씨는 제국을 부흥시키기 위해
제갈량이 죽은 후에도 영토와 대의를 보호하기 위해 여전히 한중 정군산 기슭에 묻혀 있다. 슈한.
13. 둘째, 그는 충직한 신하였으며, 남양의 세 번의 방문에 부응하기 위해 평생을 바쳤다.
그는 한탁을 지원하고 영토를 확장하는 데 헌신했다. 영토를 개방하고 그는 두 개의 정통 왕조를 썼습니다.
가경 7년(1802년) 여름, 간쑤성(甘肃省)의 장군이자 무관인 양우춘(楊玉春)이 글을 썼다
제갈량은 충성의 전후에 『사시표』를 철저하게 썼다. 그는 공손하고 신중했으며 유비의 초가집의 은혜에 부응하기 위해 쉬지 않고 일했습니다.
그는 촉한 황제의 경력을 지원하고 영토와 영토를 확장하고 개방하는 데 헌신했습니다. 마침내 유찬과 그의 아들의 2대에 걸친 유비, 유비, 유비가 기록된 역사 기록을 만들었습니다.
14. 가마솥에는 하늘이 세 부분이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우리는 여섯 가지 계획을 세우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청. 제목: 마이풍기
제갈량은 위(魏), 촉(蜀), 오(吳) 삼국이 서로 대립하고 있어 거부할 수 없고 변할 수 없는 객관적 법칙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그러나, 그는 여전히 기산에서 6번의 원정을 떠나 위(魏)를 물리치고 통일을 위해 노력했다.
15. 야망을 추구하고 정의를 실천하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은둔 생활을 하는 왕예는 얀한을 좋아하고 세 기둥을 싫어합니다.
키가 6피트인 고아를 지원합니다. , 백 마일의 운명을 보내고 지친 별에게 절하고 원래 머리에서 5 피트 떨어지십시오.
동치 5년(서기 1866년) 절강성 모증규(毛智奇)가 면현(현관)의 일을 잘 알고 칭호를 얻었다.
제갈량이 살았다. 은둔하여 자신의 야망을 추구하지 않고 윤리적 기준을 충족시키는 의로운 행동을 많이했습니다. 그가 싫어한 것은 한나라의 제국이 한쪽으로 편성되어 통일되지 못하고 천하가 삼분화되는 것이었다.
제갈량은 젊은 군주를 보좌하는 임무를 맡게 되었고, 국가의 정치사무를 담당하고 촉한제국을 전적으로 보좌한다. 그는 겸손하고 신중했으며 지칠 줄 모르고 일했으며 Wuzhang의 머리에서 죽었습니다.
3>. 면현 무후사
1. 한나라 이래 최고의 학자.
3대 만에 나온 인물.
청. Jiaqing의 Ma Yungang (Mianxian County Magistrate) 작성
Zhuge Liang은 서한 및 동부 한 왕조 이후 경쟁자가 없습니다.
Xia, Shang 및 Zhou 이후 Zhuge Liang은 첫 번째 뛰어난 재능.
2. 선생님의 시계 위에 해와 달이 높이 걸려 있습니다.
폭풍이 딩군산을 보호합니다.
청. Ma Lutai의 책
Zhuge Liang의 "Shi Shi Biao"는 해와 달처럼 빛을 발산합니다.
자연의 바람과 구름은 오랫동안 오후작의 기슭에 있는 무덤을 보호해 왔습니다. 딩준산.
3. 이 곳은 한나라 때부터 문을 닫았는데요.
유사씨는 몇 년에 일어날까요?
청. 광서 서촉의 뤄성상(樂成祖)
한중은 항상 한나라의 건국과 미래와 관련이 있다
문무관들의 재능은 언제쯤 선생과 비슷해질 것인가? .제갈콩밍?
4. 두 한나라 사이에 유교가 나타났다.
3대 뒤에 왕작론이 있었다.
건륭 이마오(서기 1759년), 과학부 금사, 산업부 장관, 사천 장수 한딩진 칭호
서한과 동한 왕조 사이에서, 당신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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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夏)나라, 상(商)나라, 주(周)나라 이후에 제갈량(諸葛亮)과 같이 황제의 일을 보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사람들이 있었다.
5. 위대한 일을 이루려면 평생 조심하라.
바람을 바라보며 영원히 폐허 속으로 흘러가라.
민국 17년(1928년) 12월, 풍우향은 촉나라와 촉나라를 통일하는 대업을 이루기 위해 남경으로 여행한 일화를 썼다. 한나라의 제갈량은 일생 동안 성실하고 부지런하며 신중하게 일했습니다.
저는 무후사 성현들의 숭고한 유산을 존경합니다. .
6. 우주적으로 유명한
고인의 초상화는 매우 존경받습니다.
민국 30년(1941년) 추석(9월) 우유인이 책을 썼다
제갈량의 이름은 만물에 널리 퍼진다.
