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0 년 아라곤은 시집' 기쁨의 불' 과 소설' 애니세' 를 출간해 초현실주의 작품이다. 65438 년부터 0924 년까지' 꿈의 물결',' 자유방임',' 파리의 마을 주민' 세 편의 산문집이 연이어 출판되었다. 후자의 영향은 매우 크며, 일반적으로 초현실주의 문학의 대표 작품으로 여겨진다.
65438 년부터 0928 년까지 아라곤의 문학 경력은 새로운 단계에 들어섰다. 그는 초현실주의에서' 사회주의 현실주의' 로 전환했다. 당시 많은 초현실주의 문인들이 혁명에 접근한 적이 있다. 블레동, 엘루야, 아라곤 등은 모두 프랑스 * * * 생산당에 가입했지만, 그들은 곧 잇달아 그 당을 떠났다. 아라곤만이 당내에 남아 있다. 1928 아라곤은 소련 시인 마야코프스키와 엘사 트리올렛을 알고 엘사와 함께 살았다.
아라곤은 1930 부터 1932 까지 소련을 잇달아 방문했다. 1934 제 1 차전 소련 작가 대표대회에 참석하다. 프랑스로 돌아온 후, 그는 볼셰비키 혁명을 찬양하는 시집' 우랄 만세! \ "; 동시에, 그는' 사회주의 현실주의' 를 주장하는 일련의 연설을 발표했다.
제 2 차 세계대전이 시작되었을 때 아라곤은 징집에 응했다. 1940 나치 독일이 프랑스를 점령하고 아라곤이 지하로 옮겨져 항적 운동에 참가했다. 그는 일을 하면서 애국시를 많이 써서 국민들에게 파시스트에 반항하라고 호소하였는데, 당시에는 영향이 매우 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애국자, 애국자, 애국자, 애국자, 애국자, 애국자, 애국자) 이 시들은 창장집 (194 1), 엘사의 눈 (1942), 밀랍인 박물관 (/Kloc-) 그는 또한 많은 단편 소설을 써서 이야기집' 프랑스의 굴욕과 위대함' (1945) 을 편성했다. 또한, 나는' 발락의 종소리' (1934),' 사치의 도시' (1936) 가 제 2 차 세계대전 전에 쓰여진 현실 세계를 소재로 한 일련의 소설을 썼다. 전차 꼭대기층의 승객' (1943) 과' 오레리 안' (1944) 은 전쟁시대에 쓰여졌다.
제 2 차 세계 대전 중 아라곤은 지하당이 그에게 맡긴 임무를 받아들였고, 많은 집서, 사신, 당원 노트에 근거하여 기록 산문집인' * * * (1946) 의 제작자' 를 정리했다. 그는 또한 소설 형식으로 반파시스트 전쟁에서 프랑스계 당원들의 혁명 행동을 썼다. 소설' * * *' 는 총 6 권으로 나뉘어 총 제목은' 당원 중 한 * * *' 로 1947~ 195 1 에 있다.
1957 년 소련 정부는 아라곤 레닌평화상을 수여하여 소련과의 문학 협력을 표창했다. 1963 년 체코 프라하 대학에서' 명예 박사' 라는 칭호를 수여했다. 1965 년에 모스크바 대학도 그에게 같은 영예로운 칭호를 수여했다. 1958 년 아라곤은 소설' 격정주' 를 출간해 나폴레옹을 피하기 위해 서둘러 파리를 떠난 젊은 화가의 이야기를 묘사했다. 아라곤의 작품에서' 격정주' 는 그가 창작하는 새로운 방향을 상징한다. 그의' 내 대결' 서문 (1959) 과 산문집' 끝없는 현실주의' (1964) 는 그가 과거에 표방했던 것과는 크게 다른 사회주의 현실주의의 새로운 방향을 이론적으로 밝히는 것이다.
소설' 죽음' (1965), 블랜치 여주 또는' 망각' (1967), 웨이마시스 (/Kloc-) 그는 초현실주의를 떠나지 않으면 그의 작품의 질에 대한 최고 평가라고 주장했다.
아라곤의 소설' 출생 * * *' 은 이미 중국어로 번역되었으며 제목은' * * *' 의 제작자이다. 그의 시와 단편 소설도 중국어로 번역되었다: 아라곤의 시와 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