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짧은 글 '장미와 금붕어' 문장 감상
주요 내용 : 주인의 보물인 장미가 있고, 금붕어도 있습니다. 그들은 항상 주인이 그것을 가장 좋아한다고 생각하며, 자신의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우지 않고 항상 주인의 세심한 보살핌 속에서 평생을 보낼 것입니다. 마음씨 착한 늙은 뽕나무와 늙은 암양이 친절한 조언을 해주었고, 마침내 금붕어는 죽고 장미는 울었습니다.
수업 후 질문: (1) 장미와 금붕어는 왜 늙은 뽕나무와 늙은 암양의 말을 믿지 않는 걸까요?
(2) 그들의 경험은 우리에게 무엇을 말해주는가?
답: (1) 자신의 추측만 믿고 다른 사람의 말을 듣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2) 우리는 사물의 표면적인 현상에 속지 말고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우라는 뜻입니다. 우리는 장미나 금붕어처럼 순간에만 집중하고 전체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삶. 2. 짧은 글 '장미와 금붕어'에는 어떤 문장이 있나요?
책에는 장미를 심은 청년과 금붕어를 키우는 소녀가 소개됩니다. 이후 그들은 서로를 알게 되었고, 매일 오후 정원의 꽃밭 옆 벤치에 앉았습니다. 나중에 그들의 감정은 더욱 좋아지고 깊어졌습니다. 청년은 마당으로 들어가 장미꽃을 잘라서 소녀에게 줄 수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소녀는 금붕어를 생각해서 청년에게 건네주었습니다.
두 사람은 다음날 오후에 만나 서로에게 물건을 주고, 각자의 선물에 키스를 하며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만들었다. 하지만 금붕어와 장미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르고 매우 혼란스러워했습니다. 밤이 오기 전에 금붕어는 죽었습니다. 청년은 소녀가 다른 것을 줄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금붕어를 버렸습니다! 해가 지기 전에 장미는 시들었고, 소녀는 청년이 여전히 그녀에게 뭔가를 줄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장미의 몸통을 버렸습니다!
이 글을 읽고 깊이 깨달았습니다. 사람이 사람과 물건을 주고받는 것은 상황에 따라 다르다는 것입니다. 기사 속 청년과 소녀가 물 속에 사는 것처럼 되지 마세요. ; 꽃이 땅에 심어지는 것도 자연의 법칙이다.
'장미와 금붕어'라는 글을 읽고 많은 감동을 받았고 많은 지식을 얻었습니다. 3. 짧은 글 '장미와 금붕어'에 담긴 문장 감상은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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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에는 장미를 심은 청년과 금붕어를 키우는 소녀가 소개된다.
이후 그들은 서로를 알게 되었고, 매일 오후 정원의 꽃밭 옆 벤치에 앉았습니다. 나중에 그들의 감정은 더욱 좋아지고 깊어졌습니다.
청년은 궁궐로 들어가 장미꽃을 잘라서 소녀에게 줄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소녀는 금붕어를 생각하고 청년에게 줄 수 있었다. 다음날 오후, 두 사람은 서로의 물건을 주고받으며 서로의 선물에 뽀뽀를 하며 서로의 감정을 더욱 깊어지게 했다.
하지만 금붕어와 장미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르고 매우 혼란스러워했습니다. 밤이 오기 전에 금붕어는 죽었습니다. 청년은 소녀가 다른 것을 줄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금붕어를 버렸습니다! 해가 지기 전에 장미는 시들었고, 소녀는 청년이 여전히 그녀에게 뭔가를 줄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장미의 몸통을 버렸습니다! 이 기사를 읽고 나서 나는 사람이 다른 사람과 물건을 교환하는 것은 상황에 따라 다르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습니다. 기사에 나오는 청년과 소녀처럼 되지 마십시오. 이것이 바로 자연의 법칙입니다. .. 꽃은 흙에 심어지는 것도 자연의 법칙입니다.
