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문화는 송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그것은 정교한 공예, 아름다운 조형, 풍부한 유약색, 우아하고 고풍스럽고 독특하며, 우리나라 청자 발전사에서 획기적인 상징이다.
여자 조형은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진귀한 마노를 유약으로 삼고, 색채가 독특하며,' 마노 전세'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빛이 변화함에 따라 유약색은 "비가 그치고 하늘이 맑다", "푸르고 천봉에서 온다" 와 같다. 토질은 섬세하고, 가공물은 동동 유약처럼 두껍고, 빛은 눈에 거슬리지 않는다. 기면은 작고, 매미 날개 무늬가 있고,' 배피, 게발, 참깨꽃' 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세상 사람들이' 옥처럼 옥처럼, 옥처럼, 승옥' 이라고 부른다. 송, 원, 명, 청 이후 법원 관리들은 그릇과 보물을 사용했으며, 보물로 여겼고, 상인, 이순신, 더 비쌌다. 이른바' 여자' 는 부유하지만, 그 아름다움보다 못하다.
발전사:
당나라에서 시작:
당대의 여요에서 여주 하하의 임여, 보풍, 루산 등지에는 풍부한 점토와 울창한 숲이 있다. 구렁이천 비탈의 강변점에서 나천, 도구, 양청묘 동남부터 루산단까지, 방원 수백 리, 대량의 방해석, 나트륨장석, 장석사암, 잎왁스, 반딧불이까지 있다 1988 년 9 월 루산현 단구점 고가마 부지에서도 깨진 유리 여자 항아리가 발견되어 당대의 초기 제품이었다. 근면하고 지혜로운 여주 사람들은 흙으로 도기그릇을 만들 때 열이 높아서 예전과는 다른 도기 제품을 만들었다. 표면이 매끄럽고 섬세하며, 빛깔이 매혹적이어서 세상에 보기 드물다. 여주 도자기인의 지능 기술을 자극하고 지속적인 탐구와 개선을 통해 이 발견을 더욱 성숙하게 만들었다.
물산이 풍부한 여주는 원래 상인이 운집한 곳이었고, 문화 축적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정관의 흥은 여주 경제를 전무후무한 번영으로 만들었다. 여주 도자기의 발전은 도자기 산업의 번영을 촉진시켰다. 여주제 도자기 산업의 번영은 일찍이 고대에 여주제 도자기 기술이 이미 선진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북송에서 흥성하다.
여자는 중국 송대 여가마, 균가마, 관가마, 고가마, 정가마 5 대 명가마 중 1 위에 올랐다. 양디 대업 초년 (기원 605 년) 은 하남 임여산, 임여명 여주, 따라서' 여자' 라고 불린다. 여자는 당나라 중기에 처음 타 버렸고 북송 시대에는 세상에 유명하다. 그것은 중국 도자기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북송 후기, 송은 전란이 끊이지 않고, 번영 전후가 20 여 년밖에 되지 않아 귀중하다. 여자는 희귀하다. 세계는 베이징 고궁박물원 (17 건), 타이베이 고궁박물원 (23 건), 상해박물관 (8 건), 영국 데이비드 경재단 (7 건), 빅토리아 애보트 박물관
청자 센터를 굽다
여요북송 시대, 북방에서 청자를 굽는 중심은 여주 (당시 직예주, 즉 여주시) 였다. 당시 (기원1102-1127), 여주할자현, 융흥현 (현 보풍현) 여주 사방에는 청자를 태운 고요의 유적지가 여러 군데 있어' 여하 양안의 백리산수, 곳곳에 불이 가득하다' 는 번영 광경이 형성되었다. 남북 도자기 지역; 북구는 여하북안 여주시의 장공골목, 문묘, 대우향의 동구, 진가장에서 임여진의 황요까지 갔다. 두 번째는 북여하 남안의 연하점에서 남동쪽으로 나천, 복숭아나무 도랑, 양청묘, 양움푹 패인 곳까지 뻗어 방원 300 여 제곱킬로미터, 수천 개의 가마 부지까지 뻗어 있다. 전성기에는 내향, 익양, 신안, 황하 북쪽에 300 여 개의 가마가 있었다. 이것은 여가마 생산사의 번영기이다. 여주 북동부에서는 장식무늬가 약간 있는 청자를 구우고, 유약색은 매우 윤기가 나고 푸르며, 초기 제품이다. 남측 발사, 대부분 프린트나 조각화로 장식되어 투명한 쑥유약 아래 어렴풋이 나타나지만, 제작 시간은 남송보다 늦을 수 있다. 시내에서 출토된 신요구는 대부분 여요이고, 대부분 천청여자이다. 여자는 천목자, 백자, 화자, 찻유약도 생산한다.
