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와 불교의 복식은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연꽃관' 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연관은 도사이다.

도교복은 금도, 도관, 도포, 신발 양말, 액세서리의 다섯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첫째, 금도

김도는 도사가 쓴 모자를 가리켰다. 속담에' 타오는 9 타월' 이라고 말하지만, 9 타월의 이름은 고정되어 있지 않다. 민효근' 청대 청규의 수수께끼' 에 기재된 9 가지 수건은 당진, 숭과 타월, 호연타월, 소요타월, 자양타월, 타월, 나일론 타월, 타월, 구양타월이다. 청말 이래 큰 변화가 있었다. 유행하는 9 수건은; 9 종의 혼합수건, 장자수건, 순양수건, 호연수건, 소요수건, 연잎수건, 태양수건, 직수건과 소포수건이 있습니다.

혼합 수건: "크라운 수건" 이라고도 합니다. 라운드, 하드 쉘, 모자 꼭대기에 구멍이 있어 상투를 드러낼 수 있다. 뒷부분을 살짝 들어 올리며 이탈을 표시했다. 혼원수건은 도교에서 가장 공식적인 스카프로, 도사가' 관수건' 의식을 거행한 후에야 착용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제 이 규제가 점차 깨지고 있으며, 관수건을 쓰지 않는 도사도 적지 않다. 전진고아치는 금식식을 거행할 때 이 수건을 사용하며, 드러난 상투에 왕관을 달지 않는다. 오늘 정통 도사는 이미 머리를 기르는 전통이 없다. 편의를 위해, 그들은 혼합수건과 도포관을 꿰매고, 어떤 모자는 네모난 뿔로 접어서 혼합수건의 변종이 되었다. 대만성 도사는 이를' 순수건' 이라고 부르며' 각관' 이라고도 부른다.

장자 수건:' 남화수건' 이라고도 합니다. 모자의 밑부분은 둥글고 윗부분은 평평하다. 모자의 꼭대기를 뒤로 젖혀 초연함을 표시하다. 모자 앞 중앙에는' 모자' 가 장식되어 있다 (뒷소개 참조). 가을겨울 날씨는 늘 착용하고, 머리를 기르지 않는 도사나 탈모를 하는 노인들은 모두 이런 수건을 즐겨 입는다.

순양수건: 롯데수건, 화양수건, 자양수건, 구양수건 또는 구양수건이라고도 합니다. 모자의 밑부분은 둥글고 윗부분은 평평하다. 모자의 꼭대기를 뒤로 젖혀 초연함을 표시하다. 모자 꼭대기에 아홉 개의 대들보가 드리워져 있다. "9" 는 순양의 수로 도가 "단 9" 의 뜻을 대표한다. 모자의 앞부분 중앙에 모자 중심이 박혀 있다. 지금 정통 도사는 이 수건을 많이 쓰고 있다.

Niubi 수건: 즉, "후드". 그것은 솜으로 채워서 추위를 막는다. 북방의 도사 (특히 연로한 도사) 는 겨울에 눈이 오는 날에는 이런 수건을 사용할 수 있다.

소요 수건: 롤빵으로 싸서 긴 리본 두 개로 묶은 사각 (또는 원형) 수건으로 소요수건이라고 합니다. 다른 하나는 장자 수건이나 순양수건으로 아름다운 구름머리 무늬로 장식되어 있고, 두 개의 긴 검머리는 모자 끝에 리본을 달고 있으며, 소요수건 (본명' 뇌수건') 이라고도 불린다. 젊은 도사는 이런 수건을 즐겨 쓰고, 걸핏하면 휘두르며 질질 끌며 소탈해 보였다. 그러나 이런 수건을 착용하면 감기화가 있다고 생각하는 사제도 있다.

연꽃 잎 수건: Zhuangzi 수건과 비슷한 모양, 하단 돔 슬로프 평면. 모자의 꼭대기를 뒤로 젖혀 초연함을 표시하다. 모자의 앞부분 중앙에 모자 중심이 박혀 있다. 모자 구김은 연잎처럼 구겨져 있어 이름이 높다.

태양수건: 밀짚모자나 갈색 모자. 도사는 여름의 뜨거운 태양 아래서 일할 때 이런 수건을 입을 수 있다. 어떤 도사는 사회와는 달리 모자 꼭대기에 구멍을 뚫어 만두를 드러내거나, 모자 처마에 가십, 태극 등 도교 도안을 그리거나, 자신이 사는 도관의 이름을 적는다.

