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기를 몰아내기 위해 폭설이 활과 칼을 덮었다.
당나라 시인 육륜의 『새하제3가』에서
기러기는 어두운 달에 높이 날고, 찬우는 밤에 도망친다.
청기를 몰아내기 위해 폭설이 활과 칼을 덮었다.
감상
루룬의 "사이샤의 노래" 시리즈의 세 번째 시입니다. 루륜은 한때 막부에서 원수를 지냈고, 군생활 경험도 있었다. 이러한 삶을 묘사한 그의 시는 문체가 비교적 충실하고 박력이 있다. 이 시는 적을 추격하기 위해 군대를 이끌 준비를 하는 설예 장군의 영웅적 행위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처음 두 문장은 적의 후퇴를 설명합니다. "기러기들은 어두운 달에 높이 날아다닌다." 달은 구름에 뒤덮여 새까맣게 변했다. 기러기는 겁에 질려 높이 날아올랐다. '찬우가 밤에 도망쳤다'는 이 특이한 달과 강풍이 몰아치는 밤에 적군은 몰래 도주했다. '찬우'는 원래 흉노의 최고 통치자를 뜻하는데 여기서는 당시 남쪽으로 자주 침입했던 거란족과 다른 부족들을 가리키는 말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장군이 적을 추격하기 위해 준비하는 장면을 묘사하고 있는데, 이는 파격적이다. "경기병을 쫓아내려고" 적군이 도망가고 있는 것을 알아차린 장군은 경기병을 이끌고 자신을 추격하려던 참에 갑자기 눈이 많이 내렸다. 그의 활과 칼은 눈송이로 덮여있었습니다. 마지막 문장인 '폭설이 활과 칼을 덮는다'는 혹한의 장면을 묘사한 것으로, 전투의 고난과 군인들의 용맹함을 부각시킨다.
이 시는 여러 장면이 혼합된 시입니다. 적군은 '월흑기러기 높이 날아오르는' 상황에서 도망쳤고, 장군은 '활과 칼이 가득한 폭설' 상황에서 그를 추격할 준비를 했다. 도주와 추격의 분위기가 효과적으로 표현됩니다. 시 전체는 눈 속에서 적을 추격하는 과정을 묘사하지도 않고, 치열한 전투 장면을 직접적으로 묘사하지도 않지만, 사람들에게 풍부한 상상력을 선사한다.
'사이샤의 노래' 그룹에는 6개의 시가 있으며, 이것이 세 번째입니다. 루륜은 당나라 중기의 시인이었지만 그의 변방 시는 여전히 번영한 당나라의 양식을 따르고 있으며, 그 시들은 웅장하고 대담하며, 그 대사는 읽기에 흥미진진하다.
"기러기는 어두운 달에 높이 날고 찬유는 밤에 도망친다"라는 한두 문장으로 적의 퇴각을 묘사한다. "달이 어두워요", 빛이 없습니다. "야생 거위는 높이 날아요", 조용히. 이렇게 어둡고 고요한 밤을 틈타 적군은 조용히 도망쳤다. 밤에 탈출하면 완전히 무너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밤이 깊었음에도 불구하고 적의 행동은 우리군에 의해 감지되었습니다. "경기병을 몰아내기 위해 폭설이 활과 칼을 덮었다"는 서너 문장은 추격을 준비하는 우리군의 상황을 묘사하며 장병들의 강인한 기상을 보여준다. 상상해 보십시오. 기병대형이 나오려는 순간, 활과 칼이 순식간에 폭설로 뒤덮이게 됩니다. 얼마나 짜릿한 장면입니까!
이 시로 볼 때 Lu Lun은 이미지와 기회를 포착하는 데 매우 능숙합니다. 그는 전형적인 이미지를 포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예술적으로 가장 효과적인 순간에 이를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시인은 군대가 공격하는 모습을 쓰지 않고, 적을 따라잡았는지도 말하지 않고 추격을 준비하는 장면만 묘사하는데, 당시의 분위기와 감정을 효과적으로 부각시킨다. "경기병을 몰아내려면 폭설이 활과 검을 덮을 것이다. 이것은 전투의 클라이맥스가 아니라 임박한 순간이다." 이 순간은 마치 줄에 걸린 화살과 같아서 곧 발사될 것이며 가장 매력적인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결과가 설명되지 않아 불만족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해야 독자의 상상력과 상상력을 더욱 계몽하고 자극할 수 있습니다. 용의 머리는 있지만 꼬리가 없다고 해서 꼬리가 구름 속에 어렴풋이 나타나고 있다는 것이 더 흥미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