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두 절 중 첫 번째는 시골의 일상을, 두 번째는 농촌 풍경을, 세 번째는 동네 관계를 다룬 내용이다. "담배"는 독자에게 약간 흐릿한 청록색 느낌을 줍니다. "연결": 연결합니다. 이웃집과 방웽은 마치 옥대처럼 '담배' 길로 연결되어 있다. 길은 뽕나무로 덮여 있고 그늘이 사람을 보호해 준다. '시안'은 길이 구불구불하고 '구불구불한 길은 조용한 곳으로 이어진다'는 뜻으로 처음 두 문장은 집 밖의 풍경을 묘사하고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사람을 묘사하고 집까지 확장됩니다. 타오의 시는 자연스럽고 진실하며, 편안하고 우아하며, 누워서 읽으면 어느 정도 비슷합니다. 타오 시의 마지막 권을 읽으면 기분이 좋아질 것입니다. 그러나 두루마리가 끝나기도 전에 가랑비를 틈타 다시 괭이를 들고 떠나가는데, 심지어 도자기의 매력도 있었다. 여가는 여가지만, 여가에는 삶의 압박감도 있다. 늦은 봄, 새들의 지저귀는 소리에 사람들이 농사를 지을 것을 재촉합니다. 물을 식힌 묘목과 어린 싹이 부드러워 봄의 모습을 보였습니다. "성백"이라는 문장이 중단되고 열리면서 마지막 문장에서 이웃 아버지의 친절을 강조합니다. 전자는 치밀하게 그린 그림이고, 후자는 단지 아이디어를 표현하기 위한 대략적인 윤곽선입니다. 언어는 단순하고 명확하며 예술적 개념은 길고 도연명의 유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물의 공(存), 삶과 죽음을 경시함, 마음의 본성을 존중함 등 선(禪)의 가르침을 미학적으로 시화한 덕분에 페이밍은 시에서 감상적인 분위기로 일상을 자주 접하며, 비극적 주제의 '의도 없음'. 가난, 슬픔, 질병, 죽음 등의 비극적 주제와 맞닥뜨릴 수밖에 없음에도 불구하고, 경시적 방식의 사용으로 인해 비극적 분위기는 훨씬 엷어지고 더욱 초연해진다. 이것은 죽음과 삶과 죽음에 관한 시인의 시 '작은 정원'에서 가장 분명하게 표현되고 전형적입니다. 시 속에 등장하는 '무덤'은 페이밍이 홀로 만들어낸 아름다운 풍경이다. 시인은 『중국 기사』라는 글에서 “중국 시인은 풍경을 잘 쓰지만, ‘무덤’에 관한 좋은 시는 없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그는 소설 "The Bridge"에서 이것을 썼습니다. 가족 무덤, 청명 축제 기간 동안 무덤 방문 등, Shili 무덤의 경우 더 많은 이미지가 있습니다. 사랑과 죽음을 노래한 『작은 정원』에서는 서두에 나오는 '보내는 것'의 '행복'과 '보내지 못하는 것'의 '슬픔'이 모순되어 시를 슬프고 여운을 남기는 것 같다. 정말 감동적이어서 보내고 싶은데 보낼 수 없고, 보내지 않으면 '이'에게 꽃의 '애정'을 감사하게 할 수 없다는 게 참 안타까운 일이 아닌가. 사람들을 위해? "내 꽃의 이름도 정할 수 없다"가 되자, 시 전체는 이미 개인적인 슬픔과 기쁨에서 벗어났습니다. 한계까지 꽃을 보내고, 보내지 않으면 보낸 것입니다. 여기서 '무덤'은 꽃이나 작은 정원으로 이해될 수 있는데, 이는 붉은 꽃과 푸른 정원과 연결되어 있어 멋지고 자비로운 이미지를 가질 뿐만 아니라, 죽음에 대한 선(禪)의 관점을 구현하고 있다. 고독한 묘시로 인해 황량하고 외로운 이미지가 생기있게 빛납니다. 시인의 글쓰기 방식은 너무 신비한 것을 이해하고 믿을 수 없는 것을 생각하는 선(禪)의 사고방식과도 일치하며, 세상에는 거짓인 것처럼 보이는 것도 실제인 경우가 많고, 아무것도 아닌 것 같은 것도 있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드러낸다. 선불교의 관점에서 볼 때 공은 현실이고, 작음은 크다. 자연에 굴복하지 않으면 삶과 죽음 사이에 차이가 없고, 삶은 죽음이고, 죽음은 삶이고, 포기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죽음은 불멸이다. “삶과 죽음을 망각하는 것이 참된 본성이다.” “죽음은 삶의 최고의 장식이며, 죽음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인류의 정신적 고향이다. 알고 보니 '작은 정원'이라는 시는 일종의 선(禪) 철학과 깨달음을 표현한 것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