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연꽃의 마음
저자: 석모용
저는 활짝 핀 하호입니다.
네가 지금 나를 볼 수 있기를 바란다.
풍상이 가을비를 침식하러 오지 않았다.
녹색의 계절이 또 나를 떠나, 나는 날씬하다.
고민도 두려움도 없다.
이제 때가 되었습니다.
내 가장 아름다운 순간, 두꺼운 문이 잠겼습니다.
향기로운 미소 후, 누가 내 연꽃의 마음을 알고,
너는 너무 일찍 오지 않을 것이다.
너무 늦었어요.
감사:
시 표면에는 속마음을 털어놓는 꽃 한 송이가 있는데, 본질적으로 한 소녀의 감정 읽어보기이다. 시의 매 구절은 모두 신장으로 직입되어 간단하지만 지루하지 않다. 마치 맑은 샘이 가슴으로 흘러 들어가는 것 같고, 청아하고 달콤하며,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킨다.
2. 자작나무
내 창문 앞에서
자작나무 한 그루가 있습니다.
은크림을 바른 것 같아요.
눈송이로 뒤덮이다.
보송보송한 나뭇가지,
눈 자수의 레이스는 매우 색다르다.
꽃 한 송이가 활짝 피었다.
하얀 수류들이 그림 같다.
어두컴컴한 고요 속에 있다.
이 자작나무를 옥립하고,
금빛 빛 빛 속에 있다.
찬란한 눈송이가 반짝이고 있다.
자작나무가 사방을 배회하다.
저녁노을,
그것은 눈 덮인 나뭇가지를 보고 있다.
또 다른 은빛 광채.
감사:
이 시의 처음 두 섹션에서는 자작나무의 외적 이미지를 중점적으로 묘사하고, 다음 두 섹션에서는 자작나무의 내면적 기질을 중점적으로 표현한다. 자작나무의 이미지 기질을 부각시키기 위해 작가는 다방면, 다각 또는 다방면으로 그것을 묘사하여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만들려고 노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작나무, 자작나무, 자작나무, 자작나무, 자작나무, 자작나무, 자작나무)
3. 그 나무
저자: 아이칭
나무 한 그루, 나무 한 그루,
서로 떨어져 서다.
바람과 공기,
그들에게 거리를 알려주고,
하지만 토양이 뒤덮여 있습니다.
그들의 뿌리가 늘어났고,
보이지 않는 깊은 곳에서
그들은 자신의 뿌리를 한데 묶었다.
감사:
이 시의 구조는 매우 분명하다. 처음 네 문장은 나무의 지상 경관을 말하고, 마지막 네 문장은 나무의 지하 경관을 말한다. 이 두 경관은 나무의 생존 경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