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 | Jiang Li Feifei
위(魏)나라와 금(金)나라 시대는 높은 관, 넓은 옷, 큰 소매, 우아하고 자유로운 문체의 시대였으며 한문으로는 신화이다. 역사.
그 시대의 연예인들은 독특한 재능과 재능, 신비한 기질과 초인적 외모를 보여주었습니다.
미용사 이저후(Li Zehou)는 위(魏)나라와 진(晉)나라의 로맨스의 요소는 내면의 지혜, 뛰어난 정신, 세련된 언행, 아름다운 외모라고 강조했다.
함께 <석수신우> 속으로 들어가 보면, 여러 대표적인 이야기를 통해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시대 사람들의 낭만이 얼마나 컸는지 알 수 있다.
이 이야기는 동진 시대의 유명한 학자 왕자우(王子保)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Huizhi로도 알려진 Wang Ziyou는 유명한 서예가 Wang Xizhi의 다섯 번째 아들입니다.
태화시대 왕희지는 황문의 관리가 되었지만 2년 만에 사임하고 산음으로 돌아가 은둔생활을 했다.
어느 겨울 밤, 들판과 넓은 산 곳곳에 폭설이 내렸습니다. 그는 혼자 술을 마시며 설경을 감상하며 춥고 조용한 환경을 헤매고 있었습니다.
그는 Zuo Si의 "Zhao Yin을위한시"를 외치며 숨겨진 친구 Dai Kui와 Dai Andao를 생각했습니다.
이런 기분으로 그는 곧바로 친구를 만나러 나갔다.
당시 다이쿠이는 산서성(山西省)에 살았는데 아직 산음성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기 때문에 눈 내리는 밤에 작은 배를 타고 장강 남쪽 상류로 혼자 걸어갔다. 도착하기 전에 밤새도록 걸었습니다.
사람들이 문을 두드리고 친구들과 모일 것이라고 생각했을 때 그는 돌아 서서 떠났습니다.
사람들은 왜냐고 묻습니다. 그는 "원래는 행복한 순간에 왔는데 이제는 행복이 다 소진돼 집으로 돌아가는 중이다. 왜 다이앤을 만나야 하는 걸까"
"행복하게 여행하고 집으로 돌아간다"고 말했다. 내 행복이 다한 후에'라는 말은 위진(魏晉)시대 유명인의 방탕한 삶의 태도를 반영하고, 일에 얽매이지 않고 의욕을 부리는 삶의 철학을 반영한다.
모든 것은 진리를 추구하고, 자신의 본성을 따르고, 자신의 감정에 맞게 하고, 자신의 즐거움을 충족시키는 것입니다.
왕희지는 예비 시아버지가 조사를 위해 사람을 보냈을 때 가슴과 배를 드러내고 찐빵을 먹으며 글을 썼다.
왕성(王泉) 유명 인사들이 형주(景州) 관찰사로 임명하자 옷을 벗고 나무에 올라가 새를 골라 가지고 놀며 여유로운 모습을 보였다.
루안지는 어머니를 잃었고 손님들은 조의를 표하기 위해 찾아왔지만 그는 술에 취해 흐트러진 머리와 슬픔의 흔적이 없었다.
위(魏)나라와 금(晉)나라의 명인들은 외적인 것에 부담을 주지 않고 오로지 우아함과 천박함에서 벗어나 자신의 뜻대로 하고자 하는 마음을 가졌음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삶에 대한 미학적 태도이자 삶의 매우 높은 영역입니다.
이 이야기는 일반적인 웨이진 채팅 활동에서 발생합니다.
음중준은 당시 유명한 화자였던 음호였고, 유인은 언변에 능한 유쉰이었다. 한때 단양인의 관직을 맡았기 때문에 자주 불려지기도 했다. 류인.
대화에서 연예인들은 특정 형이상학적인 문제를 놓고 열띤 토론을 벌였습니다.
