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성에는 네 가지 출처가 있습니다.
1, 곽봉을 성으로 삼다. 주조에는 군국이 있었는데, 제나라의 제후국으로 강성에서 나왔다. 용국이 멸망한 후, 후인은 국명을 씨로 하여, 옛 명칭을 용용용했다.
2. 관직을 성으로 삼다. 저우 왕조, 무장관 이 호출 할 때, 그의 후손 도 룽 이라고, 룽 의 지점 이되었다.
3. 소수민족에서 왔습니다. 상 왕조 후 또 룽족 이 있는데, 그 중 운씨는 산룽, 기러기 북쪽에 살고, 이후 사람들은 대부분 족성을 씨로 하여 룽의 또 다른 분기를 형성했다.
4. 고대의 주나라 왕조에 이어 그의 손자는 룽을 씨로 삼았다.
홀의 이름
류추당': 진말, 용자께서 염가의 추천으로 한고조 유방을 따라가셨다. 삼진 공공을 돌파하여 태사로 승진하였다. 항우가 멸망한 후, 그를 유추후로 봉하였다.
역사상 위대한 이름
용유: 당경남인, 지덕년 동안 문학을 업으로 하고, 위는 문학에 종사한다. 그 당시, 징 은 그에게 딸 리 루안 쑤 를 넣어 싶었지만, 그에게 리 라는 성을 바꾸라고 요구했다. 고대에 그는 성을 바꾸는 것을 망명으로 여겼기 때문에 단호하게 성을 바꾸지 않았다. 초년에 그는 첸 추 도지사 (Chen Chu daoshi) 를 맡았다.
이용: 송대신덕인, 사오싱년 동안 평강 지사를 맡았어요. 기근이 배고플 때, 그는 가족들을 설득하여 집에 가서 17000 여 근의 쌀을 얻도록 설득했고, 백성들은 이런 생활에 의지했다.
용현: 명대 주용인. 그는 젊었을 때 어머니를 잃고 아버지에게 효도했다. 우리 아버지는 돌아가셨지만 삼촌은 아이가 없었다. 그는 우리 삼촌을 환영하는데, 마치 그가 우리 아버지를 위해 봉사하고 있는 것 같다. 사람들이 그에게 왜 이렇게 효성스러운지 묻자, 그는 "삼촌은 아버지처럼 화가 나고, 불효삼촌은 우리 아버지에게 효성하지 않는 것과 같다" 고 말했다.
참고 자료:
/html/minsu Wenhua/xingshiqoyuan/059111401
세상을 깨다
성: 용본적: 강릉
조상: 송미자군: 강릉군 강릉당.
범주: 기타
역사상 위대한 이름
용씨 가문의 우리나라 초기 역사에서의 활동은 고서에 모두 기록되어 있다. 예를 들어, 한고조 유방은 세계 창조, 삼진 건립, 길상을 물리치는 데 기여했다. 유방이 천하를 통일한 후 교위로 승진하여 유추후를 봉하다. 당나라 때, 시인 룽 이 있었다; 송대에는 평강 지사 이용 () 이 있다. 명대에 영훈이 있어 관직을 위해 법을 집행하고 청렴하다. ""
성의 기원
용씨 가문의 조상은 주나라의 송미자였다. "잠부론", "성씨 시험" 등 고서적 기록에 따르면, 예 후예라고 한다. 송미자는 은상 말년, 주초, 본적 후베이 강릉에서 태어났다. 송미자는 은상왕조의 마지막 군주 주왕의 맏형이다. 그는 성실하고 정직하여 그의 동생 주왕과는 다르다. 멸망주가 천하를 얻은 후, 다시 인간으로 돌아오기 위해, 상탕을 숭배하기 위해, 먼저 아들 무경을 송공으로 봉하였다. 그러나 무경은 주성왕에서 반란을 일으켜 진압을 당했다. 동시에, 상탕에 대한 존중을 나타내기 위해, 주천자는 반란 후 무경의 숙부 위자를 송공작으로 봉하여 주천자의 제후국이 되었다. 상탕의 후예는 송국에서 이미 수백 년이 되었다. 이것은 정통 영성의 한 가지이다. 상우' 기록에 따르면 영성의 또 다른 지계는 춘추시대 소수민족 이용의 후예이다. 성씨 학자들은 춘추시대 노국 서남에 룽국이 하나 있는데, 이 산둥 조현 서북에 위치하여 소수민족 룽족이 설립했다고 생각한다. 나중에, 룽 사람들은 중앙 평원의 중국 하족과 합병되었다. 중원 문화의 영향을 받아 당시의 풍습에 따라 그들은 국명을 씨로, 이를 룽이라고 불렀다. 룽 (Rong) 성이 저우 왕조 (Zhou Zhao) 에서 나왔다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지만, 첫 번째 진술과는 다르다. 그들이 보기에 용씨는 주조가 용우관으로 임명된 사람들로부터 시작되었고, 그들의 후손들은 용씨를 영씨로 삼았다. 즉, 영성 () 에는 세 가지 출처가 있는데, 두 명은 주조 () 에서 왔고, 한 명은 춘추시대 출신의 소수민족이다. 강릉군 (오늘 호북성 강릉현) 에는 귀족 가정이 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