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을 찬양하는 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1,' 미인' 탕두보

원문:

누가 그녀보다 더 귀여워요? 그러나 그녀는 텅 빈 계곡에서 혼자 살았다. 자운에서 온 좋은 여자. < P > 문제가 관구에 나타났을 때, 그녀의 형제와 가까운 친척이 살해되었다. 그들이 높은 지위에 있으면 무슨 소용이 있어, 자신의 생명조차 보호할 수 없을까? 。 < P > 이 세상은 역경을 거들떠보지도 않고 촛불의 빛처럼 꺼지길 바란다. 그녀의 남편은 방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신옥과 같은 새로운 얼굴을 찾았다.

나팔꽃이 밤에 말릴 때 원앙이 나란히 누워 있다. 그는 새로운 환희의 미소만 볼 수 있지만, 옛 사랑의 울음은 들을 수 없다. < P > 이 개울은 산의 근원에서 순수하지만 산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물이 어두워졌다. 그녀의 하녀가 진주를 팔고 돌아오기를 기다렸다가 짚으로 지붕을 덮어야 한다. < P > 그녀는 꽃 몇 송이를 꺾었는데, 더 이상 그녀의 머리카락을 위해서가 아니라 솔잎이 그녀의 손가락 사이로 떨어지게 했다. 그녀는 얇은 비단의 소매와 추위를 잊고 큰 대나무 옆에 비스듬히 기대었다. < P > 용모가 비길 데 없는 미녀가 깊은 계곡에서 혼자 살고 있다. 명문족이라고 자처하는 무고한 여자가 불모의 산야림에 떨어졌다. 당시 관중 지역에서 전쟁이 발생했고 그의 형제도 살해되었다. 관고사슴후는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뼈도 무덤에 넣을 수 없다. 세상의 만물은 험악하고 변화무쌍하며, 만물은 흔들리는 촛불과 같다. < P > 마음이 없는 남편은 나를 미워하고 옥같은 아름다운 신부를 사랑하게 되었다. 활짝 핀 백합화는 여전히 야래향이라고 불리는데, 원앙새는 두 곳에서 생활하며 외롭지 않다. 남편의 눈에는 새로운 웃음만 있었고, 나의 슬픔과 울음은 들리지 않았다.

산속의 샘물은 맑고 밝아서 산을 나온 후 오염될 수 있다. 여종이 진주를 팔았을 때, 덩굴을 가지고 비가 새는 오두막을 수리하러 갔다. 나는 귀밑머리를 장식하기 위해 꽃을 꺾지 않지만, 나는 노송 나무를 착실하게 따는 것을 좋아한다. 찬바람이 나의 얇은 옷을 불고, 석양이 황혼에 나는 대나무에 기대고 있다.

2,' 서궁 추원' 당-왕창령 < P > 원문: < P > 부용은 미화장보다 못하다. 수신전향향.

누가 가을 부채를 덮고 울며, 그대를 위해 명월을 공중에 매달았는가? < P > 부용화는 아름답지만 미녀의 차림보다 못하다. 황제의 유람선은 마치 진주 비취가 모두 향긋한 것처럼 바람에 날려 버렸다. 누가 알겠는가, 범은 의기소침하게 덮고, 하늘의 달처럼 국왕의 도래를 기다릴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 보살' 당웨이장 < P > 원문: < P > 모두들 강남이 좋다고 말하는데, 관광객들은 강남에 오래 있어야 한다. < P > 샘물은 하늘보다 푸르다. 관광객들은 배에서 빗소리를 듣고 배에서 잠을 잘 수 있다. < P > 강남 술집에서 술을 파는 여자들은 모두 예쁘다. 술을 팔 때 드러난 팔은 눈처럼 하얗다. < P > 당시 빛이 쇠퇴하지 않았을 때 집에 가지 마라. 집에 가면 극도로 괴로울 것이다. < P > 모두들 강남이 좋다고 하는데 관광객들은 강남에서 늙어야 한다. 봄에는 강물이 맑고 푸르며 하늘보다 더 푸르다. 관광객들은 채색선에서 빗소리를 듣고 잠을 잘 수 있다. 강남 술집에서 술을 파는 여자는 예뻤고, 술을 팔 때 드러난 팔은 눈처럼 하얗다. 젊었을 때 고향에 돌아가지 마라, 집에 돌아오면 더할 나위 없이 괴로울 것이다.

4. 페이밍 굴송-왕안석

원문:

명비가 한궁에서 처음 나왔을 때 눈시울이 촉촉했다.

낮은 그림자 무채화, 왕도 어쩔 수 없다.

돌아오면 단청의 손을 원망한다. 나는 평생 본 적이 있다. < P > 나는 이 뜻을 이해할 수 없다. 그래서 나는 모연수를 헛되이 죽였다.

한번 가서 알게 되면 돌아오지 않고 한궁의 옷을 불쌍히 여긴다. < P > 소리를 내서 삼안을 물어보면 매년 기러기만 날아간다. < P > 가족들은 만리에 소식을 전했지만, 펠트시티에서는 서로를 기억하지 못한다. < P > 장문과 애교가 가까이 가는 것을 못 보셨나요? 생활에는 남북의 구분이 없습니다.

명비는 한궁에서 처음 나왔고, 눈물이 두 볼에 젖어 귀밑머리가 살짝 드리워져 있었다. 그림실 주위를 돌아보면 이런 색이 없어 우리 왕의 심정을 통제하기 어렵다. 이별이 돌아오니 단청 화가를 탓한다. 나는 평생 이렇게 아름다운 경치를 본 적이 없다. < P > 신선의 의지는 자생적인 붓으로 묘사하기 어려웠고, 화가 모연수는 그때 억울하게 죽었다. 그 이후로, 나는 돌아갈 수 없다는 것을 알고, 나는 한나라 황성의 모든 궁복을 입을 수 없다. 만리발 소식에 삼은의 머나먼 고향에 대해 묻자, 매일 홍안남비만 본다. < P > 가족들이 만리에서 가족들의 소식을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항상 펠트시티의 가족을 염려하지 말고 안심해 주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너는 긴 문에 갇힌 허약한 길리안을 본 적이 없다. 인생은 실의에 빠져야지 남북은 별반 다르지 않다.

5,' 채련가' 당-이백 < P > 원문: < P > 냇가에서 연녀를 캐면 연꽃을 웃을 것이다. < P > 햇빛 새 화장, 물 밑이 산뜻하고 바람이 분다.

누가 물가에서 헤엄치고, 삼삼오오 영수양버들. < P > 자견새는 쉿쉿쉿하는 소리로 낙화에 들어가 이 흩날리는 공허함과 단장을 보았다. < P > 여름, 약엽강변, 아름다운 채련인이 삼삼오오 연밥을 채집한다. 연꽃을 통해 사람들은 웃고 연꽃은 서로 붉게 비친다. 햇빛이 채련인의 새로운 화장에 비치고, 물밑도 밝다. 바람이 불자 옷이 공중에 들추면서 연꽃의 맑은 향기가 풍겼다. 그 해안을 배회하는 여야랑은 누구의 것입니까? 삼삼오오 늘어진 버드나무 그늘 아래 누워 있다. 내 주위의 자미마가 우르릉거리며 낙화가 분분히 날아갔다. 이 아름다운 경치를 보고 시인은 돌아오는 것을 잊고 가슴이 아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