제갈량 그의 초상화는 엄숙하고 꼿꼿하며 키가 커서 사람들이 그를 존경하게 만든다.
7. 강한 사람은 조심해야 직업을 가질 수 있다.
용은 일찍 알아차리면 깊은 곳으로 뛰어들다가 하늘로 날아오를 것이다. .
가경 25년(서기 1820년) 2월, 천진의 서동주가 책을 썼다.
제갈량은 촉한제를 지지하기로 결심했다. 하지만 조심해야만 그런 큰 일을 맡을 수 있다.
제갈량은 초기에 높은 명성과 명성을 누렸다. 그가 도약하여 자신의 야망과 재능을 발휘하기 전에는 은둔 생활을 했을 것입니다.
8. 중원은 아직 정착되지 않았는데, 이 영혼이 어떻게 고국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까?
나는 서슈를 영원히 소중히 여기고 술을 마시고 나면 군산에 묻힐 것입니다. 증오.
겨울 광저우에서 서자의 필사
제갈량은 중원을 정복하고 나라를 통일하겠다는 야망을 이루지 못했다. 고향?
촉한제의 유산을 영원히 기억하고 소중히 여기기 위해 제갈량은 억울하게 죽어 한중 정군산 기슭에 묻혔다.
9. 깃털 부채와 비단 스카프는 세계의 학자입니다.
문경과 우웨이의 후손은 스승입니다.
청도광(청나라 5~17년, 서기 1825~1837년)은 산시성 태수, 태자 태부(태자의 스승), 군부장관( 나라의 군대를 통솔하는 최고 관직) 사천종 지은 청현 출신 양우춘
제갈량이 깃털부채를 들고 머리에 터번을 쓰고 있어 여유롭게 군대를 지휘한다 그는 세계에서 유명한 사람이 될 자격이 있습니다.
국가를 통치하는 문무적 재능 측면에서 Zhuge Liang은 미래 세대의 교사이자 모델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10. 병사들은 심장을 공격하는데, 3점의 대화는 매달린 힘을 소진시킨다.
물고기는 물과 같고, 6점의 성실함은 지친 마음을 소진시킨다. .
청나라: 왕정봉(王丁峰)의 저서
군을 지휘할 때 가장 좋은 전략은 심장을 공격하는 것이다. 삼족 대결에서 제갈량은 이 전술에 의지해 적의 군사력 격차를 무너뜨리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유비는 제갈량과 사랑에 빠져 그에게 의지했다. 제갈량은 여섯 번이나 기산에 나가서 열심히 일했는데 모두 내면의 충성심 때문이었습니다.
11. 정신을 모아 나라에 충신이 되고, 가문에 효자가 되어, 억대에 걸쳐 밝은 연기를 누리는 충직한 조상이 있다. 이전과 이후의 사랑하는 손자.
청가경(淸伯淸): 리푸(Li Fu)가 새긴 글
제갈량과 그의 아들의 영혼과 엘리트 정신이 무후사(Wuhou Temple)에 모였습니다. 그들은 촉한국의 충신이자 제갈씨의 효자라고 할 수 있다.
신들에게 바치는 불꽃놀이는 대대로 이어져 내려오고 있다. 앞에는 제갈량처럼 뛰어난 업적을 세운 조상들이 있고, 뒤에는 제갈상, 제갈상처럼 충효하고 효심 있는 후손들이 있습니다.
4> Mian County Wuzhangyuan에있는 Zhuge Temple
시 1 개, 테이블 2 개, 삼각대 3 개
영원한 Wuzhangyuan.
테이블 2개 1쌍과 삼각대 3개
외측 6개, 수직 7개, 대형 8개
——치산 우장(Wuzhang)에 있는 원래 제갈사(Zhuge Temple)에 새겨져 있습니다. 섬서성
이 대련은 제갈량 생애의 대표적인 사건을 이 대련의 사회적 이미지의 지렛대로 삼고, 숫자를 붉은 선으로 연결하여 연결한다.
전체 대련은 숫자 병치의 구성 방식을 채택하여 간결하고 강력하며 정확하고 구체적으로 읽으면서 제갈량의 뛰어난 업적과 전설적인 삶을 재현하고 칭찬합니다.
5> 청두 무후사
1. 옛 영주 무후동신궁 금정각 동쪽으로 도로가 돌아갔다는 것을 회상합니다.
이 두 문장은 청나라 때 사찰에 지은 두보의 '고백성' 시비에서 따온 것입니다. 청두 진팅 동쪽으로 우회해서 유비와 제갈량의 사찰을 나란히 보았던 일을 회상한다는 뜻이다. "진 공"은 "시경"에서 유래되었으며 여기서는 조상 사원을 의미합니다. 원문은 운율형이 아니며, 평준화와 경사대립의 리듬으로 측정할 수 없다.
