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i Lanfang 의 삶과 창조의 역사적 배경과 예술적 업적

생활전기

멜란방, 명란, 일명, 자화, 너구리는 옥헌의 주인, 예명이다. 장쑤 태주인 1894 는 베이징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경극 세가에서 태어났다. 8 살 때부터 연극을 배우기 시작했고, 10 살 베이징 광화루에서' 신선 부양 커플' 을 공연했다. 그는 화단을 한 적이 있어 베이징 19 1 1 에서 반에 가입했다. 19 13 상하이에서 처음으로' 오색집 배배',' 옥당춘',' 목각재' 등의 연극을 공연했다. 4 번 도로 대신길목에서 단계 1 호입니다. 그가 처음 상해에 왔을 때 강남을 붉게 물들였다. 당시 골목에는 "멜란방, 주 같은 아들을 낳아 주세요." 라는 말이 전해졌다. 그는 상하이 문명극의 개량 요소, 새 무대, 조명, 메이크업, 의류 디자인 등을 흡수했다. 귀경한 후 새로운 패션극' 악해 성타오' 를 창작했고 이듬해 다시 상해에 와서' 화동',' 참 판금련',' 귀비 술 취함' 등 명작을 공연하며 34 일 동안 노래를 불렀다.

베이징으로 돌아온 후, 메이 란팡 (Mei Lanfang) 은 계속해서 새로운 드라마 "Chang' e Penyue", "봄 향기 눈", "다이 유 매장 꽃" 을 연습했습니다. 19 16 세 번째로 상해에 와서 45 일 동안 노래를 불렀다. 19 18 이후 상해로 이주한 것은 그의 연극예술의 절정으로 두꺼비 무대에 여러 차례 올라섰다. 청의와 화단, 경극 블루스의 공연을 결합하여 부드럽고 아름다운 창곡을 만들어 독특한 매파를 형성하였다. 19 15 년, 매란방은 대량의 새로운 연극을 리허설하여 경극 창곡, 독경, 춤, 음악, 의류 등에서 독특한 예술 혁신을 이룩하여 매파 대사로 불린다.

1965438+2009 년 4 월, 멜란방은 일본 도쿄 제국 극장의 초청으로 일본에 가서' 산화',' 여관기' 등의 연극을 공연했다. 한 달 후에 귀국합니다. 192 1 신작' 패왕별희' 편집 공연. 1922 성화사 주재. 1927 기간 순천시대에 제 1 회 중국 여배우 선정이 열렸다. 멜란방은 그 해박한 학식, 동글한 목소리, 아름다운 용모로 성, 상소운과 함께 경극 4 대단이라고 불린다.

1930 년 봄, 멜란방은 미국을 이끌고 뉴욕, 시카고,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등에서 경극을 공연하며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 신문은 중극은 현실의 진실이 아니라 예술의 진실이며 규율있는 연기 방법으로 생활의 진실보다 더 깊다고 논평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포모나 대학과 남부 캘리포니아 대학에서 문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193 1 918 사변 후, 매란방은 상해로 이주하여 창주 호텔에 먼저 살다가 마스남로 12 1 호로 이주했다. 그는' 반김병',' 생사 증오' 등의 연극을 리허설하여 애국주의를 선포했다. 1935 년 소련, 유럽 공연을 이끌고 외국 연극을 참관하다. 경극 예술가에서 멜란방은 중국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고 외국 예술가를 가장 많이 접대하는 사람이다. 그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중국 경극 공연 예술과 예술가들의 겸손하고 소박한 자질을 소개하여 1920 년대부터 50 년대까지 중국 경극 예술의 문화 사자라고 불렀다.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일본 위선은 멜란팡으로 인심을 매수하여 태평하게 꾸몄지만, 몇 차례 출전을 거절당했다. 상해에 오래 머무를 수 없다는 것을 감안하여 멜라팡 1938 은 홍콩에 갔다. 그는 홍콩에서' 양홍옥' 등의 연극을 공연하여 사람들의 항전 투지를 불러일으켰다. 194 1 홍콩이 함락된 후, 그는 두 아이를 대후방에서 공부하도록 안배했고, 1942 는 상해로 돌아갔다.

