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영웅'의 마케팅 모델 분석
내가 '영웅'을 좋아하는 이유는 관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때문이고, '영웅'의 인기 비결은 그것의 뛰어난 시장 지향적 운영. '영웅'을 분석하는 것은 더 많은 '영웅'을 탄생시키는 일이다.
개봉 7일 만에 박스오피스 1억을 돌파한 '히어로'다.
'히어로'는 막강한 재정 지원과 선도적인 시장 콘셉트, 숙련된 운영 기법을 바탕으로 2002년 12월 20일 출시되자마자 큰 성공을 거두었다. 2003년 1월 7일 현재 박스오피스 수입은 1억 9500만 위안에 달했다.
그러나 박스오피스는 '히어로즈'가 벌어들이는 수익의 일부일 뿐이다. 실제로 영화가 전 세계적으로 개봉되기 전에 제작자들은 이미 투자한 금액을 모두 회수할 뿐만 아니라 수익도 내기 위해 체계적인 접근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유럽과 미국의 배급권은 배급 금액으로 2천만 달러에 판매되었습니다. 한국과 일본의 권리는 각각 200만 달러와 700만 달러에 판매되었으며, VCD와 DVD의 본토 오디오 및 비디오 권리는 1,780만 위안에 판매되었습니다. 30초에 200만원. 물론, 책, 우표 등 포스트필름 제품과 영화 파생상품 개발로 발생하는 막대한 수익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재정적인 측면에서 '히어로즈'는 의심할 여지 없이 성공적인 작품이다. 본질적으로 성공의 근본적인 이유는 영화 산업에 마케팅 개념을 혁신적으로 도입하고 성숙한 시장 운영 방식을 통합한 것입니다.
중국 영화시장과 소비자에 대한 연구
1990년대 중반 블록버스터가 등장한 이후 국내 영화관은 영광을 잃었고, 흥행은 해마다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그래서 최근 몇 년 동안. 20년 전 중국의 연간 영화 관객 수는 거의 300억 명에 이르렀으나 1990년대에는 그 수가 56억 명으로 급감했습니다. 영화시장이 이렇게 쇠퇴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소비자 수요의 변화를 무시한다.
모든 제품은 현재와 미래의 소비자 요구를 충족할 때만 성공할 수 있습니다. 영화 '제작자'가 주류 관객의 라이프스타일, 컨셉, 선호도의 변화와 추세를 이해하는 것도 매우 필요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영화시장에서는 오락영화의 관객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이 시장에서 관객은 바로 신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중국 감독들은 관객의 요구를 고려하지 않고 관객의 요구를 경멸한다. 유일한 방법은 막다른 골목이다.
2. 중국 영화 관객의 선호도가 달라졌다.
지난 5년간 영화 관객들의 시청 취향에 큰 변화가 나타난 것은 영화가 점점 대중화되고, 대중화되고, 순전히 재미가 넘치는 영화가 되고 있다는 점이다. 더 선호합니다. “영화를 보는 것은 오락과 휴식을 위한 것일 뿐이다.” 바쁜 일을 마치고 극장에 가는 주 관객들의 주된 목적이다.
3. 중국 관객은 영화 경험이 부족하다.
중국 관객들은 3년에 한 번만 극장에 가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로 인해 관객들은 영화 관람 경험이 부족하고, 수십 위안을 들여 극장에 갈 가치가 있는지 의문이 든다.
4. 수입 블록버스터의 티켓 가격이 너무 높다.
예를 들어 1998년 중국 영화 '타이타닉'의 최고 티켓 가격은 80위안으로 미국 최고 티켓 가격보다 높았다. 상대적으로 소비 수준이 낮은 시장에서 발생하는 극심한 가격 왜곡은 수입 블록버스터의 등장으로 중국 영화 시장이 얼어붙는 주요 원인이다.
5. 불법 복제 CD와 밀수입 영화의 확산은 영화 시장을 심각하게 잠식하고 있습니다.
복제본이 정품보다 비용 효율성이 높기 때문에 영화의 흥행은 큰 손실을 입었습니다.
