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철 초상화기의 주석을 구하다

증국번 (1811-1872 년) 은 중국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하나로 호남 쌍봉의 < P 이어 모상으로 귀향한 것을 창시하여 태평천국의 대란이 호대 < P > 땅을 휩쓸고 있는 가운데, 그는 고향에서 특별한 민단 호군을 일으켜 온갖 어려움을 겪으며 청왕조를 위해 천하를 평정하였다. < P > 는 일류용 의후로 봉쇄되어 청대 문인으로 무후를 봉한 첫 사람이 되었고, 이후 양강 총독, 직예를 역임했다 증국판이 처한 시대는 청왕조가 건가성세 < P > 에서 몰락, 쇠퇴, 내우외환이 잇따른 격동의 시대였다. 증국번 등의 힘으로 < P > 가 한때' 동치중흥' 을 일으켰던 상황이었다. 증국판은 바로 이 과도기의 중심 인물로, 정치와 이러한 영향은 < P > 때뿐만 아니라 오늘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근대 중국에서 가장 혁혁하고 논란이 많은 역사적 인물이 되었다. < P > 1) 소년이 벼슬길에서 형통 < P > 증국번, 쯔보 편지, 호 폴리 에스터. 1811 년 후난 () 성 쌍봉현 () 정자진 연잎탕 () 의 < P > 호문지주 가정에서 태어났다. 조상 대대로 농사를 위주로 생활이 비교적 넉넉하다. 할아버지는 일찍이 옥화면이 문화는 적었지만 경험은 풍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버지 쩡린서 () 는 서당 () 사학자 () 로서 경륜이 충만하여 장남 장손 () 인 증국판 () 으로서 자연스럽게 두 < P > 의 선대들의 애무를 받았고, 그들은 아들을 재키 찬 간절히 바라며 일찍이 증국판 () 에 대한 봉건 윤리 교육을 일찍 진행했다. 일찍이 < P > 국번 6 세 때 서당에 들어가 책을 읽었고, 8 세 때 8 주를 읽고 오경을 외울 수 있었고, 14 세 때 주례, 사기 문선, 그리고 < P > 가 창사의 아동시험에 참가했는데, 성적이 모두 우수로 등재되어 어린 시절부터 천부적으로 총명하고 열심히 공부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832

년까지 그는 수재에 합격하여 구양창황의 딸과 결혼하여 인생의 큰 단계에 올랐다. 증국판은 막 28

세에 진사에 합격했고, 그 후로 그는 벼슬길에 차근차근 올라 군기 장관 무장 < P > 의 유능한 제자가 되었다. 베이징에서 1 여 년 동안 그는 한림원 서길사, 피곤 이전 친자 독서, 시설 학사,

