첸 스타일 태극권: Chen Xin이 "실크 와인딩 강도"를 만들었고, Chen 스타일이 마침내 태극권이 되었습니다.

Text/Li Tongguo

의심할 바 없이 "당시진"은 Chen Xin이 Chen의 권투의 특징을 요약하기 위해 사용한 용어입니다. 이것은 가장 고전적인 이론이자 가장 영광스러운 이론입니다. Chen Xin의 사후 작품.

그는 '당시진'과 태극권의 문화적 기원을 능숙하게 추론하고, '당시진'의 이론적 체계를 구축했다.

복싱에 대한 Chen Xin의 생각의 본질은 태극권 분할 해석, 복싱 고전, 태극권 계몽, 태극권 유용성, 태극권 규칙, 태극권 신체, 태극권 사용 및 태극권 학습에 반영됩니다. 치 요점, 태극권을 위한 5자 속어, 실크를 감싼 태극권 원형 다이어그램, 태극권 실크를 감싼 정확한 사각형 다이어그램, 태극권 다이어그램, 태극권 이론, 복싱 고전에 대한 일반 소개, 복싱 고전, 태극권 그림 노래, 갇힌 매듭 노래, 싸움 태극권의 기원, 이론 및 기술 방법은 죽은 자의 부활 노래와 수천 번 펀치 후 돌아서는 노래를 포함하여 21개의 권투 논문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Chen Xin의 두 기사 "Tai Chi Enlightenment"와 "Tai Chi Five Words Slang"은 태극권의 비단 감기 힘과 태극권 사이의 문화적 관계를 설명합니다.

그는 "태극권은 강도를 모방하여 비단으로 감싼 정수의 원도를 만들고, 강도는 비단으로 싸인 정수의 조상이다"라고 말했다.

태극권을 창조하기 위해 합라론을 제안한 사람은 천신만이 아니다. 손루탕도 이 견해를 10여년 전에 제안한 것이 경전의 의미는 주자의 태극권의 형태를 사용한다는 것이다. 도표를 만들고, 허뤄의 원리를 취하고, 숫자를 차례로 바꾸고, 자연의 원리를 따르고, 태극권 기술을 사용하여 건강의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그는 또한 이렇게 말했습니다. "선생님은 허투와 루오슈를 스승으로 사용하셨습니다. 『경』은 팔도구궁을 씨실로 삼고, 오행을 본체로 삼고, 칠성과 팔괘를 바탕으로 이 태극권을 창안한 것으로 보인다. Zhang Sanfeng은 태극권을 창조할 때 Heluo 원리를 사용했다고 믿었습니다.

하지만 Sun Lutang은 Heluo 원리를 태극권 창작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깊이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Chen Xin은 이 시점에서 훨씬 나았습니다.

Chen Xin은 "Tai Chi Silk Wrapping Fine Circle Diagram"과 "Tai Chi Silk Wrapping Fine Square Diagram"을 그렸고, 그의 의견으로는 이들과 He Tu Luoshu의 이론 사이의 자연스러운 관계를 천재적으로 상상했습니다. , Chen의 권투에서 "나선형" 움직임은 이 신성한 법칙이 인간적으로 표현된 것입니다. 이로써 그는 문화와 태극권을 결합한 구체적인 표현법을 구축하였고, 이를 '탕시진'이라 명명하였다.

'태극권의 단계해석'에서 "태극권은 사실 태극권의 원리를 바탕으로 자연스럽게 나오는 것이다. 인간의 능력을 뛰어넘는 모습을 공식 신체를 이용해 보여준다. 현자들" 이 원리를 인간관계에서 실천하는데, 권투선수들은 이 원리를 귀, 눈, 손, 발에 적용한다.” 태극권이 태극권 문화에 기초한 복싱 수련임을 보여준다. 기(氣)는 '하늘과 땅의 인간관계'에 영향을 미치며, '복싱의 도(道)'의 중요한 원리는 태극권과 태극권 문화의 유래를 보여준다.

첸의 복싱법은 태극권이라는 이름을 얻게 됐다.

단순히 비단 권법과 태극권의 다양한 관계를 기술하는 것은 위대한 선비의 작품이 아닙니다. Chen Xin은 "실크 와인딩 강도"의 기술적 특성, 동작 방법 및 규칙을 더욱 깊고 자세하게 설명했습니다.

운동의 법칙과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다.