6. TV와 영화 채널의 대체 역할.
7. 관객의 선호도와 영화 제작을 안내할 수 있는 진정으로 권위 있는 영화 리뷰가 부족합니다.
국내 영화 평론가들은 영화를 전문적인 시각으로 분석하는 경우가 많고, 관객의 관점에서 영화를 감상하는 경우가 거의 없어 관객의 관람 의지를 효과적으로 자극하지 못한다.
8. 생산량 면에서는 중국 영화가 많지만 아직 시장에 진출한 영화는 많지 않고 관객이 전혀 볼 수 없는 영화도 있고, 아예 배급되지 않는 영화도 있다.
9. 마케팅 인식 부족.
국영 스튜디오에서는 투자금이 100만 위안이 넘는 영화라면 2만~3만 위안 정도는 홍보비로 쓰는 게 좋을 것 같다. 마케팅 인식과 일류 마케팅 인재의 부족으로 인해 일부 국내 영화는 "미지의 영역에 갇혀" 있습니다. 계속되는 중국 영화 시장의 약세 속에서 많은 우수한 국내 영화들이 '발렌타인데이', '춘절' 등 황금 시간대에 높은 흥행 수익을 놓고 경쟁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수단에 의존할 수밖에 없다는 것은 무력함을 보여준다. 중국영화의 명소.
정확한 포지셔닝
장예모는 상업영화로서의 '영웅'의 포지셔닝에 대해 한 번도 부끄러워한 적이 없다.
'영웅'은 무협영화의 최고 경지에 속하는 고전적 영역을 새로운 서사기법과 상상력 있는 표현방식으로 점유하려고 시도한다. 무술에 관해 이야기하면 자연스럽게 '영웅'을 언급하게 된다. 이러한 포지셔닝은 영화의 장엄한 추진력, 아름다운 영상, 유려한 색감, 로맨틱한 음악, 강력한 라인업에서 자연스럽게 파생되며, 이는 자연스럽게 높은 투자와 일련의 놀라운 마케팅 활동에서 파생됩니다. 1인당 40위안까지 올라갔고, 이는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마음 속에 '타이타닉'에 비견되는 국내 블록버스터의 이미지를 불러일으켰다.
정확한 이미지 포지셔닝으로 인해 '영웅'은 영화제 심사위원이 아닌 다수의 일반 관객들에게 타겟층을 고정시켰고, '영웅'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고전 무협영화로 자리잡게 될 것이다. ; 동시에 '영웅'은 결국 성공할 운명이기도 하다.
강력한 영화 브랜드 매력
소위 브랜드란 경쟁사의 제품과 차별화하기 위해 회사의 제품을 식별하는 데 사용되는 이름, 용어, 기호, 디자인 또는 제품을 말합니다. .이것들의 조합 4. 대중이 브랜드 소비에 점점 더 의존하게 되면서 영화는 대중적인 소비재로서 시장에서 자체 브랜드를 구축하고 운영해야 합니다. '영웅'의 브랜드 경영 전략은 의심할 바 없이 중국 영화계의 고전이 됐다.
장예모만으로도 흥행 매력은 충분하다. 게다가 약 800만 달러의 연봉으로 유명 슈퍼스타인 이연걸, 양조위, 장쯔이, 천다오밍, 장쯔이, 도니옌 등 유명 슈퍼스타들을 영화에 초대했으며, 두커펑의 사진, 탄둔의 음악, 성소동의 무술, 와다 에미의 의상, 캐릭터 디자인, 팔 만의 바이올린, 그리고 영화 전반에 걸쳐 '매트릭스' 스턴트 팀이 제작한 약 17분에 달하는 천만 달러 규모의 스턴트 제작진의 모든 요소가 '히어로즈'에 강한 활력을 불어넣는다. " 브랜드.
브랜드의 가치는 기업 자체가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마음 속에, 브랜드와 소비자 사이의 상호작용 속에 존재한다.
1. 커뮤니케이션.
