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시는 문장의 수, 글자 수, 운율에 대해 엄격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으며, 수준과 수준을 중시한다. 유명한 대표 시인은 이백, 두보, 이상인, 육유 등이다. 그것은 중국시 발전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여 역사 문화 연구에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다.
확장 데이터:
가장 기본적인 격법은 글자 수, 문장 수, 평정, 압운, 대결 (절대 대결하지 않음) 으로 구성되며, 주로 세 가지가 있다.
1, 매 문장마다 평평해야 하고, 연결된 두 문장도 평평해야 하며, 연결도 평평해야 한다. 즉 "문장이 평평하고, 연결도 상대적이고, 연결도 붙어 있다" 고 말했다.
2, 제 1, 제 2 련을 제외하고, 중간 대련은 반드시 대련이어야 한다.
3. 일반적으로 압운은 반드시 평정운과 동기화되어야 한다.
고대 절구에는 당대에도 작가가 있었다. 모두 고시 범주에 속한다. 발전 과정에서 고전시는 현대시와 상호 작용하는 관계가 있다. 남북조 후기에 음률과 이중성을 강조했지만 아직 완전한 격법을 형성하지 못하고 고전시와 현대시 사이에 있는 신체시가 나타났다.
당대의 일부 고시들은 합법화하는 경향이 있으며, 심지어 고대 작품도 종종 현대 문장식에 녹아들었다. 그러나 일부 고시 작가들은 의식적으로 근체와 구별되어, 종종 발음을 꺾는 문장이나 우발적인 산문으로 법조를 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