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지는 여동생을 절대적으로 중시하고, 장헌도 자주 여동생에게 전화를 걸어 그녀를 적으로 삼고 싶어 한다. 자토가 있는 사람의 공로를 묻자, 그는 다시 장 () 시에 () 의 집을 방문하여 대답했다. "왕 부인은 표정이 산만하여 숲 아래 기운이 있다. 가가의 아내는 마음이 맑고 옥결한데, 자연히 규방의 쇼이다. \ "라고
왕부인' 은 사도윤이고,' 가정부' 는 장이라는 현인이어야 하고,' 임' 은' 대림 칠현' 을 뜻하는데, 이는' 세설 신어' 에서 인물을 평가할 때 흔히 쓰이는 기준이다.
이 두 여자에 대한 비구니의 평가는' 가정부 청심옥사진' 이지만, 그녀는 규각의 걸출한 인물일 뿐, 사다영은' 대림 칠현' 의 품격을 가지고 있어 기질이 그녀보다 뛰어나다.
나중에, 대다수의 사람들은' 숲 아래 대기' 를 사용하여 여자의 출진을 묘사하였다.
\ "나는 장안 일, 우 zaiyun 바랍니다. "이 두 문장의 직역은' 석양이 장안을 바라보고, 구름 사이에 오군을 바라보고 있다' 는 것이다." 수면에서 너는 이 산에 올라 왕텐관에서 멀리 바라보면 서쪽의 장안과 동쪽의 쑤저우를 볼 수 있다. 오휘, 교과서에는 주석이 없다. 오군의 대도시, 즉 장쑤 성 쑤저우시를 가리킨다. 당신은' 혜' 가 kuài I 를 읽고, 진나라와 한 () 한 () 때 오현 () 에 hueiji 군치가 있고, 각 군이 연결되어 오혜라고 부른다. 대결의 관점에서 볼 때, 앞의 방안 ('장안' 대' 오휘', 단일지명대 단일지명) 보다 못하다. 그러나 동시에 전고이기도 하니 깊은 뜻이 있어야 한다. 참고서에서' 일출' 은' 세설 신어 수우환: 진명제는 몇 살이고 원제의 다리에 앉아 있다' 고 한다. 누군가가 장안에서 달려왔을 때, 나에게 소식을 알아보고 눈물을 흘렸다. 명나라 황제는 그에게 왜 울었는지 물었다. 동방을 건너려는 의도. 그가 명제에게 물었기 때문에, "장안이 태양으로부터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가?" " 대답: "태양은 아주 멀다. 남이 일본 출신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 "황제 는 다르다. 내일 우리가 연회를 열어 대신을 대접하면, 나는 이것을 너에게 알려주고, 너에게 좀 더 물어볼 것이다. 그러나 그는 "날이 가까워졌다" 고 대답했다. 원제는 얼굴이 하얗게 질려서 말했다. "너는 왜 어제의 말과 달라졌니? A: "눈을 들어 태양을 볼 수 있지만 장안은 볼 수 없다. 클릭합니다 이 전례는 제도를 동경하고, 명리를 얻지 못하고, 이상을 실현하지 못하길 바라며 ('상용전사전', 상해사서출판사 참조), 왕파의 인생 경험과 심경에 부합되지만, 이런 이해는 충분하지 않다. 위의 문장만 해석할 수 있고, 다음 문장은 해석할 수 없다. 즉,' 해가 지는 것' 이 왜' 구름' 에 상대적인지 설명할 수 없다. 사실,' 세설신어 소조' 는 또 다른 출처가 있다. 순과 노세룡소는 만나지 못해 장모현과 함께 앉아 있다. 장령 * * * 어. 그의 천부적인 재능이 있기 때문에, 공용어가 되지 마라. 루가 손을 들어 말했다: "운리 루세롱. 클릭합니다 Xun 은 대답했다: "Xun minghe 황혼. 클릭합니다 그것은 장 후아 (워드 마오 시안, 전 도지사, 의사 유광록) 집 에서 만난 두 진 문학가 (워드 석룡) 와 (워드) 스와 만난 적이 없다고 말했다. 장화는 그들을 찾아 이야기를 나누었다. 두 사람 모두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어서 속담을 하지 말라고 요구했다. 노세룡은 항복했다: "나는 구름 속의 노세룡이다." Xun heming 은 대답했다: "나는 sun zhong Xun heming 이다. 