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는 불교 용어였으며, 일반적으로 실수나 부적절한 생각과 생각으로 이해되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벗어날 수는 없지만 다른 사람 (사물) 에 의지해야 한다는 생각을 말하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사실,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거의 모두 망상의 순간에 빠진 적이 있다.
면접 후 통지를 기다리는 경우 승강장에 서서 늦게 기다리는 버스; 주식을 하나 사서, 그것이 오를 때까지 기다렸다. 폭우가 제 시간에 배달되지 않았을 때; 자신의 공연을 끝내려고 할 때, 미녀의 마음을 얻기 위해, 반복해서 옆으로 몸을 돌리다. 우리가 권력을 얻기 위해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할 때, 우리는 초조하고 일의 발전을 통제하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이것은 망상이다.
망상에 대한 나의 이해는 현재를 떠나 현재에 살지 않고 미래의 가능한 결과를 통제하려 한다는 것이다. 나 자신을 벗어나기 위해, 나는 내 자신에게 초점을 맞추지 않고, 내 통제 밖의 사람과 일을 통제하려 하지 않았다. 과거와 미래는 모두 허황된 것이다. 망상이 생겼을 때 의식의 초점은 현재에 있지 않고, 사물의 변화를 선동하는 힘은 그 자체에 있지 않다.
1 .. 잘못된 생각은 종종 우리에게 불안과 고통을 가져온다.
많은 일이 발전한 결과는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것이고, 다른 사람과 주변 환경도 보아야 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면접 후 결과를 기다릴 때, 때때로 초조함을 느끼며 면접을 통해 offer 를 받기를 기대한다. 하지만 우리도 면접관에게 자신의 재능을 일방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최선을 다할 수밖에 없다. 결과에 관해서는, 우리도 완전히 통제할 수 없다.
우리가 버스 정류장에 서서 차를 기다릴 때, 우리는 초조하고 불안할 수도 있지만, 이것은 아무 소용이 없다. 버스가 와서 우리는 통제를 잃었다. 만약 우리가 기복을 고려한다면, 우리는 고통에 빠질 것이다.
2. 망상은 우리 생활의 거의 모든 방면에 영향을 미치고, 우리가 범해서는 안 되는 많은 잘못을 범하게 한다.
우리 일상생활의 각종 실수부터 중요한 공연의 실수, 심지어 전쟁의 성패까지, 우리는 망상이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느낄 수 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일을 생각하고, 문을 나서서 열쇠를 가지고 오는 것을 잊고, 문을 열고 나서야 깨달았다. 예를 들어, 우리가 버스에서 한가로이 거닐고 있을 때, 우리는 역을 놓쳐서 어쩔 수 없이 몇 정거장을 돌아가야 했다. 또 예를 들어, 나는 길에서 차를 몰고 주의를 산만하게 하다가 갑자기 잠에서 깨어나 빨간불을 뚫고 허황된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다행히도, 나는 행인과 부딪치지 않았다.
예를 들어, 제가 앞서 문장 언급했던' 발렌다 마인드' 처럼요. 발렌다는 미국의 유명한 줄타기 배우로, 그 멋지고 온건한 절묘한 연기로 유명하다. 그는 평소에 줄타기 공연에 전념해서 줄곧 사고가 나지 않았다. 한 번, 매우 중요한 손님이 그의 공연을 보러 왔다. 그는 그 공연이 얼마나 중요한지 생각하며, 이 공연을 통해 연예계에서 자신의 지위와 명성을 높이고 자신의 팀에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는 너무 편협해서 실수를 해서 10 미터 높이에서 떨어졌다.
망상에 대해 말하자면 왕명양의 팔자진언을 언급해야 한다. "이 마음은 움직이지 않고 무작위로 움직인다."
왕양명은 중국 역사상 유명한 철학자, 문학가, 군사가이다. 그가 창립한 심리학은 고루하고 과문한 공상도 아니고, 일반 문인의 종이 담병도 아니고, 배운 경세대학이다.
당시 강서녕왕이 반란을 일으켰을 때, 그는 지방 최고관원으로서 반란을 주관했다. 그의 부하 중 한 명은 열정이 충만하여 왕녕과 사투를 벌이고 싶었다. 왕양명은 손자병법의 정수가 무엇인지 물었다. 이 부하 직원은 대답할 수 없다. 왕양명은 즉시 그의 병법의 정수를 말했는데, 바로' 이 마음은 움직이지 않고 난동' 하는 팔자 진언이다.
처음에는 우리의 마음이 평온했지만, 나중에 욕망과 이익에 이끌려 초조하고 불안해지기 시작했고, 한 가지 생각이 이어서 먼지 묻은 거울처럼 느껴졌다. 이렇게 보는 세상은 분명히 왜곡된 것이다. 이러한 망상의 방해로 우리는 세계의 진상과 사물의 발전을 똑똑히 볼 수 없다. 우리 중 한 명은 망상에 이끌려 코를 끌고 가는데, 항상 다른 정도의 통제불능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저급한 실수를 범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왕녕도 마찬가지다. 그는 많은 전략과 전술적 실수를 저질렀다. 상대로서 왕양명의 마음은 거울과 같고, 왕녕의 사상과 행동은 모두 그의 거울에 반영되어 있다. 왕양명은 그의 허점을 잡고 임기응변으로 왕녕을 단번에 물리쳤다.
니블의 기도문은 이렇게 썼습니다.
"제발 하나님, 내가 바꿀 수 없는 것을 받아들일 수 있는 평온을 주세요. 내가 바꿀 수 있는 것을 바꿀 용기를 주세요. 두 사람의 차이를 구별할 수 있는 지혜를 주세요. 내 삶을 살고, 네가 나에게 준 모든 순간을 즐겨라. "
아마도 우리는 이 기도에서 집착에서 벗어나는 참뜻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
한 가지 일이 앞에 놓여 있을 때, 우리는 먼저 우리가 바꿀 수 있는 것과 바꿀 수 없는 것을 구별해야 한다. 그리고 변화할 수 없는 것을 태연하게 받아들이고, 용감하게 바꿀 수 있는 것을 받아들여야 한다. (존 F. 케네디, 변화명언)
과거와 미래는 모두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것이다. 외부의 환경은 때때로 우리가 통제할 수 없다. 우리는 다른 사람의 생각과 행동을 통제할 수 없다. 지금 우리 자신의 의식의 초점, 지금 일을 하는 과정만이 우리가 통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내가 영업 감독을 따라잡기 위해 사업을 할 때는 마지막 날이었고, 목표에서 아직 3 표가 모자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만약 내가 의식을 세 가지 주문에 집중해서 감독의 결과를 얻는다면, 나는 초조할 수도 있지만, 나는 주문을 할 수 없다. 이 결과는 내가 통제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하지만 저는 계속해서 고객을 방문하고, 모든 잠재 고객을 붙잡고, 참을성 있게 설명하고, 현재의 프로세스와 모든 세부 사항에 집중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세 개의 주문을 성공적으로 받아 영업 이사로 승진했다.
또 다른 예로, "경작만 하고 수확은 묻지 않는다", "선을 행하고 앞날을 묻지 말라", "성패를 내려놓고 마음을 다해 과정을 즐긴다" 는 것이다. 많은 명언과 경구가 모두 이 이치를 설명하고 있다.
우리가 현재의 과정에 집중하고, 지금 바꿀 수 있는 일에 집중할 때, 우리는 일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고, 최종 결과는 종종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 낫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현재에 집중하고 자신의 변화에 주의를 기울이면 자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