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소개: 예술사학자 진전석은 중국 현대회화 분야의 유명 예술가와 인물에 대한 논평을 최근 몇 년간' 장쑤 화보' 등 잡지의 동명 칼럼을 토대로 정리한 것으로, 이들 중 상당수는 문장 발표 후 진동을 일으켰다. 작가는 오랫동안 소홀했던 사람을 깊이 발굴하여 인상 비판을 하는 동시에 중국화의 일부 현상과 문제를 탐구하였다. 산문문화의 획은 문인 기질로 가득 차 있어 지식인으로서의 작가의 사회적 책임감과 비판정신을 보여준다.
진전석 작품집 (1-5)
진전석 교수는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예술사학자이자 이론가 중 하나이며 식견 있는 인문학자이다. 6 조 화론 연구',' 중국 산수화사',' 중국화론사',' 중국 보라색 사예술' 등 28 편의 저작을 출판하여 국내외에서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현대 이론 분야에서 진전석은 남자다움을 제창하여 민족정신을 진작시켰다. 정',' 대' 기상과 시대스타일을 숭상하고 식민지 문화에 반대하는 것은 모두 상당한 호소력을 가지고 있으며, 예술 발전에서 난잡한 역할을 하고, 권위 있는 간행물' 미술' (1990, 10 1996 2 월 2 1 서예도보 1 면에 따르면 "진전석 씨는 국내외 예술이론가들이 인정한 연구능력과 심도 점수가 가장 높은 예술이론가이다" 고 보도했다. 인민일보' 는 일찍이' 수륙양서의 진전석 역사화' 로 소개한 적이 있다. 우리나라의 유명한 일본 미술사 연구자 경관, 우리나라 대만의 유명한 학자 시인 화가 국제노상 수상자 교수,' 중국 산수화사' 는 우리나라 출판물 중 최고 수준의 작품이라고 불린다.
진전석은 대량의 문예평론 문장 () 를 썼는데, 그의 문예에 대한 중요한 관점은 대부분 관련 이론에 귀결될 수 있다. 우리는' 진전석 문예평론집' 을 한 권 더 편찬할 예정이어서, 그의 평론 문장 은 기본적으로 이 집 안에 있지 않다. 그의 이론의 폭과 깊이를 충분히 표현하기 위해, 우리는 고인 화가와 그 성숙한 화가와 영향력 있는 화가에 대한 그의 평론과 일부 문어문 단문, 나머지는 받아들이지 않고 화가가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