'장미와 금붕어'라는 글을 읽고 큰 감동을 받았고, 많은 지식을 얻었습니다. .. 4. 어부와 금붕어의 좋은 말을 아는 사람
◆그림자가 누구인지, 주자가 누구인지, 과거는 바람 속에 존재했고, 끝없는 슬픔의 영혼과 영혼의 먼지 결국 누구의 도시에는 속하지 않는다. ◆풀이 자라고 꾀꼬리가 날아간다는 전설도 없고 늘 현실 속에 살고 있고, 빠른 북소리, 서두르는 인물들, 마비된 눈, 거짓된 미소, 그리고 나는 동화되고 있다. 아무것도 가르쳐주지 않았지만 가르쳐줬어요 신화를 쉽게 믿지 마세요 ◆ 휴가를 가세요, 단순하게 지내세요, 사람들은 친절해집니다, 아이들처럼,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상처 입은 짐승은 동굴에 숨어 상처를 핥을 수 있지만 일단 인사를 받으면 참을 수 없습니다. ◆ 상처는 완고한 아이와 같습니다. 심장은 따뜻하고 습한 곳이어서 무엇이든 재배하기에 적합하기 때문에 치료를 거부했습니다. ◆네가 걱정하기 쉬운 아이라는 걸 알기에 실을 네 손에 쥐어주었지만 감히 멀리 날아갈 엄두는 내지 못했다.
◆언젠가 나는 소리 없이 조용히 당신 곁을 떠나갈 것입니다. 많이 그리워하고 늘 슬펐어요.
◆당신이 지금의 과묵하고 자랑스럽고 서운한 모습 그대로 웃고 있는 모습을 보며 기쁠 때도 있고 슬플 때도 있지만 나는 늘 지금 서 있지만 당신은 늘 과거에 머물러 있습니다. ◆우리가 모두 어린이라면 이곳에 머물면서 함께 앉아 이야기를 듣고, 천천히 머리를 밝게 하면서 늙지 않을 것이다.
◆진정으로 무언가를 사랑할 때 언어가 얼마나 연약하고 무력한지 깨닫게 됩니다. 말과 감정 사이에는 영구적인 장벽이 있습니다.
◆모든 것을 바꿀 수는 없다는 사실을 잊어라. 운명은 모든 그림이 이전보다 원래의 정렬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므로 천천히 비틀거리고 조금씩 뻗어가는 것이 아닐까. ◆행복이란 무엇인가? 슬픔을 감추고 모두에게 미소를 지어주세요. ◆말하는 걸 별로 안 좋아하는데 맨날 말을 제일 많이 하는 편이에요. 웃는 걸 별로 안 좋아하는데 늘 웃는 편이에요. 주변 사람들이 제 삶이 행복하다고 해서 정말 행복한 것 같아요.
그런데 나는 왜 많은 친구들 사이에서 갑자기 조용해졌는가? 가을에 나무에서 떨어지는 나뭇잎과 광란을 볼 때 나는 왜 비슷한 실루엣을 보았을 때 슬퍼졌을까? , 말하는 것을 잊고 하늘이 어두워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따뜻한 밤, 노란 빛이 쭉 들어오면 원래의 사각형 모양을 잊어 버립니다. ◆당신이 눈물을 흘리면 나는 당신의 마음속에 바다 전체를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이 한 번 웃으면 나는 며칠 동안 행복할 것이지만 한 번 울면 나는 몇 년 동안 슬퍼할 것입니다.
◆외로운 사람은 모든 사람의 삶의 중심이 자기 앞에 나타난다는 것을 항상 기억할 것이기 때문에 나의 외로운 타락을 끝없이 세어주는 당신을 항상 기억합니다 ◆매일 밤 별. 사람은 늘 낯선 길을 걷고, 낯선 풍경을 보고, 낯선 노래를 들어야 하는데, 어느 순간 자신이 애썼던 일을 정말 잊고 있다는 걸 깨닫게 된다.
◆행복은 불멸, 음식, 권력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모든 작은 삶의 소원을 실현하십시오.
네가 먹고 싶을 때, 사랑받고 싶을 때 사랑한다. ◆사랑은 빛이고 우정은 그림자이다.
불이 꺼지면 곳곳에 그림자가 보입니다. 친구는 당신에게 힘을 줄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당신이기 때문이 아니라 당신이기 때문입니다. 5. 성남 옛이야기의 좋은 문장 10가지 감상
1: "저는 어렸을 때 그냥 장난을 쳤고, 공부도 제대로 마치지 못했습니다. 후회하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
내 동생, 저 사람은 매년 시험에서 1등을 하고 야망이 넘치는 좋은 학생이에요. 커서 졸업해도 여전히 바다 건너편에 가서 공부하고 싶다고 하더군요.
맙소사, 형님, 능력도 없는데, 우리 셋이서 밥은 한 끼씩 먹는데 벌써 사람이 없는 걸 알겠어요? 내가 무슨 말을 하고 있는 거지?” 감사: 이 문단에서 입술 두꺼운 남자가 한 말은 그의 말 한마디마다 그의 무력함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잘못된 행동을 깊이 반성하고 있으나 생활의 압박감으로 인해 어찌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그러므로 당시의 사회환경도 매우 불리하여 사람들이 도둑질의 길에 들어서게 되었음을 알 수 있다.
