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감상 # 서문 "옥집의 봄? 봄빛이 바람 앞에 살도록 설득하고 싶다"는 송나라의 애국시인 신치지(Xin Qiji)의 작품이다. 봄을 소중히 여기는 시로, 시간은 덧없이 흐르고 소망은 이루기 힘든 우울함을 표현하고 있다. Xin Qiji의 시 "옥집의 봄? 바람 앞에 봄빛이 살도록 설득하고 싶다"를 함께 감상해 보세요!
"옥집에 봄? 바람이 불기 전, 그곳에 봄빛이 살 수 있도록 격려하고 싶다"
송나라? 꽃은 물과 함께 떨어지지 않고 진흙 위에 떠다니는 캣킨이 됩니다.
거울 속 별은 이미 틀렸고, 사람들은 봄과 자신감에 부응하며 살아간다. 꿈으로 돌아오면 배꽃 바람과 비 속에서만 걱정에서 멀어지리라.
감사
시의 첫 부분에는 "유춘"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바람 앞에서 봄이 머물도록 설득하고 싶지만, 도시 남쪽의 향기로운 풀길에는 봄이 있다.” 시인은 봄이 머물기를 촉구하지만 이미 풀이 무성한 늦은 봄철이다. "꽃은 물과 함께 떨어지지 않고 진흙 위에 떠다니는 캣킨이 된다." 봄은 떨어진 꽃처럼 물과 함께 사라지기를 원하지 않고 오히려 캣킨처럼 흙에 붙어 있다. 일시적으로 머물 수 있습니다. 이 두 문장은 봄의 멸시를 거부하는 마음과 무기력함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거울 속 별은 이미 틀렸고, 사람들은 봄, 봄을 맞이하며 살고 있다." 사실 작가가 간직하고 싶은 것은 봄이 아니라 삶의 청춘이다. 사람들은 늙어가고 머리는 희어진다. 작가는 젊음에 부응하고 싶지 않지만 여전히 아무 것도 이루지 못하고 그의 이상은 산산조각이 난다. 봄을 자신의 청춘에 비유하여 젊음을 간직하고 싶은 마음을 표현하였습니다.
"먼 곳에서 돌아온 꿈, 많은 슬픔이 있을 뿐 오직 배꽃 비바람 속에"의 마지막 두 문장은 해결하기 힘든 슬픔을 표현하고 있다. . 현실은 너무 슬프기 때문에 꿈에서 위로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꿈에서 깨어나면 슬픔은 멀리 있는 것 같지만 배꽃 바람과 비 속에 숨어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한다. 배꽃은 아름답고 고귀한 꽃이지만 항상 비바람에 시들어가는 배꽃에는 분명 많은 슬픔이 담겨 있습니다. 이 두 문장은 작가의 '많은 슬픔'이 멀리 사라진 것 같지만 바람과 비 속에서 배꽃을 보면 걱정이 되지 않을 수 없다는 뜻이다. 바람과 비는 시인 자신처럼 많은 슬픔을 담고 있지만 여전히 황량한 환경에 있습니다. 시인은 배꽃의 상황을 통해 자신의 강인하고 숭고한 마음을 표현하는 동시에, 굴곡진 삶에 대한 감정과 이루지 못한 야망에 대한 한탄을 표현하고 있다.
확장: 신씨의 자질
신씨의 『자』는 애국적인 내용과 예술의 혁신적 정신으로 인해 문학계에 큰 영향을 미쳤다. Xin Qiji와 작사에 협력한 Chen Liang, Liu Guo 등, 이후 Liu Kezhuang, Liu Chenweng 등은 모두 그와 유사한 창작 경향을 가지고 있었고, 남송 중기 이후 강력한 애국 시파를 형성했습니다. 후대에는 국가나 민족이 위기에 처할 때마다 많은 작가들이 신자에게서 영적인 영감을 얻었습니다.
남송의 신하로서 쓴 신계기의 『회수수호민병훈련론』에는 그의 강한 애국심과 전쟁 상황에 대한 예리하고 심오한 분석, 그리고 명확하고 구체적인 내용이 표현되어 있다. 대책. Xin Qiji는 완전히 다른 두 가지 문체를 사용하여 자신의 열정적인 애국심을 다양한 측면에서 표현했으며, 이는 조국과 인민에 대한 관심을 반영합니다. 하늘의 갈라진 틈을 고쳐라'와 그의 숭고한 이상. 조국에 봉사한다는 숭고한 이상.
그는 평생 동안 자신의 성실성과 업적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평생 저항 전쟁에 헌신했으며 그가 출판 한 "메이친에 대한 10 가지 수필"과 "9 가지 댓글"은 전략을 제시했습니다. 그는 전쟁과 국방에 있어서 뛰어난 군사적 능력과 애국적 열정을 보여주었고, 남송의 학자인 진량(陳梁), 성리학자인 주희(朱熙)와도 깊은 우정을 유지하며, 이들과 함께 성실함을 다지고 지식을 교류했습니다. 진나라에 항거하고 나라를 회복하는 것이 그의 작품의 주된 주제인데, 길을 잃은 영웅들의 한탄과 게으른 영웅들의 원한이 담겨 있는 시대적 특징을 갖고 있다. 그는 또한 생생하고 섬세한 붓놀림을 사용하여 강남 시골의 목가적 풍경, 세계 정세, 사계절의 민속 풍습을 묘사합니다. 그의 가사는 광범위한 주제를 다루고 있으며, 이전 세대의 암시를 가사에 활용하는 데 능숙합니다. 스타일은 웅장하고 대담하면서도 섬세하고 여성스럽습니다. 소식의 작품을 바탕으로 자의 사상적, 예술적 개념이 크게 확장되었으며 자의 문학적 위상이 향상되었다. 후세에서는 그를 "쑤신(Su Xin)"이라고 불렀습니다.
확장 읽기: 신치지 가사 중 일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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