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다 (늦다)
(1) 후기에 재직한 상현인의 후손, 후기는 씨다.
(2) 남북조 시대에는 북위 지연씨의 일부가 지연씨로 바뀌었다.
희망 군:
태원현 (산서성 태원시 서남부에 위치).
좌우명: 오래된 정책을 전파하고 새로운 정책을 전파하다. 상련은 상조 성현이 반경이 수도박으로 이전했을 때 백성들에게 회칙을 내렸고, 후임의 격언을 인용한 적이 있다고 말했다. "사람은 오로지 구만 (사람은 인품과 능력에 익숙한 노인을 찾아야 한다);" 이 기구들은 낡은 것이 아니라 새로운 것이다. \ "두 번째 단락은 남조, 자오 는 화이동 현, 날카로운 개혁, 지배 구조 파티 라고 말했다.
역사서에 따르면 상조에는 적인이라는 성자가 있는데, 이것은 최초의 적인 성씨 기록이다. 동부 진, 늦은 성 현 이있다. 앞으로 사서는 모두 저녁 성 뒤에 썼다.
그리고 뒤늦은 Qixiang 과 늦은 Jiuxi, 구체적인 나는 모른다, Chi Haotian.
첫째, 근원을 추적하다
부족의 이름을 따르다. 진나라 시대에, 견건은 선비 탁발부를 공격하고 소멸하여 대국을 세웠다. 나중에 탁발규가 회복되어 국호를 위라고 하고, 사칭북위라고 불렀다. 이와 함께 위지부라는 또 다른 위지부족이 선비들 사이에서 궐기하는 것은 중국의 제후국과도 같다. 나중에, 중앙 평야 에 xiaowen 황제 와 웨이 치 부서, 웨이 치 라는 이름으로 웨이 치 를 주문 했다.
둘째, 카운티 홀 번호
홀의 이름
"당에서 죽을 것" 과 "충무당": 당나라에는 후베이 공작 위지경덕이 있어 매우 성공적이었다. 한 간신이 그가 반란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당태종이 그에게 묻자, 그는 대답했다. "저는 폐하로부터 많은 전투를 거쳤고, 오늘 살아남은 것은 모두 최전방에 있습니다." \ "세상은 더 의심 장관, 설정되었습니다. 클릭합니다 나는 폐하와 많은 전쟁을 벌였는데, 지금은 내 총, 칼, 활에서 주워온 목숨이 하나밖에 남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지금 천하가 정해졌으니, 내가 반란을 일으킬까? ) 그런 다음 옷을 벗고 땅에 던져 Taizong 몸에 상처를 세어 보자. 태종은 눈물을 머금고 그를 어루만지며 위로했다. 그는 죽은 후 군대에 충성했다.
왕준
위시가 성을 회복하여 태원에 거주하다. 전국 시대에 진나라는 군을 세웠다. 산서성 태원시에 해당한다.
셋째, 역사 유명 인사
위지경덕: 당나라. 수나라 말에 열문에서 군대에 입대하는 것은 무용으로 유명하다. 그는 유무주와 봉기를 일으켜 당나라에 내려와서 왕, 떠우건덕, 유흑연 등을 물리쳤다. 당태종에서, 이세민, 무덕초 진나라 () 와 함께 우부 () 를 이끌고 군대에 합류하여, 여러 차례 전공을 세우고, 이세민의 측근 중 한 명이다. 현무문의 변화는 이세민이 황위를 차지하도록 도왔다. 당태종은 그의 아내를 그의 딸로 삼으라고 하자 경덕은 "내 아내는 비천하지만 * * * 와 오랫동안 가난했다" 고 말했다. 배우지는 않았지만 옛사람이 아내와 결혼할 돈이 있다는 말을 듣는 것은 내 본의가 아니다. "황제는 공덕으로 악공을 봉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다.
