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한 유인원이 울면 고국 흰 거위가 서리 앞에 온다. 오리지널 _ 번역 및 감상

신비한 유인원이 울면 고국 흰 거위가 서리 앞에 온다. 당나라 두보 () 는 "9 일 5 수 상편 ()" 현유인원 낙하 () 가 울고, 고국 서리 앞 백기러기 () 가 왔다. 중양은 혼자 술 한 잔을 마셨고, 병이 나면 강변에 가서 무대에 올랐다.

대나무 잎은 사람에게 아무 것도 아니니, 국화는 이때부터 열 필요가 없다.

신비한 유인원이 울면 고국 흰 거위가 서리 앞에 온다.

동생 우울증은 어디 있어? 전쟁을 시작하고 서로 감사하자! 중양절에 대한 감사, 승고 그리운 음주라는 시는 두보가 대력 2 년 (767) 9 월 초 9 일, 여주에서 등산할 때 지은 것이다. 시인은 9 월 9 일 중양산의 정서, 사상경지, 예술조예를 등용하여 유람객이 여주에서 2 년 동안 체류한 실제를 연결시켜 일반 문장 위에 올라섰다.

첫 대련은 시인의 생활에 대한 깊은 흥미를 나타냈다. 손님 가운데 시인, 중양이 도착했고, 기분이 좀 좋아졌고, 병상을 탔고, 혼자 술 한 잔을 마시며 9 월의 현란한 색채를 감상했다. 시인은 술을 마시며 생활을 사랑하는 담담한 심경을 그의 시에서 남김없이 표현했다.

전욱의 시가 갑자기 방향을 바꾸었다. 9 월 초 9 시에 술을 마시며 국화를 감상하는 것은 고대 문인의 전통이다. 그러나 시인은 병으로 술을 끊고 무대에 올랐지만 "무점" 을 마시며 무심코 국화를 감상하였다. 그래서 시인은 국화에 대해 "이때부터 국화는 열지 않아도 된다" 는 명령을 내렸다. 이 시는 강한 주관적 감정을 가지고 사람을 매료시키고, 또 다소 제멋대로인 것 같은데, 시인이 술을 마시고 국화를 감상하는 것을 정확히 증명하고 있다. 시인의 제멋대로가 그를 화나게 한 것은 분명히 그의 어려운 인생 경험으로 인한 것이다. 이 대련에서 두보는 교묘하게 차용 (즉, 심덕잠의 소위' 진실과 거짓 쌍') 을 운용하여' 죽엽청' 술의' 죽엽' 이라는 단어를' 국화' 와 반대해' 삼삼' 이 밧줄에 궁지에 빠지지 않는다' (시인 비듬) 는 두율로 불린다 국화는 실제 장면이지만' 대나무 잎' 은 진짜가 아니다. 그러나 어휘가 깔끔하고 적절하기 때문에 신선하고 독특하게 보이므로 전련도 줄곧 낭송해 온 명문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목련에서 더 먼 시인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고를 불러일으켜 정경 상해로 수많은 슬픔을 불러일으켰다. 시인은 독신으로 타지에서 떠돌아다녔고, 해가 질 무렵 검은 유인원의 울음소리를 듣고 눈물을 흘렸다. 서리가 내리고 가을밤이 내리고, 흰 거위가 남쪽으로 오면 시인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기 쉽다. 시에서 타향과 고향의 현상학을 비교한 결과 시인의 내면의 비밀이 자연스럽게 드러났다. 원래 그가 술을 끊고 꽃을 감상하는 것은 폐병 때문만이 아니라 향수병 때문이었다!

대련의 결말에는 명절에 대한 향수에 대한 정이 묶여 동생에 대한 연민을 표현하며 떠돌아다니는 것과 서늘한 느낌을 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마지막 말은 기러기에 기억되었다. 다음 문장은 그가 전란, 노화, 병고에 시달렸다고 한탄했다. 시인이' 전투' 를 저주하는 것은 사람을 핍박하는 생명처럼 연이어 일어나는 동시에, 세월은 끊임없이 죽음을 재촉하고, 더 많은 것을 누설하는 것은 인생의 비극의 뿌리인' 전투' 에 대한 불만이다. 시인이 상처를 입었을 때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사상 감정의 직접적인 표현이다.

두보 (7 12-770), 글이 아름답고, 소릉야로 불리며, 세계에서' 두공부',' 두소릉' 으로 불린다. 그는 허난성 복공현 (현재 하남성 공의시) 에서 태어나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이다. 두보는 세인들에게' 시성' 으로 칭송되고,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는 이백과 함께' 두리' 로 불리며, 다른 두 시인 이상은과 두목, 즉' 소두리' 와 구별하기 위해 두보와 이백도' 대두리' 로 불린다. 그는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고 인격이 고상하다. 그의 시는 약 65,438+0,400 곡이 보존되어 있고, 시가 기교가 뛰어나 우리나라 고전시에서 덕망이 높고 영향력이 깊다. 759-766 년 청두에 거주하며 후세 사람들은 두보 초당으로 기념한다. 두보

앵무새는 새해에 마일룡더미가 천리의 경계라고 예언했다. 단장을 끊고 고향을 생각하니, 더욱 새가 홍부용화에서 울고 있다. 테라스는 비어 있고, 몽롱하며, 흰 새는 입에 물고기를 물고 춤을 추고 싶어한다. 하늘이 흐려지고 기러기가 날아가고 버드나무가 녹색으로 변한다. 황혼에 몇 줄의 눈물을 흘린 후 까마귀 한 마리가 달을 울었다. 새가 평탄한 잎원에서 갑자기 가까이에서 나는 것은 마치 물을 따라 달리는 것 같다. 고암천 방울, 곡식 속의 새가 닫힌다. 북쪽의 창문은 매우 높으니 새에게 놀라지 마라. 우당에서 보자, 미풍이 너에게 알려줄 것이다. 망고새는 한여름 나무에서 노래를 부른다. 기러기로 돌아가 가을을 건너고, 피곤한 손님들이 집을 그리워하다. 커튼을 내리다. 쌍연이 또 가랑비 속으로 돌아왔다. 메신저는 먼 행인에게 소식을 전하지 못했고, 빗속의 라일락은 나에게 슬픔을 생각나게 했다. 햇살 한 조각이 들학이 날고, 가을 물호리병박이 피었다. 헤아릴 수 없이 많은 기러기남만이 날아왔고, 밝은 달과 갈대도 있었다. 바람이 급하고 높아서 원숭이가 매우 슬프게 울렸고, 새들이 백사의 백사에서 맴돌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