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별의 불은 대초원 불을 태울 수 있다
2, 장은 긴장을 풀지 않고, 문무도 할 수 있다. 장 뿐만 아니라 장, 문무는 모두 하나 하나, 문무도 ("예기")
3, 군대 는 잘 생긴 승리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 은 치 (공자) 를 이길 수 없습니다
4, 자신을 알고 서로를 알고, 백 번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 ("손자병법")
5. 아들을 보지 않고 관산고 (이백) 를 안다
6, 겸손한 국가 (육상 투어) 를 잊지 감히
7, 군대에 입대한 것은 공로가 없고, 시골에 내려가는 원정에는 꿈 (육유) 이 있다
8. 바람은 쓸쓸하고 물은 차갑고 장사는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전국책)
9, 군인, 국가 대사, 생사의 땅, 생존의 길, 또한 준수해야 한다 ("손자병법")
10, 병사는 대환을 이길 수 없고, 병사는 민심을 이길 수 없다 (손빈' 손자병법')
1 1, 군인 외용 폭력, 내부용 악귀 (관)
12, 국난으로 사망, 급사 (조식)
13 하지만 미처 정복하기도 전에 죽었다. 주인공을 울게 한 사람 (두보)
14 하지만 용성은 날 수 있어 후마두음산 (왕창령) 이라고 하지 않는다
15, 생은 영웅이고 죽음은 귀신이다 (이청조)
16, 노마는 웅크리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는 늘그막에 용기가 넘친다
17, 한 나라가 되야지 (악비)
18, 민본 군무 (풍몽룡)
19, 인민이 선전을 하고, 민이 저항할 수 있다 (역대 유명 인사 명언)
20. 병사는 인민의 수호자이며, 병사 없이는 단결하지 않는다 (유시)
2 1, 천하흥망한 필부의 책임
(22), 나는 두 쿤룬 (탄 시통) 에 머물고, 가로 칼 에서 하늘을 향해 웃었다
남을 돕는 것은 행복의 기초이다.
남을 돕는 것은 일종의 미덕이다.
남을 돕는 것은 * * * 세계관의 구현이다.
남을 돕는 것은 작은 선의가 아니라 일상적인 작은 일부터 시작해야 한다.
현대화는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는 정신이 필요하다.
남을 돕는 것은 인격승화의 상징이다.
군자는 겸손하게 자신을 양보하고, 선인은 자기를 내세운다. -"의식" 인터뷰
보조차는 서로 의지하고 입술은 죽고 이빨은 춥다. -'좌전' 입니다. 루희공의 5 년 "
길이 울퉁불퉁하여 칼을 뽑아 돕다. --엄마 원조 Zhiyuan \ "첸 qinggao 거짓말 \"
환자의 병은 다른 사람을 걱정하게 한다. -바이 주이 \ "정책 숲 \"
언제나, 네가 조급해할 때, 너의 조상을 너 앞에 놓아라. --진수 "삼국지 촉사".
좋은 물건은 반드시 상대방에게 주어야 하고, 나쁜 물건은 절대 밀면 안 된다. --왕 산스크리트 "전당시"
사람은 나를 도와주고, 잊지 않는다. 나는 다른 사람을 도와서 기억이 나지 않는다. -후아
영원히 행복하게 남을 많이 주고, 다른 사람을 적게 가져간다는 것을 기억하라. (서양속담, 행복속담) 골키
세상에 다른 사람의 부담을 덜어 줄 수 있는 사람은 없다. 디킨스
가장 좋은 만족은 다른 사람에게 만족을 주는 것이다. -라브루에르
강은 바다로 달려가 바다로 달려가는데, 언제 서방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장가행 "
먼저 100 건의 연구를 확정해야 한다. (주) 에 따르면
검봉은 맷돌에서,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나온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두보)
책 속의 형식이 좋지 않은 시를 구분하고, 오려내고,' 시경' 의 전통 풍아를 배우고, 현자를 배우고, 선생님이 많을수록, 이것이 바로 너의 진정한 선생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두보)
좋은 지식이 있으면, 그 도리를 취하지만, 쌓는 데는 도리가 있고, 얇은 데는 도리가 있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소식)
박학, 심문, 세심한 사고, 분별력, 견지. ("예기")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순자")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간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사마천)
다른 사람이 모르는 것을 모르면 사람이 무엇인지 모른다. (공자)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가? "한수"
막히지도 않고, 흐르지도 않고, 더 이상 없다. "한유"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한다. 왜냐하면 나는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소식)
한 편의 중국시에 쓰여진 바와 같이, 우리는 먹구름이 우리의 시선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산꼭대기에 있기 때문이다. (왕안석)
