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보완형 20 건
유명한 문장 제목 (때로는 저자를 포함) 을 제시하여 수험생에게 전체 단락 (또는 전체 문장) 을 써달라고 요구하거나, 문장 중 첫 문장, 마지막 문장, 과도구를 제시하여 수험생에게 그에 따라 원래 단락 (또는 원문) 을 보충해 달라고 요구하다.
(1)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국에서 흘러나와 바다로 흘러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높은 방,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 아침은 여전히 까맣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밤명언) 오, 정신있는 사람을 그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해라, 영원히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돈에 관해서는, 비록 흩어져 있지만, 다시 함께 모일 것이다. "이백의" 입주 "
(2)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다. (제갈량의 《계명서》)
(3) 석양은 무한히 좋아 다가올 어둠에 매몰되었다. "이상은의 악유원 관광지"
(4) 국난으로 죽고 급사하다. "조식의 백마"
(5) 젊은이들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은 슬퍼할 것이다. "한악부" 장가행 "
(6) 나는 내부의 불행을 두려워한다. 전욱이 아니라 쇼강 내부에 있다. ("논어 지씨")
(7) 바람에 따라 밤에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두보" "봄밤 희비" "
(8) 구름이 초하루에 가라앉고 비가 온다. (허혼 "셰슈 함양성 서루")
(9) 우주의 크기를 바라보며 문류의 성황을 내려다보다. (왕희지' 란정 집서')
(10)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취업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돌아와! 。 "이백의" 입주 "
(1 1) 흥얼거리고 속삭이며 섞어서 크고 작은 진주를 옥에 붓는 것과 같다. "바이 주이" 비파행 "
(12) 당당한 사람 앞에서도 작은 인물은 왕왕 같은 운명을 가지고 있다. (공자 논어)
(13) 똑똑한 사람들은 때때로 고개를 끄덕인다. 바보도 똑똑한 사람에게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시마 키안 "역사 기록 Huaiyin 허우 열전")
(14) 대나무 복숭아꽃 서너 냥, 봄강 따뜻한 오리 예언자. "스시" 혜숭춘강 야경 "
(15) 봄조류가 가져온 비가 늦게 와서 급해서 야외에서 강을 건너는 사람이 없었다. (위 "서계초주")
(16) 일찍이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하고 영원한 호박이었다. (원직 "리스 (4)")
(17) 나는 내 허리띠가 넓어진 것을 후회하지 않고, 사람을 초췌하게 한다. "유영" 오풍기 "
푸른 하늘, 노란 꽃, 매서운 서풍. 기러기가 남쪽으로 날아가다. 누가 샤오라이 서리림에 취했어? 늘 눈물이 얼굴에 가득하다. "왕실보" 재회정 "
(19) 석양과 외로움이 일제히 날아가고, 가을물 * * * 하늘이 한결같다. (왕보 "왕텐정 서문")
한 사람이 그것을 지키고 있고, 만 명도 그것을 강요할 수 없다. "이백의" 어려운 길 "
2. 받아쓰기 20 회 이해.
(1) "설득" 은 공부가 나날이 누적되고, 꾸준하게 유지되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며, 이는 "꾸준하고,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는 것을 비유한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인내, 금석 펀칭 가능)
(2) 조조의' 단가행' 은 현재를 널리 받아들이고 천하를 통일하는 넓은 마음을 표현했다. 시의 마지막 네 문장은 "산은 높지 않고, 물은 깊지 않고, 주공은 음식을 토하고, 천하는 그 마음에 속한다" 는 것이다. 산은 영원히 높지 않을 것이고, 물은 영원히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3)' 아방궁푸' 는 아방궁의 흥망을 통해 진나라 멸망의 역사적 교훈을 드러냈다. 문장 는 말했다: "진 필연적으로 자기 슬픔, 사후 인위적인 슬픔; 후세 사람들은 애통해하며 교훈을 배우지 않고 후세 사람들을 슬프게 한다. " 후세 사람들의 애통함은 그로부터 교훈을 얻지 못하고 후세 사람들을 슬프게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임옥령' 은 이별의 정을 토로하는 명작이다. 행간에는 "예로부터 이별을 슬퍼하고, 청추에는 더욱 푸대접할 만하다!" 라고 쓰여 있다. 내가 오늘 밤 깨어날 때 어디에 있는지 누가 알아? 수양버들 기슭의 새벽바람은 파월이 있다. " (오늘 밤 어디에서 잠에서 깨어나는가, 버드나무 기슭 새벽바람 그믐달)
(5)' 몽승천목산' 이라는 시는 작가의 성격을 가장 잘 표현한다.' 아아, 내가 어떻게 정직한 얼굴로 결코 드러나지 않는 고위 관리들에게 굽실거릴 수 있단 말인가?'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직위가 높은 사람들에게 무릎을 꿇을 수 있을까, 그들은 결코 정직한 얼굴을 보는 것을 참을 수 없다."
