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시의 연구에는 몇 가지 측면이 있다.

시는 어떤 방식으로든 부를 수 있는 가사이다. 만약 우리가 시와 관련된 노래를 학생들에게 나누어 준다면, 시의 가르침은 달라질 것이다.

1 .. 어떤 노래의 가사는 고시에서 태어난다. 예를 들어,' 물 한쪽에서' 는 거의 가건의 번역이다. 파도 소리에 대한 영감은 단풍교 부근의 한 야박에서 나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과거 조안요부터 오늘의 방주에 이르기까지 그들의 작품은 모두 고전적 색채를 띠고 있다. 학우들은 우리의 시적인 조상이 우리에게 너무 많은 것을 남겼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2. 어떤 고시들은 현대인에 의해 작곡되어 선율이 매우 아름답다. 학생들은 노래를 듣거나 배워서 시를 배우는 것을 좋아한다. 등려군 한 접시에 이런 작품들을 노래한 테이프가 있어 매우 우아하고 감동적이다. 예를 들어,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얼마나 많은 근심' 은 이어의' 어미인' 과' 너를 만나 환희',' 야성',' 이상은의' 무제' (시간이 그녀를 만나기 전에 우리보다 더 오래) 와 범중연의' 어부의 자랑' 이다 선생님과 학생들은 음악이 담긴 시를 감상한다.

3. 내용이 비슷한 작품을 함께 넣어 학생들이 더 감상할 수 있도록 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내가 옥림령을 가르치고 있을 때, 나는 이숙동의' 작별인사' 를 틀고 칠판에 가사를 적었다. 우리는 두 작품이 매우 비교가능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즉' 장정',' 황혼',' 버드나무' 등의 이미지가 모두 이별을 만질 수 있는 더 넓은 환경을 조성했고, 학우들도 잘 분석했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염노교의' 적벽회고' 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것을' 삼국연의' 의 개편어' 장강 만강' 과 비교해서 노래를 들을 때의 시 감상 능력을 높였다. 모두들 이런 형식을 좋아한다.

음악과 문학은 큰 매력이 있다. 그것들을 서로 접붙이게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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