일자 수건: 즉 머리를 묶는 끈으로 양쪽 끝에 각각 두 개의 모자가 있고, 두 개의 모자가 겹쳐서 머리에 쓸 수 있습니다. 이것은 모든 금도 중에서 가장 간단하다. 도교에 따르면 머리를 벗고 절에 들어가면 안 되고 수건을 착용해야 한다. 다른 금도가 없다면 이 허리띠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타월: "타월" 이라고도 합니다. 그것은 네모난 천으로, 사각에는 끈이 있어 머리에 묶을 수 있다. 모자의 앞부분은 모자로 장식할 수 있지만 대부분 모자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두건은 도교에서 가장 비정규적인 두건으로, 막 문에 들어왔는데, 아직 스승을 모시지 않은 사람이 착용한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구수건에 나열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삼재회의": "한사의 옷, 한말사도 입는다." 하지만 지금은 일부 공식 사제들도 이런 수건을 쓰고 있다.

도교는 비록' 구수건' 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지만, 보통 도사는 매일 몇 가지만 입는다. 현재 전진도사는 일상생활에서 혼합수건, 장자 수건, 자타월을 자주 사용하며, 정일사는 순양수건, 순타월을 자주 사용한다.

둘째, 도교관

도관은 도사가 쓴 관을 가리킨다. 대부분 나무로 되어 있으며, 최근 기간에도 플라스틱 제품이 있습니다. 그 용도에 따라 황관, 오악관, 관흥, 연꽃관, 오노관 5 종으로 나눌 수 있다.

황관: 일명' 월치관' 또는' 위어 월관' 으로, 속칭' 관자' 로 불린다. 초승달 모양, 하연에는 두 개의 반대쪽 구멍이 있어 머리핀을 통과하면 상투를 틀어 놓을 수 있다. 이것은 전진도사가 자주 쓰는 도관이다. 선생님한테서 배우면 이 왕관수건을 쓸 수 있어요. 크라운의 양쪽 끝에는 각 끝에 손톱 꼬임 자국이 새겨져 있다. 전진교 창시자 추처기 주관교학 때 원나라 황제는 그에게 금 한 조각과 옥 한 조각을 머리에 씌웠다고 한다. 추처기는 곧 도가의 내공으로 체내의 두 가지 맛을 동원하여 금을 중월의 왕관으로 빚고 옥을 비녀로 빚어 손톱으로 머리에 씌웠다. 황제는 어리석어 보였고, 추 () 는 옥과 옥 () 두 줄의 시조가 되었다. 나중에 전진제자는 황관에 이 두 개의 표시를 남겨 추처기를 기념했다.

오월관:' 오월진관' 또는' 오월 튜링관' 이라고도 합니다. 두형으로 덮여' 오악진형' 이 새겨져 있다. 3 대 반지를 받은 도사는 착용할 수 있습니다.

별관: 일명' 오관'. 두형으로 덮여 동쪽, 서, 북, 남오방의 도안이 새겨져 있다. 도사는 싸움을 할 때 이 관을 착용한다.

연꽃관:' 상청관' 이라고도 합니다. 그것은 연꽃 그림처럼 보이는데, 맨 위에는 뜻대로 된 머리가 꽂혀 있다. 도장을 만들 때 높은 아치가 이 관을 착용한다.

오구관: 머리에 쓴 왕관. 그것은 지붕, 연판, 다섯 개의 연판에는' 오방오장로' 의 신이 그려져 있다. 양쪽에 긴 칼 두 자루가 걸려 있는데, 그 위에는 조각상이나' 태을구고불'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일반적으로 이런 왕관은 모두 높은 아치가 식도장을 줄 때 착용한다.

위의 도교관은 종교 활동에 참가할 때만 착용할 수 있으며, 다른 비공식 행사에서는 반드시 벗어야 한다.

셋째, 가운

도포는 도사가 밖에서 입는 가운을 가리킨다. 그것은 여섯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가운, 델로, 금욕복, 지렁이, 꽃옷, 아침옷.

코트: 가슴, 다리, 손목이 자라고 소매는 1 피트 4 인치, 소매 길이는 당신과 함께 합니다. 가장 흔한 도포 중 하나로, 도사는 매일 입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무릎까지 오는 것을' 중산복' 이라고 부른다. 지금은 대부분 일상 업무용 좁은 소매입니다. 모두 파란색, 대표법, 하늘의 뜻입니다. "대명회전" 은 "도사는 영원히 청년을 위해 봉사한다" 고 말했다.