(6)'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부서지다' 에서 시인의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한 그 말은 "천만 채의 넓은 건물이 있고,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은 모두 행복하다" 는 것이다. (안드에는 수천만 채의 저택이 있어 전 세계의 가난한 사람들을 행복하게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7)' 비파행' 시는 비파녀의 이야기를 명선으로, 시인의 정서를 암선으로, 두 줄은 시' 우리 모두 행복하지 않다-하늘 끝까지, 우리는 만난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을 클릭합니다. 우리 둘 다 행복하지 않다. 하늘 끝까지 우리는 만났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8)' 논진' 의 논점은' 인의는 다른 것을 행하지 않는다' 는 것이다. 인의가 적용되지 않을 때 공수성향이 다르다. ) 을 참조하십시오
(9) 이백의' 몽등천목산' 시는 시인의 권세에 대한 경멸을 표현했다. "어떻게 정직한 얼굴을 결코 얻지 못하는 고위 관리들에게 굽실거릴 수 있단 말인가!"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직위가 높은 사람들에게 무릎을 꿇을 수 있을까, 그들은 결코 정직한 얼굴을 보는 것을 참을 수 없다."
(10) 두보' 서향' 에서 제갈량의 일생의 위대한 공적을 높이 요약하고 평가하는 말은' 삼조는 국사를 중시하고, 2 대는 진심을 중시한다' 는 것이다 (세 번째 소환장은 그와 국가사무에 가중치를 부여하고, 두 세대, 그는 그에게 진정한 마음을 주었다.)
(1 1)' 등악양루기' 에서 두보는 개인생활 경험에서 민족 위기로 옮겨갔고, 감상적인 시구는 "이 벽의 북쪽에는 전쟁이 있는데, 여기 난간 옆에 어떻게 울지 않을 수 있니? . "(이 벽의 북쪽에는 전쟁과 산맥이 있는데, 이 난간에서 어떻게 울지 않을 수 있습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12) 백거이의' 비파' 에서 비파녀가 주저하는 시구는 "하지만 우리가 천 번을 불렀을 때, 그녀는 우리에게 다가오기 시작했고, 여전히 그녀의 기타 뒤에 얼굴의 절반을 숨겼다" 고 말했다. (그러나, 그녀가 우리에게 오기 시작하기 전에, 우리는 천 번 전화를 걸어 천 번을 재촉했지만, 그녀는 여전히 그녀의 기타 뒤에 얼굴의 절반을 숨기고, 우리가 보지 못하게 했다.)
(13) "우리는 모두 행복하지 않다. 하늘이 끝날 때까지 우리는 만났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 "그것은 전체 시' 비파행' 의 주제이자 시인과 비파녀의 감정을 표현한 것이다. 우리 둘 다 행복하지 않다. 하늘 끝까지 우리는 만났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14) 이하의' 이평시화' 에서 격월아름다운 음악을 직접 모방한 시구는' 여와연석이 하늘을 채우고 돌이 파토가 가을비를 휘젓는다' 는 것이다 (누와 연석이 하늘을 보양하고, 돌이 터져 가을비를 휘젓는다)
(15) 왕안석의 계가지향? 김릉회고' 에서 "지금까지 재계 강녀들은 항상 노래를 부르고, 음악은 뒷마당에 남아 있다" 고 말했다. 두목시' 보진화이' 로' 상녀는 나라를 미워하지 않고 여전히' 후정화' 를 부르며 강을 건넜다. " (지금까지도 재계 여성들은 수시로 노래를 부르며 뒷마당에 유산을 남겼다.)
(16) "영유락? "유의륭연보 경구정 화이고" 라는 용어는 원갑이 부주의했고, 늑대는 허우에 봉하여 황급히 퇴병했다. (Yuan Jia 는 잠시 부주의하여 늑대를 Xu 에 봉인하여 서둘러 퇴각 할 수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17) 강원' 주양인' 어순에는' 파란색에서 온 냉수' 라는 문구가 있어 대조를 의미한다. 두보의' 서향' 은 이와 비슷하니 써주세요. 봄날의 푸른 풀이 계단을 장식하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18) 다음은 (양주 느림) 의 글입니다. 두목의 어느 시를 써주세요.
