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서 누구야?

종서의 일생

전종서 (일명' 전종서') (1910.11.2/kloc-0) -1998.438+02. 19.), 단어 묵묵, 번호 국화.

(참고: 전종서 속의 시계는 원래 시계였으니 전종서 불러야 한다. 그러나 그는 전생의 유언에 따라 시계의 번체자를 보존하고 전종서 행세를 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전종서 10 세는 임동초등학교에 입학해 쑤저우 도무중학교와 무석부인중학교에서 중등 교육을 받았다. 19 살 때 그는 칭화대학교에 합격했다.

65438-0933 청화대 외국어과를 졸업한 후 광화대학교에서 교편을 잡았다.

1935 년 그는 강양과 결혼하여 함께 영국에 가서 공부했다. 2 년 후 그는' 17, 18 세기 영국문학의 중국' 이라는 글로 부박사 학위 (B.litt) 를 받았다. 그 후 그는 프랑스 파리 대학에 가서 강양 씨를 따라 연구를 했다. 1938, 예외적으로 칭화대학교에 교수로 초빙되었다. 이듬해 그는 국립블루다 사범학원으로 전근해 영어학과장을 맡으며 루의 글쓰기를 시작했다. 194 1 년, 진주만 사건이 발발했고, 나는 상해에 갇혀 오로라 여자 문리학원에서 교직을 하며' 담예술' 과' 인생의 변두리에 쓰기' 를 완성했다.

항일전쟁이 끝난 후, 그는 상해 제남대학교 외국어과 교수와 난징 중앙도서관 영어간행물' 림수계간지' 의 편집자를 맡고 있다. 이후 3 년 동안 그의 작품집' 사람 짐승 귀신', 소설' 포위', 시학 이론' 진일루' 등이 잇따라 출간돼 학계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1949, 칭화교로 돌아가기; 65438 년부터 0953 년까지 문학원으로 전입해' 송시선주' 를 완성하고' 당시선집' 과' 중국문학사' (당송 부분) 편찬에 참여했다.

1966 년 문혁이 폭발하여 전국을 놀라게 했다. 6 월 1969, 1 1, 강양은 하남의 5,7 개 건학교로 보내졌다. 1972 년 3 월 귀경했고, 그해 8 월' 관추편' 이 마무리됐다.

1979 년' 파이프 테이퍼 어셈블리' 와' 4 구 편' 을 출판했다. 1982 현재까지 중국 사회과학원 부원장, 초청 고문으로 재직했습니다. 1984 육상 (보충판) 출판; 이듬해' 7 작곡집' 이 출판되었다.

1998 12 19 88 세를 일기로 베이징에서 사망했다.

전선생

전종서 선생은 글자가 묵하고 필명 서군 등이 있다.

돈 선생은 학식이 해박하고 다재다능하며 외국어에 정통하다. 그는 중서에 정통하여 문학 창작과 학술 연구에서 모두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해방 전 산문집' 생활의 변두리에 쓰여 있음'' 16, 17, 18 세기 영어문학의 중국'' 단편 소설집'' 소설'' 포위 공격' 이 출간됐다 그중' 포위성' 은 독특한 업적을 가지고 있으며, 여러 문자로 번역되어 외국에서 출판되었다. 루 선생은 서양의 학문을 한데 모아, 견해가 독특하고 독특하다. 해방 후 돈 선생은' 송시선주',' 관추편' 5 권,' 7 회',' 회거촌 시집' 등을 출판했다. 키안 씨는 또한' 마오쩌둥 문선' 의 외국어 번역 작업에도 참여했다. 그는' 중국 문학사' 의 당송 부분을 편찬하는 것을 주재했다. 그의' 송시선주' 는 시와 주시 방면에서 상당히 식견이 있고, 중외시학의 일부 규칙성 문제도 정확하게 서술하였다. 입편' 은' 이경 정의',' 돌창 정의',' 좌전 정의',' 사기 노트',' 노필 노트',' 열자 열전',' 조씨',' 초사홍흥 조상' 을 논술했다.

