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목고춤
목고춤은 구장팡바이(묘족 중국어 발음, 역행으로 번역) 묘족의 제사춤이다. 유일한 반주악기로는 나무북이 사용되며, 드러머는 나무북을 두드려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춤선을 이룬다. 리듬은 4~6박자이다. 엉덩이를 받침대로 삼고 머리, 어깨, 손, 허리, 다리, 발이 비틀리고, 휘두르고, 차고, 자연스럽게 회전하며, 종종 급격한 반전을 통해 강한 대조를 이룹니다.
목북춤의 가장 큰 특징은 광기인데, 숲 속을 날아다니는 산감, 절벽에서 떨어지는 폭포 등 거칠고 자제되지 않으며 자유롭고 영웅적인 동작의 움직임을 강조한다. 나무북이 표현하는 것은 이주하는 동안 모든 장애물을 딛고 인내한 먀오족 조상들의 험난한 여정과 정신입니다. 무용수들은 대부분 젊은 남녀들로 북을 중심으로 춤을 추고 회전합니다. 사람이 많을 경우에는 내부와 외부에 여러 개의 원을 그리십시오. 여성은 내부에, 남성은 외부에 두십시오. 그리고 피곤하신 분들은 잠시 쉬어가셔도 되고, 새로 오시는 분들도 언제든지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2. 고대 국자춤
'고대 국자춤'은 단자이현 야후이 지역 묘족 마을에서 유행하는 가장 오래되고 원시적인 춤으로, 자연과 함께 희생과 자기 오락. 고대 국자 춤은 소나무를 깎아 만든 가정용 물 국자처럼 보이는 고대 국자의 반주에서 이름을 따온 것입니다. 하프 패널에는 4개의 소리 구멍이 있고 소리 기둥이 바닥에 직접 삽입됩니다. 보드. 링 박스. 고금은 춤을 출 때 청년들의 손에 들려 있는 소품일 뿐만 아니라 춤의 유일한 반주 악기이기도 하다.
3. 북 밟기
'북 밟기'는 먀오족 민속무용 중 하나이자 제사 춤이기도 합니다. 반주악기로는 금관북과 나무북이 있다. 무용수들은 일반적으로 안쪽 원에 여성을 두고 중앙에 큰 북을 두고 한두 명이 북채를 들고 북을 치며 원을 바라보며 리듬에 맞춰 천천히 춤의 스텝을 바꿉니다. 북소리가 들리면 손이 자연스럽게 흔들리고 춤을 춥니다.
4. 벤치 댄스
"벤치 댄스"는 스포츠와 댄스를 결합한 순수한 자기 오락과 음주 후 열정의 먀오족 형태 중 하나입니다. 한 명 또는 여러 명이 벤치를 잡고 북을 치며 서로를 때리고, 그 주위에서 모두가 춤을 춥니다. 북소리는 대부분 4/4박자와 3/4박자를 채택하고 있으며, 군중은 때로는 모이고 때로는 흩어지며, 춤사위는 크고 거칠고 대담하며 신나는 느낌을 주며 묘족의 대담하고 친절한 기질을 보여줍니다.
5. 먀오족의 여성춤
"여성춤"은 구이저우 남동부의 먀오족 사이에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가장 인기 있는 춤입니다. 먀오족의 독특한 삶의 미적 개념은 이것으로부터 형성됩니다. 노래와 춤을 잘하는 청년 남녀는 지혜롭고 총명한 사람으로 여겨지고, 노래와 춤을 잘 못하는 사람은 미래가 없는 사람으로 여겨진다.
6. 도예댄스
도예는 대규모 노래 듀엣 댄스이다. '듀오'는 동어로 노래, 춤 등을 의미하고, '예'는 군중을 화합으로 이끄는 노래다. 도예는 수십, 수백 명의 젊은 남녀가 들판에 모여 추는 후렴춤이다. 일찍이 송나라 때 "진원형주..."라는 기록이 있는데, 농번기에는 조조가 1~200명이 손을 잡고 노래를 부르며 여러 사람이 성을 연주하여 길을 이끌었다. "
7. 물고기 공양
물고기 공양은 '석관인' 활동 중에 추는 원시적인 낚시 및 사냥 춤입니다. 원시인 복장을 한 사람은 젓갈이 담긴 나무막대를 들고 이를 지켜보고 있는 누군가를 향해 무술 원시무용을 추었다. 이 사람은 경기장에 들어가 원시인과 함께 춤을 추어야 하며, 두 당사자의 발걸음, 머리 자세, 몸짓이 일치할 때까지 춤을 추고, '원시인'이 들고 있는 젓갈이 상대의 입으로 떨어진다.