"태극권을 감싸는 방법은 마치 피부에 나사 모양의 움직임을 하는 것과 같습니다." "우리는 매일 운동할 때 항상 이 에센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과 싸울 때 에센스가 자연스럽게 몸 위로 흐르게 됩니다." 피부를 자동으로하지 마십시오. 오랫동안 길을 따라가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태극권은 실크 포장 방법의 구현입니다. 운동하는 동안에는 나사 모양이 피부 위에서 움직이는 것과 같습니다. 매일 연습하면서 이 근력 기술을 이해할 수 있다면 다른 사람들과 싸울 때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태극권의 원리를 이해했습니다.

"태극권에서 비단을 감싸는 방법. 안팎, 좌우, 상하, 안팎, 직역, 크고 작은 방법이 있다. 기의 원리가 아니다. 골수에 흐르는 것은 음과 양이 서로의 근본이요, 서로 이끌려 얽힐 수 없는 것이요, 음과 양은 서로 의지함이 아니니라.”

태극권은 실크로 감싸는 방법입니다. 명주 포장에는 앞과 뒤, 왼쪽과 오른쪽, 위와 아래, 안과 밖, 앞과 뒤, 크고 작은 등 다양한 형태가 있다. 이러한 상보적이고 반대되는 방식으로 명주 포장 방식이 확립되고, 서로 분리될 수 없고 고립되어 존재한다.

기능에 관해서는.

그는 "세상 사람은 눈이 다 부드러운 손이라는 걸 모른다. 밖에서 보면 알 수 있는 표시다. 매력으로 말하면 싸울 때, 딱딱함과 부드러움을 모두 사용하며 오랫동안 그 안에 있었던 사람들에게 적합할 것입니다. , 그 진정한 의미를 밝힐 수는 없습니다."

태극권은 겉으로는 약해 보이지만 속은 강해 보입니다. .

세상은 그것을 '부드러운 손'이라고 부르는데, 그들은 표면적인 현상만을 본다. 이 기술에 정통한 전사들만이 다른 사람들과 싸울 때 단단함과 부드러움의 적절한 균형을 이룰 수 있습니다.

"어깨는 편안해야하고, 팔꿈치는 낮아야합니다. 당신은 처녀처럼 아름답고, 사람들을 볼 때 태극권 훈련에서는 호랑이처럼 공격적입니다." , 당신은 처녀처럼 조용하고 호랑이처럼 활동할 것입니다.

매우 부드러우면서도 매우 강하고, 매우 조용하면서도 매우 빠릅니다. 이것이 태극권의 기술적 특징입니다.

복싱에 관해서는 내 손이 무게를 알고 무게를 알 수 있습니다. 그의 전진과 후퇴의 절박함과 끊임없는 훈련의 정신으로 인해 마음의 균형이 유지됩니다. 보이지 않는 균형을 만났습니다. 무형과 유형의 기호를 달아보고, 양손으로 적당한 무게와 적당한 무게를 달아서 올바른 것이 사부이다.”

태극권은 매일의 수행과 적과의 경쟁을 통해 형성된다. 잘 훈련된 정신은 펀치를 칠 때 상대의 힘의 무게를 손이 느끼고, 마음 속의 "보이지 않는 무게"가 손의 "유형의 신호"를 결정하여 손이 적절하게 반응하도록 하는 기관입니다. 현대 훈련은 무술 능력의 자동화 수준도 "태극권 이론"에서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동작에 익숙해지면 점차 힘을 이해하게 되고, 힘에 대한 이해를 통해 신의 경지에 이를 것이다." ”

균형은 마음에서 나오고, 힘은 마음에서 나오며, 몸과 마음이 일체화되는 것이 태극권의 특징이다. p> Chen Xin은 훌륭한 학자이자 Chen 가문의 대가이기도 합니다. 권투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춘 무술가가 이 정도로 훌륭하고 자연스러운 이론을 만드는 것은 어려울 것입니다. /p>

첸의 권투에는 고유한 의미가 있습니다. 태극권 이론은 Chen Xin에서 유래되었으며 그의 이론은 Chen Style Tai Chi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참고:

1. Sun Lutang 작성, Sun Wanrong 편집. Sun Lutang· Tai Chi 연구. 베이징: 베이징 과학 기술 출판사 2016(10)

p> 1 Chen Jifu Chen Style Tai Chi Huizong·Tai Chi 사진 강의 노트·서문 [M]. 베이징: 베이징 중화 서점(복사본) 1988.

2 Chen Xin의 태극권에 대한 연구. 안양사범대학교의 생각[J]. 2016 (5) P: 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