2. 조상과 손자, 아버지와 아들, 형제, 군주와 대신들이 인간의 몸에 날개를 달고 수백 세대에 걸쳐 생존과 정통을 위해 싸웠습니다. Li Qi, Chu, You, Yan, Yue, Wu, Qin 및 Shu는 절에 머물면서 예배를 드리는 것이 어려웠으며 수천 년 동안 함께 살았습니다.
이 책은 최근 학자인 Liu Xianying(일명 Yubo)이 집필했습니다.
첫 번째 대련은 조련사에서 함께 제사를 지내는 사람들을 뜻하며, 조상과 손자(유비, 유진), 부자(관우, 장비, 그 아들 관흥, 장)를 형상화한 것이다. 바오), 형제(유비, 관우, 장비), 군주와 대신(유비와 그의 문무관) 사이의 다양한 관계는 촉한을 돕고 보호하기 위한 것이며, 인간의 윤리를 견지하고 역대 봉건 왕조의 통치를 이어온 정통(정통은 정통)을 위해 노력한다. 과거 왕조를 통해 천하를 통일하고 한 계통을 계승하는 체제는 편파성과 위선과는 다르다.
두 번째 줄에는 동한 말 황건적 이후 유비가 다른 영웅들과 함께 군대를 일으켜 제(오늘의 산둥), 초(오늘의 호북)를 경험했다고 적혀 있다. 그리고 후난(湖南), 우옌(현재의 하북성, 북경), 월(至), 오(현재의 절강성, 장쑤성), 진(현재의 산시성), 촉(현재의 쓰촨성) 등이 마침내 촉나라를 세우고 촉한을 세웠다. 정권을 세우는 것은 매우 어려웠습니다. 후대가 함께 예배하고 대대로 전해지기 위해 사찰을 건립했습니다.
3. 왕을 세상의 영웅으로 만들고, 왕으로 즉위하라.
바슈는 한나라 말기이고 그 잔재는 아직 남아있다. 고대 사이프러스 사원은 폭정에 남아 있습니다.
이 책은 청나라 출신의 완옌총시(Wanyan Chongshi)가 썼다.
첫 번째 대련: 진수의 『삼국지? 촉서? 시조 전기』에는 조조가 한때 유비에게 “오늘의 영웅은 시군과 조아뿐이다”(시준)라고 말한 기록이 있다. 는 사신의 존칭으로, 후세에서는 주로 국가나 현의 태수를 지칭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유비는 한때 예주 태수였기 때문에 사신으로 불렸습니다. 또한 유비의 집 남동쪽 모퉁이에는 높이가 5피트가 넘는 뽕나무가 있다고 전해지고 있는데, 멀리서 보면 마치 자동차 후드처럼 보인다고 당시 사람들은 그의 가문에 왕족의 기운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 이에 근거하여 저자는 유비가 천하의 영웅이자 한나라의 정통 가정이라고 말하고 있는데, 건물 안의 뽕나무는 마치 마차 덮개와 같아서 왕의 기운을 뚜렷이 보여주고 있다.
두 번째 대련: 역사적으로 유방은 한중에서 삼진을 정복한 후 청두에서 위에게 항복하고 한나라를 통일했다고 한다. 그러므로 바슈는 한나라의 시작과 관련이 있다. 생존자들은 과거의 패권을 기억하며 지금도 그 자리에 남아 있고, 이 고대 사당만 남아 있다.
4. 그러나 이 형제는 참된 성품을 갖고 있고, 산천에 피눈물을 흘리며, 오행을 올바른 길로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갖고 있다.
왕자들은 부자도 고귀하지도 않으며, 그들의 영웅적인 정신은 하늘과 땅에 빛나고, 그들은 백성을 위해 수백 번의 전투를 겪었습니다.
근대학자 유선영(劉仙寧)이 집필하고 현대학자 황야취안(黃弥泉)이 보충했다.
첫 번째 대련에는 유비, 관우, 장비가 형제가 되어 진정한 사랑을 나누게 되었고, 그들은 나라를 정복하기 위해 피비린내 나는 싸움을 벌였으며, 도덕 원칙과 오도리를 수호하겠다고 결심했습니다. 군주와 장관, 아버지와 아들, 남편과 아내, 장로와 젊은이, 친구 등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두 번째 대련은 나중에 왕자가 되었지만 부와 명예를 위해서가 아니라 수백 번의 전투 경험과 상관없이 백성을 이롭게 하기 위해서였다고 말합니다.
5. 그때는 형제, 군주, 신하들이 모여서 철마를 들고 싸우며 서천의 대업을 펼치던 시절이었다.
할아버지, 손자. 아버지들은 오랜 세월 동안 좋은 친구였습니다. 오늘날 붉은색으로 칠해진 건물과 사찰은 후한 시대의 지후피지(Zhihou Piji)의 모습으로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청나라 장청예(張靑波)가 지은 것이고, 오늘날의 방빈성(興吉生)이 보충한 것이다.