문연각 직각 일, 내각학사, 사찰 중서과 업무, 예부 시랑, 여름병부, 공부, 형부,

인사부 시랑 등을 역임했다. 문재상 < P > 를 보면 증국판의 벼슬길이 원활하다는 것은 그가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그는 부지런히 공부하고 밤낮으로 쉬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 특히 < P > 가 베이징에서 조고시에 참가하여 서상관에 입학한 후, "매일 독서를 업으로 삼는다" 고 말했다. 도움을 청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보 < P > 는 역사를 살펴보고, 이학을 중시하며, 대량의 시사고문을 읽고, 재능이 넘치고 경륜이 가득하다. 관리들 중에서 이렇게 부지런하고 좋은 학자는 정말 드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근면, 근면, 근면, 근면, 근면, 근면) 그는 많은 책을 읽고 문헌을 섭렵하기 때문에 정치적으로는 자신의 독특한 견해 < P > 를 가지고 있다. 통치자인' 내성외왕' 을 원하면 유법 사상을 자유롭게 활용해 천하를 다스려야 한다. 그는 정주리 < P > 학을 추앙하는데, 정주리학이 공맹의 길에 정통하다고 생각하는데, 후군신은 반드시 배워야 한다. 특히 그는 황제를 주장하거나 연주했다. < P > 는 천하를 다스리는 방법을 제시했고, 관리의 통치와 청렴성, 선재와 재재, 물질과 재용, 병력과 병법 < P > 등을 언급했다. 그는 정치 주장을 진술해야 한다. "오늘 중시해야 할 사람은 오직 고용인, 인재가 부족하지 않고, < P > 역할을 하고 싶은 사람은 황제의 묘용, 전이의 길, 양성의 길, 고찰의 법, 세 사람은 < P > 를 폐지해서는 안 된다. 신하관은 오늘 경관 사무의 통병이 두 가지인데, 후퇴하고, 자질구레하다고 한다. 외관 일처리 통병은 두 가지가 있는데, 대강대강, < P > 는 어정쩡하다고 한다. 풍습은 서로 따르지만, 군웅을 구하지만, 아무 잘못도 없이 분발하려 하지 않고, 어려움에 부딪히면 나라가 궁핍한 < P > 의 고통을 겪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관원을 진작시키려면 또 황제가 솔선수범해야 한다. 그는 이론과 실천에서 < P > 를 봉건윤리도덕을 표방하여 지주계급의 근본 이익을 수호하였다. 무장에서 그는 본래 선결 < P > 조건을 갖추지 못했지만, 바로 그의 보청운으로 황제와 동료들의 주목을 받았고, 그는 황은에 감사하며, < P > 황의를 감사하며, 기꺼이 주인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상군을 건설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정성껏 전쟁 < P (< P > 2) 증국판의 사상학술 < P > 증국판은 근대의 유명한 정치가로서' 건가성세' 이후 청왕조의 부패에 대해 < P > 불을 바라보며 "국빈부족환, 민심이 흩어지면 큰 피해를 입는다" 고 말했다. 사대부가 걱정용 < P > 군웅에 익숙해졌다' 며' 창은 하얗고 검지 않고 아프지 않고 아프지 않은 바람',' 부골을 미워한다' 고 말했다. 그는 "관리 < P > 의 통치가 나쁘다. 군막으로 인해 청리만이 장막의 폐단을 발라내고, 성실을 탐원 이론으로 삼는다" 고 생각한다. 이에 따라 증국판은 < P >' 행정의 요요, 우선은 사람을 얻는다' 고 제안했다. 위급할 때는 덕과 기구를 겸비한 사람이 청렴한 풍조를 제창하고, < P > 의 인정을 경례하고, 폭정에 반대하고, 민중을 교란하고, 부정부패법과 어민이 이미 살찐 관리들에 대해 국운민생과 관계되는 재정경제에 관해서는 증국판은 재물을 관리하는 길이 모두 참작하고, 발 < P > 가 착실하게, 청결은 이미 공적인 것으로 보고 있다. "점차 정돈을 구하는 것은 속효를 구하는 것이 아니다" 고 생각했다. 증국판은 농업을 국가경 < P > 경제의 기초적인 전략적 지위에 언급하는데, 그는 "민생은 일을 우선으로 하고, 국계는 풍년을 서라고 생각한다" 고 생각한다. 그는 < P > 에게' 오늘의 주현, 중농을 최우선 과제로 삼는다' 고 요구했다. 두 차례의 아편전쟁의 충격으로 증국판은 중서 < P > 국교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었고, 한편으로는 서양인들이 중국을 침략하는 것을 몹시 싫어했고, 침상 옆에, 그가 < P > 사람이 코를 골고 잠을 자게 하고, 스승을 빌려 토벌하는 것을 반대하며 외국을 빌려 깊은 부끄러움을 느꼈다. 한편 맹목적으로 배타적이지 않고 < P > 가 서방으로부터 선진 과학기술을 배운다고 주장했다. < P >' 치학론도경' < P > 증국판은 청말 유명 이학 대사로 학술조예가 매우 깊다. 그는 "개진이는 책을 읽을 수 있고, 양도 비싸고 < P > 도 강하다" 며 "낡은 비는 3 년 동안 푸른 빛을 다듬고, 고등 5 박 눈은 늘 푸르다" 는 정신을 가져야 한다. 글씨나 양강 < P > 의 아름다움, "힘써 험한 기세"; 또는 음유 한 아름다움, "자연의 맛을 얻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문장 글쓰기, < P > 는 기세에 힘써야 한다. "기개는 이치에 끼고 행할 수 있지만, 나중에는 도리를 따지지만 잿더미는 아니다." 상세하고 적절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 P > 자세한 사람이 생략하고, 약간 상세하게 알고 있는 반면, "위치를 아는 자는 선후후, 재잘재잘재잘재하는 번잡함" 과 "문가를 위한 첫 번째 요지" 를 유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문귀로' 문장 길, 기상광명 준위' 가 가장 어렵고 귀중하다. 청운은 부족하지 않고, < P > 성조가 우렁찬 것이 문장 제 1 묘경이다. < P >' 가정교사 소지술' < P > 저명한 역사학자 종서하 씨는 쩡국번 교자의 성공은 사실이라고 말했다. 말살할 수도 없고, < P > 가 말살할 필요도 없다. 쩡 Guofan 은 가정교사를 보유하는 것이 주로 다음과 같은 1 가지 사항에주의를 기울여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하나, 가족 관리, 엄격한 가족 규칙. 둘째,