2: 하늘과 바다를 구분하지 못한다. 푸른 바다에서 황금빛 붉은 태양이 떠오르나요? 아니면 푸른 하늘에서 떠오르는 걸까요? 하지만 저는 이 강의를 읽는 것을 아주 좋아합니다. 마치 배에 누워 있거나 구름 위에 자고 있는 것처럼 반복해서 읽습니다.
이제야 외울 수 있다. 엄마는 아빠와 송이 엄마가 열심히 공부하고 책을 잘 읽어준다고 칭찬을 자주 하신다.
내가 좋아하는 것은 물론 잘 읽는다. 예를 들어 지난 학기에 배운 “사람에게는 손, 발, 칼, 자, 개, 소, 양, 초침이 있다. .." 가능한 한 빨리 잊고 싶습니다! 감상: 이 문단에서 우리는 이 글에 대한 '나의' 사랑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바다, 푸른 하늘, 불타오르는 붉은 태양에 대한 '나의' 희망, 그리고 이들에 대한 강한 기대를 막연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Xiao Yingzi가 얼마나 귀엽고 잘 행동하는지 보세요! 3: 나는 속으로 생각하고 떠났습니다.
나는 어쩔 수 없이 반대쪽으로 걸어가 텅 빈 잔디밭의 부서진 벽돌담 앞에 서서 팡덕청과 류핑이 나에게 축구팀에 합류하라고 요청할지 알아보았다. 공이 내 발로 굴러갔습니다. 나는 재빨리 그것을 집어 그들에게 던졌습니다.
더 멀리 있는 벽으로 굴러갔고, 나는 그것을 주우러 달려갔다. 이번에는 Liu Ping이 공을 매우 높이 차며 "내가 얼마나 잘하는지 보세요!"라고 자랑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공이 높은 곳에서 높은 풀밭으로 떨어졌습니다.
"Yingzi 씨, 공 줍는 걸 좋아하지 않나요? 지금 가서 우리를 위해 공을 가져오세요!" Liu Ping이 땀을 흘리며 말했습니다. 감상: 한 문장: "공 줍는 걸 좋아하지 않나요?" 문제를 Yingzi에게 쉽게 전달하는 정말 영리한 방법입니다.
게다가 문맥에 따르면 집에 유령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Liu Ping은 그것을 집어 들고 Yingzi에게 전화 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직은 그 사람이 막을 수 있을 것 같군요. 4: ''아빠의 꽃은 떨어졌고, 나는 더 이상 어린아이가 아니다. ''감사: 아버지가 돌아가셨습니다. 나는 가족의 큰 책임을 맡고 큰 아들이 되어야 합니다.
5: 낙타들 앞에 서서 풀을 먹고 씹어먹는 모습을 지켜보니 저 추악한 얼굴과 긴 이빨, 저 조용한 태도, 씹을 때 윗니와 아랫니가 맞물리더군요. 앞뒤로 갈고, 큰 콧구멍에서 김이 새어나오고, 흰 거품이 수염을 덮었습니다. 나는 깜짝 놀랐고 이빨이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감상: 이 짧은 문단에서는 낙타의 표정과 사료를 씹는 동작을 매우 구체적이고 자세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나는 정말로 낙타가 몸을 구부리고 풀을 먹고 이를 갈며 '삐걱' 소리를 내는 것을 본 것 같았다.
갈고 나면 하얀 거품이 튀어나와 낙타 입에 걸리는 모습이 아주 재미있습니다. 나는 "이가 움직이기 시작했을 정도로 놀랐다"는 것을 통해 Lin Haiyin이 낙타에 관심이 많고 사랑했으며 그녀에게 깊은 매력을 느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샤오린 하이인은 눈을 똑바로 바라보고 이를 리드미컬하게 갈며 낙타를 바라보았습니다.
낙타를 좋아하지 않는 작가가 낙타를 그렇게 유심히 관찰했을까. 이것이 린 하이인의 광채입니다. 그는 전체 단락에서 "사랑"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았지만 자신의 움직임과 낙타의 움직임을 통해 그의 사랑을 보여주었습니다. 6: 나는 회안각에서 미친 사람을 여러 번 보았습니다. 그녀가 문 앞에 서 있을 때마다 송 마나 마는 재빨리 내 손을 잡으며 조용히 말했습니다. "우리는 미친 사람!" .내가 뒤를 돌아보면 그들은 나를 막으려고 내 팔을 세게 잡아당길 것이다.