'영웅'과 관객의 소통은 상영 전 대규모 홍보와 프로모션을 통해 완성된다. 미디어 투자든, 대규모 홍보 활동이든, 생생한 POS 디스플레이든, '히어로즈'의 가장 큰 매력은 강력한 팀 라인업에 있습니다. 감독과 스타의 브랜드 매력을 살려 '영웅'이 할리우드에 버금가는 세련된 연출로 무협영화에서 추구하고 기대했던 감각적 즐거움을 관객들에게 확실히 선사할 수 있다는 점을 확신시키려는 시도다. 재료비를 초과합니다.
2002년 11월 28일 개봉한 '영웅' 다큐멘터리 '오리진'은 '영웅'과 관객의 소통을 극한까지 끌어올렸다. 베이징에서 둔황, 주자이거우에서 헝뎬까지 3년, 1000일 밤낮을 걸쳐 다큐멘터리 기법을 활용해 촬영한 이 다큐멘터리는 장이머우의 마음속에 있던 개념에서 마침내 영화가 되기까지 '영웅'의 이야기를 그린다. 성숙한 영화 제작의 모든 귀중한 세부 사항. 이번 다큐가 다채널을 통해 대대적으로 전파되면서 관객들은 '히어로'의 탄생과 수많은 스타들을 처음으로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면서 '히어로'에 대한 더 많은 이들의 호기심과 기대를 강하게 불러일으키고 있다. 영웅".
2. 경험.
<감성마케팅>의 저자는 “경험은 기업과 고객이 감각적 자극과 정보, 감정을 전달하는 핵심 포인트의 집합체”라고 말했다. 영화는 유형의 상품과 다르다. 소비자는 경험에 달려 있습니다.
제금과 북소리와 함께 강력한 진군이 질주하고, 백발의 부패한 고금 옆에서 영웅들의 결투가 숨을 죽이고, 타오르는 증오와 낮은 악령을 동반했다 북, 그 소리는 광활한 사막에서 들려왔다. 붉은 단풍나무 숲, 푸른 풍경, 푸른 공부방, 그리고 노란 사막이 희석된 것이다. 펄럭이는 빨간 드레스를 입은 청매기의 아름다움, 검은 수트를 입은 이연걸의 결단력, 펄럭이는 흰색을 입은 양조위의 고독함은 영웅적인 상징으로 변해 영웅적인 매력을 마음껏 발산한다. 체스관에서의 싸움, 노란 잎이 가득한 하늘, 구채구의 칼싸움, 이 모든 것이 장이머우의 독특한 서사 기법으로 관객을 향해 다가온다. 그야말로 '색깔이 흐르는' '시각적 향연'이다.
3. 레노버.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연상은 브랜드 파워를 내포하는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정교한 제작력으로 '영웅'은 대중의 마음 속에 최고 수준의 무협 영화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이 단계에서 '영웅' 브랜드의 영향력은 장예모와 연예인 브랜드를 능가했다. 관객들은 영화의 등장인물, 줄거리, 색채, 음악, 그림, 의상 등을 논의하는 데 더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그들은 더 이상 감독이나 배우 등의 요소를 통해 영화의 질을 평가하지 않고 상대적으로 독립적으로 영화의 내용을 평가했다. 자신의 "경험" .
'영웅'은 그 탁월함으로 관객들의 시험을 이겨냈다. 품질 측면에서 '히어로'의 성공은 시장에서 '히어로' 브랜드와 감독 및 스타 브랜드를 서로 보완하게 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감독과 스타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향상시킵니다. 이는 또한 "Hero" 브랜드의 추가 확장에도 도움이 됩니다.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히어로'의 성공은 우연이 아닙니다. 뛰어난 품질 외에도 통합적인 커뮤니케이션과 운영 홍보가 필수적입니다.
1. 초기 전략.
(1) 비밀로 유지하세요. 영화 촬영이 시작된 이후 극비리에 진행됐다. 주인공들의 등장은 비밀에 부쳐져 언론매체에서도 큰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이에 '영웅'의 스틸컷은 공개되자마자 언론과 대중, 업계의 첫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2) 오스카에 미치는 영향. 후반 작업이 끝난 뒤 '영웅' 제작진은 적극적으로 언론과 접촉하기 시작했다. 이에 오스카상 수상 여부가 최대 화제이자 최대 서스펜스로 떠올라 이 영화에 대한 대중의 기대를 더욱 증폭시키고 있다.
