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의 출현은 발전에서 비롯된다

중국 민족음악의 출현과 발전

고대, 초기 노예 사회

중국은 고대 문명이고 음악 문화의 역사가 매우 길다. 약 50,000년 전부터 5,000년 또는 6,000년 전까지입니다. 몇 년 전 신석기 시대에 우리 조상들은 간단한 악기, 음악, 춤을 만들었습니다. 이 시기의 뼈 휘파람과 도자기 훈은 산서성 완취안(현재 완롱현 일부)의 징촌과 절강성 위야오의 허무도 유적지에서 출토되었으며, 그 중 일부는 2성 또는 3성으로 구성된 단순한 선율을 연주할 수도 있습니다. , 차임 및 기타 타악기 및 관악기.

원작음악은 인간의 노동생활을 대변하며 노동에서 직접 생산된 것이다. 원시 시대의 음악은 종종 시와 춤과 결합되었습니다.

원시적인 음악, 노래, 춤은 직장 생활과 너무나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고, 사회적 기능도 뚜렷합니다. 그러나 사회가 계속 발전하고 사회적 생산관계가 점점 복잡해짐에 따라 음악과 미술의 내용과 역할도 확대되어 신체운동, 감정표현, 신을 숭배하고 기도하는 등 사회생활의 다양한 측면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 행운을 빌며 오락, 구애 및 기타 사회 생활 측면을 위해 아름다움의 요소가 증가하고 음악의 형태가 더욱 풍부해지고 다양해졌습니다. 이후 음악은 독립적인 예술 형태였으며, 사회 이념의 하나로 사회의 진화와 함께 계속해서 발전해 왔다.

하우 시대를 기점으로 원시 사회는 붕괴되기 시작했고, 점차 노예 사회가 형성되었고, 사회에 계급 차별이 등장했으며, 음악과 예술은 점차 계급의식을 주입했다. 예를 들어 하왕조의 대표적인 음악과 무용인 '저택'은 법왕조의 통치자들을 직접적으로 찬양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토템 조상을 노래하던 과거와는 많이 다르다. 전설에 따르면 "The Mansion"은 홍수를 통제한 Xia Yu의 공로를 칭찬합니다. 음악의 계급차별화는 악기의 사용에도 반영된다. 노예 사회는 음악적 진보의 표현인 차임과 차임과 같은 귀중한 악기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이런 종류의 악기는 처음부터 귀족 지배층의 전유물일 수밖에 없었고, 노예는 물론 일반 부족민이 준비하고 사용하는 것도 불가능했다. 기껏해야 훈(xun)과 같은 상대적으로 간단한 악기만 연주할 수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종종 귀족 가문을 "종과 접시가 있는 집"이라고 불렀는데, 이것이 바로 이것의 진정한 묘사입니다.

고대부터 노예사회 초기까지 우리나라 음악은 점차 형태를 갖춰 발전하기 시작했다. 은나라에서는 제련 등 산업기술의 발달로 악기제조의 발전이 촉진되었다. 종, 심벌즈, 기타 구리 타악기가 등장했고 관악기도 발전했습니다.

서주(西周)나라

서주(西周)왕조는 은상(殷商)나라의 각종 제도와 제도를 바탕으로 노예제도가 최고조에 달했던 시기이다. 봉건 통치를 유지하고 공고히 하기 위한 의례와 음악 체계. 서주 왕조의 통치자들은 예절이 상류층과 하류층을 구별할 수 있다고 믿고 예절과 음악의 사회적 역할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음악은 사람들을 조화롭게 만들고 서로 존중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둘의 결합은 귀족의 위계 질서를 유지하고 효과적으로 사람들을 통치할 수 있습니다.