규칙을 따르지 않으면 방원 (맹자) 가 되지 않는다
꿀벌, 화밀을 만들기 위해 꽃을 수확하는데, 도대체 누가 고생을 했는지, 또 누가 달콤함을 맛보고 싶어 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나음)
사실 곡창은 예의를 알고, 의복은 영욕을 안다. (파이프)
천곡을 조작한 후 소리를 알고, 천검을 보고 나서 기구를 알다. (유희)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고, 오늘을 보면 과거를 알 수 있다. ("여춘추")
하마터면 1 마일 차이가 날 뻔했다. (한서)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내 마음은 자석인데, 남방이 쉬지 않을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
배의 한쪽에는 천돛 경주가 있습니다. 병목의 으뜸은 만년에 봄을 맞는다. (유우석)
한 번 좌절하면 지혜가 생긴다. (옛 속담)
발은 더 짧고 인치는 더 길다. (굴원)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도 전에 그는 죽었고, 영웅은 항상 눈물을 흘렸다. (두보)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이상연"
봄바람 속에서 이 자랑스러운 말은 두 박자의 속도로 달렸다. 나는 우아하게 하루 만에 장안의 모든 풍경을 유람했다. "맹교"
하지만 이번 봄의 봄은 결국 닫을 수 없다. 봐라, 분홍색 살구가 담을 내밀었다. "예소옹"
봄의 순간에는 천 달러의 가치가 있다. (소식)
선에서 선까지, 악에서 붕괴까지. ("국어")
군자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북제서)
만약 네가 단도직입적으로 행동한다면, 만약 네가 손발이 둔하다면, 만약 네가 끊임없이 논쟁하면. ("노자")
그림에 푹 빠져라. 늙지 않는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사실 부와 지위는 나에게 구름처럼 떠다닌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두보)
사람이 오래 살기를 바랍니다. (소식)
방해를 받자마자 엉망이 되었다. (한서)
당국자는 미혹되고 방관자는 맑다. ("신당서")
도를 얻는 자는 많이 도와주고, 길을 잃은 자는 적게 돕는다. ("맹자")
등산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바다를 보면 의미가 충만하다. (유희)
동쪽의 비, 동쪽의 일출은 날이 맑지는 않았지만 여전히 맑다고 한다. (유우석)
백 번 읽었는데, 그 뜻은 자명하다. (반성)
책을 읽고 만 권을 깨뜨리니,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두보)
책을 읽는 방법은 점진적이고, 숙련하면 교묘하고, 심사숙고하는 것이다. (주) 에 따르면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유위"
잘못을 많이 하면 죽는다. (좌전)
너희 세대의 생명이 모두 먼지로 변한 후, 끝없는 강으로 흘러가는 홍수에는 아무런 피해가 없다. (두보)
준비 (사전 계획) 가 있는 사람은 모두 성립되고, 준비 (사전 계획) 하지 않은 사람은 폐기된다. ("예기")
민구를 지키는 것이 강을 지키는 것보다 낫다. (표준어)
배우지 않으면 다재다능할 수 없고, 배우고 싶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제갈량)
바람은 쓸쓸하고 물은 추워서 장사는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전국 정책)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때가 되면 국가에 보답할 생각을 하고, 칼을 뽑아 쑥을 때린다고 생각한다. (첸 지앙)
흉내를 내기가 어렵다 (시경)
날카로운 도구는 일을 잘 할 수 있다. (공자)
옛일에 큰일을 이룬 사람은 재주가 있을 뿐만 아니라, 한결같은 마음도 가지고 있다. (소식)
관중들은 훌륭한 장인이고, 관중들은 좋은 의사이다. (돌)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가니, 해와 달이 쏜살같이 흐른다. (명나라 "더 넓은 문헌")
장강을 굴리며 동쪽으로 흐르고, 물보라가 영웅을 샅샅이 뒤졌다. ("삼국연의")
바다는 물고기에 의지하여 도약하고, 하늘은 높이 날아간다. (고시와 시)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왕보"
달, 지금은 이미 바다, 하늘 끝 * * * 상공에 있다. (장구령)
갑자기 밤바람이 불어오는 것 같아 배나무에 꽃이 피는 것 같았다. (삼삼)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두보)
불행은 복이다 행복은 냄비에 있다. ("노자")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마라
각 방면의 의견을 청취하다. "보라색 동치검"
토끼 애견을 보면 늦지 않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전국 정책)