(3) 예정보다 빨리 'Origin'을 출시합니다. "'영웅'을 훔치지 못하면 다큐멘터리 '오리진'을 훔치겠다." 모두가 알다시피 그는 또다시 '영웅'의 '함정'에 빠졌다. '오리진'은 '영웅'의 다큐멘터리이자 '영웅' 홍보영화를 통해 '영웅'에 대한 관객들의 새로운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영화에 대한 사람들의 호기심을 살려 '오리진'을 먼저 시장에 선보이는 것은 홍보와 홍보에 있어 획기적인 행보라고 할 수 있다. '오리진' 출시에 앞서 '히어로' 만화, 소설, 우표 등이 잇따라 출시되며 기세를 형성했다.
(4) 불법 복제의 홍보 효과. 사람들이 '영웅'과 불법복제 간의 '명백하고 은밀한 투쟁'을 이야기하는 동안, '영웅'은 신문과 웹사이트의 연예면에서 헤드라인을 장식했습니다. 우리 모두는 "Hero"의 심천 시사회에 입장하려면 신분증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심천의 해적들이 7일 이내에 "Hero"의 불법 복제품을 확보하겠다고 위협한다는 사실을 우리 모두 알고 있습니다. 영웅'은 끝까지 진행될 예정이므로 '도둑'의 키가 1피트 더 큰지, '영웅'이 '악마'보다 1피트 더 큰지 우리 모두 알 것으로 예상됩니다.
'영웅'은 불법복제와의 스릴 넘치는 전투로 여론의 초점이 됐다.
2. 중기 전략.
(1) 전세 항공편 시사회 조인식. 2002년 11월 22일, "영웅"의 제작 및 배급사는 댜오위타이 국빈관에서 "영웅"의 하이라이트와 촬영 하이라이트를 생중계하는 전세기 초연을 위한 성대한 조인식을 거행했습니다. '영웅'은 중국 영화 사상 최초로 전세 개봉작으로 계속해서 주목을 받고 있다.
(2) 본토 오디오 및 비디오 저작권은 매우 높은 가격으로 경매됩니다. 2002년 11월 29일, "영웅"의 VCD와 DVD의 본토 오디오 및 비디오 저작권이 1,780만 위안이라는 고가에 경매되어 국내 최고 오디오 및 비디오 제품 저작권 거래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는 '히어로'의 가치를 더욱 확인시켜 주며 소비자의 관람 욕구를 직접적이고 효과적으로 자극했다.
(3) 미디어 광고 배치. 개봉일이 가까워질수록 '영웅'은 언론에서 점점 더 많은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전국 대부분의 관객은 라이트 박스, 거리 표지판과 같은 전통적인 방법 외에도 영화의 3차원 폭격 선전 공격에 노출되었습니다. 광고, 극장 포스터 전시 등을 통해 '영웅'은 TV를 통해 순수 상업 광고의 형태로 전 세계에 상영됐다. 중앙TV 1, 3, 8세트에 처음으로 방영됐고, 이후 150개 이상의 현지에서 방영됐다. 전국의 TV 방송국은 물론 VCD, DVD, 인터넷 채널까지 폭격을 가하는 동시에 '영웅'은 도팟(Dopod) 휴대폰 광고와 함께 번들로 등장하며 많은 매체에 등장했습니다. 광고에는 '히어로즈'의 제목과 출시일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한동안 '영웅'에 대한 광고는 온통 압도적이었습니다. 위 미디어의 효과적인 통합은 타겟층의 커버리지를 극대화하고 '히어로즈'의 출시에 기여했습니다.
(4) 인민대회당에서 초연. 관객과 언론의 뜨거운 호응을 얻은 '영웅'은 마침내 2002년 12월 14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초연됐다. '영웅'은 엄숙한 인민대회당에서 초연을 결정한 것은 한편으로는 언론의 관심을 더욱 집중시키고 홍보 공세를 최고조로 끌어올리기 위함이기도 하다. "영웅"의 특별한 품질.