서주 왕조의 궁중음악은 크게 야웨(入越), 송월(松谷), 방중(興忠)음악, 사의(施伯)음악의 6가지 음악으로 나눌 수 있다. 육조음악(六朝樂)은 역대 여러 왕조에 걸쳐 전해 내려오는 6개의 대규모 음악과 춤을 가리킨다. 이러한 음악과 춤은 주로 하늘과 땅, 산과 강, 조상을 숭배하는 데 사용되며, 웅장한 규모와 담백하고 느린 음색이 특징으로 사람들에게 엄숙함과 평온함을 선사합니다. 송가는 황제의 조상 숭배, 총격, 시찰, 두 군주의 만남과 같은 중요한 의식에 사용되는 성대한 의식 노래이기도 하며, 내용은 대부분 서사적이며, 종종 음색이 느리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러나 6보다 느립니다. Dai Zhi의 음악은 더 명확하고 명확할 수 있으며 노래할 때 하프가 반주로 사용됩니다.

우아함은 우아함과 우아함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다야의 내용은 송시와 유사하며, 사용되는 경우도 거의 동일하며, 샤오야는 민요에 가깝거나 민요를 개작한 것입니다. 선비 관료들의 술자리에서 자주 사용되는데, 노래를 부를 때 하프나 하프를 반주하는데, 이를 '현악'이라고 한다. 방중악은 궁궐에서 연회를 베풀 때 후궁들이 부르고 연주하는 음악의 일종으로, 주로 주남(周南), 조남(趙南) 등 민요를 부르며, 노래할 때 종이나 종소리를 사용하지 않으며 반주에는 금과 거문고만 사용한다. 사의음악은 진(秦), 초(楚), 오(吳), 월(越) 등 국경 지역의 여러 민족이 연주하는 음악을 말하며, 대부분 노래와 춤의 성격을 띠며 주로 관악기를 반주한다.

고대부터 노예사회 초기까지 우리나라 음악은 점차 형태를 갖춰 발전하기 시작했다. 은나라에서는 제련 등 산업기술의 발달로 악기제조의 발전이 촉진되었다. 종, 심벌즈, 기타 구리 타악기가 등장했고 관악기도 발전했습니다.

춘추시대와 전국시대

서주 이후 춘추시대와 전국시대를 거치면서 중국 사회는 노예제도에서 벗어나 변화를 겪었다. 봉건 체제에 대한 사회 사상이 활발했고 수백 개의 사상 학교가 논쟁을 벌였습니다. 새로운 사조의 영향으로 낡은 의식과 음악 체계가 영향을 받아 붕괴 직전에 이르렀고, 민속음악은 크게 발전하여 정치 개혁을 원하는 일부 왕자와 학자 관료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민속음악은 처음에는 정(鄭), 위(魏), 송(宋), 기(齊) 등 봉건경제가 급속히 발전한 지역에서 성행했기 때문에 후대 학자들은 '정위지음(鄭孝十印)'이나 '정성(鄭聖)'을 민속음악으로 사용했다. 대명사.

민요와 민요와 춤은 대중음악 중에서 가장 중요하며 『시집』에 수록된 15개국의 기존 양식 중에서 전반적으로 민요의 풍부함과 다양성을 볼 수 있다. 그때에. 내용적으로는 일반적인 노동요, 사랑 노래 외에 '7월' 등 농민의 고통스러운 삶을 이야기하는 노래도 있고, 조남의 '흥로' 등 봉건적 강제결혼 제도를 저주하는 노래도 있다. 웨이펑(Wei Feng)의 '다이탄(Dai Tan)' 등 지배층의 이익을 대가 없이 폭로하는 풍자적인 노래도 있다.

가사는 대부분 4자 형식이고, 장문이나 추사오 형식도 있는데, 민요와 춤의 형태가 대부분이다. "와 Qu Yuan이 편찬하거나 모방한 "Li Sao", "Shaoge" 및 "Luan"과 같은 구조적 이름도 있습니다. 혼돈은 음악의 클라이막스로서 당시의 대규모 음악작품이 새로운 구조적 발전을 이루었음을 나타낸다.