첫 번째 대련에는 유비, 관우, 장비와 문무장관들이 함께 모여 전쟁터에서 많은 고난과 역경을 겪은 뒤 곧은 깃발을 세우고 개척해 나갔다고 적혀 있다. 서한의 황제.
두 번째 줄에는 촉한 부자가 백대에 걸쳐 일할 만큼 지혜롭고 덕망이 있었다고 적혀 있다. 오늘날에도 본당의 붉은 기둥, 채색된 들보, 엄숙한 분위기는 여전히 촉한 왕조의 장엄한 기초를 상징합니다.
6.살면서 서쪽에서 오는 강한 도적들을 무시하고 하나님의 뜻이 불확실하여 강산에서 슬픔의 눈물을 흘렸음이 좋았더라
장엄한 모습으로 지하에서 선황제를 보고, 남북에서 사람들을 바라보는 것입니다.
근대인 유선영이 쓰고, 현대인 유동복이 보충했다.
이 대련은 조국을 위해 목숨을 바친 그의 영웅적 정신을 찬양하기 위해 류씨의 벽감 앞에 걸려 있습니다.
Liu Chen은 Liu Bei의 손자이자 Liu Chan의 다섯 번째 아들입니다. 그는 한때 북방의 왕이었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위군은 청두를 향해 진격했고, 유찬이 항복하려 할 때 유진은 화를 내며 "이씨가 너무 약해서 항복할 수 없다면 아버지와 아들, 아버지로서 싸워야 한다"고 말했다. 군주와 재상이 함께 나라에서 죽고 선제(유비)를 만나려 했으나 유찬은 어쩔 수 없이 그렇게 할 수밖에 없었다. 진이 듣기를 거부하자 북궁에 울부짖고 먼저 아내를 죽였다. 그리고 자살했습니다. 그러므로 대련은 강적 조위의 군대가 서천으로 오는 것을 차마 볼 수 없었으나 신의 뜻은 예측하기 어려웠기 때문에(유찬이 충성스러운 충고에 불복종한 것을 가리킨다), 그는 통곡하여 죽여야만 했다. 자신의 나라를 위해 죽고 유비를 지하로 만나러 갑니다. 물론 남오족과 북위족은 이러한 영웅적이고 정의로운 태도를 전혀 눈치채지 못했습니다.
7. 세상을 뒤흔드는 세 번의 방문
고대와 현대의 감정의 만남.
동비우 동지가 책을 썼습니다.
첫 번째 대련은 두보의 시 '촉재상'의 원문을 발췌한 것으로, 유비가 용중(지금의 호북성 양양)에서 제갈량을 세 번 방문하고 엄청난 노력을 기울였다는 뜻이다. 세상에 평화를 가져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그에게 조언을 구하려고 합니다. 제갈량이 제시한 전략은 『용종제』에서 뚜렷이 나타나며, 주로 천하의 대세를 분석하여 먼저 형주와 익주를 평정하고 내부적으로는 정치를 수양하며 외부에서는 소주와 접촉하고 북쪽에서는 조위를 정복한다. 나라를 통일하기 위해.
두 번째 줄에서는 저자가 그들의 만남을 칭찬하며 고대와 현대의 대세를 논하고, 깊은 우정을 쌓으며 장래 진로의 초석을 다지는 좋은 강연으로 전해졌습니다. 고대부터 현대까지.
8. Zhijian은 선생님입니다.
나는 Liang 신부를 위해 노래를 부르고 싶습니다.
궈머루오 동지가 책을 썼습니다.
'출군'은 제갈량이 훗날 촉한나라의 지도자인 유찬이 군대를 이끌고 위(魏)를 공격할 때 남긴 추모서이다. 그 안에. "양부음"은 고대 월푸곡으로, 일부 책에서 말하는 것처럼 완전한 장례식 노래는 아닙니다. 제갈량은 용중(龍中)에 있을 때 이 노래를 즐겨 부르며 나라와 인민에 대한 마음을 표현하였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한때 불의를 애도한다는 뜻을 담은 '량부음'이라는 노래의 가사를 썼다고 합니다.
9. 두 테이블은 세 번 방문합니다.
한 쌍은 천년의 가치가 있습니다.
현대학자 유준이 책을 썼다.
첫 번째 대련에는 제갈량의 두 작품이 유비의 초가집을 세 번이나 방문한 우정에 보답했다고 적고 있다. 지혜와 충성을 다해 한나라를 부흥시키려는 염원과 '죽음에 정력을 바친다'는 정신이 반영된 형벌이다.
두 번째 줄은 제갈량의 『용중퇴』가 촉한의 건국과 통치에 대한 전반적인 정책과 전략을 제시하기 때문에 대대로 전해지기에 충분하고 불멸할 것이라고 말한다. 왕조.
10. Zhuge의 명성은 우주에서 불멸의 것입니다.
Zong Chen의 초상화는 매우 존경받습니다.
오늘의 심은모는 문장을 발췌해 적어봤습니다.