'영웅'은 개봉 후 많은 언론의 평과 보도가 기대만큼 좋지는 않았지만, 장이머우를 비롯한 언론 매체에서 잦은 인터뷰와 많은 논란이 이어지며 보는 이들의 마음을 더욱 설레게 했다. 더욱 확신하게 되는 것은 '영웅'이 정말 볼만한 가치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점차 '영웅'의 클라이막스로 가는 길을 열었다.
(5) The Tide Rises? 프리미어 기자회견이 상하이, 광저우, 홍콩에서 열렸습니다. 전국 개봉일이 다가오면서 '영웅' 홍보 캠페인이 과열됐다. '히어로'는 전국 시장을 베이징, 상하이, 청두, 광저우 등 4개 주요 지역으로 나누고 전담 인력을 파견해 직접 그 지역을 방문했으며, 상하이, 광저우, 홍콩으로 전세기를 보내는 데 막대한 자금을 투입했다. 프리미어 기자회견에 참석해 또 다른 뉴스 열풍을 불러일으켰고, BMW 자동차 행렬이 비행기를 탔고, 장예모와 연예기자들은 말다툼을 벌였고, "영웅"의 해적판을 잡는 대가로 400만 위안의 현상금을 제안했습니다. 치화와 만나 예매 흥행수입 300만 위안 돌파… 2002년 12월 연예계는 '영웅'의 열풍에 푹 빠졌다.》 기대와 환호 속에.
(6) POS 레이아웃. 마침내 '히어로즈'가 전국 개봉했을 때, 라이브 극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대부분의 주요 극장에서는 대규모 야외 스프레이 페인팅, POP 걸이 깃발, 사람 모양의 간판 및 기타 여러 터미널 홍보 용품을 사용했습니다. 등불을 달고 화려한 장식을 하기도 합니다.
3. 이후 전략: 흥행과 불법 복제.
'영웅'은 활동을 중단하더라도 눈부신 흥행으로 여전히 대중의 관심을 끌 것이다. 7일 박스오피스는 1억 위안을 넘어섰고, 20일 박스오피스는 2억 위안을 돌파했다. 중국 중부 흥행 기록을 세운 '타이타닉'과 '영웅'이 비교되기 시작했다. 기간 전략과 엄청난 흥행이 '히어로'가 된 것이 가장 큰 홍보 포인트다.
게다가 영화 개봉으로 갑자기 불법 복제 방지가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Heroes"의 불법 복제 방지 및 불법 복제 방지 투쟁은 계속해서 언론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히어로즈'의 홍보 전략은 초기 이벤트 마케팅과 중기 일련의 홍보활동, 광고, 현장 프로모션 방식 등을 하나의 면에서 치밀하게 기획, 완성했다고 할 수 있다. go; 여러 채널의 효과적인 통합으로 대상 그룹을 단계적으로 다루면서 청중과 미디어의 기대와 열광이 최고조에 달합니다.
채널 승리
1. 생산과 유통을 통합합니다.
'히어로즈'의 제작사는 출판사다. New Picture Company는 Zhang Yimou가 영화 제작을 완료하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China Film Group Corporation과 협력하여 영화 배급도 진행했습니다. 이는 '히어로즈'의 생산부터 패키징 기획, 시장 출시까지 전 과정을 유기적으로 통합해 조직적 관점에서 성공적인 시장 운영의 기반을 마련하는 것입니다.
'히어로' 브랜드와 홍보력은 영화 제작자와 배급사가 영화 배급 채널에서 강력한 위치를 차지하고 배급 전략을 실행하는 지휘권을 갖게 된다.
2. 배포의 플랫 모드 전략.
그래픽 모드 전략은 영화가 주요 타겟 시장의 특정 극장 또는 소수의 핵심 극장에서 개봉되어 좋은 평판을 얻으면 영화가 확장되는 것을 말합니다. 한 번에 또는 단계적으로 수많은 극장에 입장하여 모든 곳에서 꽃을 피우고 많은 돈을 버는 목표를 달성하십시오.
'영웅'의 제작·배급사는 유통채널 장악력을 십분 활용해 6일 후 베이징, 광저우, 상하이를 초연 장소로 인민대회당을 신중하게 선택했다. 전국 확산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확산은 무차별적인 것이 아닙니다. '히어로' 제작·배급사는 관객들에 의해 영화의 상영 퀄리티가 훼손되지 않도록 과거 흥행 성적과 하드웨어 설비 수준을 바탕으로 각 극장 체인을 상영했다.