항전이 승리한 후, 멜란방은 상해로 돌아와 곤곡을 자주 공연한다. 1948 년 컬러 영화' 생사미' 를 촬영한 것은 중국 최초의 컬러 오페라 영화다. 상해가 해방된 후 1949 년 6 월, 북평에 초청되어 제 1 차 전국 문예노동자 대표대회에 참석하여 전국정협 상임위에 당선되었다. 1950 년 베이징에 정착하여 문화부 경극 연구원장을 맡다. 195 1 년 중국 희곡연구원장 1952 년 중국 경극장 원장으로 재직하며 전국인민대표대회 대표로 연속 당선되었다. 1955 년' 우주봉',' 단절교' 등 그의 각 시기의 대표작품과 그의 생활 단편, 연극 단편,' 춘향소동학원' 등 공장, 무대 공연을 포함한 메이란방 무대 예술을 촬영했다. 1956 그는 중국 경극 대표단을 이끌고 일본에 가서 공연을 했다. 5 월 1959 베이징에서' 무관 잘생긴' 을 국경일 10 주년 봉헌프로그램으로 연출했다. 196 1 8 월 8 일 베이징에서 사망. "멜란방 문집", "멜란방 연극선", "무대인생 40 년" 이 있습니다. 대표극은' 궁녀술 취함',' 여신 산화',' 우주봉',' 고기잡이가' 등이다. 연이어 65,438,000 여 명의 학생을 훈련하고 가르쳤다.

예명의 유래

경극의 대가인 멜란방은 경극 세가에서 태어났다. 그의 할아버지 매교령은 만청유명한 여배우이고, 그의 삼촌 장마전은 경극 호금 연주가이다. 아버지는 명서, 자죽분, 아들은 화단, 어머니는 양용수의 큰딸 장유라고 불렀다. 8 세 연예인 주소운의 형 주, 1 1 세 무대에 올랐다. 그는 열심히 공부하고, 끊임없이 실천하고, 경극이라는 전통예술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독특한' 매파' 를 형성하여 4 대 명가의 우두머리가 되었다. 그의 공연 예술은 이미 국내외에서 명성을 떨쳤지만 16 세가 되어서야 예명' 멜란방' 을 얻었다.

광서 34 년 (1908) 가을, 서련 반장 예춘산율반이 길림공연을 하러 갔다. 어느 날 아침, 예춘산 모금 조직인 Xi 성의 개우 선생의 우자후가 길림북산으로 산책을 갔다. 그들이 산을 오를 때, 그들은 이야기를 나누었다. 갑자기 그들은 한 사람이 숲에서 칼을 연습하는 것을 발견했다. 그러나 그가 가볍고 민첩하게 춤을 추는 것을 보고, 칼은 그에게 차갑게 춤을 추며, 바람이 휙휙 소리를 내며, 물이 튀지 않는 호형 조리개에 자신을 에워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소가 두꺼워서 완전히 놀라 멍해졌다. 그는 일생 동안 경극을 사랑했고, 무술 대가들의 공연도 많이 보았다. 그러나 이렇게 비길 데 없는 검술은 많지 않아, 그는 자기도 모르게 연신 박수를 치며 박수를 쳤다. 박수를 듣고, 검춤을 추는 사람은 재빨리 칼을 접고, 얼굴을 붉히고, 손수건으로 이마의 가는 땀을 닦고, 공손하게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소 주인님, 저는 추태를 좋아합니다." "

이때 소가 두꺼워지기 전에 자세히 살펴보았다. 그는 눈앞에 있는 이 젊은이를 보았는데, 잘생기고 위엄이 더하였다. 그는 정말 주역이다. "예명 있어요?" " 예춘산이 대답했다. "나는 그에게 예명' 서군' 을 주었다." 황소는 오랫동안 깊이 생각하며 이렇게 말했다. "이 아이는 용모가 단정하고 품행이 단정하여 얼마 안 있어 성공할 것이다. 그의 이름을 메란팡으로 바꾸는 건 어때? " 예춘산과 그의 제자들은 흔쾌히 동의했다. 이후 줄곧 멜란방이라는 국내외 명성을 떨친 예명을 사용해 왔다.

