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울 꽃 가장자리" 의 범주와 문학적 가치

경화연' 은 청대의 유명한 소설가 이여진의 소설이다. 그것은' 서유기',' 봉신목록',' 라마단' 과 이름이 같은 중국 고전 소설로 신화 색채와 로맨틱한 환상으로 가득 차 있다. 이 책에는 백 장이 있다. 소설 전반부에서는 당자랑, 다구궁 등이 배를 타고 해외로 여행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여기에는' 딸국',' 사자국',' 창자 없는 나라' 등의 국가에서 경험한 경험도 포함된다. 후반부에서는 무측천이 과거시험에서 재녀를 선발하고,' 백화선자' 당효산, 그리고 다른 화선들이 낳은 100 명이 시험에 합격해 조정에서 한 재녀에 대해 이야기했다.

경화연' 은 명청신마소설의 대표작으로 청대에 출판되었다. 원래 200 번 쓸 계획이었는데, 실제로는 100 번밖에 완성하지 못했다. 이 책의 가장 성공적이고 두드러진 부분은 당오가 해외여행을 하는 것이다. 산해경',' 박물지',' 유양잡기' 등 고서에서 대부분의 해외 국가와 각종 기이한 화초, 진금류를 찾을 수 있지만 모두 작가의 예술적 상상을 거쳐 재창조되어 고대 신화 새로운 이야기와 사회적 의미를 부여해 저자에게 정치적 의뢰를 부여했다.

이 책은 세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제 1 장부터 제 6 장까지' 경화연' 이야기의 유래, 진번 신화 토대를 마련하는 것이다. 간단히 말해서, 스타' 심월호' 가 무측천에 내려왔는데, 그는 황제라고 칭한 후 한겨울에' 백화일제방' 을 명령했다. 당시 백화선자는 마고모와 바둑을 두고 있었고, 동부에는 없었다. 그가 관할하는 꽃신은 무측천의 의지를 거스르지 못하고 연이어 피어났지만 모란은 나중에 풀려나 낙양으로 강등되었다. 천제는 백화선자로 음양을 혼동했다. "화려하지 않을 때 주께 아첨한다." 백화선자와 아흔아홉 화선은 이미 내려와서 해외로 나가야 한다. 위험에 부딪혀야 강도를 완성할 수 있다.

제 2 부, 7 장부터 제 50 장까지 문인 당오만의 해외 여행과 당산의 아버지 찾기 여행 (뿌리 찾기 여행) 을 묘사한' 경화연' 의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다. 여행에서 본 것 대부분은' 산해경',' 박물지' 등 고대 지리박물소설에서 나온 것으로 각색되어 시사를 풍자하며 어느 정도 유토피아 이상을 보였다. 백화선자는 영남 수재 당오가를 낳았는데, 이름은 당산이다. 돈오크의 명성은 너무 실망스러워서 출세의 생각이 싹트게 되었다. 그는 아내와 형 임지양, 키잡이 다구궁과 함께 출국하여 장사를 하고, 세 사람은 해외를 여행하며 다른 풍경을 보았다. 가는 길에 선비, 어른, 선비, 백공화, 흑빨강, 선인, 가슴 입고, 결장, 펙바, 용인, 보로, 라오스 공화국, 라오스 공화국 등을 거쳤다. 여자도 남자처럼 부츠와 모자를 신고 외교사무를 관리한다. 서생의 나라는 "주엄령이 있고, 신민이 보물을 바치면 반드시 불태워 형벌을 구한다" 며, 백성들은 "서민 등 빈부나 행동거지 말투, 공손하고 예의 바르다" 고 예의를 베풀었다. 여행 중에 당오만은 두 번째로 떠돌아다니는' 12 명의 꽃' 을 구했을 뿐만 아니라 선인 가문에서 놋쇠풀, 조주 등과 같은 이물질을 가져와 무거운 짐을 짊어지게 하고 일약 높이 뛰게 했으며, 그가 출세할 생각을 확고히 했다. 결국 봉래성선 () 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효산과 임지양 삼촌은 아버지를 찾기 위해 다시 바다로 나가 천신만고를 거쳐 작은 봉래에 도착했다. 나는 경화 명령에 따라 당도도의 편지를 받고, 소산에서 당계신으로 이름을 바꾸고, 귀국하여 산부인과에 참가하여 후연을 이어갔다.