사실 미치광이는 장가와 리가의 소녀처럼 송진을 크게 땋은 큰 소녀 일뿐입니다! 그녀는 항상 문 벽에 기대어 서서 지나가는 사람들을 지켜보았습니다. 감상: 이 문단을 통해 작가님의 친절함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녀의 어머니와 늙은 유모 송마는 회안각의 미치광이를 매우 두려워하고 혐오했으며, 미치광이를 무시했습니다. 그리고 저자는 어떻습니까? "사실 미친 사람은 그냥 송곳니를 크게 땋은 큰 여자일 뿐이야"라는 짧은 문장에서 저자는 그녀를 미친 사람으로 여기지 않고 미친 사람이 큰 머리를 땋은 언니이고 매우 대단한 여자라고 생각했다는 것을 읽었습니다. 사려 깊은 생각.
문장의 후반부 "장씨와 리씨의 큰 딸처럼"은 작가의 어린 시절 생각의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그녀는 미친 사람을 불쌍히 여기지 않고 미친 사람을 평범한 사람으로 대합니다. 사람... 모르겠어요 작가님이 아직도 이렇게 순진한 마음을 갖고 계시나요? 7: 그래서 나는 5년 동안 이송을 불렀고 이제 학생들이 우리에게 작별 인사를 할 차례입니다. “긴 정자 밖 고대 길 옆 푸른 풀이 하늘에 닿았습니다.
... 여기 언제 올 거냐고 물었어요. 올 때 지체하지 마세요! 하늘 끝 땅 모퉁이에 지인은 흩어지고, 인생에는 재회가 드물고 이별만 많은데..." 나도 울었고, 우리 졸업생들도 모두 울었다.
어떻게 우리는 키가 크고 어른이되는 것을 좋아합니다. 우리가 아무리 크고 커도 선생님! 감사: 이 단락은 교사와 학생 사이의 관계에 대한 저자의 양면성을 설명합니다. 미래에 대한 그리움과 두려움이 느껴진다. '나는 울었다, 우리 졸업생들은 모두 울었다'에서 학교에 대한 그리움과 선생님들을 향한 걱정이 느껴졌다. 우리를 영원히 어린아이로 대하소서”라는 글에서 선생님에 대한 작가의 내면적인 사랑과 고마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선생님도 계속 교육해 주시고, 선생님도 계속 교육해 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언제나 선생님의 제자가 되겠습니다. . 이 구절은 화려한 말이나 긴 말이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단순한 언어로 묘사된 가장 다정하고 감동적인 이별을 느끼게 합니다. 6. 성난의 좋은 말과 문장에 대한 감상.
발췌 1:
낙타들 앞에 서서 풀을 먹고 씹는 모습을 지켜보았습니다. 저 추악한 얼굴, 저 긴 이빨, 저 조용한 태도, 씹을 때 윗니는 아랫니를 앞뒤로 갈고 있었습니다. , 그의 큰 콧구멍에서 증기가 뿜어져 나오고, 하얀 거품이 그의 수염을 덮고 있었습니다. 나는 깜짝 놀랐고 내 이빨도 움직였습니다.
감상:
이 짧은 단락은 낙타의 모습을 설명합니다. 풀을 씹는 표정과 동작을 정말 구체적이고 세밀하게 표현해 보니 낙타가 몸을 굽혀 풀을 먹고 이빨을 갈고 '삐익' 하는 소리를 내는 것 같았습니다. 낙타의 입, 매우 흥미로 웠습니다. 나는 Lin Haiyin이 낙타를 매우 좋아한다는 것을 깨달았고 낙타에 깊은 매력을 느꼈습니다. 또한 낙타를 바라보는 두 개의 머리띠를 가진 Xiao Lin Haiyin도 보았습니다. 그의 눈은 똑바르고 그의 이빨은 리드미컬하게 갈린다. "큰 콧구멍에서 열이 난다"라는 문장은 작가가 낙타를 좋아하지 않았다면 낙타를 그렇게 주의 깊게 관찰했을 것인가? - 전체 문단은 쓸모가 없지만 자신의 행동과 낙타의 움직임을 통해 애정을 표현합니다.