① 봄바람 10 리: 봄바람 양주로 10 리.
② 카 다몬 워드 노동자: 2 월 초 카 다몬 팁.
(3)24 번 다리는 아직 있다: 24 번 다리 월야.
(19) 아래 표에' 걱정' 이라는 글자를 차례로 써 주세요.
1 이청조' 느린 속삭임': 이번에 어떻게 슬픈 글자를 얻을 수 있을까? 천리가 강에 들어가는 것은 수행과 같다.
② 이청조' 일매간': 일종의 아카시아, 두 곳의 한가한 정.
③ Li Yu 의 청소년 아름다움: jiangchunshui 처럼 동쪽으로 흐른다.
(20)' 계지향' 이라고 써요? 금릉 회고는 아래의 이 시의 단어를 사용한다.
1 .. 여휘가 요염한 장면으로 흩어지고, 정강은 수행처럼 고요하다: 문 바깥층에 한숨을 쉬었다.
② 문 밖에 있는 한포호와 옥상의 장려화: 천리 밖은 강을 사이에 두고 바라보는 것 같다.
(3) 옥수 뒷동산화: 아직도 한 여상인이 계속 노래를 부르며 뒷마당에 유산을 남겼다.
3.40 가지 장면 사전 설정 유형.
(1) 왕국위는 "모든 것이 내 색이고, 내가 사물을 보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같은 국화, 완곡한 단어 이청조의 관점에서 보면, "노란 꽃이 땅에 가득 쌓여 초췌하고 손상을 입었는데, 지금은 누가 따낼 수 있을까?" ("느린 소리"); 혁명 지도자 마오쩌둥의 저서에는 "생활은 늙기 쉽지만 늙기는 어렵다" 는 말이 있다. 매년 중양이고 지금은 중양이다. 전지황화는 특히 향기롭다. ("채산자 중양").
(2)' 이소' 라는 글에서, 마음이 넓고, 광대한 노동자들을 깊이 동정하는 말 한 마디는 "나는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눈물을 감추며 인민 생활의 어려움을 한탄한다" 는 것이다. 。
(3) "용감히 즐기는가? 경구 고북정 회고' 에서 고대 영웅들이 전쟁터에서 풍운을 휘두르며 전쟁터를 질주하는 명구는' 그 해, 김고철마를 생각하고, 만리를 호랑이처럼 삼키고 싶다' 고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
(4) 공자는' 학습' 과' 사고' 의 관계를 변증적으로 논술하였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클릭합니다
(5) 구양수는' 영관전' 서열에서 후세 사람들에게 "근심과 노고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한 것은 죽을 수 있다" 고 경고했다.
(6) 고대 문인들은 문장을 만드는 데 매우 신경을 썼고, 종종 한 글자로 고심하였다. 육연양보의' 고생' 에는' 한 마디 부르고 몇 줄기를 끊는다' 는 말이 있다. 두보는 시에서도 "인간성에 대한 미언이 있는데, 말은 놀라울 정도로 죽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이 시는 매우 사람을 탄복하게 한다.
(7) 사람들은' 부드러운' 사상교육을 비교할 때' 봄바람이 빗방울을 녹이다' 와 두보가' 바람을 타고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이 잔잔하다' 는 말을 자주 인용한다.
(8) 태평천국홍, 양 충돌의 역사에 대해 말하자면, 사람들은 "우리는 본래 같은 뿌리인데, 왜 이렇게 서두를 필요가 있는가?" 라고 말할 수밖에 없다. 한숨. (조지석)
(9) 중국 고전 우수시에서 종종 전형적인 사례를 강조하여 사물의 본질을 요약한다. 만당 시인 두목은 단지 "붉은 먼지가 공주를 타고 웃고, 아무도 리치라는 것을 알지 못한다" 고 말했다. 14 두 마디로 당과 양귀비의 사치스러운 생활을 그려냈다.
(10) "순자? 「설득」 (learning) 이라는 기사는 이렇게 지적합니다. "녹색은 파랑에서, 녹색은 파랑에서 나온다. "이것은 한유의' 사설' 과 같다." 스승은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가 없고, 스승에 버금갈 필요도 없다. "관점은 같다. 중국의 고전시는 비유 수법의 운용으로 풍부하고 교묘하며 변화무쌍하여 시의 이미지를 더욱 두드러지게 한다.
