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ue huagu 의시의 "이별" 에 대한 감사

설화에게 작별을 고하다

왕보

명월 묵주포, 가을바람이 금천에 떨어진다.

발코니 근안, 대륙장.

천리를 떠돌아다니며 백 년 동안 거주하다.

눈물은 필경의 길이다. 나 혼자 먼 곳에 있다.

작별을 고하고 도독해 촉중에서 부임하다

왕보

삼진의 벽을 사이에 두고 안개 한 층을 사이에 두고 강을 사이에 두고 있다.

우리는 슬프게 작별을 고하고, 우리 두 관원은 반대 방향으로 향했다.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잘못하지 않으면 아이가 수건을 묻힌다.

(1) 첫 번째 시의 처음 두 연연은 무엇을 묘사합니까? 간략하게 분석해 주세요. (3 점)

(2) 두 편의 시가 감정을 표현하는 데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간략하게 분석해 주세요. (5 점)

답안을 참고하다

(1) 시의 처음 두 가지 결합인' 명월',' 가을바람' 등은 황량하고 광활한 광경을 묘사한다. (1) 명월의 거꾸로 된 영상은 밤명주 하나가 진강에 가라앉았고, 가을바람은 금단 같은 강을 무자비하게 씻어 내며 처량한 느낌이 얼굴을 향하고 있다. 베란다는 높고 가파른 강둑 근처에 있고, 섬은 매우 길어서 먼 하늘과 연결되어 있어 광활하고 웅장한 경지가 있다. (2 점)

(5 점) ②' 안돼, 설화' 라는 시는 처량하고 비참하다. 명월묵주지' 의' 심씨' 라는 단어는 저자의 예상치 못한 불만, (1 분)' 떠돌아다니는 서글픈' 이라는 말에 담긴 심리를 드러냈다. (1)' 눈물만',' 한 사람' 등의 단어는 분리로 인한' 외로움, 슬픔' 의 감정을 드러낸다. (1)' 두부도독에게 촉을 보내다' 라는 시는 송별시 (1) 의 씁쓸함과 시름을 씻어내고' 갈림길에서 배회할 필요가 있는가, 아이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낙관적이고 대담한 감정. (1)

비교적 감상하다

설화에게 작별을 고하다

이 시의 창작 특징은 솔직하고 직설적이다. 그의 친한 친구에게 시인은 억눌린 원한에 압도당했다.

이 시의 첫 대련은 시간과 장소를 썼을 뿐만 아니라 한 사람의 불만을 암시했다. 그것은 야명주를 비유로 사용하여 자신의 경험이 야명주와 같다는 것을 설명한다. 눈부시지만 모래에 묻으면 빛을 낼 수 없다.

두 번째 대련은 눈앞의 광경을 직접 썼는데, 시선은 가깝고 멀다는 것이 매우 넓다. 가을의 강물은 이도원의' 수경주' 에 묘사된 장면과 같다.' 바동 삼협 무협장, 유인원이 세 번 울다.' " 슬프고 괴로운 정이 풍경에서 태어났다.

세 번째 부분은 자연스럽게 서정으로 전환된다. 도도한 강물을 마주하자 시인은 자신이 만리길을 걷고 백 년을 살았다 고 느꼈다. 이어의 말 한마디가 "얼마나 걱정이 될 수 있는가,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어미인") 가 가장 좋은 총결산이다.

마지막 대련에서 시인은 자기도 모르게 친구의 이별에 대한 슬픔과 슬픔을 직접 써냈고, 긴 여정에는 눈물만 동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이 시는 배의 귀양 쌍이 치명적인 타격임을 반영한다. 낙천주의, 위로, 열정, 대담한 왕파가 점점 멀어지면서 슬프고 슬픈 왕파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이 시는 광대하고 넓고 서정이 자연스러우며, 경치를 빌려 서정을 느끼며, 장면에서 정을 본다.

"두입촉 보내기" 는 당대 시인의 작품이다. 이 시는 그들이 떠날 때 슬퍼하지 않도록 친구를 위로하기 위해서이다. 제 1 련은 송별지와 친구와의 이별지의 정경과 풍격을 묘사하고, 송별정을 암시하며, 엄격하게 대질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대련은 이별의 필연성을 지적하고, 산음으로 전승하며, 현실을 공허로 만들고, 문학과 감정의 기복을 일컫는 위로의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갑작스러운 목관절 기봉은' 두터운 우정, 우정을 더 높은 심미경지로 승화시키는' 정경을 높이 요약했다. 대련점에' 배웅' 이라는 주제를 내세워 친구를 계속 격려하고 일깨우는 것도 일종의 감정적 고백이다. 이 시의 시작과 끝은 사람을 우울하게 하고, 분위기가 흐르며, 의경이 활달하게 한다. 송별시 중 비길 데 없는 고전이라고 할 수 있다. 시 전체는 마흔 글자밖에 없지만, 작은 그림책에 무수한 산천 협곡이 포함되어 있는 것처럼, 끝없는 풍경이 있어 지금까지 널리 전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