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이 형형색색의 꽃을 품고 있고, 하비의 깃털은 무겁다. 루안은 우아하게 변하고, 소매는 향기로우며, 친한 친구는 춤을 잘 추며 총애를 받는다. 태진(Taizhen)이라는 별명을 가진 양옥환(楊玉煌)은 천보 4년에 당나라 현종 황제에 의해 귀족 후궁으로 시성되었습니다. 그녀는 고대 중국 4대 미인 중 한 명이다. 그녀는 음악에 능통하여 과거 왕조의 후궁들 사이에서 그녀의 음악적 재능은 드물었습니다. 춤을 잘 추는데, 통통한 몸매에도 불구하고 몸매가 흔들리고, 바람처럼 펄쩍펄쩍 뛴다. "좋은 옷과 깃털 옷의 춤"으로도 알려진 "낸시 옷과 깃털 옷 노래"는 당나라의 유명한 궁중 음악과 춤입니다. 또 다른 설은 인도에서 수입된 '브라만의 노래'를 개작했다는 것이다. 이 노래는 개원(Kaiyuan)과 천보(Tianbao) 시대에 유행했습니다. 당나라의 쇠퇴와 함께 이 걸작은 "전승된 적이 없다". Huang Liyan (Hemu라고도 함)은 궁중 음악가이자 무용수 인 Yang Yuhuan의 요정 아름다움을 재현하기를 희망하면서 역사적 자료를 참고하고 중국 전통 잉크를 사용하여 "색깔의 깃털 옷을 입고 춤을 추는 양옥환"을 그렸습니다.
번영했던 당나라 시대의 화려하고 깃털 달린 드레스 댄스가 얼마나 아름다웠는지 저를 따라 가십시오.
화려한 옷을 입고 춤추는 Yuhuan
(저자: Huang Liyan)
구름이 화려한 옷을 감싸고 꽃을 부끄럽게 보이게 만들고,
샤페이의 깃털은 무겁고 반짝입니다.
루안은 우아하게 돌고 소매는 향기로우며,
친한 친구는 춤을 잘 추고 호평을 받는다.
양옥환(719~756)은 태진이라는 이름으로 천보 4년(745)에 당나라 현종에 의해 귀족 후궁으로 시성됐다.
그녀는 고대 중국 4대 미인 중 한 명이다.
음악에 능숙하며, 과거 왕조의 후궁들 사이에서 음악적 재능은 드물다.
춤을 잘 추는데, 통통한 몸매에도 불구하고 몸이 흔들리고 바람처럼 펄럭인다.
"좋은 옷과 깃털 옷의 춤"으로도 알려진 "낸시 옷과 깃털 옷 노래"는 당나라의 유명한 궁중 음악과 춤입니다. 음악은 아름답고 컨셉은 절묘합니다.
이 노래는 대략 서기 718년에서 720년 사이에 작곡되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당나라 현종황제가 뤄양(洛陽) 싼샹역(sanxiang station)을 방문하고 산에서 딸을 바라보던 모습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 또 다른 설은 인도에서 수입된 브라만송(Brahman Song)을 개작했다는 것이다.
이 노래는 개원시대와 천보시대에 유행했습니다. 양옥환은 이 노래를 춤추고 신들에게 경악을 금치 못했다고 한다. 당나라의 쇠퇴와 함께 이 걸작은 "전승된 적이 없다".
황리옌(허무라고도 함)은 양옥환의 천상의 아름다움을 재현하고자 역사적 자료를 참고하고 중국 전통 수묵화를 사용하여 "깃털 옷을 입고 춤을 추는 양옥환"을 그렸습니다. 궁정 음악가이자 무용가.
"깃털 옷을 입고 춤을 추는 양위환"
종이에 채색
61.9cm×34.5cm
창작자: 황리옌( No. He M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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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교할 수없는 "색의 옷과 깃털 옷의 춤" , 당나라 번영의 명곡부터 남당의 애도적인 음악까지
p>『화복과 깃털옷의 춤』은 당나라 번영기에 창작된 대작이다. 당나라 궁중의 춤곡. 이 작품은 가무집의 걸작이자 음악과 무용사에서 대체할 수 없는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네온 옷과 깃털 옷'은 전통 춤 자세와 서양 춤 스타일을 결합한 것으로 춤 자세가 강하고 부드럽습니다. 백거이(白居伯)의 시에는 “밝은 눈 속에 떠서 다시 아름다운 용을 보내며, 늘어진 작은 손 뒤에 있는 버드나무는 약하고, 치마를 기울이면 구름이 생기려 한다. 약간 절제되고 바람 소매가 낮고 감상적입니다. "Hu Wu의 매력이 압도적이며 둔황 벽화를 날아 다니는 스타일이 있습니다.