일명 정위음악은 생동감 넘치는 리듬과 풍부한 표현이 돋보이는 민속음악으로, 궁중우아음악의 '평온하고 고요함'과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따라서 당시 위원후(魏文保), 양휘왕(梁惠王), 진시황(秦始皇) 등 일부 계몽된 정치인들의 관심을 끌었으며 모두 세속음악의 사용에 주목했다. 이에 관해서는 당시 사상가들 사이에서도 큰 논쟁이 있었는데, 공자와 맹자로 대표되는 유교는 천박한 음악과 음란한 음악이 봉건 통치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믿고 옛 예악의 유지를 강력히 주장했다. Mozi가 대표하는 Mohist 학교는 통치자가 수행하는 모든 음악 활동에 반대하며 이것이 돈과 돈 낭비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들의 의견은 신흥 통치자들의 희망과 일치하지 않았기 때문에 채택되지 않았습니다.

대중음악의 번영은 공연예술의 발전을 가져왔고, 많은 유명 가수들이 탄생했다. 진칭의 노래는 '숲나무를 진동시키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한이의 노래는 가능하다고 한다. 사람들에게 "울려퍼지는 소리"를 선사합니다. "멈추지 않는 3일"이라는 느낌을 줍니다. 서주(西周)시대부터 춘추전국시대까지 악기도 크게 발전했으며, 현악기로는 관악기, 피리, 우족, 성악기 등이 있으며 형태도 다양하다. ; 차임과 차임이 점점 더 완성되고 있습니다. 호북성 수현현에서 출토된 춘추전국시대 종 64개는 각각 2개의 음을 낼 수 있으며, 중앙 음역에서 약 3옥타브 내에서 완전한 반음을 연주할 수 있어 악기 제조의 고도를 보여줍니다. . 수준.

악기 연주 수준도 크게 발전해 진 연주를 잘하는 시광, 보야 등 진, 거문고, 주를 연주하는 독주가도 있고, 거문고를 잘 연주하고, 바 등을 잘 연주하는 고우도 유명하다.

음악의 발달과 함께 춘추전국시대에 음계와 선법, 조율에 관한 이론이 등장했는데, 이른바 '오성6음율12관회전상'이 그것이다. 당시의 5음 음계는 공(孔), 상(商), 초(趙), 정(鄭), 우(玉)의 5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변공(聲功)과 변정(聲聲)을 더하면 7음 음계가 되지만 현대 대중음계와는 다르다. 7음계.

"Six Temperaments"는 단 하나의 "변화"를 사용하는 육성 음계를 의미합니다. 12파이프란 12개의 고르지 못한 평균율 반음 시퀀스를 연주할 수 있는 파이프 그룹을 의미합니다. 12개의 리듬의 이름은 "Guoyu"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그들은 Huang Zhong, Da Lu, Tai Cu, Jia Zhong, Gu Xi, Zhong Lu, Ruibin, Lin Zhong, Yize, Nan Lu, Wu She 및 Ying Zhong입니다.

일명 정위음악은 생동감 넘치는 리듬과 풍부한 표현이 돋보이는 민속음악으로, 궁중우아음악의 '평온하고 고요함'과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따라서 당시 위원후(魏文保), 양휘왕(梁惠王), 진시황(秦始皇) 등 일부 계몽된 정치인들의 관심을 끌었으며 모두 세속음악의 사용에 주목했다. 이에 관해서는 당시 사상가들 사이에서도 큰 논쟁이 있었는데, 공자와 맹자로 대표되는 유교는 천박한 음악과 음란한 음악이 봉건 통치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믿고, 옛 의식과 음악의 유지를 강력히 주장했다. Mozi가 대표하는 는 통치자가 수행하는 모든 음악 활동에 반대하며 이것이 돈과 돈 낭비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의 의견은 신흥 통치자들의 희망과 일치하지 않았기 때문에 채택되지 않았습니다.