델로: 파란색, 큰 가슴, 다리 손목 길이, 소매 폭이 1 피트 8 인치 이상이며 소매 길이는 휴대할 수 있습니다. 정식 도사가 되면 이 옷을 종교 행사의 복장으로 입을 수 있다.

사직복: 노란색, 큰 가슴, 다리손목까지, 소매는 2 피트 4 인치 이상, 긴팔은 항상 휴대한다. 노란색은 흙으로 만물을 키울 수 있고, 노란색은 옷을 끊는 데 쓰인다. 엄숙함을 나타내는 것 외에도' 만물을 교화하고 모사를 교화하다' 는 의미도 있다. 도장만이 이런 옷을 입을 수 있다. 이전에 도교강경 체계에는' 삼복' 이 있었는데, 각각 제 1 진계, 중계, 대선계를 받아들이는 도사가 입었다. 지금 반지는 일회성으로 주는 것이기 때문에 이런 반지만 사용한다.

법복:' 선동옷' 이라고도 합니다. 더블 버클, 긴 종아리, 민소매, 긴팔. 나요가 소대, 태양, 달, 별, 가십, 보탑, 용봉, 학, 기린 등 금은선으로 수놓은 다양한 길조 도교 도안이 있습니다. 대형 단식식을 거행할 때 도장을 위주로 한 높은 아치가 이런 옷을 입는다. 방장이 대전을 거행할 때 입은 것이 바로 이 옷이지만, 보라색에 불과하다. 전설에 의하면 노인이 소를 타고 출관할 때 "자기가 동쪽으로 온다" 고 해서 도교는 보라색 도포를 제창한다고 한다. 당송 이후 역대 황제도 명도사 고진 자복을 주었다.

꽃옷: "반복" 이라고도 합니다. 법복이기도 합니다. 더블 버클, 긴 종아리, 민소매, 긴팔. 위에도 각종 자수 패턴이 있지만 선동복보다 깔끔합니다. 대형 단식식을 거행할 때, 많은 학자들이 이런 옷을 사용하려고 시도했다. 꽃무늬가 없는 빨간색이나 노란색이 있는 사람도 있는데, 보통 도장 선생님이 입는 것을' 경복' 이라고 합니다.

이라크:' 이두' 라고도 합니다. 큰 가슴, 종아리까지. 다층 자루천을 바느질하는 것은 서투르고 육중하다. 예전에 구름여행을 하던 도사는 야외에서 앉아서 추위를 막을 때 모두 착용했다. 오늘날, 많은 도사들은 더 이상 사용하지 않고, 소수의 도사들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옷을 보존하고 있다.

위의 옷은 모두 비대하고 헐렁해서 건곤을 견제하기 위해 먼지를 막는다. 그리고 세 번째에게 직깃을 보여 주세요.

넷째, 신발 양말

도사가 신은 신발과 양말에는 몇 가지 흔한 스타일이 있다.

둥근 구두: 검은색, 깊은 입, 둥근 입. 일반 도사가 매일 착용하도록 합니다.

양면 신발: 검은색, 둥근 입, 어퍼 중간에 튀어나온 대들보 두 개가 있어 어면을 둘로 나누어 이름을 짓는다. 일부는 또한 운문으로 구두를 장식하여 범속을 초월한다. 이것은 비교적 정규적인 도화입니다.

네모난 신발: 구두는 둥글고, 구두는 흑백 스트라이프 패턴입니다. 또 다른 하나는 갑면이 번갈아 구멍을 뚫어 여름에 입기에 적합하다는 것이다.

대마 신발: "대마 신발" 또는 "대마 신발"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삼끈으로 만든 신발은 여름이나 비오는 날에 입기에 적합하다. 지금은 이런 신발을 거의 신지 않는다.

이 몇 가지 신발은 도교에서 엄격한 규정이 없다. 요즘 도사는 보통 헝겊이나 사회에서 파는 운동화를 신는다.

구름신발:' 신발' 이라고도 합니다. 신발 밑창이 비교적 두껍고, 신발 위에 운문이 받쳐 있다. 높은 아치가 금계법단에 착용한 것이다.

스타킹: "스타킹" 이라고도 하며, "흰 양말" 이라고도 합니다. 흰색, 양말이 무릎에 싸여 벨트로 묶여 있다. 흰색은 흰 구름을 대표하며 천국을 유람하는 것을 상징한다. 도교는 절에 들어가면 반드시 이런 양말을 신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만약 네가 그것들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너는 반드시 너의 바지를 잘 매야 한다.