는 교만을 제외하고는 효도를 다한다. 셋째, "수고를 최우선으로 삼는다." 넷째, 가정의 길은 여유가 없다.

5, 결혼' 반드시 부실명문' 이 아니다. 여섯째, 집안일은 사치를 피하고 검소하다. 일곱, 정치가 팔자: 시험, 보물, < P > 아침, 청소, 책, 스파 스, 물고기, 돼지. 여덟, 친척 교류는 경물을 중시해야 한다. 아홉째, 일상의 자질구레한 일에 지치면 안 된다.

1, 스승을 선택하여 가르침을 구하다. < P >' 강강강장경쟁책' < P > 증국판은 편수군, 선비치국으로 중국 역사상 가장 규모가 큰 농민봉기인 < P > 태평천국운동을 진압했다. 그 군사사상은 내포가 매우 풍부해 확실히 남다른 점이 있다. 그는 병사가 많지 않고 정진에 있다고 생각한다. < P > "병사가 적고 나라가 강하다", "병사가 많을수록 힘이 약해진다" 고 말했다. 요금이 많을수록 나라가 가난해진다. " 군정 분리를 주장하고,

는 그 책임을 공제한다. 그는 양총 양포 양선을 사서 중국군 무기의 근대를 추진했다. 치군은 엄명군 < P > 기를 우선으로 하면서' 합기' 를 양성하는 데 신경을 썼고, 장병들은 한마음이 되어 "장군은 죽음의 마음을 가지고 있고, 병사는 무생 < P > 의 기개가 있다" 고 생각했다. 선택에는 네 가지 요구 사항이 있다. "하나는 선임, 둘째는 선미 적, 셋째는 담담담실지식, < P > 4 는 대영무는 가지런하다." 증국번 군사 사상 중 가장 풍부하고 오늘날 사람들이 참고할 만한 것은 전략 전술이다.

"용병이 토끼를 벗는 것 같다. 처녀처럼 고요하다', 주객기정술,' 강경채, 사살전', 수도사는 < P > 순풍으로 진격해서는 안 되고, 캠프를 잘 선택하며,' 선자치, 후제적', 도랑고루, 지하도공성술, 수륙배급 < P > < P >' 처세 교제의 길' < P > 증국판은 교제의 길에 대해 상당히 식견이 있다 \ "모든 것은 사람을 조금 싸게 해서는 안 된다. 남의 재물을 가볍게 가져서는 안 된다. " 브레인스토밍을 하려면 < P > 는 청각을 잃지 않고 동시에 들어야 한다. "사람을 보는 법은 절조가 있고 관식이 없고, 조리가 많고, 말이 적은 것을 위주로 한다." 처세 < P > 방면에서 증국판은 "이 난세에 처할수록 가난할수록 좋다" 고 생각했다. 고위 관리로서, "항상 돈과 재산이 적은 것이 좋다."