"니상 깃털 옷 노래"의 유래
번영 시대의 걸작 "니상 깃털 옷 노래"의 유래는 "자지 통간"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p>
현종(玄宗) 재위 기간에 하서가도(河結道) 사신 양징(楊景)이 '예복깃옷노래'를 12차례 발표하였다. ... 전설에 따르면 황제는 달 궁전을 방문하여 수백 명의 수에가 넓은 안뜰에서 춤추는 것을 보았습니다. 황제는 노래를 녹음하여 "색복과 깃털 옷의 춤"으로 편집했습니다. .
이 문장에서 두 가지 유래를 알 수 있습니다. 첫째는 하서(河西) 태수 양경서(楊智舌)가 노래를 바쳤고, 둘째는 당나라 현종황제가 선인의 음악을 듣고 지은 노래이다. 전자의 진술은 "색깃옷의 노래"가 "하서"에서 유래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즉, 칭하이와 간쑤성도 둔황 벽화 춤 스타일의 융합에서 단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비기만지』는 당나라 정희의 『금양문시』를 인용한다. 참고: 예법산은 명나라 황제를 달궁으로 데리고 가서 음악을 듣고 귀국한 뒤 그 절반을 지었다. 그리고 서량태수 양경수(楊智舌)를 만나 『범송(Brahman Song)』에 어조가 일치하여 한 달 중순에 들은 것을 서문으로 삼고, 배운 것을 정중하게 기술하였다. 조율하고 "Nishang Yuyi"를 작곡했습니다. 달궁의 문제는 어처구니가 없지만, 명제가 다듬고 이의가 유명하게 만든 서량의 『범송』이 가장 명백하다. 『양태진 전기』에는 “현종이 산상역과 왕누지산을 방문했을 때 화려하고 깃털 달린 옷의 노래를 지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 설은 당나라 현종제가 삼상역에 올라 멀리 진우산을 바라보았다는 것이다. 음악과 춤에 깊은 매력을 느낀 당현종은 몰래 악보를 적고, 돌아와서 악사들에게 '네온옷과 깃털옷'을 작곡해 달라고 부탁했다. 양후궁도 선녀복을 입고 하늘을 나는 듯 우아하게 춤을 췄다.
Liu Yuxi의 "Sanxiang Posthouse는 Xuanzong이 산에 있는 소녀의 시를 방문하는 것을 보고 Fei Fei 장관이 그것을 느낍니다"는 이 음악의 창작 배경을 더 자세히 설명합니다.
Kaiyuan 황제 모든 것이 괜찮았지만 당시 상황이 짧았던 게 아쉬웠어요. 싼샹(Sanxiang) 길가에 선선산을 보면 '색옷과 깃털옷의 노래'로 분류된다.
당나라 이후 남송의 강규는 창사에 살다가 악사 고서에서 우연히 상조네온송 악보 18부분을 발견했다. 그래서 그는 "서론"의 첫 번째 문단에 "Neon Preface No. 1"이라는 새로운 가사를 썼는데, 이 가사는 악보와 함께 보존되었습니다.
현대판 '색색 깃털 옷 춤'은 강규의 '색색 깃털 옷 춤'을 원작으로 한다. 무용음악은 "원고리가 녹색 꽃받침을 끌어당기고 태후가 날아다니는 경에게 작별을 고한다"는 도교 신화의 장면을 포함하여 천상계의 불멸의 삶을 표현합니다.
여산궁은 폐허가 됐고, 화려한 옷을 입고 춤추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채색의복과 깃털옷의 춤'은 당나라 번영기에 빛났다. 아름다운 선율과 절묘한 구상으로 인해 각 성읍에서도 이 노래를 연습하여 당나라의 문인들이 이 노래를 불렀으며 이 노래가 연주될 때 많은 시가에 기록되었다.
'화청궁'은 하늘은 어둡고 밤은 아직 어리며 녹색 구름 속에서 선녀의 음악과 화려한 옷이 춤을 추고 있다고 말합니다. 하늘에는 옥피리가 울리고, 리산궁에는 달이 가득 찼습니다. Du Mu의 "Huaqing Palace 통과": 새로운 수확에는 푸른 나무가 노란색 모자이크로 덮여 있고 낚시 태양을 타고 여러 사절이 돌아옵니다. 네온 옷의 노래는 수천 개의 봉우리에 있고 원래의 춤은 깨졌습니다. Bai Juyi의 "영원한 슬픔의 노래": Yuyang의 비행 용이 땅을 뒤흔들고 화려한 옷과 깃털을 깨뜨립니다.
그러나 당나라가 쇠퇴하면서 유명한 궁중가인 '색옷깃옷춤'은 점차 사라지게 되었다.