——2008.10.12 발췌 2:
나는 회안각에서 미친 사람을 여러 번 본 적이 있다. 그녀가 문 앞에 서 있을 때마다 송마나 마는 재빨리 내 손을 잡으며 조용히 "미친 놈!"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벽만 지나갔을 뿐입니다. 뒤를 돌아보면 그들은 내 팔을 세게 잡아당겨 말리곤 했습니다. 사실 그 미치광이는 장가(張家)나 리가(智家)처럼 송아지 머리를 크게 땋은 덩치 큰 소녀에 불과했습니다. 큰 소녀! 항상 문 앞에 서서 지나가는 사람들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감상:
이 문단에서 작가님의 친절함을 깨닫게 됩니다. 마씨는 회안각의 미치광이를 매우 두려워하고 혐오했으며, 미치광이를 무시했습니다. 그러나 작가는 그녀를 미치광이로 여기지 않았다는 것을 읽었고, 나는 미치광이가 미친 사람이라고 느꼈습니다. 큰 머리띠를 한 언니, 그녀의 생각은 매우 순수했습니다. "장가의 장녀와 리가의 소녀처럼"이라는 문장은 작가의 어린 시절을 맛보게했습니다. 미치광이를 불쌍히 여기지 않고 평범한 사람으로 대한다는 것... 작가님은 아직도 그런 순진한 마음을 가지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2008.10.15
그래서 나는 5년 동안 이송을 불렀고 이제 반 친구들이 우리에게 작별 인사를 할 차례입니다.
"긴 누각 밖, 고대 문 옆 도로, 푸른 잔디는 며칠 동안 녹색입니다. ... 여기 언제 올 거냐고 물었어요. 올 때 지체하지 마세요! 하늘 끝 땅 모퉁이에는 친한 친구들이 흩어져 있다. 인생은 다시 만나는 일이 흔치 않고 이별도 많다…”
나도 울었고, 우리 졸업생들도 울었다. .
우리는 키가 크고 어른이 되는 것을 얼마나 좋아하지만, 얼마나 두려운지요! 초등학교로 돌아가면 키가 아무리 크더라도 선생님! 당신은 항상 우리를 어린애처럼 대할 것입니다!
감상:
이 단락은 Lin Haiyin과 선생님 사이의 교사-학생 관계를 설명하고, 미래에 대한 갈망과 두려움에 대한 저자의 양면적인 감정도 설명합니다. 『나는 울었다, 우리 졸업생은 모두 울었다』에서는 학교에 대한 그리움과 선생님을 향한 마음이 담긴 작가와 동급생들의 마음을 느낄 수 있다. “너희는 영원히 우리를 어린아이로 대해야 한다”라는 문장에서 선생님에 대한 깊은 사랑과 고마움을 느낄 수 있다. 이 구절은 화려한 말이나 장황한 말을 담고 있지 않지만, 단순한 언어로 표현된 가장 애틋하고 감동적인 이별을 느끼게 해준다.
——2008.10.31.
발췌 4:
마당에는 엄마가 여동생을 안고 있었고, 아빠는 꽃을 꺾고 있었습니다. 협죽도 잎이 너무 많으면 꽃이 덜 피기 때문에 일부 잎을 제거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그는 몇 그루의 서양 협죽도 나무가 너무 흩어지지 않도록 가지를 다시 끈으로 묶었습니다. 그리고 벽에 걸린 나팔꽃을 가는 밧줄로 묶어 벽에 높이 못으로 박았습니다. 아침해가 빛나고 나팔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아침이 아니어서 몇 그루 나팔꽃이 피어 있었습니다. 이미 꽃이 피었습니다.
감사:
이 구절을 통해 저는 '아빠'의 '꽃에 대한 사랑'을 깨달았습니다. 그분은 꽃을 너무나 잘 보살피고 정원 가꾸기에 대해 많은 것을 알고 계십니다. 게다가 '아빠'는 꽃을 워낙 좋아해서 성격도 아주 좋고 성격도 아주 좋은 것 같아요. 이에 노을이 지는 사진이 펼쳐졌다. '엄마'는 '언니'를 안고 꽃을 바라보았다. 그는 가위, 끈, 못으로 마당에 있는 꽃을 다듬고 있었습니다. 가끔씩 '아빠'가 꽃을 다듬으면서 만드는 소리가 들렸다. 음! 그야말로 생명을 종이로, 맛을 펜으로 그린 가족 그림 같다. 7. 좋은 말, 좋은 문장과 분석
좋은 말
캠퍼스, 교실, 운동장, 트랙, 조용함, 시끄러움, 시끄러움, 깨끗함, 깔끔함, 행복함, 놀고 운동하기
운동장, 육상, 녹지 정원은 조용하고 조용하다
정원은 햇살 가득, 정원은 햇살 가득, 사람들의 떠드는 소리, 떠들썩한 소리 책은 분주하고, 수양버들은 가로수길에 기대어
나를 쫓아다니고 웃고 웃어 환경이 우아하고 향기가 넘치고 풍경이 매력적이며 열심히 일하고 성장하고 있다 3명, 5명으로 구성된 그룹은 활기차고 즐겁고 노래를 부릅니다.