3. 일정 선택.
영화는 흥행 성공의 열쇠가 바로 스케줄이다. '히어로즈'의 타겟층은 18~35세의 청년층이다. 이들 청년층은 '크리스마스', '발렌타인 데이' 등 서양 축제에 대한 관심이 개방적이며 쉽게 받아들인다. 중국의 전통 축제와 일치하기에 충분합니다. 이에 '히어로'는 '크리스마스' 일정을 장악하고 명절 분위기에 물든 이들을 최대한 끌어들이기 위해 2002년 12월 20일 전국 개봉일을 확정했다. 주말, 자정, 크리스마스, 그리고 '영웅'은 전성기의 청년과 중년들에게 참으로 거부하기 힘든 유혹이다.
'영웅'의 일정에는 '크리스마스'에 이어 '설날'도 포함된다. '영웅'의 잠재 시청자층은 무술과 영화에 관심이 있는 12~18세, 35~50세층이다. 이번 '크리스마스'와 '새해' 기간에는 박스오피스와 입소문을 타고 많은 잠재 관객들이 극장을 찾았다.
'영웅'은 홍콩에서 '무간도'를 접한 것 외에는 중국에서 같은 유형의 다른 영화들로부터 공격을 받은 적이 거의 없다.
4. 입체적인 채널 유통 전략.
신흥 영화 배급에는 전통적인 스크린 상영 외에도 VCD, DVD, TV, 비디오, 인터넷 및 기타 채널이 포함됩니다. 서구의 성숙한 영화 방송 시스템은 영화가 먼저 극장에서 방송되고, 그 다음 홈 비디오 시장에 진입하고, 유료 TV와 케이블 TV에 진출하고, 불과 1년 후에만 공영 TV 방송국에서 방송을 시작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성숙한 방송 시스템에 따라 "영웅"은 의도적으로 VCD와 DVD의 출시 시기를 조절하고 흥행을 보장하기 위해 영화 개봉 후 한 달 뒤인 2003년 2월 5일에 국내 시장에 진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영향을 받지 않고 '영웅'과 관객의 접촉의 연속성을 보장합니다.
5. 불법 복제를 엄격히 방지하세요.
(1) 극장 내 감독. '히어로' 심천 상영 과정에서 제작사와 배급사에서는 이를 위해 상영회수와 티켓판매수까지 통제해 충분한 예방력을 확보하고 불법복제를 효과적으로 방지했다.
(2) 사본을 보호합니다. 불법복제를 엄격히 방지하기 위해 '영웅'의 사본은 20년 동안 한 번도 볼 수 없었던 복사 상자에 담겨 운송되었으며, 열쇠는 각 극장의 관리자가 직접 보관했습니다. 제작사와 배급사도 '히어로' 사본을 영화관에서 분실할 경우 사본 금액의 10배에 해당하는 벌금을 부과한다는 내용의 공개 성명을 발표했다. 또한, 불법 복제를 내부로부터 완전히 차단하기 위해 마지막 순간까지 복제물을 개발하지 않습니다. 이날 <히어로>를 상영한 각 극장에서는 사본을 건네주고 극장 감독의 사인을 받아야 한다.
(3) 행정권에 의존합니다. 불법 복제에 맞서기 위해 "영웅"은 외부 세력과 힘을 합치는 데에도 성공했습니다. 문화부와 음란물 방지국은 처음으로 영화 불법 복제 방지 태스크 포스를 구성했으며, 광둥성 웨이가와 페이시는 불법 복제 방지 자금으로 400만 위안을 투자하고 위조 방지 팀과 팀을 구성했습니다. 변호사의.
나중에 시안에서 사본이 도난당했지만 전체적으로 '영웅'의 불법복제 방지 작업은 매우 성공적이었으며 영화의 높은 흥행 수익을 효과적으로 보장했습니다.