대중음악의 번영은 공연예술의 발전을 가져왔고, 많은 유명 가수들이 탄생했다. 진청의 노래는 '숲의 나무를 진동시키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한이의 노래는 가능하다고 한다. 사람들에게 "울려퍼지는 소리"를 선사합니다. "멈추지 않는 3일"이라는 느낌을 줍니다. 서주(西周)시대부터 춘추전국시대까지 악기도 크게 발전했으며, 현악기로는 관악기, 피리, 우족, 성악기 등이 있으며 형태도 다양하다. ; 차임과 차임도 점점 더 완성됩니다. 호북성 수현현에서 출토된 춘추전국시대 종 64개는 각각 2개의 음을 낼 수 있으며, 중앙 음역에서 약 3옥타브 내에서 완전한 반음을 연주할 수 있어 악기 제조의 고도를 보여줍니다. . 수준.

악기 연주 수준도 크게 발전해 진 연주를 잘하는 시광, 보야 등 진, 거문고, 주를 연주하는 독주가도 있고, 치터를 잘 치는 사람, 하프를 잘 치는 고우 등이 유명하다.

음악의 발전과 함께 춘추전국시대에 음계, 선법, 조음에 관한 이론이 등장했는데, 이른바 '5음6음율12관 회전상'이 그것이다. 당시의 5음 음계는 공(孔), 상(商), 자오(趙), 정(鄭), 우(玉)의 5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변공과 변정을 더하면 7음 음계가 되지만, 현대에 유행하던 7음계와는 다르다. 규모.

"Six Temperaments"는 단 하나의 "변화"를 사용하는 6음 음계를 의미합니다. 12파이프란 템퍼링이 균일하지 않은 반음 시퀀스 12개를 연주할 수 있는 파이프 그룹을 의미합니다. 12개의 리듬의 이름은 "Guoyu"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그들은 Huang Zhong, Da Lu, Tai Cu, Jia Zhong, Gu Xi, Zhong Lu, Ruibin, Lin Zhong, Yize, Nan Lu, Wu She 및 Ying Zhong입니다.

진과 한 왕조

진과 한 왕조 때 '악부'가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그것은 주 왕조의 민속 음악 수집, 민속 음악 수집, 조직 및 변경 시스템을 계승했으며 마침내 많은 음악가가 연회, 교외 제사, 궁중 인사 및 기타 행사에서 연주하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이 노래 가사를 월부시라고 합니다. Yuefu는 나중에 음악에 적합한지 여부를 나타내는 다양한 가사를 지칭하도록 확장되었습니다. 일부 오페라와 Qiyue도 Yuefu라고도 합니다.

한나라의 주요 노래형식은 항하가요이다. 그것은 "한 사람이 노래하고 세 사람이 조화를 이루는" 원래 아카펠라 노래에서 비단과 대나무 악기를 반주하는 "향하대곡"으로 발전하여 당시의 노래와 춤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한 왕조 시대에는 북서쪽 변경에서 북 연주가 등장했습니다. 관악기와 타악기의 다양한 배열을 사용하여 수평 부는, 승마 부는, 황문 부는 등 다양한 부는 형태를 형성합니다. 말을 타거나 행군하면서 연주하였고, 군사의례, 궁중연회, 민속연예 등에 사용되었다.

오늘날에도 존재하는 민요와 타악기에는 한나라를 옹호한 흔적이 남아있을 것이다. 한나라 시대에는 노래, 춤, 곡예, 스모를 결합한 프로그램인 '백시'가 등장했습니다.

한나라 기질의 성취는 경방이 3점 득실법을 사용하여 옥타브를 60개의 기질로 나눈 것입니다. 이 이론은 음악적 실천에서는 의미가 없지만 기질적 사고의 미묘함을 반영합니다. 이론적으로는 53평등법의 효과가 달성된다.

