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번째 화산 논검이 끝났을 때, 양과는 곽정, 황용, 곽양 등에 대해 이 말을 했다.
그때 달은 하늘에 있었고, 나뭇잎은 미풍에 흔들리고, 까마귀는 나무 꼭대기에서 울고 있었다. 양과와 용녀가 나란히 산을 내려갔다. 곽향은 더 이상 참을 수 없어 눈물이 쏟아졌다.
정확히 말하자면:
가을바람이 맑고 가을달이 밝다. 낙엽이 흩어지자 서부 까마귀의 서식지는 놀라움으로 가득 찼다. 그리움은 언제 상봉할지, 이 밤은 어색했다.
곽향과 양이 지낸 세 번째이자 마지막 만남이다.
당시, 현장에 있던 사람들 중 누구도 양과와 처녀가 영원히 헤어질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 해, 16 세의 곽향과 형님이 헤어진 후, 줄곧 집이 그리워서 당신을 그리워했습니다. 그 이후로, 그녀는 혼자 세계를 돌아다니며, 천하의 꾀꼬리 연연을 다 보았지만, 결국 양씨를 다시 만나지 못했다.
종남산 무덤 긴 폐쇄, 만화 오만 차가운 달 침묵; 절망곡은 공허하고 외롭고, 풍릉은 어둠 속에서 건넌다.
꽃이 피고 꽃이 피다.
신세대는 기성세대보다 좋고 백발이 파랗다.
마흔 살 때까지 곽향은 아미산 밑에서 우연히 이야기꾼을 들었다. 그녀는 마침내 안심해서 아미금정에서 출가하였다.
모두들 내가 양대협을 사랑한다고 말한다. 사실 나는 아미산 꼭대기의 구름을 보는 것을 좋아하는데, 열 여섯 살 때의 불꽃놀이와 매우 비슷하다.
그런데 그녀가 열여섯 살 때 그 불꽃은 양이 보낸 생일 선물이 아니었나요?
그녀는 안심한 것 같지만, 결국 마음을 놓지 않은 것 같다.
하지만 양을 찾아도 어떻게 할 수 있을까?
상대방을 신경 쓰는 대신, 상대방을 잊는 것이 낫다.
세 번째 화산론 칼은 약 100 년 후 무당산에서 소림이 어렵고 무당이 포위됐다.
당시 100 세의 장삼풍은 품에서 철로 주조한 나한을 꺼내 좌석 아래 세 번째 제자에게 선물했다.
늙어서 얼마나 건망증이 나는지 뼈에 사무치는 감정밖에 없다.
장삼풍은 열여섯 살 때 소실산에서 두 번째로 소녀 곽향씨를 만났다.
그 해 곽향은 열여덟 살이었다.
열여덟 살의 곽향은 열여섯 살의 장삼풍에게 선물을 주었는데, 바로 그 철나한이다. 그때 그녀는 곽향과 헤어진 지 이미 백 년이 되었다.
네, 장삼풍은 100 년이 걸려서야 이 쇠나한을 내려놓았는데, 곽향에 대한 그의 애틋함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곽향은요?
이천도살룡기' 제 18 장은 멸절사태와 송청서가 전술을 바꾼 것으로, 다섯 번째 수단에서' 흑늪영호' 한 수를 만들어 송청서의 장검이 하늘로 치솟는 것을 놀라게 했다. 나중에 멸종 선생님은 그녀의 스승의 이름이 스타일 링 선생님이라고 말했다.
흑늪호, 풍종 선생님.
이런 무공과 칭호를 들으면 우리는 무엇을 연상할 것인가?
곽향은 열여섯 살인데, 그것은 그녀가 풍릉도의 거호크 용사 양이 지나간 이야기를 처음 들은 것이다. 또한 그때 양과와 그녀의 손은 흑룡담에 가서 구미령호를 잡았다.
곽향은 평생 양만 세 번 본 적이 있다.
그런데 장삼풍은요? 그는 곽향만 세 번 본 적이 있지 않습니까?
하지만 이 세 번, 두 젊은이의 행복을 놓쳤구나.
고룡은 일찍이 사람이 강호에서 마음대로 할 수 없다고 말한 적이 있다.
많은 것들, 많은 사람들이 헤어지면 만날 때 사치를 보일 수도 있다.
하지만 그가 2008 년에 만났다고 해도 만나도 어떻게 할 수 있을까?
어떤 것들은 마음속에 남아 있을 운명이다. 어떤 사람들은 만나는 것보다 놓치는 것이 낫다.
인생이 처음 보는 것만 같다면 가을바람에 부채질을 할 필요가 없다.
고치기 쉽고 고치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