멜란방의 이야기

그림 연습을 하고 수염을 기르고 호랑이 굴에서 탈출하다

8 월 1937, 13 일 일본군이 상해를 공격하여 송화전전이 발발했다. 일본군이 상해를 점령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세계적으로 유명한 경극 태두매란방이 상해에 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메이란방을 라디오 강연에 초대하여 그가 일본의' 황도' 를 위해 봉사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게 하였다. 일본의 음모를 통찰한 멜란방은 일본 침략자에서 벗어나기 위해 가능한 한 빨리 상하이를 떠나 홍콩으로 가기로 했다. 그래서 그는 일본인에게 가까운 시일 내에 공연을 나가고 가족을 데리고 성야에서 배를 타고 홍콩으로 온다는 메시지를 보냈다.

메이 란팡 (Mei Lanfang) 이 홍콩에 도착한 후, 그는 제인을 떠나 출연을 거부했다. 시간을 보내기 위해 그는 태극권 연습, 배드민턴 연주, 영어 학습, 신문 읽기, 신문 읽기 등 주로 그림에 정력을 쏟았다. 그는 새, 불상, 풀벌레, 어새우, 외국인의 춤을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가족과 극단 멤버들은 이 작품들을 보고 기뻐하며 그들에게 많은 아름다움과 즐거움을 가져다 주었다고 말했다.

194 1 1 2 월 하순에 일본군이 홍콩을 침략했을 때, 멜란방은 매우 고통스러웠다. 그녀는 일본인이 그를 찾아 연기를 할까 봐 걱정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는 아내와 상의한 후 과감한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수염을 기르고, 노래하고 춤을 추지 않고, 일본인과 매국노를 위해 공연하지 않기로 했다. 그는 친구에게 "내 수염을 보지 마라. 나중에 유용 할 것입니다. 일본인이 도리를 따지지 않고 나에게 나와서 노래를 부르라고 고집한다면, 그는 감옥에 가서 목을 베어야 한다. "

1942 1 10 월, 일본 주항 부대 사령관 주정이 멜란방이 수염을 기르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메이 씨, 어떻게 수염을 기르셨어요?" 너 같은 위대한 예술가가 어떻게 무대 예술에서 탈퇴할 수 있을까? 메이 란팡 (mei Lanfang) 이 대답했다: "나는 가수이다. 지금 나는 늙었고, 생김새가 좋지 않고, 목소리도 좋지 않아, 더 이상 연기할 수 없다. 요 몇 년 동안 줄곧 집에서 그림을 배워서 자신을 부양해 왔다! " 주정은 매우 불쾌해서 화가 나서 떠났다. 며칠 후, 사카이 (Jiujing) 는 메이 란팡 (Mei Lanfang) 을 찾아 일본이 홍콩을 통치 한 후의 번영을 보여주기 위해 무대에 올라 몇 차례 공연 할 것을 주장했다. 공교롭게도 멜란방은 이때 심각한 치병에 걸려 반쪽 얼굴이 부었다. 주정은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어 포기할 수밖에 없다. 다음날, 멜란방은 사태가 심각하다고 느꼈고, 홍콩은 이미 시비의 땅이 되어 오래 머무를 수 없었다. 그래서 그는 즉시 배를 타고 상해로 돌아가, 이별 3 년여의 상해 고향으로 돌아갔다.

부인은 재난을 피할 계획을 세웠다.

국민당 친일파 지도자, 대한간 왕정위, 남경에 위선국민정부 설립, 의장, 행정원장, 상하이 대도시에 특무기관 설립. 특무 두목 오세보가 연회를 열어 멜란방을 접대하고, 메이에게 조문 공연을 하자고 건의했다. 소식이 전해지자 멜란방은 놀라서 혼잣말로 말했다. "사람이 막 호랑이 굴에서 나와 늑대집에 들어갔는데, 어떻게 이 세상에 살 수 있단 말인가!" " 메이 부인은 남편의 마음이 불안하고 차밥이 생각나지 않는 것을 보고 말했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내일 밥을 먹으러 가서 그들을 상대할 것이다."

