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글자는 한자에 획이 많고 구조가 복잡한 글리프를 가리킨다. 한자의 발전 과정에서 긴 글자의 출현은 중요한 현상이다. 그것은 한자의 형태를 풍요롭게 할 뿐만 아니라 한자 쓰기의 변화와 발전을 반영한다. 이 글은 긴 글자의 기원, 특징, 분류, 서예 예술 등에서 논술할 것이다. 우선, 긴 글자의 기원은 갑골문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갑골문은 한자의 가장 빠른 형식이다.
글리프가 간단하고 라인이 거칠다. 사회가 발전하면서 문자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갑골문도 점차 김문, 전서 등 다양한 필기 형식으로 발전했다. 이 과정에서 긴 글자가 생겨났다. 긴 글자의 출현은 한자의 형식을 더욱 다양화하고 해서체 행서 초서 등 서예 예술의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둘째, 긴 글자의 특징은 주로 획이 많고 구조가 복잡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긴 글자 획수는 10 이상이며, 어떤 것은 심지어 20 에 이른다. 이로 인해 장자가 글을 쓸 때 더 많은 시간과 정력을 필요로 하는 것은 서예가가 자신의 공력을 검증하는 중요한 표시이다. 긴 글자의 구조는 종종 비교적 복잡하며, 많은 부수와 편변 (예:' 용',' 거북') 을 포함한다. 이 부수와 부수의 조합은 긴 글자를 높은 인식도와 미감을 갖게 한다. 긴 단어는 구조와 모양에 따라 분류할 수 있다.
구조에 따라 긴 글자는 단일식 구조, 복식 구조, 조합식 구조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말", "소" 등과 같은 단일 구조의 긴 단어는 단일 옆이나 옆을 가지고 있다. "용", "거북" 과 같은 복합 구조의 긴 글자는 두 개 이상의 부수나 부수로 이루어져 있다. 조합구조의 긴 단어 (예:' 곰',' 사슴' 등) 는 여러 부나 부수로 연결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긴 글자는 서예 예술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서예가들은 종종 긴 글자를 써서 자신의 기예와 심미 관념을 전시한다. 해서체, 행서, 초서 등 서예 스타일에 따라 장자는 단정하고 우아한 해서체, 찰랑거리는 행서체, 광란적인 초서체 등 다양한 표현 형식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풍격으로 인해 긴 글자는 서예 예술에서 높은 관상가치와 예술적 가치를 갖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