웅변가로 알려진 인하오(Yin Hao)는 '자연은 본래 선하다' 또는 '자연은 본래 악하다'라는 고대의 문제를 처음으로 제기했습니다.
"도교로서 자연적인 것" 생각, 웨이와 진 형이상학 이상적인 상태는 편견이 없어야하지만 사실은 선한 사람이 적고 악한 사람이 많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자연은 악한 쪽으로 편향되어 있다는 뜻일까요? 자연은 여전히 감탄할 만한가?"
이 질문에 모두가 어리둥절해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Liu Xun은 다음과 같이 대답했습니다.
"예를 들어 설사가 땅에 있는데, 수직과 수평 방향으로 흐르며 사각형 모양이 전혀 없거나 완벽하게 둥근 모양입니다.
"
여기 있는 사람들은 모두 그의 말을 듣고 놀랐고, 모두들 현명한 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시대의 명인들은 자유롭고 여유로운 생활을 했습니다. 말과 행동, 마음이 넓고 통찰력이 뛰어나며 수많은 감동적인 말을 남겼습니다. 그의 수사는 미래 세대에게 많은 것을 남겼습니다.
Kong Rong은 어렸을 때 매우 총명했습니다. 리위안리가 한 번 만났을 때 재치 있는 대답이 더 유명했다. 하지만 첸웨이는 “어렸을 때였다. 네, 클수록 더 좋은 건 아닐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에 공롱은 "어렸을 때 보고 싶기 때문에 반드시 왕자가 될 것"이라고 답했다.
위조비 문제는 종우와 종회 두 형제를 소환했다. 종우의 얼굴에 땀이 맺힌 것을 보고 왜 그러느냐고 물었다.
종우는 "잔잔"이라고 답했다. 당황해서 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조비는 종휘에게 왜 땀을 흘리지 않느냐고 물었고, 종휘는 "몸이 떨리고 땀이 나는 게 두렵다"고 답했다. "그 결과 위나라 문제는 할 말이 없었다.
위나라와 진장군으로 유명한 등애(鄧愛)는 말을 더듬는 문제가 있었다. 진원왕 사마소에게 소환될 때마다 그는 늘 자신을 칭했다" 아이아이". 사마소는 자신에게 아이가 얼마나 많은지 비웃었다.
그러나 덩아이는 담담하게 대답했다. "모든 봉황 중에 봉황은 한 마리뿐입니다. ”
위진(魏晉)나라의 명인들은 사고력이 빠르고 지혜가 신비하여 위진(魏晉) 로맨스의 정신적인 의미를 설명하였다.
이 이야기는 다음과 같다.
삼국지부터 서진까지의 유명한 학자인 왕롱은 관직에서 두각을 나타낸 인물이다. 숲'이며 '대나무 숲 칠현'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의 아들 Wanzi는 태어나자마자 죽었습니다. 그의 아들 Shan Jian이 그를 방문하여 매우 슬퍼하는 것을 보고 그는 그런 그를 위로하며 말했다: "그런 어린 아이가 당신과 관계를 맺을 시간이 짧으니 너무 슬퍼할 필요는 없습니다. "
Wang Rong은 다음과 같이 대답했습니다.
"최고의 사람, 즉 성자는 사랑을 무시할 것입니다. 하층민들은 그것이 무엇인지조차 모릅니다. 사랑은 우리 같은 사람들에게 집중되어 있는 것입니다. ”
왕롱은 자신이 당시 양반의 엘리트라고 주장하며 오직 '우리 세대'만이 사랑을 이해하고 감정이 풍부하다는 것은 자존심의 문제라고 믿었습니다.
“나의 세대”는 아직 성자가 감정을 무시할 정도로 수련하지 않았는데, 이는 결국 성자가 하나밖에 없는데, 공자가 성자가 아니니 어떻게 감정을 잊을 수 있겠습니까? ?
Shan Jian은 그의 말에 감탄했고 그를 더욱 슬프게 만들었습니다.