좋은 문장
우리 학교는 큰 정원 같아서 아름답고 사랑스럽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번창합니다.
교실에 들어서자 창밖으로 짙은 안개가 피어오르고 교실은 마치 커다란 증기선 같았습니다.
봄은 지구를 새롭게 하고, 학교 정원을 봄빛으로 물들이고, 우리에게 기쁨과 희망을 주며, 열심히 일할 것을 촉구합니다.
분홍버드와 푸른 버드나무가 피어나는 봄, 꽃과 나뭇잎이 무성한 여름, 붉은 단풍나무와 국화가 향기로운 가을, 푸른 소나무와 하얀 눈이 내리는 겨울 등 캠퍼스에는 매력적인 사계절이 있습니다.
과거의 낡은 학교 건물 4채는 사라졌다. 장벽 같은 담장 안에는 새 교실과 회의실이 서 있고, 대문 서쪽에는 작고 아름다운 소통실이 지키고 있다.
학교 중앙 안뜰에는 다이아몬드 모양의 금붕어 연못이 있습니다. 그 안에는 작은 붉은 금붕어가 많이 쫓기며 맑은 물에서 놀고 있습니다.
산을 묘사하는 좋은 단어, 좋은 문장, 좋은 문단
익명
좋은 단어
높은 산, 낯선 산, 황량한 언덕 , 언덕과 숲
p>수천 개의 산, 하나의 녹색, 수천 개의 산, 산과 바위, 거친 산, 밝은 물, 아름다운 산, 맑은 물, 아름다운 산, 높은 나무, 무성한 계곡, 계곡, 푸른 산, 푸른 물, 칭하이, 칭산 산
봉우리에는 봉우리가 있고 우아하고 아름답고 풀이 자라지 않고 하늘에 우뚝 솟아 구름과 안개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상한 봉우리가 웅장하고 웅장합니다. 산은 수천 개의 산과 능선에 서 있다
좋은 문장
구름에 노출된 산은 섬처럼 뭉쳐서 떠 있다.
주변의 산들이 마치 알록달록한 천 같다.
산의 파도와 봉우리가 겹겹이 쌓여있습니다.
산은 검고 녹색이며, 칼이나 도끼로 잘라낸 것처럼 끝없는 가장자리와 절벽이 있습니다.
기복이 심한 황토 언덕은 정말 큰 홍수의 파도와 같습니다.
용산터우는 밤이면 큰 무덤처럼 서 있다.
샤장강 양쪽의 산들이 너무 높아 사람을 현기증나게 한다.
깊은 계곡은 묘할 정도로 조용하고 차갑다.
계곡은 산 뒤편만큼 높이 눈이 쌓여 평탄한 눈으로 뒤덮인 커다란 광장이 됐다.
아침 해가 빛나고, 산은 수줍은 소녀처럼 어렴풋이 떠오르고, 서쪽 산에는 노을이 빛나고 있다.
가을을 설명하는 좋은 단어, 문장 및 단락
익명
좋은 단어
추분 가을 중추 가을 색깔 가을 수확 가을비 가을 과일 가을 서리 늦가을, 초가을, 만가을, 늦가을, 황금빛 가을날
가을이 높고, 가을비가 계속되고, 황금빛 가을철, 가을 바람이 황량합니다, 가을 바람 시원함을 가져오고 숲은 물들고 하늘은 높고 구름은 빛나고 가을 구름이 오고 겨울이 온다
중구절은 높고 시든 가지와 낙엽, 가을 풀, 시든 노란색 osmanthus 가을의 향기는 중추절 아침 달 감상만큼 뜨겁습니다
좋은 명언
가을의 아름다움은 성숙합니다. 수줍음이 없습니다. 봄, 여름에는 너무 개방적이고 겨울에는 너무 내성적입니다.
