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연명의 명구 명문

가이드 언어: Tao Yuanming (약 365 년? 427 년), 글자량, 이름 오육선생, 시호 경개씨. 입소한 후, 이름을 돈으로 바꾸었다. 차이상, 동진양양 (이 강서구강시) 사람, 동진 말 남송초 시인, 문학가, 어가, 산문가. 나는 몇 년 동안 소관으로 일한 후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와 은거했다. 전원생활은 도연명시의 주요 선율로 대표작으로는' 도화원시',' 도화원시',' 음주',' 귀원',' 오류선생전' 등이 있다. 도연명은 중국 최초의 산수전원시인으로 산수전원시의 원조이다.

도연명은 한위 남북조 800 년 동안 가장 걸출한 시인이다. 현존하는 도시 125 곡 중 4 언시 9 곡, 오언시 1 16 곡. 온타오는 오늘 12 편의 문장, 세 편의 시, 5 곡의 운문, 4 편의 산문을 가지고 있다. 도연명의 시는 진지하고, 질박하며, 자연스러우며, 때로는 노장이 현실을 도피하고, 생활을 아는 것을 즐거움으로 삼는 사상을 드러낸다. 그래서 도연명은? 전원시인? 라고 합니다. 그의 시는 음주시, 영물시, 전원시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도연명은 중국 문학사상 최초로 음주시를 대량으로 창작한 시인이다.

도연명은 전원시가 가장 많고 성과가 가장 높다. 이런 시가는 시인이 명리를 경멸하는 숭고한 재미와 유지를 지키는 고상한 기절을 충분히 표현했다. 시인의 어두운 관료에 대한 극도의 증오와 철저한 결별을 충분히 표현했다. 단순한 농촌 생활에 대한 시인의 사랑, 노동에 대한 이해, 노동자에 대한 우호적인 감정을 충분히 표현했다. 시인의 이상 세계에 대한 추구와 동경을 충분히 표현했다. 도연명은 산수전원시의 창시자이다. 그의 산수전원시는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언어와 숭고한 경지로 중국 시단에 신천지를 개척하고 당대의 산수전원시파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도연명이 지향하는 사회는 평화와 평온, 수양성, 경쟁, 위선, 상호 압박과 상처가 없는 사회이다. 생활에 대한 추구는 단순하고 진지하며, 담박하고 숭고하며, 밖에는 바라는 것이 없다. 가장 좋아하는 생활 환경도 조용하고 자연스러운 시골이다. 이러한 추구의 결과, 그의 전원시는 대부분 담담하고, 평화롭고, 광활하고, 먼 모습을 드러냈지만, 그 뒤에는 현실 사회에 대한 증오와 불안감, 인생에 대한 짧고 무감각한 불안으로 가득 차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물론 도연명은 결국 천 여 년 전 봉건 사회에 살던 사대부였다. 그의 생각과 시에서는 가난, 시기 적절한 즐거움, 피세와 같은 많은 부정적인 것들을 피할 수 없다. 그러나, 그 계급 선호도 때문에 후대의 문학 비평가와 시인들은 이 방면에 있어서 그의 특징을 감상하고 찬양하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이것이 도연명시의 정수라고 생각한다.

도화원기는 도연명의 대표작 중의 하나이다. 영천 2 년 (42 1) 에 쓰여 세외도원을 묘사했다. 이 글은 무릉 어민들이 도화원을 드나드는 행적을 단서로 계급도 없고 착취도 없고 자급자족하며 평화롭고 모두가 스스로 즐기는 사회를 묘사한다.

귀서사' 는 도연명이 동진예원년 (405 년) 에 쓴 산문 명편으로 산수전원시파의 최고 업적을 대표한다.

도연명의 중국 문학사에서의 지위는 그가 죽은 지 수십 년 동안 충분한 긍정과 인정을 받지 못했다. 양조 소명 태자 소통은 도연명의 시를 매우 중시하여 손을 놓지 않는 것을 좋아한다. 샤오 통 (Xiao tong) 은 개인적으로 편찬하고, 순서를 정하고, 전기를 도연명 (Tao Yuanming) 으로 전기했다. 도연명집' 은 중국 문학사상 첫 문인문집으로 의미가 크다.

도연명의 불후의 시편과 위대한 인격은 이백, 두보, 백거이, 소동파, 신기지 등 여러 세대의 문인들의 사상과 창작에 영향을 미쳐 중국 문학의 발전과 번영에 헤아릴 수 없는 공헌을 하였다.

이백 같은 거요?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은 사람들과 고위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생각, 그리고 도연명? 쌀 다섯 말 때문에 허리를 굽히지 않습니까? 정신은 일맥상통하는 것이다. 안사의 난리 이후 두보는 유랑 생활을 하며 도연명을 지기로 삼았다. 그는' 하남 인위 신부에게 보내는 편지' 에서 "긴장을 푸는 것은 술이어야 한다. 시를 탓해서는 안 된다" 고 썼다. 이 뜻은 함축적이다. 나는 너 후에 태어날 것이다. -응?