"거관은 조급함을 최우선으로 삼는다", "덕은 가득 차서 손상되고, 복은 교만으로 줄어든다" 고 말했다. 사람은 반드시' 담담함' < P > 이라는 글자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부귀한 공명과 순가의 역행, 자성의 왕성함은 하늘이 정한 것, 즉 학문덕행의 < P > 설립 여부, 또한 대부분 천사에 관한 것으로, 일률적으로 웃으며 잊어버린다." "공로는 스스로 나올 필요가 없고, 이름은 스스로 할 필요가 없다.", < P > "성공신체퇴출, 급할수록 좋다." 증국번 () 은 격언 12 곡을 썼는데, 기본적으로 그의 처세 교제 < P > 의 도를 요약했다. < P >' 수양성의 비결' < P > 증국판은 경정, 정좌, 일찍 일어나, 독서하지 않고, 사독사, 자언, 양기, 보보 < P > 몸, 일지죽음, 월무망이다. 그는 고대인의 슬림함이 네 가지 효과가 있다고 생각한다. "< P > 신중함은 마음씨가 태연하고, 주경은 몸이 강하며, 남에게 부탁하면 사람을 기쁘게 하고, 성의는 신친이다." 쩡국판은 의약을 믿지 않고, < P > 승무당을 믿지 않고, 지신을 믿지 않고, 독실하고, 기량을 지키며, 도수진을 안고 부귀를 추구하지 않는다. "인생은 가난해서 < P > 를 알고 근심이 없다." 증국판은 "양생법에는 약 5 가지가 있다. 하나는 잠식에는 일정한 것이 있고, 둘째는 빈궁을 징벌하고, 셋은 < P > 절욕을 하고, 넷은 밤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발을 씻고, 다섯은 매일 두 끼를 먹고 나면 각각 3 천 걸음을 걷는다" 고 말했다. 양생의 길은 "시", < P > "이자", "수면", "음식" 이라는 단어가 가장 중요하며, 요양할 때는 경비의 도를 알아야 한다.

칭찬과 평가 절하

"명예는 성상이고, 비방은 원흉이다." < P > 신해혁명 중의 괴걸 장병린이 증국판에 대한 평가처럼 지난 1 년 동안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 P > 를 보고, 증국번 표창자에 대한 비난자도 적지 않다. 일찍이 증국판이 태평천국을 진압했을 때, < P > 는 살인을 너무 많이 했다고 비난받아' 삭발' 이라는 별명을 붙였다. 187 년' 천진교안' 에 이르러 많은 사람들이 < P > 를 매국노라고 욕했고, 증국판도' 내신 탓, 죄책감' 을 느꼈고, 심지어 사면초가의 근심까지 느꼈다. 신해혁명 이후 일부 혁명당원들은 그가' 현지정법의 선하' 라고 말했다. 악취를 남긴 만년의 한간으로, < P > 국을 건설한 후 사학계는 그를 더욱 욕했다. 봉건지주 계급의 수호자, 지주매매 계급의 < P > 정신우상, 한간, 한간 역사는 각 < P > 의 복잡한 요소들의 유기적 조합체이며, 역사에서도 마찬가지다. 복잡한 역사적 인물에 대한 단순, 영화 < P > 면의 긍정 또는 부정은 모두 객관적이지 않다. 모두 마르크스주의 유물사관과 실사구시의 < P > 요구에 부합하지 않는다. 198 년대 이래 학계에서 증국판에 대한 연구가 점차 깊어지면서 그에 대한 평가도 비교적 객관적이었다. 증국판에 관한 소설과 전설이 출간되면서, < P > 가 작가가 묘사한 인물의 이미지를 통해 증국판의 학식, 견해, 주장을 더 직접적으로, 더 < P > 보다 명확하고 깊이 엿볼 수 있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 P > 3) 일화 방울 < P > 모택동' 독복 증문정' 의 수수께끼 < P > 모택동은 젊었을 때 증국판복에 극진했던 바 있다. 현재 소장소산기념관의 광서연간판' 증국번가 < P > 책' 에는 몇 권의 속표지에 털이 있다 그는 쩡국판이 세운 공업과 < P > 문장 사상은 모두 후세를 위해 법을 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편찬한' 경사백가 잡지폐'' 임신군적, 포옹측 < P >' 가 국학의 입문서라고 생각한다. 증국번 치군은 정신교육을 가장 중시하는데, 마오 일생은 이 점에 매우 주의를 기울였다. 일찍이 "