가을의 아름다움은 이성적입니다. 봄만큼 매력적이지 않고, 여름만큼 뜨겁고, 겨울만큼 은은합니다. 8. 중학교 3학년 : 『내가 원하는 것』의 문장 감상
1. 분석 수준 1단계(처음부터 '의를 위해 목숨을 바친 사람들'까지) : 넣어 이 기사의 주장을 전달하십시오.
저자는 먼저 삶의 상식, 즉 물고기와 곰의 발을 동시에 얻을 수 없을 때 일반적으로 "물고기를 포기하고 곰의 발을 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한다. 이런 삶의 상식을 비유하면 자연스럽게 다음과 같은 결론이 나온다. 생명과 의를 동시에 고려할 수 없을 때 우리는 '의를 위해 생명을 바쳐야 한다'는 결론을 내려야 한다. 이 글의 주요 목적. 두 번째 수준("내가 원하는 것은 삶이다"에서 "죽음보다 더 나쁜 것은 없다"까지): 주장에 대한 구체적인 분석 및 설명.
첫 번째 수준에서는 논증을 소개하기 위해 은유적 논증이 사용되지만, 결국 은유는 엄밀한 논증이 아닙니다. 두 번째 수준에서는 논증을 더 깊이 있게 분석하고 설명합니다. 세 번째 수준에서("올바른 마음을 가진 현명한 사람은 한 명도 없으며 모든 사람이 그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명한 사람은 귀를 잃지 않고 할 수 있습니다.") 저자는 실제로 모든 사람이 좋은 의도를 가지고 있음을 지적합니다. 그리고 '성인'만이 '의를 위해 목숨을 바치는 일'을 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성인'이 '본심'을 지킬 수 있기 때문이다.
2. 질문탐색 A. 글에서 맹자의 주된 관점은 무엇인가? 기사의 어떤 문장이 기사의 주요 아이디어를 요약할 수 있나요? 1. 저자가 처음에 물고기와 곰의 발에 대해 글을 쓴 목적은 무엇입니까? 물고기와 곰의 발을 비유하여 “의를 위하여 목숨을 바친다”는 주장이다. 2. "물고기"와 "곰의 발"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이런 식으로 글을 쓰면 어떤 이점이 있나요? '물고기'는 '생명'을 비유하고, '곰발'은 '의'를 비유한다.
은유를 사용하여 주장을 소개하고 추상화를 구체적으로 바꾸고 심오한 내용을 간단한 용어로 설명합니다. 3. 저자는 자신의 관점을 어떻게 긍정적으로 표현하는가? "내가 원하는 것은 삶이고, 내가 원하는 것은 삶보다 중요하므로 얻고 싶지 않으며, 나는 죽음을 미워하고, 죽은 자보다 미워하는 것을 서슴지 않고 괴로워한다." .
4. “산 자보다”와 “죽은 자보다”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산 자보다”는 “의”를 의미하고 “죽은 자보다”는 “불의”를 의미합니다. 5. 첫 문단부터 저자가 '목숨을 바쳐' 불의한 일을 하지 않을 수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그러므로 그는 '의'를 위해 '목숨을 바칠' 수 있고, 죽어도 '불의'한 일은 하지 않을 것입니다. 6. 저자는 자신의 관점을 부정적인 측면에서 어떻게 표현합니까? 살고 싶은데, 살 수 있다면 써보는 건 어떨까요? 죽은 자보다 사람에게 행할 수 있는 악보다 더 나쁜 것은 없는데, 환자를 피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은 어떨까요? 그리고 생존을 위해 무엇이든 하는 이 비열하고 파렴치한 관행은 '생명보다 더 많은 것을 원하고' '죽음보다 더 악한 일을 행하는' 사람에게는 용납될 수 없는 일이다.
7장 결론은 무엇인가 이 구절의 저자가 그린 것은 무엇입니까? “특별히 지혜로운 사람은 없고 누구에게나 지혜가 있는데 지혜로운 사람은 귀를 잃어서는 안 됩니다. 8. 왜 성자는 애통해하지 말아야 합니까? '의'는 세상에 가득하고 어디에나 있지만, 생사의 시험에 직면했을 때 성인은 '의'를 고수할 수 있지만 다른 사람들은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p>
9. 첫 번째 문단에서 저자가 채택한 논증 방법은 무엇입니까? 10. 두 번째 문단에서 사용한 논증 방법은 무엇입니까? p>
(1) 지나가는 사람과 걸인이 "음식을 위해 예약되지 않음"의 긍정적 예; (2) "예의와 정의에 대해 논쟁하지 않음"이 아닌 "만 벨"급여를받는 부정적인 예.