다음날 메이 부인은 왕위 정권 특무기관 76 호실에 왔다. 간첩 두목은 그녀에게 "나는 몇 년 동안 메이 사장을 만나지 못했다. 나는 내가 긴 수염을 길렀다고 들었다. 국민 앞에서 체면을 만회하기 위해서인가? " 나는 불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내 아내는 그에게 관심을 가져야 한다. 지금 일본인이 집권하는 것은 역시 이지적인 것이 좋다. 메이 부인은 즉시 반박하며 말했다. "메란방은 중국인이다." 。 그녀는 어떻게 조상을 배신하고 절개를 포기할 수 있습니까! 스파이 두목은 듣고 벌컥 화를 내며 메이 부인을 가리키며 말했다. "메이 사장은 수십 년 동안 노래를 불렀는데, 아마 오모 감독의' 무대' 를 아직 배우지 못했을 것이다." 말을 마치자, 억지로 메이 부인을 데리고 철문의 피 묻은 형구를 보러 간 다음, 메이 부인과 함께 밥을 먹으러 갔다. 메이 부인은 책상 옆에 앉아 입이 움직이지 않고 젓가락이 움직이지 않고 묵묵히 싸우고 있다. 간첩 두목은 그의 사악한 손을 뻗어 소금물 한 캔으로 위협했다. 메이 부인은 조금도 두려워하지 않고 침착하게 말했다. "소금물이 그의 민족의 존엄과 인격을 망칠 수 있을까!" 그는 이 완료되면, 그는 떠났다.

메이 부인은 집에 돌아와서 이 모든 것을 그녀의 남편에게 상세히 말했다. 멜란방은 사태가 심각하다는 것을 깊이 느꼈다. 이 결정적인 순간에 메이 부인은 홍콩에서 치통 일본인을 쫓아낸 경험을 떠올렸다. "안심하세요, 저는 마지막 순간에 응급조치가 있습니다." 다음날, 일본인이 온다는 말을 듣고 아들에게 서랍에서 사련 접종 바늘을 꺼내어 주사기를 찾아 멜란방이 빨리 침대에 누워 약을 주사하게 했다. 곧 멜란방은 정말 고열이 나기 시작했다. 일본인이 온 후, 멜란방의 뜨거운 이마를 만지며 어쩔 수 없이 고개를 저었다.

일본 위선이 공갈하여 화가 나서 그림을 망쳤다.

멜란방은 공연 수입이 있다. 홍콩에 갔을 때, 그녀는 홍콩을 데리고 은행에 예금했다. 그러나 상해로 돌아온 지 얼마 되지 않아 일본구의 통치하에 있는 홍콩은 이 고액 예금을 전부 동결하여 인출할 수 없었다. 이자로 살아온 멜란방이 갑자기 가정생활이 어려워졌고, 온 가족이 어떻게 살아남느냐가 멜란방이 밤낮으로 생각하는 문제가 되었다. 그는 아내에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물었다. 이 여성은 "최근 신문에 하향응고 여사가 그림을 팔아 생계를 유지한다는 뉴스가 실렸다" 고 말했다. 우리는 그녀에게서 배워도 무방하다. 너의 회화 재능을 발휘하는데, 너는 어떻게 그림을 팔아서 생계를 꾸렸니? "

사실, 메이 란팡 (Mei Lanfang) 은 이미이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었지만, 아내가 동의하지 않을까 봐 말하지 않았습니다. 이 여성이 주동적으로 입을 열었으니, 그는 자연스럽게 고개를 끄덕이며 그렇다고 말했다. 두 사람은 구상에 착수했고, 아내는 잉크를 갈고, 남편은 그림을 그렸다. 8 일도 채 안 되어 나는 물고기, 새우, 매, 송의 그림 20 여 점을 그렸다. 시민들이 눈에 띄는 광고' 본점에서 멜란방 선생의 근작을 판매하고 참관을 환영합니다' 라는 광고를 보았을 때 잇달아 사재기했다. 이틀도 채 안 되어 20 여 폭의 그림이 모두 매진되었다.