연상은 기억의 한 형태이다. 이미지 연상은 이미지가 서로 일으키는 것이다. 석양이 일제히 날아가고, 가을물 * * * 하늘이 한결같다' 는 것은 공간상의 근접으로 인한 연상이다. 옛 근거지 서쪽, 인문은 삼국주랑적벽이다' 는 역사적 사건이 발생한 곳의 역사적 인물과 관련이 있다. "스스로에게 얼마나 많은 걱정거리를 가질 수 있는지 물어보는 것은 마치 한 강의 봄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번뇌' 에서, 당신이 생각하는 것은 끊임없이 흐르는 강과 호수바다인데, 이것은 비슷한 특징으로 인한 연상이다. "그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가 될 줄 알았고, 집 안의 달빛은 얼마나 밝았을까!" 계절, 달빛, 촉경생정, 단장, 인과연상입니다. 비파행' 의' 옥주 한 접시처럼 크기 구슬' 은 거문고 소리부터 진주 옥음에 이르기까지 모두 소리의 비유이다.
(12) 조식의' 사신을 국난으로' 에서 전문의' 예로부터 죽지 않은 사람, 마음의 역사를 남기다' 에 이르기까지 담시동의' 가로칼' 에서 하늘을 웃고, 간담류곤륜산' 에서 여름의' 목을 베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사실이라면' 우리는 뜻있는 사람이' 생사' 에 대해 한 가장 간단하고 정교한 해석을 보았다.
(13) "어불을 가져가서 내 눈을 따뜻하게 해; 진심을 남겨서 단풍다리 옆에 멈추게 하다. 달이 지면 항상 천년의 풍상이 되고, 파도 소리는 여전하지만, 원야는 보이지 않는다. 이 노래는 당대 시인 장계의' 단풍교 야박' 중 한 구절을 인용했다.' 추운 밤, 강단풍은 낚시잠을 잔다. " 。 ""
(14) 중국 고대에는 "_ 작은 악을 위해 하지 말고, 작은 선을 위해 하지 말라" 는 명언이 있었다 즉, 나쁜 일은 비록 작지만, 너는 어려서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많이 하면 큰 나쁜 일이 된다. 좋은 일은 작지만 작다고 하지 마라. 아무리 큰 좋은 일이라도 모두 조금씩 시작된다.
(15) "사람이 오래오래, 천리 떨어진 곳에 있기를 바랍니다." (수시 "수조") 이 두 구절은 자신과 천리 밖의 친척들이 건강하고 장수하며 달을 감상하기를 간절히 기원한다. 나의 간절한 그리움을 내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걸다.
(16) 만청진보사상가 공자진은 "신이 더 활기차고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인재를 떨어뜨릴 것을 권한다" 는 명언을 가지고 있다. 이 시는 종종 재능의 과감한 사용을 호소하는 연설가에 의해 인용된다.
(17)'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에서 시인은 자신을 자신의 가난에서 밀어내고 다른 사람의 어려움을 떠올렸다. 두보가 아낌없이 가슴을 드러낸 명문은 "수많은 넓은 건물이 있어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이 모두 기뻐한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
(18) 왕위' 송원 이씨 안계' 에는' 군다주를 권하고 서출양관에는 이유가 없다' 는 시 두 구절이 있다. 고지의' 움직이지 마라' 에도 두 편의 시가 있는데, 상술한 시의' 원인 없음' 의 의미와 정반대이다. 이 두 구절시는 "앞길을 걱정하면 지기가 없다. 세상에 누가 너를 알아? 클릭합니다 (19) "기슭궁궐천문봉, 버드나무 신등심초, 당신은 누구를 위해 녹색입니까? -응? 강원의' 양주 느림' 에도 두 곡의 뜻이 비슷하고 수법이 같은 시가 있다. 이 두 문장은 "다리 옆에 있는 홍약을 보면 매년 누구를 위해 사는지 알 수 있어?"
(20) "환경" 은 학습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고금의 많은 학자들은 시끄러운 환경에서 위대한 작품을 썼다. 도겸은 이렇게 말합니다. "당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볼 때, 당신은 자기 중심적이 아닙니다."
(2 1) 악양루는 정말 운이 좋다. 두보가' 친지무소식, 내 노약자, 병독주' 의 서늘함과 맹호연' 운몽안개가 악양성을 돌고 있다' 는 호연이 있다. 범중엄은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고 말했다. 그것은 풍경에 색채를 더해 악양루의 이름을 세상에 널리 알렸다.
