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음보살에 관한 도교 고전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고대 인도 경전에 나오는 관음상을 보면 원래는 남성상이었다. 현대에 발굴된 당나라 관음상도 천안관음상이다. 오늘날 Kaifeng Daxiangguo Temple의 동상도 남성 동상입니다. 모두 여전히 콧수염이 두 개 있습니다. 도사 자항은 남북조 흥림국 묘장왕의 셋째 딸인 셋째 공주였습니다. 도에 대한 그녀의 강한 믿음과 좋은 일을 하려는 그녀의 의지로 인해 현지 사람들은 그녀를 "삼황모", "묘산공주"라고 애정 어린 별명으로 불렀습니다. 묘산은 한때 옥황상제가 수행했던 곳인 향암산에서 수행을 했으며, 스승이 도교에 입문한 후 스승의 은혜를 기리기 위해 이곳에 남하백작사를 세웠는데, 지금은 묘산공주가 병을 치료하기 위한 곳입니다. 아버지의 이상한 병에 걸려 손과 눈을 희생하고 승천한 아버지는 딸의 황금 몸을 다시 만들어 주겠다고 맹세하고 장인들에게 "모든 손과 눈"으로 조각상을 만들라고 말했습니다. 수천 개의 손과 수천 개의 눈"이 되어서 오늘날 우리가 보는 천수천안 자항상은 후에 인도에서 불교로 전래된 남관음보살상으로 대체되어 중국의 멋진 한부인상으로 바뀌었습니다. 중국은 "관음보살"을 숭배하는 이유이다.

또한 '대선비'라는 단어에 대해 '관자·법법'은 "사람을 중시하고 사물을 중시하는 사람은 대선비가 없다"고 말했다. 큰 학자는 "한시 외 전"권 9 : "공자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스승님 (안 위안을 지칭함), 어떻게 나를 공격할 수 있습니까? "옌'은 원래 일반적으로 도덕적 품성이 높은 사람을 지칭하는 고대 유교식 이름으로, 나중에 도교에서 사용되었습니다. 따라서 "자항대사", "원통대사", "백이대사" 등은 완전히 도교의 칭호이며 불교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도사 자항은 도교에서 비밀리에 가르치는 부적, 금기, 진언, 전술을 포함한 특별한 내부 수련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벽라자항보물고백'과 일련의 도교 경전과 신앙고백서입니다. 현재 불교계에서 유행하는 '백사감상만트라'에도 '천라신, 지라신, 사람이 떠나기가 어렵고, 몸에서 떠나기가 어려우니 모든 재앙은 먼지로 변한다." 이것은 매우 '도교'적인 진술이다.

버드나무는 불교에서는 '치목'이라고 부른다. 초기 중국 불교 경전에서는 치목을 양지(陽治)로 번역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당 현종 개원 4년(716년)에 장안에 온 천주승 슈보가라(宝伯嘉羅)가 『소파호동자구경』(제1권)의 중국어 번역에서 단순히 '버드나무'로 번역했다. ) : 깨끗하게 목욕하고 입을 헹구고 버드나무 이빨로 닦아냅니다. 중국에서는 포플러와 버드나무를 함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시진(Li Shizhen)의 『본초본초』 제35권의 "버드나무" 부분에 따르면, 포플러 가지가 단단하고 자라서 버드나무 가지라고 부른다. 약하고 처지기 때문에 포플러라고 불리며 한 가지 유형과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그러면 포플러를 버드나무라고 부를 수 있고, 버드나무를 포플러라고도 부를 수 있기 때문에 오늘날에도 남쪽 사람들은 둘 다 버드나무라고 부릅니다.

당나라 의경(635~713)이 쓴 『남해직귀내파전』에 따르면 '양지'의 정확한 명칭은 '이빨나무'로 되어야 한다: 이빨나무, 판운' Xingduo "가족이 놀랐습니다"(danta-kastha, dantadhāvang). "Danta"(danta)는 치아(영어로 치과와 매우 유사함)로 번역되고 "Jia Se Sui"는 나무입니다. ... 포플러 나무로 유명한 치나무를 어떻게 알아볼 수 없습니까? 서왕국에는 버드나무가 거의 없기 때문에 번역자들이 자주 그 말을 전했습니다. 부처님의 치아나무는 사실 버드나무가 아닙니다. 날란다 사원(Nalanda Temple)을 직접 확인해 보세요.

Ding Fubao의 "불교 사전" Liu Zhizhi에 따르면 "악령을 막기 위해 깨끗한 물에 버드나무 가지를 꽂는 것이 당나라 북부의 풍습입니다." 북방 사람들의 풍습은 충우 등 독이 있는 명절 때마다 대야에 물을 채워 버드나무 가지를 꽂아 문 앞에 놓아 악귀를 쫓는 풍습이다. 이는 당나라 북부 지역의 풍습으로, 깨끗한 물에 버드나무 가지를 넣어 귀신을 쫓는 풍습이 있다고 합니다. 도교에서는 이를 따라 버드나무를 사용하여 사람들의 악령을 쫓아내고 질병을 치료했습니다. 예를 들어, 고통을 구제하는 태의신은 손에 물그릇을 들고 버드나무 가지 소리를 따라 고통을 구제했습니다. "영보자항본성묘경" 기록에 따르면 묘산공주가 신의 인도를 받아 수련을 하였고, 신이 그녀에게 백옥순수한 병을 주었다. 그녀의 인생.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보살이 양치에 사용하는 '치목'으로 어떻게 중생을 제도할 수 있는가?

일명 '관음탄일', '관음절'을 살펴보자. "관음승", ""관음보살"의 이 기념일에 역사와 지역에 대해 약간의 지식이 있는 사람이라면 인도 달력이 중국 달력과 완전히 다르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인도 달력은 추운 계절, 더운 계절, 3계절로 나뉩니다. 비가 내리고 달력은 "흑백 달"입니다. 인도의 관세음보살을 상상해 보십시오. 중국 음력에 어떻게 생일과 기념일이 있을 수 있습니까? 사실 이것은 묘산공주와 세 황제의 기념일입니다. 불교 경전을 찾아봐도 관음보살 탄신일이 언제인지 알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