또 최근 몇 년 동안' 치즈 양말' 이 등장해 스타킹의 변종으로, 스타킹의 발을 제거하고 통만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치즈양말, 치즈양말, 치즈양말, 치즈양말, 치즈양말, 치즈양말, 치즈양말, 치즈양말) 외관은 스타킹과 비슷해서 여름에 입기에 아주 좋습니다.

동사 (verb 의 약어) 액세서리

액세서리란 도교도들이 착용하는 각종 액세서리를 말한다.

길 머리핀: 속칭' 머리핀' 이라고 합니다. 도사는 머리를 상투로 묶는 데 쓰인다. 보통 황양목 옥석 금속으로 만든다. 막대, 약간 휘어지고 곧고, 어떤 백엔드에는 태극, 가십 패턴, 조롱박 모양이 새겨져 있다.

모자는 대부분 옥으로 만든 것이다. 네모, 모자 중앙에 씌워져 있습니다. 장식으로 사용하는 것 외에도 금도 옷차림이 적절한지 확인하는 기능도 있다.

혜검: 두루마기의 장식입니다. 두 개의 긴 검형 벨트로, 메마른 단추에 꿰매어 있습니다. 당나라 말년에 도사 여동빈은 검법을' 근심, 단욕, 탐욕, 단신' 으로 바꿨다. 이것이 바로 혜검의 도덕이다.

세이버: 도사가 착용한 검. 중국 고대인들은 세이버의 바람이 불고,' 도덕경',' 신도경' 은' 고대인들은 모두 세이버' 라고 말한다.

도교는 대부분 암수 쌍검으로 등에 업혀 있다. 지금 도사 세이버는 이미 보기 드물다. 이따금 유랑도사 칼을 보는 것 외에, 보통 거실에 걸려 악령을 퍼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호리병박: 팔선인 이철변에는 영생불로약이 들어 있는 호리병박이 하나 있다. 도사는 호리병박을 착용하고, 일반적으로 도교단약을 소지하며, 여행도사 중에서 비교적 흔하다.

어고:' 어고' 라고도 합니다. 타악기는 손으로 쳤는데, 긴 대나무 통의 한쪽 끝에 얇은 가죽을 덮었다. 옛날에 도사가 도교 신선의 노래 (즉,' 도교감정') 를 부르며 동행했다. 지금은 도교에서 이미 멸종되었다.

단일 특종: "가장자리 특종" 이라고도 합니다. 이것은 경목으로 조각한 긴 국자 모양의 용기이다. 이것은 과거에 도사가 떠나는 데 꼭 필요했던 물건이며, 밖에서 식사를 하는 데 사용되었다. 도사는 오늘 이미 이 물건을 쓰지 않았다.

먼지 날리기: 나무나 금속으로 만든 손잡이로, 끝에 갈색 실크나 포니테일을 묶는다. 먼지를 청소하거나 모기파리를 쫓는데 사용할 수 있다. 도가는 손에 먼지를 들고 마음의 더러움을 없애고 심신을 진정시키려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음양환: 서로 연결된 두 개의 고리로, 손에서 앞뒤로 회전할 수 있어' 음양순환, 주반복' 을 의미한다. 보통 나무나 옥으로 만든다. 또 세 개의 고리가 있는데,' 삼재환' 이나' 삼환의 달' 이라고 불리는 노도사는 특히 이것을 즐겨 하며, 행사가 손목을 가리킨다고 생각한다.

불교 승려의 복식은 가족의 복식과 확연히 다르다. 종교적 이유 외에도 역사, 지역, 민족, 패션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불교가 중국에 들어온 지 거의 2000 년이 되었다. 한 (), 티베트 (), 다이 () 세 민족은 서로 다른 불교 체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각 족족 승려들의 옷도 다르다. 특히 한대의 불교는 유포시간이 길고 지역이 넓다. 또한 한족의 의상은 시기마다 크게 달라져 한족 승려에게 영향을 미쳤다. 그들의 복장은 색깔과 모양도 더욱 복잡해졌는데, 이는 최초의 인도 승려 복장과는 더욱 다르다.

1. 삼부채

인도 불교의 낡은 제도에 따르면 승려의 옷 색깔은 엄격하게 규정되어 있다.