(22) 오늘날 개혁을 심화시키는 시대에 개혁의 최전방에 서 있는 많은 선구자들은 창업의 새로운 길을 탐구하기로 결심할 때 굴원' 이소' 의 시구를 자주 인용한다. "루만치슈는 Xi 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나는 위아래로 찾아갈 것이다."
(23) 두보' 종강두' 에는' 기슭궁궐 자칭 천문, 버드나무 신등심초, 너 누구를 위해 이렇게 푸르냐? -응? 강원의' 양주 느림' 에도 두 곡의 뜻이 비슷하고 수법이 같은 시가 있다. 이 두 문장은 "다리 옆에 있는 홍약을 보면 매년 누구를 위해 사는지 알 수 있어?"
(24) 왕의' 헤론 새 산장' 에는' 높이 서야 멀리 볼 수 있다' 는 철리가 담겨 있다.' 하지만 계단을 올라가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25) 백거이의' 비파행' 은 비파 소리를' 깊은 슬픔과 은밀한 탄식' 으로 묘사하며 소리 속에서 말하는 것보다 소리 없이 말하는 것이 더 많다. 은병 하나가 갑자기 파열되어 물 한 가닥이 쏟아져 나와 기갑 말과 무기, 충돌과 타격이 튀어나왔다. " 수시의' 천적벽부' 에 대한 피리 소리에 대한 묘사는 "그 소리는 원망 같고, 원망 같고, 우는 것 같고, 원망 같고, 그윽한 골짜기에서 춤을 추고, 고독한 딸을 위해 우는 것 같다" 는 것이다. 음악을 통해 상상력을 불러일으키고, 일련의 비유로 청자의 감정을 묘사하는 것이다.
(26) 일대의 명장 제갈량은' 계명' 에서 명리와 인간으로 대해 예리한 논술을 한 적이 있다. 후세 사람들은 늘 이 말을 자신의 정책 수립의 좌우명으로 사용한다. 이 두 구절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관심, 평온함. 클릭합니다
(27) 도겸의 시는'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한가한 정취와' 흥전 춤, 장대한 의욕, 변함없는' 강대한 기운이 있다. 수시의 시는 "돌아오지 않는 강, 파도가 사라지고, 천고의 풍류인물" 과 같이 호방할 뿐만 아니라, "10 년 동안 생사가 망망하고, 사색하지 않고, 잊지 않는다." 와 같이 비장하다.
(28)' 논어' 는 공자의 주요 언론을 모아 놓은 것으로, 사람들이 배우고 배우는 것을 좋아하는 문장을 많이 시사한다. 그중 약간의 복습 지식은 큰 도움이 된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열심히 공부하고 자주 복습하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라는 말이 있다. "_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는 좋은 태도가 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는 등 학습과 사고의 이해관계를 드러낸다.
(29) 두보' 외국 하룻밤' 의' 별이 공터에서 내려와 달이 강에서 달려온다' 는 대담하고 넓은 경치로 칭송받고 있다.
(30) 스시의' 적벽부' 시 중' 한평생 애통해하며 양장강을 한없이 바라보다' 는 인생의 짧은 한숨을 내쉬었다.
(3 1) 자이' 논진',' 2 주 만에 죽은 제후를 삼키고 지존대로 육합을 하다' 는 것은 진시황의 큰 공적이다. 스시 \ "염노교? 적벽에서 지난 일을 돌이켜보면, "담소가 생생하고, 잿더미가 꺼지고 _" 주유의 영기를 묘사한다. 두보의' 서향' 과' 정복하지 못하고 죽자, 영웅은 이때부터 울음옷' 에서 큰 뜻을 표하지 못한 유감을 표했다. 육유의' 노책',' 주야설과주',' 철마 가을바람이 흩어지다' 는 유목민족과의 투쟁의 영웅적 기개를 표현했다.
(32)' 시경' 에는 소녀가 연인을 그리워하는 시 두 곡이 있고, 조조는 짧은 노래로 인재에 대한 열망을 표현한다. 이 두 문장은 청청, 유유히 내 마음 속에 있다.
(33) 왕보는' 왕텐정서' 에서' 물이 한풀 청청, 연응산 보라색' 이라는 말을 사용하여 물, 빛, 산의 변화를 중점적으로 표현하며 색채 대비에서 늦가을 경치의 특징을 부각시켰다.