이 일이 알려지자 상하이 문예계, 언론계, 재계의 반응이 매우 강렬했다. 많은 유명 인사들이 멜란방을 위해 전시회를 열 것을 제의했다. 멜란방은 알고 나서 특히 흥분했다.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기 위해, 그는 보름 동안 열심히 연습하여 수십 폭의 작품을 그려 주최 측에 안배했다. 주최 측은 중양절을 선정해 상하이 전시관에서 전시하고, 메란방 부부를 초청하여 채색식에 참석하였다.

그러나 소식은 생경하지 않고 갔고, 일제 반역자들은 서로 결탁하여 제멋대로 소란을 피웠다. 그들은 미리 사복을 입은 경찰들을 전시장에 들여보냈고, 참관하러 온 많은 사람들이 속속 떠났다. 멜란방은 놀라서 입구가 텅 비어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가 전시장에 들어갔을 때, 각 그림에' 왕 회장령',' 주 부주석령',' 오카무라 닝차수장령' 이라고 적힌 쪽지 한 장이 꽂혀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 중 일부는' 도쿄전시로 보내다' 라고 적혀 있다. 멜란방 부부는 이 광경을 보고 두 눈에 불이 나서 즉시 책상 위의 종이 칼을 집어 들고 화면을 찔렀다. \ "와우! 와! 아이고! " 몇 분 후에 국화가 종이 조각으로 변했다.

멜란방의 의분에 찬 파괴화 행위가 곧 상해로 전파되어 전국에 퍼졌다. 상하이 당국의 신문은 첫 번째 소식을 발표하면서 "부장이 어안이 벙벙해서 예술전시회가 허황된 것 같다!" 라고 말했다. 송경령, 곽말로, 하향응고, 구양여천이 성원 연설을 발표하며, 매란방호연 정기를 극찬하며 세인의 존경을 받았다. 대중도 잇달아 메란방의 애국 행동을 지지하는 편지를 보냈다. 멜란방은 전국민이 이렇게 그를 감상하고 지지하는 것을 보고 감동하여 눈물을 흘렸다. 그는 흥분해서 아내에게 말했다. "나, 멜란방, 더 이상 외로운 제비가 아니야!"

돈을 빌려 생계를 꾸려 나가다.

메이 란팡 (mei Lanfang) 은 경제적 원천을 차단하고 자연 빈곤에 살고 있습니다. 그는 눈물을 흘리며 베이징의 집을 팔아버리고 자신이 소장해 온 소장품을 팔아야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친척과 친구들로부터 돈을 빌렸다. 어떤 친구는 그의 집 생활이 궁지에 빠졌다는 것을 알고 돈을 기부하여 서로 도왔다. 노화가 예옥호는 그 합작으로 국전을 개최하여 매죽의 주제를 부각시켜 사회적 영향을 확대할 것을 제안했다.

상해가 점령된 지역에서는 혼란과 공황, 단수 정전이나 공습경보로 시민들이 두려움 속에서 살아야 했다. 멜란방은 이런 어려운 환경에서 그림을 그리는 데 큰 발전을 이루었고, 상상할 수 없는 일련의 어려움을 극복했다. 8 개월의 노력 끝에 그는 벼슬녀, 불상, 화훼, 소나무, 매화 등 다양한 장르를 가진 170 여 점의 작품을 그렸다. 예옥호 작품과 함께 1945 봄에 청두로 중국은행 양옥에서 전시돼 많은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전시회가 끝난 후, 생계를 위해 멜란방은 어쩔 수 없이 대부분의 작품을 팔았다. 수입은 빚을 갚는 것이고, 둘째는 집안의 생계를 마련하는 것이고, 셋째는 극단에서 비교적 어려운 사람을 부양하는 것이다. 멜란방은 씁쓸하게 이 세월의 변천을 회상하며 우울하게 친구들에게 말했다. "나는 한 배우가 열악한 사회환경에 저항하고 수염 때문에 무대에 오르는 것을 거부하는 고통을 형용할 수 없다. 내가 그림을 그리는 부분은 생계를 꾸려 나가기 위해서이고, 일부는 스스로 즐기기 위해서이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정말 질식할 것이다. "

항전 시기, 멜란방은 민족 대적을 위해 단호하게 공연하지 않아 한 세대의 예술가의 불굴의 실력을 보여 주었다. 이 사건은 이미 중국의 감동적인 이야기가 되어 중국 국민의 광범위한 칭찬을 받아 중국 국민의 용감한 전투 결심을 크게 고무시켰다.