11. 겉보기에 사소해 보이는 '한 바구니의 음식, 한 콩국'이 사람의 삶에 영향을 미칠 때 그리고 죽음., 왜 "행위자"와 "거지"는 "받아들이지 않음"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받아들이지 않음"의 이유는 "성"보다 "의로움"이 더 중요하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올바른 마음은 누구에게나 다 있다'는 것이 사실을 통해 입증되며, '예의와 정의를 논하지 않고 만종을 받아들인다'는 실수도 부각시킨다.
12." 만종', '만종'. '밥 한 바구니, 콩국 한 바구니', '의'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한가? "한 바구니의 음식, 한 바구니의 콩국"은 "만 종"보다 더 중요합니다. 그러나 "의", "의"에 비해 더 중요합니다. 가 제일 중요해요
13. "고향은...그리고 지금은...괜찮나요?"라고 설명해주세요. “이 문장의 수사적 방법과 그 기능. 병행, 대조, 수사적 질문의 수사적 방법을 종합적으로 사용하여 어떤 사람은 가난과 위기 속에서는 다른 사람의 자선을 거부할 수 있지만, 평화롭고 평화로운 사회 환경에서는 같은 사람이 과거와 현재가 완전히 다르다는 사실은 이 현상의 심각성을 부각시키고, 이러한 접근 방식에 대한 맹자의 확고한 거부를 표현하며 '만종'의 부정적인 측면을 보여줍니다. . 받아 들여서는 안되며, '정의'가 우선시되어야하며, 이는 '정의를 위해 목숨을 바친다'는 핵심 주장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줍니다.
기사의 추진력과 설득력을 높여줍니다. '예의를 다투지 않는 자' '의로 말미암아 받는 자'는 치욕을 당하느니 차라리 굶어 죽는 것이 낫겠으나 이제는 외적인 일 때문에 자기의 성실함을 무시하는 것이 맹자가 생각하는 바이다. "이것을 초심 상실이라고 합니다." ”
맹자는 이런 사람들이 본래 의를 위해 목숨을 바치려는 의도가 있었으나 나중에는 이익에 대한 욕심 때문에 목숨을 잃었다고 본다. 15. “이것을 본심”이라고 한다. 본심을 잃다”는 말은 왜 사람이 “본심”을 잃는가? “본심”은 “부끄러움과 부끄러움”, 즉 “의로움”- “선한” 본성의 “본연의” 마음입니다. p>
사람들은 '본심'을 잃는다. '본심'의 이유는 '궁궐의 아름다움과 처첩의 부양, 그리고 내가 아는 궁핍한 사람들이 나를 얻기 위함', 즉 16. 이 기사에서는 "생선"과 "의"를 "생명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과 대조하여 사용했습니다. “탐욕이 많고 의를 잊어버리는” 사람들, “네게 임하는 음식”을 먹지 않는 사람들과 “예와 의를 다투지 않고 받아들이는” 사람들.
17. "시골은...오늘은..."이라는 글에서 비교를 위해 과거와 현재의 일부 사람들의 다양한 관습을 보여주며, 그 대표성과 의의를 논하고 있다. 맹자가 현실에 근거하여 인용한 사례. 나라의 존망과 혁명이 위기에 처하면 정의를 위해 기꺼이 목숨을 바쳐 목숨을 바치는 사람들도 있지만, 혁명이 성공하고 세상이 평화로울 때에는 부끄러움과 부도덕함을 아랑곳하지 않고 명예와 부를 추구합니다. , 심지어 친척과 친구의 개인적인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법과 규율을 위반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궁을 섬기는 것"입니다. "내 삶의 아름다움, 내 아내와 첩의 지원, 내가 아는 가난한 사람들은 내 것이 될 것입니다." 실제로 원래의 입장과 도덕적 성격을 잃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오늘날에도 일부 지도자와 간부들 사이에 여전히 존재합니다. 이 기사는 당시의 부패한 관료들을 폭로하고 비판할 뿐만 아니라, 미래 세대들에게 항상 경계하고 반성하며 명예와 부를 추구하면서 비윤리적이고 윤리적인 일을 하지 말 것을 일깨워 줍니다.
18. 역사상 많은 사람들이 의로움을 위해 목숨을 바치는 것을 행동강령으로 삼고 국가와 민족을 위해 공헌해 왔습니다. 예를 들어보세요.
남송(南宋) 때 문천향(文千祖)이 포로로 잡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