삼국이금 남북조

향화거가 발전한 청나라 상업음악은 북조위 정권의 주목을 받았고, 청나라 상업음악은 행정부가 설립되었습니다. 두 진 왕조의 전쟁으로 인해 청나라 상업 음악이 남쪽으로 유입되어 남쪽에서 오송과 서양 음악이 합쳐졌습니다. 북위시대에는 남북이 합쳐진 청상음악이 다시 북으로 돌아와 전국에 퍼지는 중요한 음악이 되었다. 한나라 이후 실크로드의 원활한 발전과 함께 서부 지역 국가의 노래가 본토로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북량시대에는 노광이 수나라와 당나라 시대의 연악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던 구자(현재의 신강 구차) 음악을 내륙으로 가져왔다.

이때 전통음악문화의 대표적인 악기인 고금이 성숙해졌는데, 이는 한대에 『진조(秦曹)』라는 고금에 관한 논문이 설명과 함께 등장한 점에서 주로 드러난다. 진 음악의 제목 중. 삼국시대의 유명한 진(秦) 연주자 계강(吉康)은 그의 저서 『진조(秦曹)』에 “중산옥(中山玉)이 상징이다”라고 기록했다. 이는 당시 사람들이 고금에서 회비트 배음이 생성되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음을 보여줍니다. 당시에는 기강(吉康), 완기(蘇治) 등 진(秦) 문인들이 잇달아 등장했고, 『광릉삼』(진왕을 암살한 섭정) 등의 명작도 다수 등장했다. , "Yilan Cao", "Jiu Kuang"등이 나왔습니다.

남북조 말기에는 줄거리와 인물, 의상 연기, 노래와 춤, 노래와 관현악 반주를 갖춘 일종의 가무극도 인기를 끌었다. 이것은 이미 작은 프로토타입 오페라이다.

이 기간 동안 기질의 중요한 업적으로는 Xun Mao가 금나라 관악기의 '관구 교정 번호'를 발견한 것이 있습니다. 남송시대 허승천(河成泉)은 삼점손익법에 산술중첩법을 사용하여 12등분의 법칙에 매우 가까운 새로운 법칙을 창안하였다. 그의 노력은 처음에는 Huang Zhong이 3점 손익 법칙을 복원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수와 당나라

수와 당나라가 통일된 정치권력을 갖고 있었다. 특히 당나라 시대에는 정치가 안정되고 경제가 번영했으며, 통치자들은 개방적인 정책을 추구했고, 외도의 문화를 흡수할 용기도 있었다.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시대부터 발전하여 마침내 음악과 무용음악이 주요 상징으로 싹텄다.

당나라 궁중 연회에서 연주되는 음악을 '연악'이라 불렀다. 수나라와 당나라의 기부음악과 구부음악은 연음악에 속한다. 다양한 민족과 일부 외국의 민속음악으로 주로 청상(한족) 음악, 서량(현 감숙) 음악, 고창(현 투루판) 음악, 치우자(현 쿠차) 음악, 강국(현 러시아) 음악 등이 있습니다. 사마르한(Samarhan) 음악, 안국(현 러시아 부하라) 음악, 전(현 인도) 음악, 고려(현 북한) 음악 등. 그 중에서도 Qiuci 음악과 Xiliang 음악이 더 중요합니다. Yanle은 또한 Zuobuqi와 Libuqi 공연으로 나뉩니다. Bai Juyi의 시 "Libuqi"에 따르면 Zuobuqi 플레이어의 성능 수준이 Libuqi보다 높습니다.

당대 대중가요와 무용가는 연악의 독특하고 멋진 작품이다. 향하대곡의 전통을 계승하고, 각 민족 음악의 본질을 9부 음악에 통합하고, 삼계열(중간계열 또는 박계열), 브레이크 또는 댄스의 구조적 형태를 형성합니다. 『교방록』에는 당대곡의 46개 제목이 수록되어 있는데, 그 중 『다채로운 깃털의 춤』은 유명한 황제 음악가인 당현종이 작곡한 곡과 그 우아한 프랑스 음악 스타일로 세계의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시인 백거이(Bai Juyi)는 이 오페라의 공연을 묘사하는 시 "다채로운 깃털의 춤추는 노래"를 썼습니다.