배역을 잘하다

경극 중에서 멜란방이 댄을 가장 잘 연기한다. 경극에서는 여성을 통칭하여 단이라고 하며 캐릭터의 나이와 성격에 따라 많은 직업으로 나눌 수 있다. 소강 가족, 지위가 있는 여인은 정단이라고 하고, 정단은 경극에서 청의라고 불리는데, 정단이라는 캐릭터가 파란 가운을 자주 입어서 붙여진 이름이다. 경극' 떠아' 의 여주인공인 떠아는 전형적인 청의캐릭터이다. 청의의 공연은 점잖고 정숙하며 청아하고 온화하며 가창공을 위주로 한다. 전반적으로 청의의 노래 곡조는 아름답고 섬세하다.

공헌을 하다

멜란방 씨는 중국과 국제사회의 문화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걸출한 공헌을 했다. 그는 중국이 경극을 해외로 전파하는 선구자이다. 19 19, 1924, 1956 에서 일본을 세 번 방문, 1930 방문 그의 활동은 중국 문화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를 증진시켰을 뿐만 아니라 중국 경극을 세계 연극의 숲으로 들여보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멜란방은 연이어 전국인민대표대표, 전국정협상임위, 중국문련 부주석, 중국연극가 협회 부주석에 당선되었다. 그녀는 중국 희곡연구원, 중국 희곡학원, 중국 경극장장을 역임했으며, 1959 년 7 월 중국 * * * 산당에 가입하여 조국의 사회주의 건설에 여러 가지 공헌을 했다.

멜란방 씨는 중국 공연 예술의 상징이자 우리 국민의 자랑이다.

멜란방 연대기

멜란방 씨

1894 10 2008 년/Kloc-0

1899

메이 란팡 (Mei Lanfang) 은 베이징 백순 골목 근처의 사립 학교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1902

나는 정식으로 오영현을 스승으로 삼아 청의극을 공부한다. 내가 배운 첫 번째 연극은' 부관전' 이었고, 이후 또' 이궁',' 삼모교자' 등 30 편 안팎의 연극을 배웠다.

1904

17 년 8 월 (음력 7 월 7 일) 베이징 광화루 극장에 데뷔해' 장생전 비밀맹세' 에서 직녀 역을 맡았다.

1907

멜란방 가족은 백순골목에서 조루 화원으로 이사했다. 정식으로 반을 이끌고' Xi 롄청' 을 공연하다.

1908

14 년 8 월, 어머니 양장우가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온 가족이 채찍 골목의 머리기사로 이사한 후.

19 10 년

멜란방은 왕명화와 결혼했다. 올해부터 나는 비둘기 기르는 것을 취미로 삼기 시작했다.

19 12 년

처음으로 담신배와 같은 무대에서 연극' 소니가 삼원에서 왔다' 를 공연했다.

19 13 년

65438+ 10 월 3/KLOC-0 165438+ 10 월 16 자시험의 연극' 목크재' 첫 공연이자 그가 대축극을 부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올해 나는 새로운 곡조를 배우고 곤곡을 배우기 시작했다. 온 가족이 북경의 채찍 골목으로 이사를 갔다.

19 14 년

5438 년 6 월+10 월에 그는 왕회방에 가입하여 청풍당에서 선생님이 되었다. 올해 나는 조혜란, 이수산, 진가량을 따라 곤곡을 공부했다. 그는 또한 루,, 연극을 공부했다. 10 년 7 월부터 6 월까지 문이사회에서 새로운 패션극' 해상 유랑' 을 창작하려고 처음 시도했다. 올해 멜란방은 메이크업과 머리 장식을 개혁했다.

19 15

4 월 10 일, 새로운 패션 드라마' 관조' 가 베이징 길상화원에서 상연됐다.

4 월 16 일, 새로운 패션쇼' 덩' 이 베이징 길상화원에서 상연되었다.