공용용품
북송년 동안 관청은 여주에 가마를 설치했는데, 그 제품은' 여가마' 라고 불린다. 여요' 가 출현한 시기의 월요가 쇠퇴한 후 제품은 주로 궁중어용이며, 반환부분만 판매할 수 있도록 허용했고, 요즘은 특히 드물다. 여요태질이 섬세하고 윤기가 많아 분향회와 같다. 유약을 통해 약간 분홍색을 띠어 같은 시기의 다른 청자와 구별된다. 풍격이 독특하여 은은한 하늘색을 띠고, 어떤 것은 약간 깊고, 어떤 것은 약간 얕지만, 또 하늘색의 기본 기조를 빼놓을 수 없다. 너의 유약 주스는 밝고 윤기가 있어 두록색, 분록색, 달빛 흰색, 녹색 등으로 가득 차 있다. 통체 슬라이버, 바닥에 깨알과 작은 지못이 있어 타는 흔적입니다. 현존하는 고궁박물원의' 여요선 문양' 과' Xi' 는 고대 도자기의 희세 진품이다.
남송의 쇠퇴: 기예가 점차 없어지다.
송주혜의' 청파 잡지', 육유의' 구학사 노트',' 무림 지난 일',' 석포', 구양수의' 귀전집',' 조의 갈구 요요',' 여주시지' 등이 모두 여자의 초정을 기록했다. \ "ruyao 궁전 은 마노 분말 오일 (유약) 이 들어 있는 소각을 금지하고, 법원만 주워야 팔 수 있다. 요즘은 보기 드물다. " 송대 시인 예견은' 담재비횡' 이라는 문구에 대해 명확한 해석을 하였다. 그래서 ruzhou 는 허베이, 돈, 덩, yaozhou 모두, ruyao 가장 유명한 녹색 가마 장치 를 하도록 명령 했다. "짱. 북송 말년, 김병이 침입하여 송조 남천. 장기간의 전쟁 재난으로 여요가 파괴되고 기예가 실전되었다. 중국 민요는 원, 명, 청시기에 여전히 불을 지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모두 실패했다. 민국 27-30 년 (1938- 194 1 년 중국 고대 도자기 연구회 원회장인 풍헌명은 "여요의 유약색은 가장 복제하기 어렵고, 정가마, 균가마, 요요요요요의 유약색보다 훨씬 어렵고, 복제하기가 쉽지 않아 진품을 전하지 않았다" 고 말했다. 청대 감찰관 손호가 한 편의 시에서 말했듯이, "청자에는 조각이 없고, 비원씨는 경작하기 시작한다. 명군은 그해 공물 사오싱, 병등 색동이었다. 관형은 당시 목소리의 가격에 합당했다. 채소벌레는 한 잔의 나방이라 오래 머물 수 없다. 금반옥그릇은 인간 진품이라고 할 수 있고, 흙에서 정련한다. 가마 연기 감기, 야생 석탄 장춘. 클릭합니다 시인은 여자를 높이 칭찬했지만 여자를 잃은 것에 대한 그의 감정도 표현했다.
현대 추구: ruyao 사이트
여관가마 유적지는 큰 수수께끼이다. 신중국이 설립된 이래 고고학자들은 여주, 가리안, 루산, 보풍, 이양, 신안 등 10 여개 현시에서 많은 가마터를 발견하여 모두 민가마 시스템에 속한다.
여요 1987, 보풍현이 제공하는 실물 표본을 기초로 상해박물관과 하남성문화재연구소를 통해 검토하고 발굴합니다. 마지막으로 보풍현 서대영진 양사촌 남하 옆 계단식 논에서 여관요의 유적지가 발견되어 면적이 약 25 만 평방미터에 달하며 내포가 풍부하다. 가마와 도자기는 작은 산처럼 쌓여 있어 두께가 2 ~ 3 미터에 달한다. 가장 두꺼운 것은 6 미터가 넘는다. 가마 부지 부근에는 마나우석이 많이 생산되어 여가마 특유의 색깔의 유약이다. 불타는 청자는 빛깔이 산뜻하고, 개구부가 아름답다. 송철종 원후 시대에는 경릉진에 순검사를 설치해 구덩이 관리를 담당했다. 시험 발굴 과정에서 거위 목병, 어깨 접는 주전자, 좁은 목 작은 병, 그릇, 접시, 세탁도구, 주전자, 다판 선반, 덮개 등 20 여 점의 왕실 여자가 출토되었다. 이 고고학의 새로운 발견은 중국 도자기 역사상 큰 현안을 해결하여 북송 5 대 명요여요 유적지를 발견하였다.
여주와 보풍 사이에는 여자의 유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