당나라 음악 문화의 번영은 Jiaofang, Liyuan, Da Le Department, Advocacy Department 및 교육을 전문으로하는 Liyuan Special Education Garden 등 일련의 음악 교육 기관에서도 반영됩니다. 어린 아이들. 이들 기관은 엄격한 연주 평가를 통해 재능 있는 음악가를 배출합니다.

문학사에서 걸작으로 꼽히는 당시를 당시 음악에 맞춰 부를 수도 있었다. 당시 가부키는 유명 작가들의 시를 부를 수 있다는 점에서 즐거움을 느꼈고, 시인들도 자신의 시가 음악에 수록된 후 얼마나 널리 인기를 얻었는지로 글쓰기 실력을 측정했습니다.

당나라 악단에서 비파는 주요 악기 중 하나였습니다. 오늘날의 비파와 거의 같은 모양이다. 오늘날의 Fujian Nanqu와 일본의 비파는 형태와 연주 방법 면에서 당비파의 일부 특징을 여전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Qiuci 음악 이론의 영향을 받아 Yanle의 84 음과 28 음의 음악 이론이 당나라에 나타났습니다. 당나라 조유(曹九)도 뺄셈 표기법인 고금 표기법을 창안해 현대까지 사용해 왔다.

송, 금, 원 시대

송, 금, 원 시대의 음악 문화 발전은 그보다 더 깊이 발전한 시민 음악의 대두로 특징지어진다. 수나라와 당나라의 음악.

도시 상품경제의 번영과 함께 시민층의 문화생활에 적응한 놀이공원 '와셔'와 '굴란'이 탄생했다. "Washe"와 "Goulan"에서는 외침, 퍼 노래, 작은 노래, 노래 및 노래와 같은 예술 노래를들을 수 있으며 Yaci, Taozhen, Guzici 등과 같은 랩 음악 유형도 볼 수 있습니다. 가곡은 물론 드라마, 오페라의 공연까지 흥겨움과 아름다움이 넘친다고 할 수 있으며, 백 송이의 꽃이 피어난다. 그 중 노래와 창작에 있어 모링과 마앙다의 두 가지 음악 형식 구조는 후기 오페라와 기악의 음악 구조에 일정한 영향을 미쳤다. 드럼 가사는 이후 세대의 랩 음악의 드럼 가사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Zhugong Diao는 이 시기에 성숙해진 대규모 랩 장르입니다. 노래는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수당시대의 가곡과 가사 발전의 유산을 이어받아 송나라의 가요음악은 유례없는 발전을 이루었다. 길고 짧은 문장으로 노래하는 이 문학 장르는 리드(lead), 슬로우(slow), 클로즈(close), 파이(pai), 링(ling) 등의 낱말카드 형식으로 나눌 수 있다. 단어를 쓰는 기술에는 이미 '확산', '문자 축소', '소리 훔치기' 등이 있습니다. 남송(南宋)의 강규(江絲)는 작사뿐만 아니라 자신의 가사를 바탕으로 음악을 작곡한 유명한 작사가이자 음악가이다. 그는 자작곡 17곡과 축약어 표기법을 적용한 진 노래 "Ancient Resentment"(고대 원한) 1곡을 세상에 전하고 있습니다. 이 작품의 대부분은 조국 인민에 대한 작가의 관심을 표현하고 "양주 느림", "거희의 매령", "살구꽃 하늘 그림자"등과 같이 조용하고 황량한 예술적 개념을 묘사합니다.