전선생치학의 특징은 중서, 고금 상호견, 각 학과를 융합하고, 그윽한 잠수를 탐구하고, 추상적인 방법을 연결하는 것이 그를 당대 학술계에서 독보적으로 만드는 것이다. 그 다방면의 성과로 문화 쿤룬 (Kunlun) 으로 불린다. 60 년 동안 전종서 씨는 인문 사회 과학 연구에 힘쓰고 있다. 그는 명리에 담박하고, 적막하고, 부지런히 연구하여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었다. 그는 국가와 민족에 탁월한 공헌을 하여 여러 세대의 학자를 양성하는 것은 중국의 귀중한 재산이다.

전선생의 문학 연구와 문학 창작 방면의 걸출한 성과는 우리가 중국의 새로운 문화를 건설하는 데 특히 과학적으로 중국 전통문화를 버리고, 선택적으로 외래문화를 차용하는 데 중요한 참고의의가 있다. 전 선생이 중국 문화에 미치는 영향은 주로 나타난다. 첫째, 문화 비판의 정신으로 중국과 세계를 관찰한다. 전 선생은 중국 문화와 세계 문화를 통달하는 기초 위에서 중서 문화 사물을 관찰하며 시종 맑은 두뇌와 깊은 통찰력을 유지하고 있다. 그는 어떤 이론도 배척하지 않고, 어떤 권위도 맹목적으로 따르지 않는다. 그는 일생 동안 중국 문예가 세계 문예의 전당에서 마땅히 있어야 할 위치를 확정하기 위해 노력하여 중국 문예를 세계로 이끌고 세계 문예의 전반적인 구도에 가입하였다. 그래서 그는 중국 문화정신의 깊은 내포와 독특한 가치를 깊이 논술하고, 그 역사적 한계와 지역 한계를 지적했다. 그는 중국인들이 어떤 환상으로 인해 본토 문화에 대한 자만심을 비판했을 뿐만 아니라 서양인의 무지와 유럽 문화를 중심으로 한 편견을 무자비하게 제거했다. 키안 씨는 중국과 외국 문화 교류를 촉진하고 중국인들에게 서양 학술을 알리고 서양인들에게 중국 문화를 이해하는 데 좋은 역할을 했다. 두 번째는 새로운 학술 규범으로 중국 연구를 발전시키고 심화시키는 것이다. 중국은 시, 의식, 의국이며 중국은 유구한 학술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은 일찌감치 세계 현학이었다. 이 분야에서, 한편으로는 근정염정으로 결실이 쌓여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진글라이딩으로 인해 혁신하기 어렵다. 사상방법의 경직된 고수에 대해 학술적 방법의 경직된 경계에 대해 진보를 크게 가로막았다. 이런 절박한 형세에서, 돈 선생의 연구 방법이 운수되었다. 그가 수십 년 동안 실천해 온' 통관',' 상호 참여',' 비교' 등의 방법으로 중국학이 과학적이고 개방적인 체계가 되도록 노력하여 더 깊고 넓으며 새롭게 발전하도록 노력하였다. 셋째, 현대 의식으로 문학 창작을 이끌다. 전종서 씨는 농업국가에 살고 있지만 소생산 고유의 편협하고 보수적인 관념은 없다. 그는 주로 중국 고대 문학을 연구하지만, 삼촌처럼 진부하지 않다. 전 선생의 창작은 강렬한 근대성 의식에 침투하고 있는데, 이것은 중국 현대문학에서는 드물다. 그것은 그 시대의 일반 작품과는 달리 세계문학의 조류와 상당히 일치한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그의 문학 창작은 생삼키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중국풍, 중국풍을 지닌 작품으로 중국인과 외국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는 점이다. 넷째, 고상한 이미지로 중국 지식인을 위한 인격 본보기를 세우다. 1930 년대와 1940 년대에 전종서 씨는 악세력에게 고개를 숙이지 않고 문학 작품으로 암흑사회에 신랄한 조롱을 했다. 1949 이후 전종서 씨는 문혁에서 굴욕과 고문을 당했지만 현자는 무적이었다. 전종서 씨는 자신이 학자로서 조국과 세계문화에 기여한 역사적 사명을 잊지 않았다. 그는 냉문의 길을 걷지 않고, 열기에 투자하지 않고, 이익과 직언을 따지지 않고, 쉽게 처세하지 않는다. 그는 몇 건의 건립을 반대하지만, 연구와 성과를 내기 위해 노력한다. 오늘날 세계에서 이런 품격은 더욱 귀중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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