위적생: 당나라 왕작의 장남. 적은 후계자, 천보년 동안 북한, 현종이 종실의 아내, 오른쪽 장군 위위를 수여했다. 고선지와 함께 사마의 신선을 부수고 청광로 박사에게 은을 더했다. 지덕 초, 생활 동생 야오 손바닥 국정, 자신이 군대를 이끌고 오천 안사의 난을 가다. 효종은 매우 착하다. 광덕 재위 기간 동안 기마 장군과 우호왕을 만나 귀국하도록 명령했다. 웨이는 그에게 호위대에 머무르라고 했다. 추가 복의삼사, 봉무도왕. 위적형: 북주의 촉공. 그는 원대한 포부와 타인에 대한 사랑으로 유명하며 동시대인들의 칭찬을 받았다.
당대의 화가. 그와 그의 아버지 위지는 모두 선화로 유명하다.
위지씨 가문', 위지씨 가문은 곤경에 빠졌고, 둘째 아들만 살아남았다. 남의 이목을 피하기 위해 두 형제는 앞으로 다시 만날 수 있게 되어 성을 둘로 나누었다. 맏이는 성을 위 () 로 바꾸고 둘째는 성을 늦게 바꾸었다. 형제 두 사람이 만나는 것은 상호 인정의 증거이며, 그 후에 헤어졌다.
--
지연씨는 중국의 250 번째 성으로 인구가 많아 중국 한족 인구의 0.025% 를 차지한다.
저녁 성에는 1 의 세 가지 출처가 있습니다. 성씨와 성씨의 출처에 대한 고증에 따르면 은은은 그가 고 () 임직한 후에야 할아버지의 성을 따랐다. 2. 범씨에서 왔습니다. \ "성씨 스펙트럼 \" 기록에 따르면 공자의 제자 서범 () 은 글자가 늦어서 이름이 늦고 성이 늦다. 3. 그는 다른 가정에서 왔거나 성을 바꿨다. \ "슈 웨이 튜브 치 \" 기록에 따르면, 웨이 치 북위 후반 개성. 웨이 Xianbei anzhi 가 중앙 평야 에 진입 한 후, 단일 성 앤 늦게 변경되었습니다. 청대 만주족 팔기는 성을 개명하는 것에서 늦다. 오늘 만주족 몽골족 등 민족들은 모두 이 성을 가지고 있다.
시조 성이 늦다. 전설에 의하면 고대 중원은 현자라고 한다. 상 왕조, pangeng 자본 음과, 과목 은 이동 을 꺼려, 불평 은 말했다. 반경은 그의 신하에게 알리기 위해 책을 한 권 썼고, 고 () 임 () 의 말을 인용했다. "사람은 낡은 것만 구하고, 낡은 것은 구하지 않지만, 새로운 것을 구한다." 신하들은 듣고 모두 신복했고, 수도 이전도 순조롭게 진행되었다. 그 할아버지의 이름을 씨라고 하고, 후성이라고 부르며, 그것을 조상으로 존경한다.
번식, 방송, 이주는 상대 후기 성에서 유래한 것으로, 그 최초의 발원지는 반경이 수도를 옮긴 후의 신두인 오늘 하남 상구 일대에 있어야 한다. 세월이 흘러 상주 () 를 거쳐 정권이 바뀌었고, 후성은 점차 본적을 떠나 타향으로 이주했다. "한서 왕망전": "지소평, 평원 여자, ......", 한초 즈음에 평원현에 정착한 적이 있고, 평원고성은 산둥 평원현 서남에 있다. 후세가 산둥 장기적으로 흥성한 늦성은 이미 성한 지 오래다. 만성이 오랫동안 비교적 잠잠했기 때문에 정확한 전파와 이주 상황을 파악하기가 어렵다. 북위 한화 개혁 때 위지씨는 더 늦었고 효문제는 낙양을 옮겼지만, 대부분 북도 태원에서 배회하며 이곳에서 태어난 한인과 융합했다. 후씨가 번식하여 발전하여 흥성하여 현내에서 제일 큰 가문이 되었다. 그러므로 후세의 만성은 에테르의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 원래 그 군표당이었다. 수당 시대에는 관직, 생계, 피난, 새로운 생존 환경 추구 등으로 태원 후기 성이 산시, 허베이, 하남, 산둥 등으로 확산되고 있다. 당말 5 대 10 개국 이후 지연씨는 점차 안후이, 장쑤, 절강, 호북 일대로 남쪽으로 이동했다. 남송편안 강남, 남송멸망 이후 후기 성씨 남천의 행보가 더욱 심해지고 후기의 성씨는 화남과 중남지역에서 더욱 널리 퍼졌다. 원나라 말년에 국가의 부패로 각지의 농민들이 왕권 쟁탈을 위해 서로 공격하여 죽이게 되었다. 