(34) 공자는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한유는' 사설' 에서도 선발사의 기준을 분명히 제시했다.' 귀함도 천함도 없고, 길도 짧지도 않고, 도의 존재도 스승의 존재다. ""
학교에는 음성실, 컴퓨터, 텔레비전 등 각종 시설과 설비가 있다. , 하지만 모두 "내실 에 잠겨, 무명" 입니다. 그것들은 쓸모가 없고, 단지 장식용으로만 쓰인다.
(36) 많은 도시 주민들이 완벽한 컬러텔레비전, 냉장고, 에어컨을 갖추고 있을 때, 이 외딴 산촌에는 흑백 텔레비전이 생기기 시작했다. 정말 "인간의 아름다운 풍경이 4 월에 있고 산사 복숭아꽃이 피었다" 고 말했다.
(37) 중국 광고업은 시작이 늦었고 발전이 빨라서' 봄바람이 오고, 밤이 오면 만 그루의 배나무의 꽃잎을 날려 버리는 것' 의 기세가 있다.
(38) 초겨울 아침, 샤오밍은 집을 나서서 나무가 가득한 눈가지를 보았다. 그는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이것은 정말 봄의 큰 바람과 같다.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다른 시인들이 설경을 묘사한 시구는 모두' 연산 눈송이가 석석처럼 크다' 는 명구 (백설가 송별전 서기 오집) 로 대답하거나, 다른 시인으로 설경을 묘사한 시구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39) 구양관은 간쑤성 돈황시 서남에 위치하고 있다. 지금은 경제 발전으로 인구가 밀집되고 교통이 발달하여 왕위가' 위성곡' 에서 묘사한' 군에게 술을 많이 마시라고 권하고, 아무런 이유도 없이 양관까지 나오라고 권하는 것은 아니다. " 현장.
(40) 입장마다 문제에 대한 견해가 다르므로' 당국자 팬, 방관자 청청' 으로 설명한다. 송대 대시인 수시는' 제실림 벽' 시에서 두 마디 비슷한 말을 한 적이 있다. "가로보라, 산 쪽이 봉우리가 되어 거리가 다르다." 라고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4. 10 건 종합 검사.
(1) 고시는 늘' 달' 으로 분위기를 부각시킨다. 이백의' 꿈속에서 천목산에 오르다' 에서' 그리고 명월이 내 그림자를 비추면 나는 연강에 간다' 는 것과 같다. 왕위는' 가을에 산다' 에서'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을 꼽았다. 이청조' 매자 일지매' 에서' 기러기 귀화, 월만서루' 를 꼽았다. 강원의' 양주 느림' 에서' 이십사교' 는 여전히 존재하고, 파도가 흔들리고, 차갑고 달이 조용하다. "
(2) 진관은' 까치교선' 시에서 "박운영동, 날으는 별 원망, 은한은 모두 어둡다" 고 썼다. 김풍옥로가 만나면 무수한 사람들을 끌어들일 것이다. "
(3) 두보는' 객지' 에서 "남쪽에 샘물이 있다. 매일 나는 북방에 갈매기만 있는 것을 보았다" 고 썼다. 내 길은 꽃잎으로 덮여 있다. 나는 다른 사람을 위해 청소하지 않았고, 나의 초가집은 이미 닫혔지만, 지금은 너를 위해 열려 있다. "
(4) 두보' 종강두' 에는' 해안궁궐 자칭 천문, 버드나무 신등심초, 너 누구를 위해 이렇게 푸르냐? -응? 강원의' 양주 느림' 에도 두 곡의 뜻이 비슷하고 수법이 같은 시가 있다. 이 두 문장은 "다리 옆에 있는 홍약을 보면 매년 누구를 위해 사는지 알 수 있어?"
(5) 조조는 짧은 노래에서' 관 행매듭' 을 빌려 가능한 한 많은 인재를 받아들이고 싶다고 말했다. 산은 결코 높지 않을 것이고, 바다는 결코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6) "허리는 흰 실크를 묶고, 광채는 흐르는 물처럼 흔들리고, 귀에는 밤구슬 귀걸이를 달고 있다." 공작새 동남비' 주인공 유란지에 대한 묘사다. 따옴표 안의 문장의 뜻에 따라 원문을 묵묵히 써 주세요. 허리가 흐르면 명월을 들어보세요.
(7) 맹자는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 고 말했다. 구양수는' 영관전' 에서도 비슷한 뜻을 한 마디 했다. 이 문장은 "걱정과 노동은 나라를 젊어지게 할 수 있고, 여가는 죽을 수 있다" 는 것이다.