이때 '원시인'은 물고기를 잡으러 가서 다른 사람들에게 나눠주었다. 두 당사자가 조화를 이루지 못하면 물고기를 주는 춤이 끝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많은 동(Dong) 마을의 대부분의 젊은이들은 이런 종류의 무술 춤을 출 수 있습니다.
8. 사자춤
춘절 기간에 동족이 펼치는 춤 활동으로 크게 축하춤, 사자춤, 녹색사자춤의 세 가지 형태로 나뉜다. . 축하춤은 명절이 되면 집집마다 사자춤을 추며 사람들을 축하하는 사자춤팀이다. 사자가 집 문에 도착하면 주인은 대나무 장대에 폭죽을 들고 사자를 환영합니다. 사자는 즉시 문 앞에서 축제 춤을 추었습니다. 주인이 돈이 담긴 빨간 봉투를 주면 사자는 그것을 입에 물고 감사를 표합니다. 그는 땅에 몸을 굽히고 세 걸음 뒤로 물러나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축하하기 위해 다른 곳으로 가십시오.
9. 용등춤
첫 번째 달에 열리는 축하 행사입니다. 용춤의 발걸음은 일관되고 몸짓은 용두춤의 움직임과 조화를 이루므로 용은 용 보물을 따라 다양한 동작으로 춤추고 뒤집으며 각 집의 문으로 가서 축하합니다.
10. 동족의 여성춤
현재의 여성무는 성악만큼 자취를 감추고 있으며 경연에서는 주로 공연무와 카니발무로 나누어진다. 무용 공연은 주로 셩 음악이 한 부분에서 다음 부분으로 바뀔 때 셩을 잡고 있는 상체, 머리, 손과 팔이 오른쪽으로 휘두르는 춤 자세로 변화하는 다양한 발자국에 반영됩니다.
이런 셩춤은 주로 셩팀이 셩을 치거나 행진 중에 천천히 무대에 등장하는 루셩춤이다. Lusheng의 카니발 댄스는 Saisheng Ping에서 열리는 대규모 성적인 Lusheng 춤입니다. 이런 종류의 루셩 춤은 강한 리듬, 빠른 움직임, 억제되지 않은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천둥과 번개, 강한 바람과 같고 분위기는 불과 같고 매우 따뜻합니다.
추가 정보:
민속무용(원시무대)의 발전사:
1. 원시무용은 " 노동자 행동의 단순한 표현." 『상서』에는 “돌을 쳐서 끌어내리면 모든 짐승이 춤춘다”는 기록이 있다. 돌칼, 돌도끼 등의 작업 도구를 반주로 두드린다는 뜻이다. 군중은 다양한 짐승으로 변해 춤을 추었습니다.
'여춘추기'에는 "서가천의 음악. 세 사람이 소꼬리를 연주했다. 춤추는 사람들이 소꼬리를 잡고 발을 구르며 노래했다"는 기록도 있다. 춤을 추는 동안 그들의 발. 실제로 춤은 원시적인 인간 노동 장면을 가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그림이 그려진 도자기 대야에서 추는 원시적인 그룹 댄스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2. 마녀 춤
"마녀"라는 단어는 갑골문에 있는 상형 문자입니다. 마치 사람이 두 손을 펼쳐 소꼬리를 잡고 춤을 추는 것처럼 보입니다. 한때 Xia Yu가 직접 안무를 맡았다고 합니다. 상나라로. Chengtang은 마녀 춤도 잘 춥니 다. "마법"은 법정에서 인기가있었습니다. 춘추시대와 전국시대. 주술은 추(Chu)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아름다운 여인들이 구름신, 물신, 산신 등의 역할을 맡아 노래하고 춤추며 장면은 웅장하고 웅장했습니다.
바이두백과사전-민족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