게다가, 재해와 전염병은 계속되고 있어 생명과 민생 손실을 초래한다. 허베이 () 하남 () 은 작은 산으로 쌓여 있고, 산둥 () 와 안후이 북부 () 는 인가가 드물다. 대명은 강산을 안정시키자마자 이민을 부흥할 계획을 세웠다. 그러나 특별한 산수 지리적 위치 때문에 산서의 지연씨는 명초에 산둥, 하남, 장쑤, 안후이, 후베이 등으로 이동했다. 명나라 중엽 이후 어느 저녁 성이 요동에 들어갔다. 명말 장대학살 이후 호남 호북 등지의 만성이 오늘의 쓰촨 중경 지역에 가입했다. 청강간 이후 산둥 등지의 만성은 동쪽으로 물결을 따라 동부 3 성으로 이동했다. 백산과 흑수에 뿌리를 둔 산서홍동 이민자 후예를 포함해 인구가 급속히 증가했다. 민국 이래 만성은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고, 일부 연해 만성은 대만성 등에 들어간다. 지금의 저녁 성은 중국에서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는데, 특히 흑룡강 등지에서는 더욱 그렇다.
장기적인 번식과 이주 과정에서 당왕현의 후기 성은 주로 진시태원현을 설립하고 진양 (구시가 산서성 태원시 서남에 있음) 을 다스리며, 관할 범위는 산서성 오대산, 관산남, 호산 이북의 지역에 해당한다.
홀 번호: "타이 위안", "명성" 등.
씨족 특징 1, 지성은 오늘의 전형적인 북방 성이다. 2. 후기 성씨사에서 유명한 사람은 매우 적고, 송인이 편찬한' 백가성' 에는 아무것도 없고, 또 다른 측면에서 당송 이전의 영향이 적다는 것을 보여준다. 오늘날 일부 저녁 성은 대부분 문예계 체육계에서 활약하고 있다. 3. 저녁 성은 역사가 유구하여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4. 만성은 국가대사의 산물이라고 할 수 있다. 후세의 만성주체가 그의 집안의 혈연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지소평, 유명인의 정수: 평범한 여인, 블로그를 통해 8 개의 장면을 던지며 천인강의 저항을 모았다고 할 수 있다. Chi Dacheng: 아니, 라이, 산둥 라이양 사람들, 명나라 장교. 천계 5 년, 진사, 3 위 209. 강두 행정 장관, 지엔 검열 을 이동, 스와 는 강경 했다. 지봉상: 자덕정: 호치강, 산둥 임조인, 명나라 대신입니다. Jiajing 23 년, 중국 진사, 그 중 26 위. 부장 주임, 육군 사령관 겸 시랑. "쉽게", "변화의 책" 네 권의 책이 있습니다. 적황: 청나라 만주 정백기인 순치 9 년 진사 중 11 위. 지진: 봉천부 (요녕 심양) 인 청강희는 5 년 진사로 상위 3 위 중 85 위에 올랐다. 늦은: 청한군 정백기인, 단어 제인. 강희년 동안 산둥 () 가 성지사 () 에 대해 이야기하다. 매월 3, 8 일 학생들을 소집하여 정사의 득실을 묻고 매년 3 월, 7 월에 농지를 순시한다. 도둑을 징벌하고, 소관이 착취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좋다. 지봉원: 산둥 라이양인, 청건륭 4 년 진사, 상위 삼갑 65 위. 풀: 산둥, 현대 영화배우. 예쁘게 차려입고 드라마' 서유기' 에서 당승에 출연하다가 출가하였다. 지: 민국 군벌. 제 2 차 지풍전에서 그는 오의군 방어의 총지휘를 맡았다. Chi shangbin: 랴오닝 대련, 현대 축구 선수. 80 년대에 오랫동안 국축구대장을 역임했다. 제대 후 일본에서 교편을 잡다. 귀국하여 교편을 잡은 후 대련팀을 이끌고 우승한 뒤 국가대표팀 보좌관으로 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