비니무경' 권 8 은 이렇게 말한다. "승려들은 이색적인 옷차림을 하고, 부처는 10 색을 듣는다. 10 색: 이니, 이도포 나무껍질, 삼파도나무 껍질, 사조비, 오간타, 호두뿌리 6 개, 단풍잎 7 개, 팔도나무 껍질, 구파나무 껍질, 잡염 10 종. 그렇다면 이 열 가지 색은 염색해야 한다. 3 분청소법, 1 분대 진흙, 2 분대 녹색, 3 분색이 균일하지 않습니다. 이 세 가지 3 점 청소복을 사용하세요. "

사포두피니 피포사' 권 8 은 옷은 황지의 푸른색과 오색을 사용하지 말라고 말했다. 노란색, 강황, 낙사, 청대, 모든 젊은이들과 같은 단색도 있습니다.

10 송법' 권 15 에서는 청의와 진흙,,, 적옷, 백의와 같은 승려들의 새 옷은 청청, 진흙, 돈 3 색을 입어야 한다고 말했다.

"스님법" 권 28 에서는 "스님은 오색의 옷을 듣지 않고 뿌리, 잎, 꽃, 나무껍질을 거대한 맷돌에 물들여야 한다" 고 말한다.

위의 말은 두 가지를 설명한다. 첫째, 스님의 옷 색깔은 색깔도, 순색도 허용되지 않는다. 둘째, 모든 새 옷은 탐욕을 피하기 위해 다른 색을 칠해야 한다. 이를 "나쁜 색" 또는 "깨끗한 점" 이라고합니다.

불교법제에서 색색과 단색의 승복은 금지되어 있지만 염색한 승복은 여러 가지 색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붉은색이다. \ "Datang 서양 기록 \" 볼륨 ii, 검은 잔디 \ "\" 노란 풀 색상; 제각기 잡일이 있다' 볼륨 29 는 부처의 고모가 붉은 승가복을 입고 있다고 말한다. "좋은 해법도, 비파사" 제 2 권은 아유왕 때 대덕이 빨간 옷을 입었다고 말했다.

불교가 중국에 들어온 후에도 승려들은 여전히 빨간 옷을 입고 있었다. 홍명기' 는 이혹론을 인용해 "오늘 살모넬라가 이미 드러났다" 고 말했다. 그러나 일정 기간 동안 승려의 가운 색깔은 이미 문란해졌다. 당대 이래 당대의 3 품 이상 관원의 규정에 따라 샤만팔랑 등 9 인의 자복을 주었다. 당송 시대에는 보라색 옷을 주는 것이 줄곧 샤먼의 영광이었다. 그 결과 계율 규정을 무시하고, 마음대로 색을 선택하다가, 나중에 시정을 받았다. 물론, 한 왕조부터 지금까지 불교 스님의 지렁이는 모두 붉은색을 위주로 하고 있지만, 그들은' 빨강' 에 너무 집착하고 있다. 성홍색의 지렁이가 가장 흔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성홍은 계율에서 허용되지 않는 착색과 단색으로 알려져 있으며, 고대 인도 승려가 입은 빨간 옷은 붉은색이나 붉은색이다.

한족의 기후가 춥기 때문에, 중국의 승려들은 단지 추위를 막을 수 없다. 서양에서 온 큰 스님이라도 크사야만 입어도 겨울을 견디지 못하고 다른 옷을 입어야 한다. 동진에는' 옷' 과 다른 승복' 옷' 이 나타났다. 송찬녕' 송스님 간사' 는' 복사공기' 를 인용해 "질문: 옷을 벗은 사람은 어떤 색입니까? A: 보라색은 밝은 검은 색이지 정색이 아닙니다. 클릭합니다 검은 옷이 승려들 사이에서 빠르게 유행하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남송 시대에는 공카이가 혜림을' 검은 옷을 입은 승상' 이라고 불렀다. 제초에 경주적쿠린길 스님혜 현창은' 검은 옷인 이걸' 이라고 불렸다.

도원' 수경주' 6 묶음 물주 중 집에서 약을 따는 사람을' 사현의 땅' 이라고 칭찬하는 것은 소색원이 우리나라 고대 종교의 색이기 때문에 불교스님도 유니폼에서도 이 색을 택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불교와 도교의 차이는 왕관과 수건의 사용에만 있다. 그래서 황관은 도사의 전용 이름이 되어 스님의 별명이 되었다. 그 후 스님이 많아져서 옷을 입은 사람이 많아졌고, 도사도 색깔을 바꿔야 했다. 그 이후로 수이는 승려의 고유 이름이 되었고, 수이와 백의는 승려와 속민의 대칭이 되었다. 그러나' 승려간사' 에 따르면 북주무제는 샤먼이 옷을 입는 것을 금지하고 노란색으로 바꿨다. 이후 승려 유니폼의 색깔이 다양해졌다. 중국 문화의 발전은 북방에서 보수적이기 때문에 당말 송초에는 유주를 합병하여 옷의 낡고 여전히 검은색이다.