백성을 치병의 첫 번째 요지로 사랑했다" 고 했다. 마오 (Mao) 는 홍군 설립 초기부터' 3 대 규율, 8 가지 주의' 를 제정했다. < P > 장개석 증국판의 수수께끼 < P > 장은 "증문정, 후림익 등 책판과 서례를 많이 봐야 한다", "증문정 < P > 가서 및 서례 ...", "어떤 정치가도 반드시 읽어야 한다" 고 여러 차례 경고했다. 그는 "쩡후 치병 어록 주석" 을 심사하면서 < P > 쩡씨는 이미 우리 사람의 스승이 되기에 충분하다고 말했다. 황포사관학교에서 그는 증국판의' 애민가' 로 학생들을 훈도했다. 그는 < P > 는 홍 () 과 양 () 이 그들의 도덕학, 정신, 자신감이 적을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 P > "명예는 성상이고, 거짓은 원흉이다" 는 수수께끼 < P > 증국판은 공자와 주자로 추앙된 뒤 유학의 성철을 다시 부흥시켰다. 공적을 쌓고 < P > 세를 옮긴 위인현자, 청나라 함동중흥 1 위 신하. 그러나 민적, 원범, 한강간, < P > 민족 죄인, 함부로 마구 죽인' 삭발',' 명실덕 한 위선자' 라고 욕하는 사람들도 있다. < P >' 증국번 가서' 가 역사에 영향을 미치는 수수께끼 < P > 태평천국이 실패한 후, 청정은 권세가 큰 증국판에 대해 극도로 의심하며 심적을 드러내기 위해 < P > 개인의 성격을 위반한 일을 하여' 가서' 를 인쇄했다. < P > 법원 금지 첩 수수께끼 위반 < P > 51 세 때 함풍제 대상기간 비밀결혼 첩' 위법 실덕' 으로' 위선군 < P > 아들' 이라는 비난을 받았다. 평생' 졸성',' 오래 참음' 으로 처신하는 쩡국판' 용모가 뛰어난 사람, 눈이 삼각형, 늘 < P > 가 잠을 자려고 하고, 몸매는 중인만 하고, 걸음걸이는 매우 두껍고, 말은 더디다. " < P >' 평생 돈 사랑' 의 수수께끼 < P > 는 서른 살 때 청단마에봇을 만들어 축하와 새해를 맞아 한 번 입었고, 3 년 후에는 옷이 새것 같다. < P > 남경 총독부 임내에서 부인과 며느리들에게 매일 밤 대마실을 만들어 밥을 만들어 달라고 요구했다. < P > 4) 대사연대표

1811 년 (가칭 16 년) 11 월 26 일 (음력 1 월 11 일) < P > 는 후난 () 성 쌍봉현 연잎향천평촌에서 태어나 유명이 넓다.

1815 년 (가경 2 년) 5 세 < P > 는 집에서 글을 읽고 공부한다. 1 년 후 자숙에 입성하여' 이견재' 를 보았다.

1826 년 (도광 6 년) 16 세 < P > 춘은 창사부 시험 (아동시험) 으로 7 위에 올랐다.

183 년 (도광 1 년) 2 세 < P > 는 형양당씨 종사에 재학 중이며 스승은 왕각암이다. 1 년 후 샹향 연빈서원으로 전입하다. 번호를 바꾸어 학생을 닦다.

1833 년 (도광 13 년) 23 세 < P > 가을, 샹향현 시험에 참가하여 수재에 합격하다.

1834 년 (도광 14 년) 24 세 < P > 봄, 악루 서원에 입성했다. 가을, 향시 시험에서 36 위 리프트. 겨울, 입경 준비 시도, 길 < P > 경로 창사, 류용과 교차하기 시작했다.

1835 년 (도광 15 년) 25 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