제 3 부, 최근 50 년부터 무측천은 산부인과를 시도해 천하재녀를 채용했다. 당귀신을 포함한 수백 명의 재녀가 상경해 시도하고 종백부에서 연회를 베풀었다. 소설의 끝에서 당나라 영웅의 후손들은 저우 왕조와 맞서 황음부귀 네 풍속을 정복하고, 도시 밑에서 장창종과 장이의 형제를 참수했고, 중종이 계승하여 천하가 당력으로 돌아갔다.

작품평가

경화연' 텍스트는 겉으로는 허황되고 낭만적이며 조용한 세상이지만, 그 깊은 곳에서는 사랑, 집착, 죽음, 의혹의 거대한 장력이 지탱하는 깊고 슬픈 우주의식과 충돌한 적이 있다. 인간의 생존의 근본 문제에 대한 이런 추궁은 소설이 가장 매력적인 곳이지만 이성적인 사고에서 이 부분은 금속처럼 빛을 발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봉건 찌꺼기' 가 되었다. 왜 소설은 죽음에 대해 깊은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까? 이것이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문제이다. 이 문제를 분석하려면 우선 중국 어경의 시성 지혜와 시성 지혜가 무엇인지 이해해야 한다. 바로 중국 시성 지혜의 근본 특징이기 때문에' 경화연' 에서 상술한 심오한 명제를 초래하기 때문이다.

시적인 지혜란 근본적으로 일종의 원시적 사고이다. 비코의 유명한' 신과학' 에 따르면 원시인들이 세상을 아는 방식은 본능적이고 독특하며, 우리가 이성적인 지혜로 생각하는 것처럼 유치하고 어리석고 야만적이며 무지한 것이 아니라' 시적인' 것이다. 그것은 묘사할 수 있는 두 가지 뚜렷한 특징, 즉 상상력이 풍부한' 계급 개념' 과 의인화된' 은유' 를 가지고 있다. 시적 지혜의 출현은 분명히 재산공유제 시대의 필연적인 산물이다. 인간의 자의식이 완전히 독립하기 전에, 원시 인류의 사고방식은 반드시 집단적 표상이며, 또 하나의' 몸짓 언어' 또는' 동작사고' 여야 한다. 비코의 시성 지혜에 대한 고전적 논술은 최소한 이성적 지혜 아래 사는 인류의 두 가지 주의점을 알려준다. 첫째, 이성 지혜보다 앞서는 형태는 시성 지혜이고, 시성 지혜는 인류 문화의 첫 형태다. 둘째, 인류 초기에는 시적인 지혜가 있었기 때문에 민족, 국가, 지역에 따라 모두 * * * 공통성이 있다. 지역적 차이와 민족적 특성으로 인해 공통성이 점점 줄어들고 있지만, 적어도 어떤 면에서는 여전히 통하고 비슷한 점이 있다. 이로부터 두 번째 명제의 토론에 들어갈 수 있다. 즉, 전 인류의 심리적 출발점은 거의 같지만, 중국의 시적 지혜는 서구와 현저히 다르다. 생명본체정신의 전승은 그중 가장 전형적인 것이다.

왜 중국의 시적 지혜는 서구와 그렇게 다른가? 여기서는 군말을 하고 싶지 않다. 강조해야 할 점은 중국 고대 문명이 시성 지혜의 생명본체정신을 직접 계승했기 때문에 본질적으로 서구와는 다른 형태를 나타냈기 때문이다. 즉, 류셀린 씨가 말한' 중국의 시성 지혜는 본질적으로 불후의 지혜' 라는 것이다. 그는 이에 대해' 고대 그리스 철학과는 달리 이성적 사고의 반성방식을 채택하지 않고, 시성 지혜의 직관적인 방식으로 죽음을 생명에 녹였다' 고 말했다. 고대 인도의 종교 관행과는 달리, 그것은 비이성적인 종교 열광을 이용하여 감성적인 몸의 죽음의 공포 복합체를 초월하는 것이 아니라, 각성한 현실정신과 생명의 의미로 개인의 생사의 중요성을 폄하하는 것이다. 고대 이집트의 죽음의 윤리와는 달리, 그것은 집단의 지속을 제 1 의 의미로 삼아 개인의 생사를 인종의 끝없는 역사 연장에 풀어서 생명을 정신적으로 불멸하게 한다. "