명나라 홍무 초년에 조정에서는 스님의 역색을 정식으로 제정하였다. 명대' 예부 지고' 에서 "홍무 14 년, 스님은 채색 옷을 입고, 선승은 갈색 옷, 청태피, 오색" 이라고 말했다. 스님의 옥색, 녹색 띠, 연한 붉은 옷을 이야기하다. 스님에게 비누, 검은 띠, 옅은 붉은 옷을 입도록 가르치다. " 지금 너무 많은 스님들의 유니폼은 모두 갈색과 황록색, 북방에는 황록이 있다. 이 다섯 가지 색상 중 임의의 음영이 있어서 더 이상 어떤 규정이 아니다.

승려 의류 시스템

불교는 기원전 5 세기의 고대 인도에서 기원했다. 교리, 풍습, 기후 등으로 인해 승복은' 삼복' 과' 오복' 으로 통칭하여 법복이라고 한다. 불교가 중국에 들어오자 상황이 바뀌고 있다. 불교체계에서' 저장 가능한 모든 것' 의 규정에 따르면 법복 외에 유니폼 한 벌을 더 추가했다. 따라서 한대 승복의 양식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스님은 불교, 법회에서 입는 옷이다. 한 종류는 평범한 옷이고, 스님은 매일 입는다.

승려는 다음과 같은 법복을 가지고 있다.

삼의는 승려가 입는 세 가지 승복을 가리키며, 늘 갑주라고 불린다. "세 벌의 옷" 은 옷 다섯 벌, 옷 일곱 벌, 외투 한 벌입니다.

옷 다섯 벌 산스크리트어에서는 안타혜라고 불리며 하복, 속옷, 중복으로 직역합니다. 그것은 다섯 개의 천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각 천은 길고 짧으며 열 개의 간격이 있다. 이 옷은 안감이 있어 가장 안쪽에 입는다.

칠복, 산스크리트어는 여돌로승이라고 하며 직역하여 외투로 삼는다. 그것은 7 개의 천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각 천은 길이가 2 개, 길이가 1 개, 간격이 21 개이다. 이 옷은 다섯 벌의 옷 위에 입었다.

외투는 산스크리트어로 승가복이라고 불리며 문자 그대로 중복과 집복으로 번역된다. 그것은 9 ~ 25 개의 천으로 만들어졌다. 이 옷은 밖에 입는 것은 스님의 옷이다. 어른을 뵙고 입궁화연을 모두 입어야 한다고 해서 조상복이라고 합니다. 이 옷은 세 가지 주요 범주 9 종으로 나뉜다: 세 가지 주요 범주 9, 11, 13, 각각 길이가 있다. 세 가지 국산품 15, 17, 19 는 모두 길고 짧다. 세 가지 상품은 각각 2 1, 23,25 로 각각 길이가 짧다. 외투의 수는 9 벌의 옷 27 벌부터 25 벌의 옷 127 벌까지 다양하다. 줄무늬와 간격이 많을수록 착용자의 신분이 더욱 고귀하다.

삼복' 의 커팅 바느질은 모두 직사각형과 정사각형의 논으로, 전향복, 논옷, 재단이라고도 한다. 천향옷의 내력은' 승도착법' 에 기록되어 있다.' 부처님은 왕사성에 살고, 황제가 풀려나기 전에 석굴을 지나갈 때 논이 청랑하고, 말을 꺼내기가 어려웠다. 과거에는 불가가 모두 이렇게 입었는데, 이제부터는 그도 이렇게 옷을 만들 것이다. " "증휘기" 는 또한 "논밭은 저수하고, 장미묘는 장수한다" 고 말했다. 의법의 밭은 사익의 물로 윤택하고, 그 삼선의 묘목은 늘어 몸과 지혜를 기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