브랜드 확장? 영화 이후 제품 및 파생 제품 개발
영화 산업 체인은 크게 5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기획 및 제작 단계입니다. 홍보 및 배급 단계, 세 번째는 극장 상영 단계, 네 번째는 영화 후 상품 개발 단계, 다섯 번째는 영화 파생 상품의 개발 단계입니다. 그 중 포스트필름 제품과 필름 파생 제품은 영화 자체의 브랜드 확장 제품이다.
미국을 비롯한 서구 국가에서는 영화산업 마케팅이 '영화'를 기관차로 삼아 관련 상품과 산업의 종합적 발전을 주도하는 모델을 영화마케팅의 유니버스 시스템 모델이라고 부른다. 1). 이 모델은 영화를 태양, 기타 관련 제품 및 산업을 태양 주위를 도는 행성과 비교합니다. 미국에서는 영화가 좁은 의미로는(흥행이 투자금보다 적다는 뜻) 적자를 내고, 넓은 의미로는 수익을 내는(총괄소득이 투자금보다 크다는 뜻) 경우가 많다. 투자). 우리나라에서는 여전히 대부분의 영화에 대한 관심이 흥행에 집중되어 있으나, 영화 이후 작품과 영화 파생상품이라는 두 가지 중요한 단계가 무시되어 대중문화 소비시장의 복합적 발전이 아직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밖으로. '히어로'는 이러한 측면을 적극적이고 성공적으로 탐구해왔습니다.
영화 마케팅의 우주 시스템 모델
1.
영화 개봉 전 '히어로' 제작사는 유럽, 미국, 한국, 일본 배급권을 매각하고 투자금 전액을 회수하는 데 성공했다.
2. 포스트롤 광고.
Procter & Gamble, Toyota, China Mobile 등 수십 개의 대기업의 패치 광고로 '히어로'는 2천만 위안 이상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3.
'영웅'의 홍콩 만화 거장 마영청 작가가 직접 작사한 만화도 영화와 동시에 개봉됐다.
4. 동명의 소설.
영화와 인터랙티브한 임팩트를 주기 위해 2002년 12월 초 '영웅'을 각색한 동명의 소설이 개봉됐다. 이 책의 초판 발행량은 50,000부이며 가격은 20위안입니다.
5. 4명의 조각 그룹.
홍콩에서는 영화 개봉 전부터 이미 '영웅' 4인 조각 세트 판매를 시작했다. 홍콩 관련 영화사가 제작한 4인 조각상(토니 렁, 매기 청, 이연걸, 장쯔이) 50세트는 현금으로 구매할 수 없으며, 티켓 교환권 4장으로 교환해야 합니다. 티켓 교환권은 티켓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6. 우표.
영화 '영웅' 홍보 협력을 위해 '영웅' 우표가 3000세트 한정 수량으로 발행됐다. 곧, 상영 이후에도 '히어로즈'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한정판을 공개로 변경하게 됐다.
7. 오디오 및 비디오 저작권.
'영웅' VCD와 DVD의 본토 오디오·비디오 저작권 경매에서 1780만 위안이라는 초고가에 팔렸다.
8. 게임.
상하이의 한 소프트웨어 회사는 '히어로' 제작진으로부터 '히어로'의 캐릭터, 소품, 스토리라인을 온라인 게임 '망각의 전설'에 최초로 옮긴 독점 권한을 획득했다.
9. 묶음 광고.
도팟과 '히어로'의 결합광고는 홍보비를 대폭 절감하며 윈윈(win-win) 효과를 거뒀다.
10.
'영웅'의 투자자들은 장이모우와 '영웅'이 성공적으로 개봉, 개봉된 후 2003년에 '영웅'의 속편을 촬영하기 위해 다시 거액의 돈을 쓰기로 합의했다.
'히어로'가 중국 영화시장을 기획하는 과정을 되돌아보면 '히어로'의 성공이 금전적 이익보다 훨씬 더 광범위한 의미를 갖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중국 영화계에서는 그가 만들어낸 '영웅 모델'이 많은 영화 기관의 참고 자료로 활용될 것이며, 중국 영화의 후기 작품과 파생 작품의 성공적인 개발을 진정으로 실현하는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중국의 '포스트 영화 시대' 도래를 알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