이 대련은 두보의 '고대 유물에 대한 다섯 송가' 제5부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첫 번째 문장은 우주에 영원히 지속될 그의 유명한 이름에 대해 제갈량을 찬양합니다(고대에는 위와 아래의 사방을 우주라고 하고, 과거와 현재를 우주라고 불렀습니다). 나라의 고위 관리로서 그의 초상화는 엄숙하고 고상하여 매우 감탄스럽습니다.
11. 형제자매들이 이루를 만난다
사령관은 반드시 샤오조를 잃게 된다.
현대인 펑관푸(Feng Guanfu)는 그 문장들을 발췌해 책으로 엮었다.
이 대련은 두보의 '고대유적오시' 제5부에서 따온 것으로, 제갈량이 경제와 경제 발전에 있어서 정치적, 군사적 재능이 유명한 재상 이인보다 낫다는 뜻이다. 상(商)나라 초기의 재상과 주(周)나라 초기의 유명한 재상 루왕(魯王)은 형제로서만 동등하다. Yi Yin은 Cheng Tang과 Taijia를 도왔고 Lu Wang은 Wen Wang과 Wu Wang을 도왔고 Xun Lao Te는 글을 썼으며 Zhuge Liang은 Liu Bei와 Liu Chan을 도왔습니다. 상황도 매우 유사했습니다. 교활하고 조직력이 뛰어나다는 점에서는 한나라 초기에 재상을 역임한 소화(孝河), 조신(曹信)보다 한발 앞서 있다.
12. 큰 일을 이루려면 조심하고 평생 조심하세요.
폐허 속에서 바람과 흐름을 바라보면 영원히 고귀해질 것입니다.
최근 학자인 Feng Yuxiang이 집필했습니다.
첫 번째 대련은 위대한 일을 이루려면 열심히 일하고 조심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제갈량의 삶이 그 예가 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대련에서는 오늘 진씨가 우후사를 참배하고 우후작의 우아함에 감탄했다는 내용이 있는데, 두보가 『고대오송』의 다섯 번째 시에서 말한 것과 똑같다고 느꼈다. 유물": "종진의 초상화는 순도가 높다"와 "영원히 하늘에 있는 깃털"입니다. Zhuge Wuhou의 위대한 업적과 높은 성실성은 여러 시대에 걸쳐 전해지기에 충분합니다.
13. 선량한 신하들 덕분에 나라가 번영한 것은 당시 한족이 한족의 정통을 계승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청나라 풍서(鳳徐)가 지은 글이고 현대의 하오첸(趙良)을 보완한 것이다.
첫 번째 대련은 제갈량의 '사시표' '가까운 덕부, 먼 악인, 이래서 한나라 초기가 번영했다'와 두보의 시 '촉수'의 의미를 활용한다. 세 번 천하를 방문한다'라고 하여 유비가 세 번 초가집을 방문할 수 있었다고 한다. , 제갈량과 같은 재능과 덕을 겸비한 현신을 다시 활용하여 촉한을 건국하고 유방의 유왕의 정통을 이어갔다. 창립과 류슈의 부활.
유비의 2행 중 두 번째 줄은 "후지의 모든 큰 일은 사람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는 뜻으로, 모든 일의 성공은 사람이 근본이라는 뜻이다. 사천 사람들이 평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축복하고 싶습니다. “사방이 질주한다”는 『시경』에서 “사방을 보고 질주를 도모한다”에서 따온 것이다. "미"의 원래 의미는 "아무것도 아니다"이고, "미가 사방으로 질주한다"는 것은 사방으로 어려움이 많아 질주할 곳이 없다는 뜻이며, "리"는 리족을 뜻하며 보통 사람들을 가리킨다. .
14. 마음을 공격하면 상대는 사라진다. 예로부터 군인은 호전적이지 않으며, 상황을 판단하지도 않는다. 나중에 슈를 다스릴 때 깊이 생각해야 합니다.
청나라 말기 운남 건천 사천소금차 사신 조범(趙求)이 책을 썼다.
이 대련은 제갈량이 군사, 정치 경험을 요약한 것으로, 대중들에게 널리 낭송되고 있다.
첫번째 대련은 제갈량이 맹획의 7번의 포로와 7번의 조작에 했던 것처럼 정신공격 전술을 구사할 수 있다면 모든 불만과 반항이 사라질 것이라고 말한다. 군대를 어떻게 사용하느냐는 예로부터 군사전략가가 무력만으로는 승리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우리나라의 위대한 병법가 손자가 지은 《손자병법》에서 손무는 "먼저 심장을 공격하고 그 다음 성을 공격하는 것이 가장 좋은 일이다"라고 주장했다.
두 번째 대련은 상황을 평가하는 것이 통치의 핵심임을 강조하며, 앞으로 촉을 다스리는 사람들이 제갈량이 그랬던 것처럼 신중하고 신중하게 상황을 평가하도록 격려하기 위한 것입니다. 실수. 공동 기사는 광범위한 의미를 가지며 참고 자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15. 기사와 이쉰은 내부와 외부에 따라 운명이 결정된다고 말했다.