중국 시성 지혜의 두 가지 근본 특징, 즉 주체성과 비대상화를 감안하여 중국 시성 문화는' 하늘과 땅이 나와 공존하고, 만물이 나와 하나가 된다' 는 깊은 천인 경지와' 대악과 하늘과 땅, 큰 선물과 하늘과 땅과' 의 생명활동 리듬을 보여준다. 작가는 서사 모드에서 논리 추리보다는 직관에 더 치중하는 동화식 표현을 보편적으로 표현했다. 시성 지혜에서 분명하고 생사를 초월한 감정본체를 둘러싸고 어떻게' 홍루몽',' 경화연',' 서유기' 등 대작을 포함할 수 있을까. 완고한 돌화초와 나무가 영성과 생명에 대한 사랑으로 무한한 우주에서 눈에 띄는 시적 주제를 드러내지 않는 사람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런 불후의 지혜정신은' 경화연' 에서 남김없이 발양하였다. 소설은 여섯 번째로 환생의 영원한 세계에 들어간다. "작은 선녀가 여기에 갔는데, 작은 선녀가 모시지 못하자, 나는 특별한 영지를 주었다. 이런 치즈는 황제의 전성기에 생산된 것이다. 200 만년이 넘었습니다. 그 선천적인 의미, 일월의 정으로 인해, 반드시 먼저 그것을 취하여 하늘과 동생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나는 우연히 섬의 산속에서 재생된 선초를 발견했는데, 내가 한번 보자, 이별 선물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 풀은 발전 초창기에 태어나 오랜 세월을 지냈기 때문에, 아홉 바퀴의 묘미를 가지고 있어서, 세상에서 보기 드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무리 신선이라도 일단 복용하면 회생할 뿐만 아니라, 같은 날 늙어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제 9 회 더욱 적나라하게' 월씨 연년 익수, 식조주조성' 에서 신선세계를 렌더링했다.' 이 과일은 맛핵이라고 불리며 그 맛은 불확실하다. 그래서 맛핵을 칭찬한다. 만약 누군가가 그것을 먹는다면, 그것은 선녀가 될 것이다. 오늘 이 핵을 얻으면, 신선이 될 수 없고, 장수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길가의 갈라진 틈에 붉은 풀 한 그루가 자라는 것을 보았다. 그리고 나는 그것을 입에 넣었는데, 향긋한 것만 느껴서 내 뇌를 관통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막 먹고 나니 갑자기 기분이 상쾌하다 ... 길가에 잔비 하나가 누워 있는 것을 보니 무게가 약 5700 근이다. 즉시 다가와 허리를 굽히고 힘들이지 않고 손으로 가볍게 들어 올리는데. "이 도원에서 선초는 어디서나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물고기도 영원히 살 수 있다. 제 15 회 기록, "황제의 날, 신선 영풍이 날으는 물고기를 먹고, 200 년 동안 죽었지만, 또 다시 태어나야 한다. 치질을 치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선도 될 수 있다! 클릭합니다 후계자가 없는 나라에서는 사람이 출산을 할 수는 없지만, 죽은 뒤에는 몸이 썩지 않고 120 년 후에도 살아 있다. 헌원국에서 "왕은 이미 천 살이다. 클릭합니다 신선환생에 대한 모든 묘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신선국' 과' 신선나무' 의 출현이다.' 신선국' 에는' 작은 산, 산 위에 신선나무 한 그루가 있어 장생불로를 먹을 수 있고, 시골에는 립스틱 샘물이 하나 있는데, 그 물은 매우 붉어서 마실 수 없다

참조:/doc/1603883-169550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