10 10 월 3 1 일, 고복으로 구성된 새 드라마' 창어 분월' 이 베이징 길상원에서 초연됐다. 추광은 경극 무대에서 처음 사용되었고, 멜란방은 조명이라는 캐릭터를 한 걸음 앞으로 밀었다.

올해 멜란방은 그림을 배우기 시작했고, 회화 선생님 화가 왕로백 () 이 되었다. 그 후로 나는 화가 진사쩡, 김공북, 아망부, 진반정, 제백석을 알게 되었다. 동시에 수집가 주일안과 약속하여 서화와 고기물을 광범위하게 감상하다.

19 16 년

65438+ 10 월 14 일, 새 드라마' 다이옥장화' 가 베이징 길상화원에서 상연됐다.

4 월 19 일부터 4 월 2 1 일까지 베이징에서 새로운 패션 드라마' 한 가닥 마' 가 상연됐다.

19 17

멜란방은 신화 뮤지컬' 여신사화' 를 창작했다.

19 18

메이 란팡 (Mei Lanfang) 은 "정원 놀라움의 꿈" 을 공연했습니다. 매파의' 유원경몽' 은 중국 희곡 예술원지의 한 송이 진기한 꽃이다. 같은 해' 마고모의 생일',' 빨간 선도함' 을 창작하고 공연했다.

19 19

4 월 2 1-5 월 27 일 일본 제국 극장의 초청으로' 서군사회' 와 함께 일본에 공연을 갔다. 도쿄, 오사카, 고베 등에서 공연한 적이 있습니다.

65438+ 2 월은 현대 실업가 장영의 초청으로 장쑤 남통에서 처음으로 공연을 했다.

1920

처음으로 묵영화' 춘향소동학당' 을 찍었다.

192 1 년

연초에 우리는 양소루와 합작하여 임충사 극단을 조직했다. 연말에 나는 푸지방과 결혼했다.

1922

2 월 15 일 새 드라마' 패왕별희' 가 베이징 제 1 무대에서 초연됐다.

여름에는 멜란방이 홀로' 성화사' 극단을 결성했다.

65438+ 10 월15-165438+10 월 22 일, 홍콩 태평극장 초청에 따라 성화사를 이뤘다

1923

경극 반주 악기에 처음으로 이호를 넣어 경극 음악을 풍부하게 했다.

베이징 명카이 극장에서 새 드라마' 로신' 을 상연했다.

베이징 진광 극장에서 새 드라마' 연진봉' 을 상연했다.

1924

5 월에 그는 베이징의 아파트에서 인도의 저명한 학자, 시인, 작가 타고르를 접대했다.

65438+ 10 월 9 일-165438+ 10/0 월 22 일 메이란방은 일본 제국 극장 원장의 초청으로 두 번째 방일을 초청했다. 도쿄, 오사카, 교토 등에서 공연한 적이 있습니다.

1925

올해 신작 한 편, 첫 번째 책, 그리고 두 권의 책을 창작했는데, 너무 전설적이다.

1926

올해는 세 편의 신작과 네 편의' 태진전설' 을 창작했다.

방문한 스웨덴 왕세자 부부는 베이징 성동의 성인 골목미택에서 접대를 받았다.

1927

올해 경극' 4 대 명무' 1 위로 선정되었다.

신작' 군임희' 를 창작하다.

1928

4 월 6 일 새 드라마' 봉환둥지' 가 베이징과 극장에서 초연됐다.

여름에 새 드라마' 우주전선' 이 베이징에서 연출되었다.

올해 나는 두 번째로 홍콩에 갔다.

1930

65438+ 10 월 65438+8-7 월 성화사 극단 일부 배우들을 이끌고 일본 요코하마, 캐나다 빅토리아를 경유해 미국으로 공연을 했다. 그는 시애틀, 시카고, 워싱턴, 뉴욕,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샌디에고, 호놀룰루에서 72 일 동안 공연을 했다.

멜란방은 포모나 대학과 남부 캘리포니아 대학에서 명예 문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193 1 년

5 월에 그는 여숙암, 제산, 장백주 등과 함께' 국가희곡학회' 를 창설했다.