"삼복" 은 여러 개의 헝겊으로 만들어졌는데, 일명 백소매옷, 소매옷이라고도 불리기 때문에 스님들은 소매인, 소매옷이라고 자칭한다. 열송법에 따르면 소매옷도 오소매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하나는 시주복이고, 하나는 비시주복이고, 셋은 반납복이고, 넷은 사복이고, 다섯은 스윕이다. 그는 또한 부처님이 오승에 처음 도착했을 때 오소매옷을 주장했다. 이런 옷은 10 가지 장점이 있다: 1, 옷의 굵기, 2, 부족하지 않고, 3, 앉는 자유, 4, 눕는 자유, 5, 세탁하기 쉽고, 6, 충해가 적고, 7, 염색하기 쉽고, 8, 끊기기 쉽지 않다, 9, 9

삼복' 은 가자를 뜻하는' 삼복' 이다. 동진 갈홍은' 자원' 을 썼고, 아래에 옷을 넣어, 지렁이로 바꿨다. 위의 이름 외에도 종교적 의미에 따라 탈염복, 탈진복, 탈생복, 더러운 옷, 연복, 얇은 옷, 굴욕 등으로 불린다. 한나라의 스님은 삼포 중 하나만 입고 법복 밖에 두었다. 그리고' 삼단 대계' 를 받은 스님은 칠복과 조복을 입을 수 있다.

최초의 지렁이는 옷걸이를 갖추지 않았다. 사분법 제 40 조에 따르면, "석가모니 제자가 백가에 들어왔는데, 바람이 불어 어깨가 떨어질까 봐 두려웠다." 그래서 부처는 제자가 옷깃을 왼쪽 어깨와 가슴에 묶고, 갈고리를 입고, 단단히 매는 것을 허락했다. 나중에는 사람을 동경하게 하는 고리로 변했다.

"삼복" 외에도 두 가지 옷이 있는데, 통칭하여 "오복" 이라고 한다. 하나는 승지인데, 어깨를 가리거나 겨드랑이를 가리는 것을 의미한다. 오른쪽 어깨를 가리고 왼쪽 어깨를 가리고 겨드랑이를 가리는 직사각형 옷입니다. 하나는 열반 스님으로 직역하여' 선치마' 로 번역한다. 이것은 허리띠 원피스입니다. 목욕 타월처럼 허리에 감고 복부에 접혀 있다. 이 두 가지 옷은 모두 열대 아열대 사람들의 몸에 붙는 사복으로, 현대의 조끼나 바지와 같이 중국의 기후와 민족 습관에 맞지 않으며 한족 승려를 위해 채택되지 않는다. 왜 스님은 옷을 입고, 천을 꿰매고, 오칠구, 등등? 불교는 홀수가 양으로 간주되고, 만물, 삼의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9 등. 모든 아름다움이 탄생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양모 외투

범천명' 그릇' 은 또' 손' 을 번역해 천 두 조각으로 만들었다. 스님은 성에 구애받지 않고 대부분 황갈색이다. 미사와 사미니는 구속받지 않을 때 착용할 수 있고 승려와 비구니도 착용할 수 있다. 유포사이와 유포이, 집안의 불문 제자도 두루마기를 가질 수 있지만 일상생활에서는 입을 수 없다. 그들은 불사, 참배, 참회할 때만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예복' 이라고도 불린다.

침구

산스크리트어는 서산리 제단이라고 불리며, 문자적으로 침구, 좌석, 화장, 좌석복으로 번역된다. 부처가 만든 옷 중 하나. 그것의 초기 역할은 5 분법에 따르면, "승려의 몸, 옷, 침대를 보호하고 좌석을 저장하는 것" 이었다. 만약 길에 있다면, 반드시 장중 접어서 의류 봉투에 넣어야 한다. 너의 숙소로 돌아가서 앉아라. 현재 스님들은 주로 불교와 제사식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승려를 참배하는 옷차림으로 좌식 기능을 상실하여' 집' 이라고 부른다. 그것의 크기, 법률은 "긴 부처님 손, 넓은 부처님 한 손 반" 이라고 규정하고 있으며, 지금은 길이가 4 피트 8 인치, 너비가 3 피트 6 인치이다. 그것의 재료는 낡은 천이나 굵은 천이어야 한다. 만약 새 천을 사용해야 한다면, 그 위에 낡은 천을 꿰매서 그것의 아름다움을 파괴해야 한다. 지금의' 가구' 는 두 겹의 황갈색 천으로 겹쳐져 있고, 사방은 청록색 천으로 바느질되어 있다. 이런 가구는 더욱 예쁘다.