클릭합니다 서진 시대와' 대화' 는 한 쌍의 예술 명문으로,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중국 대련의 기원이라고 생각한다. 석룡과 하명 두 인물은 자연의 이중성을 구성한다. 바람은 호랑이를 따르고 구름은 용을 따르기 때문에 사유가 민첩한 노세룡은' 구름 속의 노세룡' 이라고 자칭한다. 은정은 서진 도성 낙양의 사람이다. 사원: "봉건사회, 황제는 일본에 비해 황제가 있는 곳이 태양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자신을' 햇빛의 두루미' 라고 불렀다. 육운은 송강 (오늘 상해) 사람이다. 이 대련으로 상해는 나중에' 운방' 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유명한 대련이 있기 때문에' 구름 사이'' 햇빛' 이 시인이 자주 쓰는 산문이 되었다. 청대 이유' 리옹더미운': "명동제도, 서촉삼수 라손; 좡어 투어, 구름에서 두 번째 도로. 클릭합니다 전고의 원인으로 이 두 문장은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표면적으로 왕텐관에 서 있는 것은 높은 곳에 오르고 시야가 넓어 위의' 하늘과 고지가 넓고 우주의 무한함을 느낄 수 있다' 는 의미다. 관련 배경 지식을 이해한다면, 저자가 전고를 통해 자신이 육기처럼 젊고 유망한 사람이라는 것을 함축적으로 표현하면서 벼슬길이 울퉁불퉁하고 보국무문의 느낌을 드러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뜻은 아래의 "지세가 매우 깊고, 천주가 높고, 북진이 멀다" 는 뜻과 비교될 수 있다. 산을 넘고 산을 넘는 것이 어려워, 길을 잃은 사람 때문에 누가 슬퍼합니까? \ "이 문장의 메아리를 기다리고 있다. 이런 이해는 왕파의 성격과 경험에 완전히 부합하며, 또한 문맥을 더 잘 관통할 수 있다. 왕보는 원래 젊고 기세가 왕성했고, 게다가 그의 재능이 넘쳐나서, 마음이 거만하기 쉽다. 나중에 예상대로' 패왕닭' 에 관한 문장 한 편이 황제 고종을 불쾌하게 하고 경성에서 쫓겨났으며, 심지어 우리 아버지가 강직되어 벌을 받는 것까지 연루되었다. 당시 왕박은 구름에서 떨어지는 느낌이 들었다. 나는 나의 천부적인 재능이 부족해서 슬프고 암울한 미래를 위해 어둠을 느꼈다. 그래서 교토 장안이 멀리 하늘가에 있는 것을 보니 무휘원이 안개가 자욱한 구름바다에 있는 것 같다. 왕보가 당시 자신의 정치적 진로에 대해 비애와 상실감을 느꼈던 진정한 표현이다. 만약' 서쪽으로는 장안을 보고, 멀리서는 무휘를 본다' 면, 어떻게 이런 복잡한 감정을 전달할 수 있을까? 전고를 운용하는 좋은 점 중 하나는 간결하고, 그보다 적으며,' 만물의 대성' 을 모아 풍부하고 복잡한 사상 감정을 더 잘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장사" 의 유래
장사할 때' 장사' 는' 세설 신어' 에서 처음 볼 수 있는데, 손오시대, 일찍이 가위로 새의 날개를 잘라서 단팬처럼 흔들었지만 그때는' 장사' 가 없었다. 김조가 오를 소멸할 때까지 모두가 사용하지 않았다.
여기서' 상업' 이라는 단어는 물건을 구매하기 전에 사람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후세 사람들은 상인을 "상" 이라고 부른다. 베이징 유행소설' 오컷 최녕' 에는' 이전에 책을 읽었는데, 나중에 여의치 않은 것을 발견하고 장사를 한다면' 상업을' 장사' 라고 부르는 기록은 이번이 처음이다.
주위의 삼해를 없애다
참조:
세설 유신우 일청 [남조. 송] 평반제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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