(8) 도연명은 종루의 시에 의해' 고금의 은일시파' 라는 이름을 붙였다. 그는 작품에서 늘 새를 비유로 전원 생활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데, 예를 들면 "구름이 무심코 나왔고, 새가 지칠 줄 모른다" 는 것이다.
(9)' 오랜 정책과 어유, 2 주 삼키고 신하들을 죽인다' 는 말은' 논진 _' 에서 나온 것이다.
(10) "성인 장자는 낮에 꿈을 꾸고, 나비는 현혹되고, 제왕의 봄마음은 두쥐안 울고 있다. 인어는 달빛 바다에서 진주 같은 눈물을 흘렸고, 푸른 들판은 태양을 향해 비취를 들이마셨다. 당대의 시인 이상은의' 금서'.
5, 혁신 개방 10 사례
(1) 다음의 유명한 문장 및 문장에 빈 칸을 채워 넣는다.
왕 Guowei 는 "고대와 현대 qiuxian 목 마른 경우, 세 경계를 통해 갈 것" 이라고 생각: 하나는 "서쪽 바람이 지난 밤에 푸른 나무, 혼자 높은 건물, 세계를 바라 보았다" (연의 슈 "Liangzhu"); 둘째, "나는 허리띠가 넓어지는 것을 후회하지 않는다. 사람을 초췌하게 한다" (류영' 오풍기'); 셋째, "뭇사람이 그를 찾아 천바이두를 찾다가 문득 돌아보니, 그 사람은 희미한 불빛 아래 있었다." (신 기권' 옥안')
(2) 어느 추석에 우리 주미 대사관은 일부 유미 학생들을 위한 좌담회를 열었다.
사회자의 연설은 왕위의' 산절사 산둥 형제' 시의 명구를 인용했다. "명절마다 두 배로 친척을 생각하다."
② 한 동창의 발언은 장구령의 시를 인용했다. "명월이 언제 바다에 있는지, 하늘 끝 * * * 이 때."
③ 학생 B 의 발언은 이백의 시를 인용했다.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이었다가 다시 가라앉았더니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④C 는 연설에서 두보의 시를 인용했다. "그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를 내리고, 집 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은지 알고 있다. . "
⑤ 딩의 발언은 수시의 시구를 인용했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란다."
⑥ 우의 발언은 왕안석의 시구를 인용했다. "초록색이야, 명월은 언제 나를 비춰?"
(3) 여름 비 온 뒤의 산에는 공기가 맑고 어린 묘목이 아름답다. 갑자기 최봉 위, 푸른 하늘 아래, 무지개가 교차했다. 정말 "빨강, 오렌지, 노랑, 녹색, 파랑, 보라색, 누가 공중에서 각양각색의 연습을 하고 있는가."
(4) 미국은 유엔 인권위원회 선거에서' 인권위사' 의 실패로 중국 고대 사상가 맹자가' 도도와 도도와 도과부조' 를 받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 이 말이 맞다.
(5)' 홍루몽' 제 23 회' 서사랑기' 는 유명한 줄거리다. 보옥과 대옥이' 서사랑기' 를 읽는 이야기를 간략하게 설명해 주세요.
3 월에 복숭아꽃이 피었고, 보옥은 대관원에서 몰래' 서사랑기' 를 보았다. 다이옥이 와서 보옥이' 서사랑기' 를 읽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그래서 한 번 열심히 읽고 한 번 외웠다. 그들은 또한' 서사랑기' 라는 말을 빌려 농담을 했다. 보옥은 자신을 장생 (나는' 슬픈 병체') 에 비하고, 자신을 대옥에 비유하는 것은 꾀꼬리 (너는' 아름다운 얼굴') 이다. 다이옥은 보옥이' 은형 왁스 총 머리' 라고 말했다
(6)' 성모원' 에서 파도가 왜 성모원을 습격하는가? 이 일의 결과는 무엇입니까? 간단히 설명해 주세요.
에스멜라다가 카시모도에 의해 성모원으로 구조된 후 국회는 다시 한 번 그녀에게 사형을 선고했다. 이것은 파리 유랑자들의 분노를 불러일으켰고, 그래서 그들은 심야에 성모원을 습격하여 그녀를 구했다. 카시모도는 진실을 모르고 교회에서 용감하게 싸웠다. 클로드는 에스멜라다를 속였다. 국왕은 유민 진압을 명령하여 성모원 시신이 들판에 널려 피를 흘려 강이 되었다.