Feng Youlan은 그의 "On Romance"에서 Wei와 Jin 왕조의 유명인의 애정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
"정말 로맨틱한 사람들은 깊은 감정을 갖고 있어요. 그러나 그도 신비한 마음을 갖고 있고 자신을 초월할 수 있기 때문에 비록 감정은 있지만 자아는 없지만 그의 감정은 모두 우주와 생명에 대한 감정이다.
서원 원정 중 한나라로 가는 길에 환웬은 병사들이 어미를 죽였다고 울부짖는 어린 유인원을 보았다. 결국 그 유인원의 간과 내장이 절단됐다. 이는 환문의 다정하고 부드러운 마음을 감동시켰고, 결국 유인원은 직위에서 해고되어 조사를 받았다. 순우의 아들 찬은 미모에 욕심이 많았고, 그의 아내 조는 그녀의 '재능과 재능'으로 인해 일찍 세상을 떠났다. 그는 18세에 아버지를 여의고 수년간 어머니에게 의지해 살아왔습니다. 어머니가 돌아가시자 그는 슬픔에 빠져 죽을 지경까지 술을 마셨습니다.
그들의 깊은 사랑과 깊은 사랑은 위(魏)나라와 진(晉)나라의 유명인의 특징을 가장 잘 부각시켰다.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시대는 반안(汉庵), 위걸(魏絲) 등이 풍족한 시대였다.
판안(Pan An)의 본명은 판위(Pan Yue)이고, 예명은 안인(An Ren)이며, 어렸을 때 그는 판안(Pan An)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이미 소문난 잘생긴 남자였다.
한번은 낙양로에 나갔을 때, 거리에서 그는 손을 잡고 떠나는 여성들에 둘러싸여 우아하게 걸어갔다. , 그를 다시 한 번 보려고 교통 체증을 일으켰습니다.
그게 다가 아니다. 그가 차를 타고 나가자 노부인도 그의 차에 계속 꽃과 과일을 던졌다. .
그때 아주 못생겼던 좌사라는 남자가 있었는데, 그의 외모를 흉내내고 싶었지만 한 무리의 여자들이 그를 둘러싸고 침을 뱉어 당황스러워하며 도망쳐야 했다. .
판안은 분명 자신의 아름다움에 의지해 돈을 벌 수 있는 사람이지만, 아름다움과 지혜의 공존을 고집한다.
그는 어렸을 때 아버지와 함께 여러 곳을 여행했고 심지어 낙양제국대학에 진학해 공부도 열심히 했고, 재능과 지성으로 많은 지식과 지식을 배웠다. 잘 썼습니다.
따라서 판안의 아름다움은 '멋진 외모'뿐만 아니라 일종의 절제되지 않은 매력과 영적인 기질이라는 '좋은 표현'에도 있습니다.
이런. 재능과 재능 위(魏)나라와 금(金)나라에 미남이 많았다.
지강은 재능이 있었지만 외모가 뛰어나 모두가 그를 "소나무 아래 바람처럼 엄숙하고 키가 크고 우아하다"고 칭찬했다. /p>
페이 링공은 높은 지위에 있지만 외모가 멋져서 그를 본 사람들은 모두 "페이 삼촌을 보면 마치 옥산이 솟아 오르고 빛이 사람을 비추는 것 같다"고 말했다. /p>
왕공은 좀처럼 평판이 좋지 않으며, 외모도 뛰어난 외모로 "물은 봄달의 버드나무 같다"고 칭찬받았다. ”
형태와 정신 모두에서 이런 내면의 아름다움은 바로 당시 유명인들이 추구하는 이상적인 아름다움이었습니다
격동의 시대였습니다. 낭만주의 시대는 또한 사상의 불꽃과 지식인의 개성이 각성되는 시대이기도 합니다.
여기에는 우아하고 자유로운 태도가 있고 여기에는 빠르고 신비로운 대화가 있습니다. 사랑과 애정.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내면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시대는 어둡고 매혹적인 시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