정의는 용감하지 않다. (논어)
전국 인재가 배출되어 그들의 시와 인기가 수백 년 동안 전해질 것이다. (조 이순신)
김옥 외에, 그 속에 패장하다. (유길)
가까운 물망대는 먼저 달을 얻었고, 햇빛 아래 꽃나무는 봄이 되기 쉽다. "수린"
너는 절름발이와 함께 살면 절름발이를 배울 것이다. (푸 시안)
깨진 거울은 빛을 바꾸지 않고, 죽은 난초는 향을 바꾸지 않는다. "맹교"
천둥과 번개의 엄청난 폭발력만이 중화대지에서 생기발랄함을 발산할 수 있지만, 사회정치 국면은 생기가 없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슬픔이다. 나는 하느님께 정신을 차리고, 어떤 규범에 얽매이지 말고, 더 많은 사람을 폄하하라고 권했다. "공 지젠"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 후에 이미 죽었다. (제갈량 "출사표")
사생은 국난을 잊고, 갑자기 생사를 느꼈다. (조지)
미덕이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이 그들의 사악한 행동이 아니라 그들의 도덕적 완벽을 이루도록 돕는다. (논어)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장척척이다. (공자)
군자는 도를 걱정하지만 가난은 걱정하지 않는다. (논어)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물처럼 달다. (장자)
노익장 () 은 백두 () 의 마음을 아는 것이 낫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왕보"
늙은 말은 쭈그리고 앉아 천리에 뜻을 두고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이화원은 달을 녹이고, 버들개지는 그윽한 바람이다. (연 슈)
롤링 스톤은 이끼가 끼지 않는다. (여춘추)
멀리 수리하려면 아직 갈 길이 멀다. 나는 오르락내리락 할 것이다. (굴원)
한 사람은 그의 동반자가 긴 여정과 작은 여관에 있다는 것을 안다. (원곡은 상환을 구한다)
나는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는데, 가지에서 떨어지는 꽃과 같았지만, 이것은 무정한 일이 아니라 봄의 흙으로 변해 다음 세대를 양육하는 역할을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공 지젠"
석양과 낙엽이 일제히 날고, 가을물 * * * 하늘은 같은 색이다. "왕보"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책)
메이슨의 눈은 삼분백이지만 눈은 매향을 잃었다. "로메보"
퇴폐는 시작이 없고, 신선한 인재는 끝이 있다. ("시경")
그는 사유가 민첩하고 지식욕이 강해서 하급자에게 가르침을 청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공자)
대장부가 가난해서 누가 원하겠는가, 오늘 만나면 술값을 내지 않아도 된다. (고석)
느릅나무는 이미 늦었지만, 여전히 황혼빛이 가득하다. (유우석)
빈둥거리지 마라, 하얗고 슬프다! "악비"
숲 속의 목미는 바람이 반드시 파괴될 것이다. (구당서)
조금씩 짙은 녹색, 조금씩 붉은 색, 봄빛을 움직일 필요가 없다. (왕안석)
피부가 없으면 머리카락은 어떻게 부착됩니까? (좌전)
하루살이가 나무를 흔들다니 가소롭다. "한유"
그 곡은 높고 과부적이다. (송우)
그것은 정직하고, 명령하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논어)
기필에 대한 감상 분석. (도연명)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일이 기승을 부리고, 유유자적하여, 끝없이 장강이 굴러가고 있다. "신 기아"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
아무도 고대 왕의 고대 지혜를 볼 수 없고, 내세를 볼 수 없는 현자만 볼 수 있다. 끝없는 우주만이 끝없이 슬픔으로 가득 찬 눈물을 막을 수 없다. (첸 지앙)
과거의 교훈은 미래의 교훈이다. (한서)
전사를 잊지 않고 후사의 사단 (전국 정책)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자 설득)
녹색, 파란색에서 꺼내면 녹색은 파란색이다. (순자)
청산은 가릴 수 없다. 결국 동류이다. "신 기아"
물의 연꽃처럼 자연의 조화가 있다. (이백)
가난하면 고치고, 고치면 지나고, 통칙은 길다. (변화의 책)
가난은 그 몸을 독선하고, 선함은 천하를 겸비한다. (서양속담, 돈속담) ("맹자")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벼우니, 사용하는 것이 다르다. (사마천)
예로부터 아무도 인생에서 죽지 않고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겼다. (문천상)
아무도 실수를 한 적이 없지만, 그가 잘못을 저질렀을 때 고칠 수 있는 것도 별거 아니다. (좌전)
어진 사람은 인자로 여기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로 여긴다. (주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