송대 시인 소동파는 도겸에 대한 평가가 높다. 원명의 시는 언뜻 보면 흩어지고 느린 것 같지만 익숙한 이상한 문장이다. -응? 비율이 높고, 의미가 묘하고, 언어가 정련되어야 이렇게 될 수 있다. 위대한 장인처럼 도끼의 흔적을 볼 수 없습니까? 。 소동파는 도상에 109 편의 시를 썼는데, 도연명이 소동파에 미치는 영향이 깊음을 알 수 있다.

도연명이 평생 가장 좋아하는 것 중 하나는 술이고, 하나는 국화이며, 둘 다 두드러진다.

도연명시에 사용된 성어는 세외도원, 갑자기 명랑하고, 외지 교통, 황모가 눈을 뜨고, 영국인을 사랑하게 되고, 스스로 즐기며, 닭견이 불안하고, 무시당하고, 세상과 단절되었다고 한다.

-응? 쌀 다섯 말 때문에 허리를 굽히지 않습니까? 전고는: 진서? 도겸전:? 신의 한숨:? 쌀 다섯 말이 허리를 굽힐 수 없고, 주먹을 치는 것은 마을 소인의 일이다! -응?

명시 명문 감상:

땅이 평평하고 집 (sh)? 연연 (YN) 은 물론 비옥한 밭, 아름다운 연못, 뽕나무, 대나무가 있다. 돈 (qiān) 낯선 사람 (m? ) 교통, 닭 개 냄새. 농업, 남녀 의류 (주? ), 외부인으로서. 노란 털이 처지다 (티? O),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응? 도화원

Xi 로 돌아가면 농촌이 망하고 돌아오지 않을까요? 마음이 서비스의 형태라면, 그것은 슬프고 슬프지 않습니까? 과거를 훈계하지 않고 따라잡을 수 있는 사람; 길을 잃은 지 얼마 되지 않아 오늘은 어제가 아닌 것 같다. 배는 먼 곳에 있고 바람은 불고 있다. 전남편을 물어 새벽을 미워하다.

-응? 집에 가서 Xi 단어를 가져오다.

왕선생은 그가 누구인지, 그의 성이 무엇인지 모른다. 집 근처에는 버드나무 다섯 그루가 있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숫자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조용하고 조용하니 욕심내지 마라. 좋은 독서, 심지어 솔루션 을 추구 하지 않습니다; 내가 뭔가를 알 때마다, 나는 즐겁게 밥 먹는 것을 잊는다. 만약 네가 술을 목숨처럼 좋아한다면, 가난해도 반드시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노령에 가까워졌을 때 알 수도 있고 술을 사서 모집할 수도 있다. 네가 술을 마시면 너는 술에 취하게 될 것이다. 내가 술에 취해 퇴직한 이후로, 나는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머물렀다. 고리가 벌거숭이를 막아서 바람과 하늘을 가릴 수 없다. 짧은 갈색 매듭, 빈 특종, 갑자기 고요함! 나는 늘 문장 쓰기로 스스로 즐겁게 지내는데, 나의 야망을 알 수 있다. 득실을 따지지 않고 그로 인해 죽다.

짱:? 치루의 아내는 가난에 대해 걱정하지 말고 부에 의지하지 말라는 속담이 있다. -응? 그의 말은 사실입니까? 시를 쓰는 것을 낙으로 삼다. 임신하지 않은 사람은요? 통용석천의 사람?

-응? 오육 선생전

천국의 혼란을 얻었다. 성현이 세상을 피하다. 황기의' 상선'. 이라크인들도 세상을 떠났다.

-응? 도화원시

시골에 들어가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고, 그들의 천성은 자연을 사랑하는 것이다. 나는 벼슬길에 빠져 경기장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나는 미나미노에서 황무지를 열고 들에 대한 나의 겸손을 유지하고 싶다.

-응? 정원으로 돌아가, 첫 번째 부분

나는 남산에 콩을 심었는데, 밭의 잡초에는 완두콩이 가득 자랐다.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응? 정원 양옥으로 돌아가기 (3)

도시를 버리고 평생, 정말 이렇다. 인생은 허무맹랑한 것 같고, 결국 공허할 것이다.

-응? "정원으로 돌아 가기" 제 4 부

선생님은 유산이 있어 가난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미래는 엿볼 수 없고, 근면은 어렵다.

-응? 계묘년 봄이 밭집을 그리워하기 시작했다

쇠퇴와 휘황찬란한 불확실성, 서로가 더 * * *.

소생의 과전은 동릉보다 낫다!

냉열에는 모두 신진대사가 있는데, 인간성은 바로 이렇다.

-응? 술, 제 1 부

행운은 보상이 있고, 이숙은 서산에 있다.

선과 악이 적절하지 않으면, 무엇이 비어 있는가!