올해 그는 세 번째로 팀을 이끌고 홍콩에 가서 공연을 했다.

1932

메이 란팡 (mei Lanfang) 은 베이징에서 상하이로 이사했습니다.

1933

상하이 두꺼비 무대에서 신작' 제금 전사' 를 상연했다.

1935

2 월 2 1-4 월 2 1 극단을 이끌고 소련을 방문하다. 소련에서 그는 연극의 대가인 스타니 라프스키와 브레히트를 연이어 만났다.

4-8 월 폴란드, 독일, 프랑스, 벨기에, 이탈리아, 영국 등에 가서 연극 고찰을 하다. 이집트와 인도를 거쳐 귀국한 후.

1936

2 월 26 일 상하이 두꺼비 무대에서 새 드라마' 생사 증오' 가 상연됐다.

1938

연초에 나는 가족 극단 멤버들과 함께 다시 홍콩에 공연을 하러 갔다. 온 가족이 홍콩에 남아 있다.

194 1 년

올해 나는 정신을 차리고 무대에서 좀 쉬어야 한다.

1942

이번 여름에 나는 홍콩에서 상해로 돌아왔다. 그 이후로 두문은 손님에게 감사를 표했다.

1945

5438 년 6 월+10 월, 다시 무대에 올라 유진비와 합작하여 상하이 미치 대극장에서 곤곡' 단절교'' 원중몽' 을 공연했다.

1948

6 월-165438+ 10 월 상하이 연꽃 3 공장에서 컬러 영화' 생사 증오' 를 촬영했다.

1949

7 월에는 중국 최초의 전국 문예 종사자 대표대회에 참석했다.

9 월 30 일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상무위원으로 당선되었다.

10 년 10 월 1 일, 나는 중화인민공화국과 중앙인민정부의 취임식에 참석했다.

195 1 년

4 월에 메란방은 중국 희곡연구원장으로 임명되었다.

7 월, 온 가족이 상해에서 북경으로 돌아와 호국사거리/Kloc-0 호에 정착했다. "현 메란방 기념관"

1952

65438+2 월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열린 세계인민평화대회에 참석했다.

올해 나는 소련의 유명한 무용가 울란노바를 알게 되었다.

1953

5438 년 6 월+10 월, 멜란방이 중국 연극가 협회 부주석에 당선되었다.

1954

9 월에 멜란방이 중화인민공화국의 첫 전국인민대표로 당선되었다.

1955

5438 년 6 월+10 월, 멜란방은 중국 경극장장으로 임명되었다.

4 월 문화부, 중국문련, 중국연극가 협회는 주연합에서 메란방 데뷔 50 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2 월 -8 월 오페라영화 메란방 무대미술 촬영, 5438 년 6 월 +2 월 완성.

1956

5 월 26 일부터 7 월 16 일까지' 아사히뉴스' 등의 기관의 초청에 따라 주은래 총리의 직접적인 관심과 도움으로 가장 강력한 경극 대표단을 구성하여 멜란방을 단장으로 삼았다. 이것도 멜란방의 세 번째 방문일이다. 그는 도쿄 큐슈 오사카 교토 나고야에서 공연한 적이 있다.

1957

6 월 7 일, 국제무용협회 회장인 헤르가가 북경에 와서 멜란방에 영예훈장을 수여했다.

1959

5 월 25 일, 새 드라마' 무관 잘생긴' 이 베이징 인민극장에서 상연되었다.

1960

65438+ 10 월 2 1, 컬러 영화' 원중 꿈' 촬영.

4 월 15 일 베이징시 인민위원회는 메이란방을 메이연극단 단장으로 임명했다.

196 1 년

5 월 3 1 일, 멜란방은 중과원에서 과학자들을 위해' 무관 잘생긴' 공연을 펼쳤는데, 이것이 그녀의 무대 생애의 마지막 공연이었다.

7 월 9 일, 멜란방은 중국 희곡학원 원장으로 임명되었다.

8 월 8 일 오전 5 시, 메이란방이 베이징에서 사망했다.

메란방 행사 연표 첨부: /person.php 참조? 이름 =%E6%A2%85%E5%85%B0%E8%8A%B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