승려의 유니폼은 다음과 같습니다:

해청' 해청' 는 중국 한족 승려의 주요 유니폼이다. 그 스타일은 넓은 허리, 넓은 소매, 라운드 네크라인으로 모든 옷보다 훨씬 뚱뚱하다. 그래서 흔히 큰 두루마기, 네모난 두루마기, 혹은 간단히 두루마기라고 불린다.

"해청" 라는 이름은 정재가' 연연' 권 1 에서' 오중방언, 옷 넓은 소매를 부르는 사람, 그것을 해청' 이라고 불렀다. 태백시에 따르면:' 춤추는 넓은 소매는 동래새 같다.' ♫ 가이동해' 에는 해동청이라는 준 두쥐안 한 마리가 있는데, 넓은 소매춤은 해동청과 같다. 그래서 이 새의 이름은 나중에 두루마기의 이름으로 차용되었다.

"해청" 는 중국 한당 시대의 의상 스타일에서 유래했다. 고대 부처가 만든 것은 아니지만, 이미 불교에 사용되어 자신의 특색을 형성했다. 그 깃은 세 겹의 옷감이 겹쳐서 만들어진 것으로,' 삼보칼라' 라고 불린다. 옷깃에 53 개의 파란 선을 매어' 부잣집 아들 53 삼' 을 뜻한다. 그것의 소맷부리가 꿰매어져 있는 것도 승복과 속복의 차이다. 해청 스님의 용모가 깨끗하고 장엄하다. 지렁이는 아니지만 지렁이를 제외한 가장 신성한 승복이다. "해청" 을 입는 것은 경을 읽고, 경전을 듣고, 면회, 의사, 어른을 만나는 등 중요한 장소에서 많이 한다.

바다블루' 의 색깔은 대부분 절의 전통 습관에 기반을 두고 있다. 보통 스님은 청회색과 목란색을 위주로 하고 어른들은 황갈색을 위주로 한다.

셔츠와 재킷

불교 정글사는 당대의 백장선사가 농선제도를 주창한 이래 스님이 출가하거나 사내에서 잡무에 참여해' 해청색' 을 입기 불편해 셔츠와 가운이 나타났다. 셔츠의 스타일은' 삼보칼라' 와 치파오의 허리 소매로 겨드랑이 오른쪽에 단추가 있습니다. 셔츠는 여러 가지로 나뉘어 발등까지 길고, 무릎까지 두 개, 무릎 아래까지 짧아요. 아우터의 스타일은 소매나 민소매가 있는' 삼보칼라' 짧은 아우터입니다. 1930 년대, 태허대사는 또한 새로운 더블 버클 재킷인 태허재킷, 즉 지금의 나한재킷을 제창했다. 셔츠와 재킷의 색깔은 회색, 갈색, 목란색이다.

모자, 왕관

스님은 모두 까까머리라서 보통 모자를 쓰지 않는다. 하지만 겨울에는 나이가 많은 스님들도 모자를 쓴 사람도 많다. 스님의 모자는 주로 머리 모양의 모자와 크고 작은 평평한 모자를 따른다. 겨울에는 노인 승려들이 망토 모자를 쓰고 있는데, 속칭 관음주머니라고 불린다. 제공 스님이 쓴' 부용모' 는 원보처럼 앞뒤로 기울어져 지금은 거의 착용하지 않는다. 천관, 관보, 비루관 등 다른' 판사' 일반 스님들은 착용할 수 없고, 엑소시스트만이' 불꽃' 의식이나 대법회에서 착용할 수 있다.

신발과 양말

중국에서는 한나라의 모든 승려가 신발 양말을 신어야 하는데, 이는' 구수규',' 월규' 등 고전에 모두 명확한 규정이 있다. 신발은 세 종류로 나뉜다. 하나는 망신으로, 풀로 엮어 만든 것으로, 일명 샌들이라고도 한다. 두 번째는 로한 신발로 천으로 만든 것이다. 갑피는 천 세 조각으로 바느질하고, 갑피는 네모난 구멍으로 장식한다. 세 번째는 승화, 천으로 만든 것으로, 갑피 중간에 딱딱한 들보가 있어 온몸에 구멍이 없다. 나한화는 대부분 회갈색이고, 승화는 대부분 갈색이다. 양말은 긴 양말인데, 사실 우리나라 한당 이래 버선 스타일로, 속칭 나한양말이라고 불린다. 나한양말은 무릎이 높고, 바짓가랑이 구멍은 양말 입구에 있고, 겨울은 추위를 막을 수 있고, 여름에도 벌레 방지 뱀을 막을 수 있고, 단정할 수도 있다. 양말의 색깔은 회색을 위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