-응? 술 (을) 마시다

나는 술을 마시는 것을 거절하지만, 나는 세상의 이름을 신경쓴다.

그래서, 당신의 몸은 살고 있지 않습니까?

-응? 세 번째 부분은 술을 마신다.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응? 다섯 번째 부분은 술을 마신다

천두만서, 누가 옳고 그름을 알겠는가.

시비를 대조하고 명성을 망치다.

-응? 음주 (제 6 부)

과거에 나는 동해의 한 귀퉁이도 두루 돌아다녔다.

길이 멀고 수리가 멀고 비바람이 길을 막는다.

-응? 제 10 부 술

나는 이름을 남겼지만 내 생명은 시들었다.

네가 언제 죽는지는 영원히 알 수 없지만, 그래도 만족하는 것이 좋다.

-응? 음주 (제 11 부)

내가 있는지 모르면 물건이 소중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느린 매력 때문에, 이 술은 깊은 맛이 난다.

-응? 음주 (14 위)

우주가 있는 곳에는 생명이 백 명도 안 된다.

시간이 촉박해서 관자놀이는 이미 하얗게 되었다.

불쌍한 사람을 임명하지 않으면 너무 아쉽다.

-응? 제 15 부 "술 마시기"

시사서예는 무슨 죄입니까? 먼지로 변한 적이 있다.

단지 노인들일 뿐, 사물에 대해 진실하고 근면하다.

아무리 아름다워도 여섯 명 모두 친척이 없다.

하루 종일 차를 몰고 가면 자신이 원하는 것을 볼 수 없다.

빨리 마시지 않으면 두건을 비우세요.

그러나 증오는 더욱 잘못된 것이기 때문에 나의 취인을 용서한다.

-응? 《음주》제 20 부

사람이 살면 죽는다. 조만간 이것은 운명이 아니다.

어제와 어제, 나는 같은 사람이다. 오늘 댄은 유령 기록에 있다.

혼기 분산이란 무엇인가? 건조하고 텅 빈 나무.

귀여운 아이가 그의 아버지로부터 울었다. 나의 좋은 친구가 나를 애무하며 울었다.

득실이 분명하지 않다. 옳고 그름은 느낄 수 있다.

천년기 만세. 영욕을 누가 압니까?

하지만 살아있을 때 미워요. 술을 마시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응? 세 곡의 만가 중 첫 번째 곡.

가족이나 슬픔. 다른 사람도 불렀어요.

죽음은 무엇입니까? 역시 저 산이다.

-응? 만가 세 곡 (3)

춘주를 즐겨 마시다. 나의 화원에서 채소를 따다.

가랑비는 동쪽에서 온다. 순풍이 순조롭다.

-응? 《산해경 읽기》13 곡 중 하나

예로부터 있었다. 누가 영장류를 얻었습니까?

죽지 않으면 늙지 않는다. 여느 때처럼 만세.

-응? 《산해경》 13 곡 중 8 곡을 읽다

인생에는 뿌리가 없다. 먼지처럼 낯선 사람 위에 떠 있다.

바람에 흩어지다. 이것은 매우 심상치 않다.

형제처럼 착륙하다. 왜 피와 고기가 있습니까?

행복하면 행복하세요. 술을 위해 싸우고 이웃보다 거주하다.

풍화가 한창일 때 절대로 돌아오지 마라. 어느 날 깨어나기가 어렵다.

제때에 격려를 받다.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응? 열두 편의 잡시 중의 하나

영광은 오래갈 수 없다. 기복은 헤아릴 수 없다.

예전에는 세 개의 스프링이었다. 오늘은 추련실입니다.

-응? 열두 편의 잡시 (3)

태양과 달은 지각을 거부했다. 사계절이 촉박하다.

찬바람이 시든 긴 줄기를 불고 있다. 낙엽이 낯선 사람을 덮었다.

-응? 열두 편의 잡시의 일곱 번째 곡

바람이 서쪽에서 불어오다. 동쪽으로 구름까지 흐르다.

산천이 천리이다. 담소를 나누기가 매우 어렵다.

훌륭한 인재는 세상에 숨기지 않을 것이다. 강호가 얼마나 비천하고 가난한가.

이륙하여 지나가다. 책을 읽고 옛 친구를 구하다.

-응? 윤진안을 송별한 시

일단 사직하면, 그 관리는 돌아왔다. 가난은 좀 어렵다.

배고픈 아내. 눈물이 내게 흘러내리다.

남편의 야심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의 진짜 걱정.

-응? 가난한 사람들을 위한 일곱 편의 시 (7)

배가 고파서 먼저 양꼬리를 먹어요. 목이 마르면 쉽게 흐른다.

나는 아무도 모른다. 오래된 언덕만 보인다.

길가에 키가 큰 무덤 두 개. 보아와 주앙.

이 선비는 다시 얻기 어렵다. 내가 뭘 원해?

-응? 고시 9 수의 8 수

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