명나라의 4대 곡은 해연(海延), 어요(玉夷), 이양(宣陽), 곤산(坤山) 곡이 있는데, 그중 곤산 곡은 강소성 태창(泰昌)에서 위량복(魏梁富) 등이 개량한 곡으로, 그 곡조가 섬세하고 부드러우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문자의 시작, 복부, 끝 부분에 주목하는 발음입니다. 곤산 오페라는 북부와 남부 오페라와 합쳐져 한동안 오페라의 정점이었던 곤 오페라를 형성했습니다. 가장 초기의 곤극 레퍼토리는 명나라 진우의 '환사기'이며, 그 외 중요한 레퍼토리로는 명나라 현조의 '모란정'과 청나라 홍성의 '영생궁'이 있다. 유연하고 변화무쌍한 특성을 지닌 이양가락은 각지의 사투리 오페라에 중요한 영향을 미쳐 각종 고음창극 등 각지에서 소극이 늘어나는 결과를 가져왔다. 명말 청나라 초에는 산시서금극으로 대표되는 북부의 방자극이 급속히 발전하여 산서성 포주방자, 산시성 퉁저우방자, 하북방자, 하남방자에 영향을 미쳤다. 이 고음과 대담한 방즈(Bangzi) 곡은 오랫동안 북부 지방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청나라 말기에는 서피(西節)와 얼황(結皇)이라는 두 가지 기본가락으로 구성된 비황가락이 베이징에서 형성되었고, 이를 계기로 경극은 전국에 영향을 미쳤다.

명청시대에는 기악의 발전이 반영되어 다양한 형태의 민속악기 합주가 등장했다. 예를 들어 베이징 Zhihua Temple Wind Band, Hebei Blowing Song, Jiangnan Sizhu, Shifan Gong and Drum 등이 있습니다. 명나라의 "모래 위에 떨어지는 거위", 청나라의 "유수"와 같은 진 음악과 "양관삼디", "호계십팔박"과 같은 풍부한 진 노래 모음집이 널리 유포되었습니다. 비파 음악은 원나라 말기와 명나라 초기에 나타나기 시작했으며, "해청 내완", "비행 단검의 매복" 등의 유명한 노래가 등장했습니다. 청나라에서는 화추핑이 편집한 최초의 "비파 악보"가 등장했습니다. 명나라 말기, 유명한 음악학자 주재위(朱施玉)는 12개의 동일한 기질 중 인접한 두 기질(반음) 사이의 길이 비율을 계산하여 25자리까지 정확하게 계산했습니다. 이 성취는 세계 최초의 성취였습니다.

근현대

이 시기는 청나라 말기 아편전쟁으로 시작되었고, 일련의 반제반봉건 농민혁명 이후 1898년 개혁운동이 일어났다. , 1911년 혁명, 5·4운동, 중국공산당이 령도하는 신민주주의혁명. 지난 100년 동안 음악문화의 발전은 전통음악과 서양음악과 얽혀왔다. 그러나 음악문화의 발전은 과학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전통음악은 태평천국혁명을 반영한 '홍수전봉기', 러시아 침략에 항의한 '강제이주가', 5·4전쟁 때 조국을 배반한 군벌들을 비난한 '홍수전봉기' 등 혁명적인 민요의 발전과 함께 처음 시작됐다. "시대. "끝까지 버텨라", "쓰라린 서민" 등 서민의 도시 노래. 붉은 기지 지역, 국경 지역, 해방 지역에서는 "천신순"과 같은 혁명가가 뛰어난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 "수놓은 금패" 등 Cheng Changgeng, Tan Xinpei, 그리고 이후 Mei Lanfang, Cheng Yanqiu 및 Zhou Xinfang과 같은 유명 배우 세대의 등장과 함께 오페라 음악에 대한 북경 오페라의 영향력이 전국적으로 확산되었습니다. 다양한 향토 오페라, 핑주 오페라, 월 오페라, 추 오페라 등도 급속도로 발전했습니다. 민족 기악은 "천운 협회", "대통 음악 클럽" 등과 같은 다양한 민속 악기 협회의 출현을 특징으로 합니다. . 이는 민족 기악의 발전이 민속 활동에 깊은 기반을 갖고 있음을 반영한다. 이러한 민족음악과 민속활동의 특징은 뛰어난 민속예술가를 많이 배출해냈는데, 그중 화연군(맹인병)이 대표적인 인물이다.