훗날 남당의 스승 이우는 우연히 '논상어의'의 단편적인 악보를 얻었고, 너무 기뻐서 주나라 여왕과 함께 그것을 만회했다. , "외설적이고 복잡한 부분은 없애고 단점은 보완하자." 이 과거 사건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옛 노래 "Nishang"에서 Taoyin이 세상에 떨어졌습니다. 맛과 조화로운 소리를 잃는 것은 여전히 콩의 가족에게 상처를 줍니다. 조국의 유산을 잊을 수 있습니까? 나는 그 아름다움에 감탄했고 당신은 그 비밀을 공개했습니다. 나머지 정도 규칙은 우아하게 다시 만들어졌습니다. ——마링의 『남당서』
그러나 남은 악보는 결국 안시난 이후 악보 전체가 소실되어 수정되더라도 영원히 사라졌다. Li Yu와 Zhou 왕비의 여왕에 의해 더 이상 번영 시대와 같지 않을 것입니다. Li Yu의 옆에 있는 목사인 Xu Xuan은 수리된 곡에 대해 다음과 같이 질문한 적이 있습니다. 프랑스 곡은 끝 부분이 느리고 이 소리는 왜 긴급합니까?
이후 북송의 군사들이 쳐들어와 도시가 파괴되자 악보도 소실됐다. 그 이후로 리산궁은 폐허로 변했고, 화려한 옷을 입고 춤추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당나라의 대곡
궁중 연회에서 사용되는 여러 악장이 포함된 대규모 음악과 무용 모음곡을 대곡이라고 합니다. 월복음악과 외국음악을 융합한 노래, 기악, 춤을 결합한 대규모 음악이다. Daqu에는 "Fa Qu"라고 불리는 부분이 있는데, 이는 Daqu의 가장 정교하고 화려한 부분입니다.
당나라 현종은 <색복깃곡>을 절반쯤 지을 때, 하서성 태수 양경숙이 선사한 <브라민가>를 받아 가락을 붙였다. "브라민 노래"를 전체 노래로 썼습니다. 프랑스 음악의 가장 큰 특징은 선율과 사용하는 악기가 상대적으로 아름답다는 점이다. '다채로운 깃털의 노래'는 프랑스의 가장 유명한 노래입니다.
"색빛 깃털 옷의 노래"는 매우 길다. Bai Juyi는 "동팅 보트의 조기 출발"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점차적으로 바다 나무의 붉은 생일이 보이고 그 위에 하얀 서리가 보입니다. 멀리 보산(寶山)이 보인다. Guo를 떠나 15마일을 떠난 후 "Neon Shang"이라는 느린 노래가 하나밖에 없었습니다.
"색깔옷과 깃털옷의 노래"를 끝까지 들으려면 15마일의 뱃놀이가 필요합니다.
이 곡의 음악체계도 백거이(白居伯)의 《색색깃옷과 원위지》에 기초하고 있으며, 다양한 사료를 연구용으로 결합하여 전체 곡이 36개 부분, 6개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추정된다. 서문과 중간 서문의 18개 섹션에서 노래는 12개 단락으로 나누어졌습니다.
당나라 현종제는 이 곡을 매우 좋아했고, 직접 30명의 리위안 제자들에게 연주를 가르쳤고, 한 번에 10명이 연주하며 성악, 춤, 의상을 사용하여 묘사했습니다. 영묘한 선경을 표현하며 불멸과 도교를 추구해야 하는 필요성을 표현합니다.
도교 문화를 이념적 주제로 삼아 모든 강을 포용합니다
당현종은 유랑선생의 꿈을 바탕으로 이 음악을 만들었으며 기본 사상은 도교 문화에 속합니다.
'낸시 드레스와 깃털 드레스 댄스'의 등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은 모두 음악과 춤의 음악적 요소가 주로 서부 지역에서 유래했음을 확인합니다. 비록 정치적으로는 소수 정권과의 관계가 있습니다. 당나라는 차이점이 있지만 문화적으로는 항상 융합이었습니다. "다채로운 옷과 깃털 옷의 춤"의 창작 과정은 당나라가 한족 이외의 민족 문화에 대한 존중과 흡수를 완전히 반영합니다.
당나라에서는 도교를 국교로 추앙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전히 신의 세계가 공허하고 찾기 어렵다고 느꼈습니다.
기쁨도 많고 슬픔도 많아서 젊고 늙었다.
갑자기 흰 구름이 하늘에서 날아가는데, 세상에는 '가을풍치'밖에 없었다.
결론
한나라 무제 유철처럼 당현종도 직접 연금술을 갈고 닦고 불멸을 닦으며 불멸을 추구하며 '개원왕조'를 창건했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 그는 결국 아무것도 얻지 못했습니다. 나는 불멸을 갈망하지만 결국에는 그것을 원하지 않으면 영원히 살 수 없습니다. 이것이 진정한 삶의 모습이다.
다른 시들에서는 『색색 깃털옷의 노래』에서 시인이 전달하는 아이러니는 항상 번영하던 시대가 갑자기 사라져 버린 슬픔과 결합되어 시대의 공허함을 강하게 느끼게 한다. 삶.
대곡의 전성기부터 남당의 애절한 음악까지, 문화유산에 대한 고민과 더불어 우리의 마음도 더 잘 분석하고 삶의 의미가 무엇인지, 어떻게 살아가는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다. 그것을 추구하기 위해.