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룽은 시가 창작은 반드시' 바람' 을 위주로 해야 하며,' 채단으로 촉촉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풍력' 과' 채단' 은 모두 최고의 작품이다. 본질적으로 여기서 강조하는 것은' 건안 풍력' 이다. 건안 풍력' 에 대한 그의 논술과 예시를 보면, 그는' 바람' 에 대해 관대하고 슬프고, 자연을 직접 추구하고, 정신을 중시하고, 가볍고, 언어 풍격이 또렷하고 간결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종루의 풍력은 천자앙시 혁신 운동의 이론 무기 중 하나가 되었다고 하는데, 이는 후세 사람들이 무병 신음에 반대하는 약한 시풍을 상징한다.
종룽이 시에서' 바람으로 말리고 채단으로 촉촉하다' 는 말은 무슨 뜻인가요?
"시에는 삼의가 있다." "시는 삼의가 있다" 는 것은 종루가 문학 창작에 대한 총요구 사항이다. 종룽은 "그래서 시는 세 가지 의의가 있다. 하나는 흥이고, 하나는 비, 셋은 부이다" 고 말했다. 종루의' 삼의 의미' 는' 시서' 의' 육의 의미' 에서 유래한 것이지만, 또 새로운 이론적 공헌이 있다. 그는 전통의 흥에 대한 순서를 바꾸어 흥의 지위를 두드러지게 하고 흥의 내포를 넓혔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글은 이미 충분히 여유가 있고 번화하다. 사물은 은유적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보다 낫다. 스트레이트 북, 우화 작문, 푸. 클릭합니다 지금의 말로 볼 때, 종루의' 흥' 은 시의 언어가 의미 있고 의미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흥' 을 글쓰기 수법으로 삼는 전통적인 관점을 뛰어넘었다. 종룽이' 흥' 을 새로 해석한 후 당대의 사공도는' 할 말이 없다',' 엄우',' 능양조',' 물어볼 흔적이 없다' 등등. "비교" 는 풍경의 서술이 작가 자신의 감정에 의지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푸' 는 사물에 대한 직접적인 진술과 묘사이지만 글쓰기에도 의미 있는 언어가 필요하다. 그리고' 삼의' 를 종합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즉, 그가 말한 바와 같이' 거시삼의 의미, 적절하고, 풍력으로 건조하고, 단색으로 윤하고, 맛자가 무한하고, 듣는 사람이 마음을 움직인다' 는 것이 가장 시적이고, 가장' 맛' 이 있는 작품이다. 은유만 사용하면 시인의 감정 표현과 시를 체험하는 사람들의 시 파악을 방해할 수 있다. 부만 쓰면 시가 어수선해 보이고 시를 체험하는 사람도 시를 느낄 수 없다. 흥은 "흥" 을 기초로, 과 함께 사용한다. 청려하고 두터운 문풍과 간결하고 강력한 언어를 골간으로 하고 아름다운 글을 포인트로 해야 청자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좋은 시를 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