이 밖에도 점점 더 다양한 악보와 비파악보가 편찬되어 출판되고 있다. 중국에 서양음악이 전래된 것은 원명나라 때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지만, 문화적 형태로서는 중국에 영향을 준 것은 청나라 말기와 민국초기의 교민요 운동이었다고 봐야 할 것이다.

당시 유럽과 미국을 모방하여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군대를 강화하려는 일부 개량주의 지식인들이 이 운동을 주도했는데, 이를테면 양치차오(梁油橋), 심흥공(沈興工), 리수동(利宫塘) 등이 있다. 학생들을 위한 음악교재로서 교가는 애국주의와 반제국주의를 고취하고 일본과 일본에 대한 지원을 촉진하며 유럽과 미국의 과학과 문명을 배우는 데 사용됩니다. 이 노래들은 학교에서만 유통되는 것이 아니라 사회 전반에 걸쳐 폭넓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들 노래의 대부분은 외국 곡을 기반으로 한 가사를 가지고 있고, 일부는 현지 곡을 기반으로 가사를 갖고 있으며, 일부는 곡을 창작했습니다. "5.4" 신문화 운동의 영향으로 우리나라는 서양음악을 전파하고 중국 전통음악 활동을 개선하기 시작했으며 "북경대학교 음악 연구회", "중국 미학 교육학회"와 같은 음악 협회를 설립했습니다. "전국 르 개선 협회".

전문 음악 교육은 원래 이러한 음악 동아리를 기반으로 설립되었습니다.

1920년대 샤오유메이(Xiao Youmei)는 상하이 국립음악원(National Conservatory of Music)을 설립하여 정식 전문 음악 교육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Xiao Youmei는 우리나라의 조기 전문 음악 교육을 위해 평생을 바쳤습니다.

'5월 4일' 기간 동안 유명한 언어학자이자 작곡가인 조원인(趙源仁)은 우리나라 초기 전문 음악 창작의 대표자 중 한 명으로, 민족 언어 성조와 노래 음색의 결합에 주목했다. 그리고 전통음악을 잘 흡수해 '천 파는 발라드', '그를 그리워하는 법' 등 오늘날까지 전해지는 작품을 썼다.

국민음악가 유천화는 서양음악을 연구해 중국음악을 발전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중국음악향상회'를 창립하고 '밝은 여정', '빈산의 새', '병' 등을 집필했다. Yin" 및 기타 얼후 독창과 얼후는 전문 음악 교육 과정에 포함되었습니다.

리진희는 '꼬마 화가', '참새와 아이', 뮤지컬 '가난한 추상' 등 다수의 어린이 뮤지컬을 창작한 작품이기도 하다. 우리 나라의 창작물을 탐험해보세요.

왕광기는 우리나라의 1세대 음악학자로서 중국 음악사와 ​​비교음악학의 역사에 획기적인 공헌을 했습니다.

1930년대 유명한 음악 교육자이자 작곡가인 황쯔(Huang Zi)는 전문적인 음악 교육을 강화하고 개선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는 Liu Xue'an, Jiang Dingxian, He Luting 등과 같은 전문 음악가 그룹을 양성했습니다. "장미의 세 가지 소원", "Nanxiangzi"와 같은 그의 예술적인 노래는 오늘날 콘서트 무대에서 여전히 울려 퍼지고 있습니다. 그는 또한 우리나라 최초의 오라토리오 "영원한 슬픔의 노래"를 작곡했습니다.

이 시기에는 전문음악의 발전이 노래를 주요 장르로 삼았고, 기악음악은 상대적으로 약했다. 그러나 He Luting의 피아노 곡 "Shepherd Boy Piccolo", Qu Wei의 피아노 곡 "Flower Drum", Ma Sicong의 바이올린 곡 "Inner 몽고 모음곡", Marco의 관현악 곡 등 기악의 국유화 측면에서 더 나은 작품도 있습니다. "" "북산시 모음곡", "춘강화월야" 등의 민족악기, 화옌쥔의 "두 샘물이 달을 비춘다".

참고 자료: /show_hdr.php?xname=PPDDMV0amp dname=H563D01am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