경제는 순수한 마음과 적은 욕망에서 나온다.
이 대련은 송나라 작가 소식과 성리학자 주희의 원문을 모아 청나라 진거가 지었고, 청나라 조범이 자필로 쓴 것이다.
첫 번째 문장은 제갈량의 글이 『상서? 상서』의 『이쉰』, 『석명』 두 기사와 비교될 수 있다는 뜻이다. 다음 문장은 제갈량의 고전 국가와 세계의 업적은 "무관심하고 분명한 열망, 평온함, 원대한"의 배양에서 배양된다는 것입니다.
16. 서로 다른 세대가 서로를 알고 있으며 이를 깎는 데 익숙합니다.
우리는 수천 년 동안 함께 우샹 후작을 숭배합니다.
최근 학자인 종한(忠河)이 쓴 글이다.
첫 번째 대련은 미래 세대가 제갈량을 잘 알고 있으며, 이를 깎는 데 익숙한 진 사람들이라고 말합니다. 그는 『한진춘추』를 썼는데, 이는 먼저 위(魏)를 정통으로 삼는 일반 역사가들의 접근 방식을 버리고, 촉을 정통으로 존중하며, 제갈량의 공적을 열렬히 칭찬한 것이다.
두 번째 대련에는 한때 무상후(吳常侯)라는 칭호를 받았던 제갈량이 촉나라를 다스리는 데 큰 공을 세웠고, 백성을 향한 사랑을 수천 년 동안 이곳에 왔다고 적혀 있다. 그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그를 경배하십시오. 공동 기사는 Zhaolie Wuhou의 공동 희생을 칭찬합니다.
17. 진왕은 훌륭한 아들과 손자를 두었고 3대에 걸쳐 충성을 다했으며, 그의 역사서에서는 여전히 진수자를 칭찬했습니다.
스승의 놀라운 말은 그를 흘리게 할 것입니다. 수천년 동안 눈물을 흘리면 잉크 자국이 Yue 장군에게 튀게 될 것입니다.
최근 학자인 류셴잉(Liu Xianying)이 집필했습니다.
제갈량이 죽을 때 유비에게 이렇게 말한 적이 있다. "나는 감히 최선을 다해 순결을 지키고 죽겠다." 나중에 그는 기산에 6번이나 나가서 웨이를 공격했다. , Wuzhangyuan에서 과로와 질병으로 사망했습니다. 그의 아들 Zhuge Zhan과 손자 Zhuge Shang은 모두 Shu가 멸망했을 때 국가를 위해 죽었습니다. 그들은 실제로 국정에 부지런하고 3 대에 걸쳐 충성했습니다. 그러므로 한때 태자의 첩이었던 진수는 비록 촉한을 미워하고 건국한 조위를 계승한 진나라의 역사가임에도 불구하고 『삼국지』에서 그들을 크게 칭송하였다.
두 번째 줄에는 제갈량의 『추시표』가 세상에서 놀라운 기사라고 했고, 후세들에게는 “누구든지 읽고 눈물을 흘리지 않는 사람은”이라는 말도 있다. "불성실하다." 천년 후 민족 영웅 악비가 진나라에 맞서 싸우기 위해 군대를 떠났는데, 그는 난양의 제갈로에 머물면서 『군훈』을 읽고 감동하여 썼다고 합니다. 눈물과 먹으로 한숨에 전문을 써내며 감탄을 자아낸다. 용과 봉황이 날아다니는 서예가 웅장하고, 사찰에 새겨진 석판이 널리 유포되어 지금도 많은 관광객이 즐겨 찾고 있습니다.
18. 공적인 농민은 특수한 상황에 이끌려 3점으로 시작해 6점으로 끝난다. 과거와 현재를 하나로 묶는 것이 어렵고 끝까지 충성을 다한다. 그들의 후회와 명성은 두 가지 형태로 유지될 것입니다.
이 세대에서 Chen Qiang과 Gu Yezi는 웃으며 같은 고민을 공유해야 합니다. 광종이 누구? 세상을 보호하기 위해 왕 선생은 펑이의 기억을 지나며 소중히 여기고 폐허가 된 기념물을 닦았습니다.
최근 학자인 왕티안페이(Wang Tianpei)가 집필했다.
첫 번째 대련에는 제갈량이 공부하고 농사를 지으며 유비가 세 번의 초가집 방문을 알게 된 것에 대해 유비가 고마움을 느꼈다고 적혀 있다. 부부는 롱중에서 처음부터 3점 결정을 내렸다. , 중원 북벌 때까지 유비가 기산에서 병으로 사망할 때까지 그는 늘 국정을 위해 열심히 일했다. 아쉬운 점은 천하통일이라는 고대와 현대의 과업이 성공하지 못하고 전후의 '실행모델'만 남았다는 점이며, 그의 업적은 지금도 짐작할 수 있다.