(7) 우리는 종종' 논어' 를 인용하여 우리가 정면에서 배우고, 이면에서 배우는 것을 잘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중국어 단어: 선을 택하고 그로부터, 잘못을 고치고 그로부터.
(8) 산에서 물놀이를 하며 눈을 즐겁게 한다. 산천에 대한 사람의 다른 감정은 모두 마음이 다르기 때문이다. 남북조 시대의 문학 이론가 리우웬은 산수 여행의 열정으로 가득 찬 시 두 수를 썼다. 이 두 구절은 각각 "등산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바다는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는 것이다.
(9) 꽃은 고시가 자주 선정하여 경지를 조성하는 이미지 중 하나이다. 배, 국화, 복숭아, 련, 쌀, 계화를 묘사한 고시와 문장을 마음대로 써 주세요. (적어도 3 문장 쓰기) ① 이화원 용월, 버들개지 연못에는 은은한 바람이 있다. (연 슈 "의미") ② 산 중휴가 때까지 기다려, 국화 시간 내가 다시 올게. (맹호연' 노인마을 통과') 3 대나무 밖에는 복숭아꽃 서너 냥, 춘강에는 오리예언자가 있다. (수시' 혜숭춘강 야경') ④ 다음날 연잎 무한 블루, 다음날 연꽃 무한 레드. (양완리' 청자사 임자방') (5) 벼 꽃향기는 풍작이라고 개구리소리를 듣는다. (신 qiji "Xijiang 왕위") 6 명이 유휴 osmanthus 가을, 밤 정적 봄 비어 있습니다. "왕위" 관조계 "
(10) 봄은 고대 시인들이 자주 감탄하는 계절이다. 춘조, 춘성, 봄비, 춘강, 춘수를 자유롭게 묘사한 시를 써 주세요. (적어도 세 마디 쓰기) ① 춘조가 비를 늦게 가져왔고, 급해서 야외에 아무도 배를 건너지 않았다. (웨이 우 잉 \ "서계 Chuzhou 에 \") 2 봄빛이 정원을 닫을 수 없다, 살구 한 가지가 벽에서 나왔다. (예 shaoweng "정원 가치 없음") 3 봄 꽃 캄, 한식 동풍 버드 나무 경사. (한일' 한식기') 4 소루는 봄비를 듣고 밤새워 깊은 골목에서 살구꽃을 판다. (육유' 임안봄비') (5) 봄조류는 연해평에, 명월은 바다에 태어난다. (장 "춘강 화월밤") 6 바람 초에 봄물 한 웅덩이를 주름잡았다. "엄풍은' 최근의 사랑' 이 있다"
기교를 암송하다
명문 명편은 주로 적은 축적, 많은 방법, 많은 기교로, 왕왕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1. 뜻을 이해하다. 모든 명문에 대해 그 대략적인 의미, 특히 키워드를 이해해야 한다. 예를 들면: "나는 인간성 (D N) 에 매료되어 있고, 말은 놀라울 정도로 죽지 않는다."
2. 동그라미를 치고 기억하다. 명언명문 중 헷갈리기 쉬운 단어와 철자가 틀린 단어는 빨간 펜으로 동그라미를 쳐서 주의를 끌고 중점적으로 파악해야 한다. 예를 들어, 한 걸음 내딛지 않고, 만리길을 걷고,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긴장을 풀고, 문명화되기 시작한다.
3. 등을 대고 쓰다. 외울 때 외울 수 있고, 펜으로 원고지에 상하문이나 문장의 키워드를 쓸 수 있다.
4. 글쓰기를 규범화하다. 글을 쓸 때' 삼청결' 과' 삼안' 을 해야 한다.' 삼청결' 은 두루마리가 깨끗하고 글씨가 또렷하며 획이 또렷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삼안" 은 낙서를 하지 않고, 번체자와 표준화되지 않은 간화자를 쓰지 않고, 덧셈과 뺄셈을 하지 않는 것이다.
5. 요구 사항을 명확하게 살펴보십시오. 수능 명구 빈칸을 메우라는 요구는' 선택 □ 문장' 이다. 수험생은 모든 질문에 대답할 수 있고, 글을 읽을 때 앞 □ 문장에서 정확하게 대답한 문장 수를 채점한다. 따라서 수험생은 답안을 작성할 때 반드시 받아쓰기 요구 사항을 먼저 읽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