두 번째 줄은 오늘날 세상에 등장한 진강과 구예자가 같은 뿌리에서 서슴지 않고 서로 튀기는 이야기다. 콩나물, 콩은 가마솥에서 울고, 원래는 같은 뿌리에서 나왔는데 왜 급히 튀겨서 죽여버리는가. “성실하고 정의를 베풀고, 사람의 생각을 모으고, 의리와 이익을 전파하는”, 세상의 안전을 책임지는 제갈량과 같은 사람이 누가 있겠습니까? 오늘을 되돌아보고 소중히 여기며 사찰에 남아있는 비석을 닦아내고 1,700여 년 전의 성인과 덕을 생각하면 많은 향수를 느낄 수 없습니다.
(첫 번째 쌍에서는 이미 'Yi'라는 단어를 두 개 사용했습니다. 두 번째 쌍에서 Mr. Mr.의 이전 'Yi'는 'Ji'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더 나은 것 같습니다.
19. 제갈무후는 성실하고 용감하다.
대중은 국가에 충성하며, 떠난 뒤에는 모범을 보인다. 군대.
이 두 문장은 Guo Moruo의 "Shu Daoqi"의 손글씨에서 새겨 져 있습니다.
"온 힘을 다해 헌신하다가 죽은 후에 죽는다", "나중에 스승의 모델"을 보라. 국정에 헌신하면 힘들게 지치지 말아야 한다는 뜻이다. 일하고 죽은 뒤에 죽는다. 무상후로 태어나 중무후로 죽은 제갈무후는 참으로 충직하고 용감한 인물이었습니다. 그는 '성실하고 정의를 실천하며 사상을 모으고 충의를 널리 퍼뜨리는' 정신으로 나라와 민족을 위하는 스승으로서 훌륭한 모범을 남겼으며 이는 후세들에게 지침이 될 수 있다.
20. 3개 사단은 우회 전략을 거부합니다.
영원한 하늘의 깃털.
요즘은 샤멍하이가 발췌해서 함께 집필하고 있다.
이 두 문장은 두보의 '고대 유물에 관한 다섯 시' 제5부에 나오는 것입니다.
앞 문장에서는 제갈량과 그 쌍을 칭찬하고, 당시 대세를 분석하여 삼국의 정세를 판단하고, 위(魏)와 오(吳)와 분리되다가 오(吳)와 연합하여 위(魏)를 물리치고, 세계를 통일하십시오. 이런 종류의 장기적인 계획은 힘들고 힘든 일입니다. (유의 본래 뜻은 구부리다라는 뜻입니다.)
'양서? 유준전'의 다음 문장 버전은 "이것 또한 그의 오덕을 시험하기에 충분한 위풍당당한 봉황깃털이다"라고 말하면서 제갈량의 재능과 덕, 그리고 지식은 하늘의 불사조와 같아서 공덕(善惡)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구석에 있는 가슴속의 야망은 완전히 실현되지 못한 채 영원토록 하늘에 떠 있는 깃털에 지나지 않습니다. 봉황은 웅장하므로 위봉(魏鳳)이라는 이름은 세계에서 보기 드문 상서로운 표시이며, 여기서는 제갈량을 당대의 유일한 뛰어난 인물로 칭찬하는 데 사용됩니다.
21. 게임의 끝을 한 손으로 잡고 늘 웃으며 이야기를 나눈다.
슬픔에 지쳐 노래만 남는다.
청나라 진정개(陳丁開)가 썼고, 오늘날 관산월(觀山谷)이 보충했다.
첫 번째 대련은 유비가 촉한 정권을 수립하고 황폐화된 한나라의 상황을 복구하는 데 적극적으로 도움을 준 제갈량을 칭찬합니다. 그는 말하고 웃으면서 결과를 예측할 수 있어 적을 놀라게 했다.
두 번째 대련에는 제갈량이 나라를 위해 열심히 일했지만 큰 성공을 거두기도 전에 최전선에서 과로와 병으로 사망했다고 적혀 있다. 이 '일생을 바쳐 죽는다'는 정신으로 인해 모든 사람들은 그를 존경하고 애도하게 되었고, 과거 왕조에도 그를 기리기 위해 특별한 사찰을 세웠으며 오늘날까지도 대다수의 사람들이 그를 노래하고 찬양하고 있습니다.
22. 흙 한 컵은 여전히 웅장하다. 버려진 통케 테라스에 있는 장허강의 수상한 무덤을 어디서 찾을 수 있느냐고 물었다.
지금 삼각대는 어디에 있나요? 남아 있는 고대 스린 로드(Silin Road)는 사람들에게 한 왕조의 공식적인 의식을 상기시켜 줍니다.
청나라 완암충시(萬岩忠師)가 썼고, 오늘날 유멍(劉孟) 부부가 보충했다.
첫 번째 쌍에서 '한 줌의 흙'은 한 줌의 흙을 의미하며 무덤을 의미하는데, 이는 유비의 무덤(역사상 회령으로 알려짐)이 여전히 높이 우뚝 서 있다는 뜻이지만, 조조가 지은 청동새탑은 오래전부터 버려졌고, 72개의 의심스러운 무덤(가짜 무덤, 조조가 묻은 72개의 의심스러운 무덤은 송원대 이후의 전설이며 공식적인 기록은 없습니다.) 이에 대한 기록)은 장강(張河)에 묻혀 있는 곳은 어디에도 없다.
두 번째 줄은 삼국 분단이 역사적 유물이 되었지만 남아 있는 고대 도로와 돌짐승은 여전히 한나라 황제의 의례와 의례를 떠올리게 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전에 교사로 출발
제갈량
장관은 분명히 말했다: 고 황제의 사업은 절반도 안 끝났지만 오늘 중도가 무너졌다. , Yizhou는 지쳤고 우리의 성실함은 삶과 죽음의 가을에 있습니다. 그러나 경호원의 신하들은 집에서는 지치지 않고 충성스러운 사람들은 밖에서는 자신을 잊어 버립니다. 제가 폐하에게 보답하고 싶은 것은 고 황제의 특별한 대우 때문입니다. 성정의 문을 열어 선제의 유업을 기리고 고상한 이상 정신을 돋보이게 하는 것은 참으로 옳은 일이며, 자신을 얕잡아보고, 부당한 비유를 사용하고, 충성과 충성의 길을 가로막는 것은 합당하지 않습니다. 훈계.
궁궐과 저택은 일체가 되어 있어 형벌에 있어 유사점과 차이점이 없어야 하며, 범죄를 저지르고 충성하고 선한 사람이 있으면 그에 따른 벌과 보상을 받아야 한다. 폐하의 공정함을 보여주기 위한 관직, 내부적인 방법과 외부적인 방법을 달리하는 것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시중, 실랑궈유지, 페이이, 동윤 등은 모두 착하고 정직하며 순수한 의도와 충성심을 갖고 있기 때문에 선황제는 그들을 제거하고 폐하께 맡겼습니다. 궁궐에 있는 것들은 크고 작지 않다고 어리석게 생각했는데, 잘 상담하고 실천한다면 분명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많은 유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군사에 정통하고 품행이 좋은 장군 항충이 과거에 시도해 보았는데 선제께서 유능하다고 칭찬해 일반 대중의 추천을 받아 태수로 삼았다. : 수용소의 일을 생각하면 협의를 통해 조직을 조화롭게 만들 수 있고 좋은 것과 나쁜 것을 이룰 수 있습니다.
선상을 가까이하고 소인을 멀리하는 것은 한나라가 흥한 이유이고, 소인을 가까이하고 선인을 멀리하는 것은 한나라가 쇠퇴한 이유이다. 고(故) 황제가 이곳에 있을 때, 신하들과 이 문제를 논의할 때마다 그는 항상 한숨을 쉬며 환과 링을 미워했습니다! 석종, 상수, 창시, 군대는 모두 진량의 죽음을 알고 있는 신하들이니, 폐하께서 그들을 사랑하고 신뢰하셔서 한나라가 번영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앞으로의 날들.
저는 난양에서 열심히 일하고 어려운 시대에 살아남기 위해 노력하며 왕자들의 말을 들으려 하지 않는 평민입니다. 선제께서는 신하들을 비열하다고 여기지 않으시고 초가집에 세 번이나 찾아오시니 신하들이 천하의 일에 감사하여 선제께서 쫓아내시도록 허락하였습니다. . 나중에 군대가 전복되자 그 임무에 임명되어 위험에 처하게 되었다.
고 황제는 신하들에게 알리는 데 조심스러워서 죽기 전에 신하들에게 중요한 정보를 보냈다. 나는 그 명령을 받고 나서 그 명령이 효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선제의 지혜를 훼손할까 봐 밤새도록 한탄했습니다. 그래서 5월에 노를 건너 황폐한 땅에 이르렀습니다. 이제 남방이 확보되고 병력이 넉넉하니 이제 삼군을 이끌고 북으로 가서 중원을 지키고, 서민과 우매자를 도살하고, 역적을 청산하고, 한나라를 부흥시키고, 그리고 옛 수도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이 대신이 죽은 황제에게 보답하고 폐하에게 충성하는 이유입니다. 이익과 손실을 고려하고 정직한 조언을 하는 것은 당신, 이, 윤 등에게 달려 있습니다.
폐하께서는 신하들에게 도둑들을 다시 살려달라고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안 되면 신하들의 죄를 처벌하여 선황제의 혼을 고발할 것입니다. 덕의 말이 없으면 당신이나 이, 윤 등이 책임을 지게 될 것입니다. 폐하께서는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선한 사람들과 상의하며 고상한 말을 듣고 선제의 칙령을 깊이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지금 눈물이 나고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